정치

남양주시

남양주시의회, 몽골 울란바토르시 방문으로 우호교류 확대

남양주시의회, 몽골 울란바토르시 방문으로 우호교류 확대

Jul 14, 2023 | Q기자

 

남양주시의회(의장 김현택)는 7월 10일과 13일까지 3박 4일간의 일정으로 몽골울란바토르시를 방문했다. 이번 방문은 남양주시와 우호교류를 체결한 몽골 울란바토르시의 초청으로 이루어졌으며, 울란바토르시와의 교류와 협력을 위해 남양주시의회에서는 이상기 부의장이 국제교류단에 참여했다. 남양주시장, 남양주시의회 부의장, 공무원으로 이루어진 국제교류단은 지난 11일 나담축제 개막식에 참석한 후 소미야바자르 울란바토르시장을 만나 청소년 등 다양한 분야에서의 양 도시 간 교류 협력 방향에 ..

남양주시의회,  전문성 강화를 위한 정책지원관 6명 신규 임용

남양주시의회, 전문성 강화를 위한 정책지원관 6명 신규 임용

Jul 05, 2023 | Q기자

 

남양주시의회(의장 김현택)는 7월 4일(화) 의장실에서 신규 임용된 정책지원관 6명에게 임용장을 수여했다. ‘정책지원관’은 지방의회의 전문성 강화를 위해 의원의 의정활동을 정책적으로 지원하는 전문인력으로, 지난해 지방자치법 전부개정시행으로 의원정수의 절반의 범위 내에서 둘 수 있게 됐다. 남양주시의회에서는 지난해 11월 4명의 정책지원관을 우선 채용한 데 이어 이번에 6명을 추가로 채용함에 따라 의원정수 21명의 절반인 10명을 모두 충원했다. 이번에 신규 임용된 정책지원관은..

남양주시의회  개원 1주년 맞아‘시민과 함께하는 의회다운 의회 실현’다짐

남양주시의회 개원 1주년 맞아‘시민과 함께하는 의회다운 의회 실현’다짐

Jul 03, 2023 | Q기자

 

남양주시의회(의장 김현택)는 개원 1주년을 맞아 지난 6월 30일(금) 김현택 의장을 비롯한 시의원들과 의회사무국 직원들이 참석한 가운데‘제9대 남양주시의회 개원 1주년 성과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날 보고회는 지난 1년간 의정활동의 성과를 살펴보고 시민의 행복을 위해 쉼 없이 달려온 의원들을 격려하는 한편, 향후 발전적인 의정활동 방향을 모색하고자 마련됐다. 보고회에 참석한 시의원들은 전문위원으로부터 그동안의 성과를 보고받고 향후 의정 발전 방향에 대해 논의하였으며 21명의 ..

경기도,경기북부특별자치도 설치 남양주시 토론회 개최, 중요한 것은 도민의 자발적 참여!

경기도,경기북부특별자치도 설치 남양주시 토론회 개최, 중요한 것은 도민의 자발적 참여!

Jun 24, 2023 | Q기자

 

경기북부특별자치도 설치를 추진 중인 경기도가 도민 공감대 확산을 위해 마련한 공론의 장인 ‘경기북부특별자치도 시군별 토론회’를 23일 남양주시청 다산홀에서 개최했다. 토론회에는 오후석 경기도 행정2부지사, 이석범 남양주시 부시장, 도의원 및 시의원, 시민 등 300여명이 참여했다. 이번 토론회는 포천, 가평에 이어 세 번째다. 토론에 앞서 이석범 남양주시 부시장은 “남양주시는 규제백화점으로 불릴 만큼 중첩규제로 균형발전이 저해됐다. 경기북부특별자치도 설치는 경기북부의 균형..

남양주시의회, 제295회 1차 정례회서 의원발의 조례안 6건 심사

남양주시의회, 제295회 1차 정례회서 의원발의 조례안 6건 심사

Jun 15, 2023 | Q기자

 

남양주시의회(의장 김현택)는 지난 6월 13일 제295회 1차 좽회에서 총 6건의 의원발의조례안을 각 상임위원회별로 심사하고 가결했다. 조례안의 내용을 살펴보면, 먼저 이경숙 의원이 대표발의한 △남양주시 학생 생존수영교육 지원 조례안은 관내 학생 생존수영교육의 지원근거를 마련하고 수상 위기상황 대처 능력향상과 생명보호에 기여하고자 발의되었으며 학생 생존수영교육에 대한 지원과 시설 우선사용에 대한 내용을 규정한 것이 주요골자다. 다음으로 김상수 의원이 대표발의한 △남양주시 ..

남양주시의회, 제68회 현충일을 맞아 현충탑 참배

남양주시의회, 제68회 현충일을 맞아 현충탑 참배

Jun 08, 2023 | Q기자

 

남양주시의회 김현택 의장을 비롯한 시의원들이 지난 6일 남양주시 현충탑에서 열린 제68회 현충일 추념식에 참석해 순국선열과 호국영령의 숭고한 넋을 기렸다. 이날 추념식은 순국선열과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을 시작으로 헌화, 분향, 추념사, 헌시 낭송, 현충의 노래 제창 순으로 진행되었으며, 남양주시의회에서는 김현택 의장, 이상기 부의장을 비롯한 시의회 21명의 의원 모두가 참석해 조국을 위해 목숨을 바친 순국선열과 호국영령의 숭고한 넋을 추모했다. 김현택 의장은“나라를 위해 ..

남양주시의회 자치행정위원회,  ‘SEOUL FOOD 2023’에 참가한 남양주시 관내 업체

남양주시의회 자치행정위원회, ‘SEOUL FOOD 2023’에 참가한 남양주시 관내 업체

Jun 01, 2023 | Q기자

 

남양주시의회(의장 김현택) 자치행정위원회는 지난 5월 31일 고양시 일산 킨텍스에서 열린‘SEOUL FOOD 2023(서울국제식품산업대전)’에 방문하여 남양주시 참가업체들을 격려했다. 올해로 41회를 맞이하는 SEOUL FOOD 2023은 국내 식품산업 기업들의 수출과 국내 판로 개척을 지원하고, 글로벌 식품산업의 트렌드를 공유하기 위해 열리는 아시아 4대 식품 전시회로서 전 세계 39개국 1,300여 업체가 참여했으며 남양주시에서는 관내 10개 업체가 참가했다. 전시회에..

남양주시의회 김현택 의장,  ‘와부읍 국지도 86호선 확장추진위원회’위원들과 간담회 개최

남양주시의회 김현택 의장, ‘와부읍 국지도 86호선 확장추진위원회’위원들과 간담회 개최

May 31, 2023 | Q기자

 

남양주시의회 김현택 의장은 지난 5월 26일 시의회를 방문한‘와부읍 국지도 86호선 확장추진위원회’위원들과 간담회를 가졌다. 이날 간담회는 김현택 의장, 박경원 의원과 조양래 위원장을 비롯한 10여명의 와부읍 국지도 86호선 확장추진위원회 위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의장실에서 진행됐다. 김 의장은 조양래 위원장으로부터 국지도 86호선 와부 구간 8.7km의 4차선 확장을 염원하는 시민들의 서명부를 전달받았으며, 국지도 86호선 와부 구간의 현황과 확장 추진의 중요성을 청취하고, ..

남양주시의회, 동화고 학생 대상 의회 체험 교실 개최

남양주시의회, 동화고 학생 대상 의회 체험 교실 개최

May 13, 2023 | Q기자

 

남양주시의회(의장 김현택)는 지난 5월 12일 시의회 본회의장에서 동화고등학교 1학년 학생 30명을 대상으로 의회 체험교실을 개최하였다. 이날 체험교실은 지방의회의 의사결정과정 체험을 통해 학생들의 민주 시민의식을 함양하고 지방의회의 역할 및 기능에 대한 이해를 증진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참석한 학생들은 의회 홍보영상을 시청하고 ‘청소년 흡연 예방 안건 제정’을 주제로 일일 의원으로서 의장과 의원 등의 역할을 나누어 모의의회를 진행하며 지방의회의 의사결정과정을 직접 체험하..

남양주시의회, 제294회 임시회 개회

남양주시의회, 제294회 임시회 개회

Apr 13, 2023 | Q기자

 

남양주시의회(의장 김현택)는 4월 12일(수)부터 25일(화)까지 14일간의 일정으로 제294회 임시회를 개회했다. 이번 임시회에서 시의회는 2023년도 제1회 추가경정예산안, 2022년도 행정사무감사조치결과와 함께 조례안 등 기타 안건을 심사할 예정이다. 임시회 첫날인 12일 제1차 본회의에서는 안건 상정에 앞서 5분 자유발언을 통해 박윤옥 의원이 여성청소년 생리용품의 보편지원을 촉구하였으며 김동훈 의원이 별내동 물류센터 건축허가와 관련한 소송에 철저히 임할 것을 당부했다...

남양주시의회, 의원연구단체 운영심의위원회 개최

남양주시의회, 의원연구단체 운영심의위원회 개최

Apr 07, 2023 | Q기자

 

남양주시의회(의장 김현택)는 지난 4월 6일 의회 소회의실에서 의원연구단체의 등록과 지원에 관한 사항을 심사하기 위해‘2023년도 남양주시의회 의원 연구단체 운영심의위원회’를 개최했다. 운영심의위원회는 당연직 위원인 김지훈(민) 운영위원장과 박경원 부위원장, 관련 분야 전문성을 갖춘 3명의 민간 위촉위원으로 구성됐으며 의원연구단체의 활동계획과 연구활동비 등을 심의한 결과 올해 접수된 총 4개의 의원 연구단체 활동을 모두 승인했다. 이날 등록된 의원연구단체는 △남양주시민 편..

남양주시의회  식목일 기념‘나눔의 숲 조성’행사에 동참

남양주시의회 식목일 기념‘나눔의 숲 조성’행사에 동참

Mar 24, 2023 | Q기자

 

남양주시의회 김현택 의장을 비롯한 시의원들이 지난 22일 제78회 식목일을 기념해 수동면 물맑음수목원에서 열린‘나눔의 숲 조성’행사에 참석해 나무심기에 동참했다. 이날 행사는 식목일을 기념해 자연의 가치를 나누고, 지역 사회 내 기부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마련된 것으로 남양주시의회에서는 김현택 의장을 비롯한 시의원들이 참석하여 자리를 빛냈다. 시의원들은 기념식수인 수수꽃다리 나무를 함께 심으며 제78회차를 맞는 식목일의 의미를 되새기고, 어려운 이웃들을 돕기 위해 온기를 나눈 기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