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

남양주시

남양주시의회, 제7회 남양주시 배드민턴 협회장기 대회 참석

남양주시의회, 제7회 남양주시 배드민턴 협회장기 대회 참석

Nov 20, 2023 | Q기자

 

남양주시의회(의장 김현택)는 지난 11월18일 남양주체육문화센터 실내체육관에서 열린‘제7회 남양주시 배드민턴 협회장기 대회’개회식에 참석했다. 남양주시배드민턴협회가 주최, 주관한 이번 대회는 참가선수 및 관계자 등 1,600여명이 참석했으며 18일부터 19일까지 이틀간의 일정으로 진행됐다. 이날 개최된 개회식은 대회사, 표창수여, 축사, 폐회 순으로 진행되었으며 남양주시의회에서는 김현택 의장을 비롯한 남양주시의회 의원들이 참석해 참석한 선수들과 관계자들에게 격려하고 배드민턴의 저..

남양주시의회 김현택 의장 와부도서관 메이커스페이스‘상상공작소’개소행사 참관

남양주시의회 김현택 의장 와부도서관 메이커스페이스‘상상공작소’개소행사 참관

Nov 16, 2023 | Q기자

 

남양주시의회 김현택 의장은 지난 11월 15일 와부도서관 3층에서 열린 메이커스페이스‘상상공작소’개소 행사 현장을 방문했다. 메이커스페이스는 3D프린터 등 각종 디지털 기기 및 메이커 장비를 갖춘 디지털 창작 공간이다. 이번에 와부도서관 3층에 마련된 메이커스페이스‘상상공작소’는 3D프린터, 레이저커팅기, 드로잉패드, 재봉틀 등 14종의 다양한 디지털 기기 및 메이커 장비들을 보유했으며 청소년·학생뿐 아니라 다양한 연령층을 대상으로 기초장비교육, 메이킹 강좌 등의 프로그램을 운..

남양주시의회, 별내고 학생 대상 의회체험교실 운영

남양주시의회, 별내고 학생 대상 의회체험교실 운영

Nov 04, 2023 | Q기자

 

남양주시의회(의장 김현택)는 지난 11월 3일 별내고등학교 사회탐구동아리(소셜럼) 학생들을 초청해 의회체험교실을 진행했다. 이날 의회체험교실에 참석한 별내고 학생 15명은 본회의장, 상임위원회실 등 의회주요시설들을 견학하였으며, 스터디 카페 자율화 등 교내 개선 안건들을 주제로 일일 의원으로서 의장과 사무국장, 의원 등 역할을 나눠 실제 의사결정과정과 동일하게 모의의회를 진행했다. 또한, 의회체험교실에 함께한 도시교통위원회 김동훈, 김상수 의원에게 시의회의 역할, 조례 입법 절차..

남양주시의회 김현택 의장  ‘제11회 대한노인회 남양주시지회장기 그라운드 골프대회’격려 메

남양주시의회 김현택 의장 ‘제11회 대한노인회 남양주시지회장기 그라운드 골프대회’격려 메

Oct 27, 2023 | Q기자

 

남양주시의회(의장 김현택)는 지난 10월26일(목) 남양주체육문화센터에서 열린‘제11회 대한노인회 남양주시지회장기 그라운드 골프대회’에 참석해 선수들과 대회 관계자들을 격려했다. 이날 대회는 市 그라운드 골프협회 소속 160여명의 선수들과 20여명의 임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됐으며 △개회선언 △축사 △ 우승기 반환 △ 시타 순으로 진행됐다. 남양주시의회에서는 김현택 의장을 비롯해 남양주시의회 의원들이 참석해 대회 개최를 축하하고 출전 선수들을 격려하는 시간을 가졌다. 그라운..

남양주시의회 제298회 임시회 개회

남양주시의회 제298회 임시회 개회

Oct 20, 2023 | Q기자

 

남양주시의회(의장 김현택)는 10월 19일(목)부터 24일(화)까지 6일간의 일정으로 제298회 임시회를 개회했다. 시의회는 이번 임시회에서 시정질문과 함께 행정사무조사를 위한 특별위원회를 구성하고 조례안 등 부의안건들을 처리할 예정이다. 회기 첫날인 19일 시의회는 제1차 본회의를 개의하여‘왕숙천 유역 공공 하수처리시설 설치사업’등에 관한 행정사무조사 요구안을 상정하고 원안가결했다. 행정사무조사는 지방의회가 특정 행정사무나 사안에 대해 집중조사하는 활동으로 이번 행정사무조사 요..

경기도,경기도 기술로 만든 딸기맥주 ‘미미베리’와 ‘남양주-딸기’ 세계맥주대회에서 은메달

경기도,경기도 기술로 만든 딸기맥주 ‘미미베리’와 ‘남양주-딸기’ 세계맥주대회에서 은메달

Oct 19, 2023 | Q편집부기자

 

경기도농업기술원이 개발한 기술로 제조한 딸기맥주 ‘미미베리(Mimiberry)’와 ‘남양주-딸기(NYJ–strawberry)’가 일본 국제맥주대회(The International Beer Cup 2023)에서 은메달을 수상했다. 쌀맥주 ‘미미사워(MimiSour)’는 지난해에 이어 2년 연속 이 대회에서 금메달을 수상했다. 딸기맥주 ‘미미베리(에잇피플 브루어리(대표 조준휘))’는 ‘아메리칸스타일 과일 사워 에일(American-Style Fruited Sour Al..

경기도, 남양주시 이·통장 대상 ‘경기북부특별자치도 설치’ 필요성 역설...관심과 지지 요

경기도, 남양주시 이·통장 대상 ‘경기북부특별자치도 설치’ 필요성 역설...관심과 지지 요

Oct 19, 2023 | Q기자

 

경기도가 경기북부특별자치도 설치를 위해 공청회 등 도민 공감대 형성을 위한 다각적 활동을 추진하는 가운데 남양주시 이·통장들을 만나 ‘경기북부특별자치도 설치’에 대한 지지와 협조를 요청했다. 지난 17일 강원도 동해시에서 진행된 ‘남양주시 2023년 이·통장 전체 워크숍’과 연계하여 추진된 이번 설명회는 이·통장 46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손경식 경기북부특별자치도 민관합동추진위원의 특강으로 진행됐다. 손경식 민관합동추진위원은 경기북부특별자치도의 비전과 과제’를 주제로 필..

경기도,남양주 왕숙신도시 착공. 경기도 3기 신도시 중 처음

경기도,남양주 왕숙신도시 착공. 경기도 3기 신도시 중 처음

Oct 16, 2023 | Q기자

 

경기도에 조성 예정인 3기 신도시 가운데 처음으로 남양주 왕숙신도시(왕숙·왕숙2 지구)가 15일 착공했다. 국내 3기 신도시 중에서는 인천계양 이후 두 번째 착공 사례다. 경기도, 국토교통부, 한국토지주택공사(LH), 경기주택도시공사(GH), 남양주도시공사는 이날 남양주시 진건읍 사능리 674번지 일원에 위치한 남양주 왕숙 공공주택지구에서 착공식을 개최했다. 경기도, 국토교통부, 한국토지주택공사(LH), 경기주택도시공사(GH), 남양주도시공사가 함께 사업을 추진 중인 왕숙..

남양주시의회, 제29회 남양주 시민의 날 기념행사 참석

남양주시의회, 제29회 남양주 시민의 날 기념행사 참석

Oct 06, 2023 | Q기자

 

남양주시의회(의장 김현택)은 지난 10월 5일(목) 남양주체육문화센터에서 열린 제29회 남양주 시민의 날 기념행사에 참석하여 시민, 내빈들과 함께 특별한 날을 기념했다. 이날 행사는 태권도시범단의 화려한 식전 공연을 시작으로 시민대상수여식 등이 진행되었으며 ‘시민과 함께하는 대화합 열린 마당’이라는 주제로 다촘운 읍․면․동 문화경연 및 축하공연이 펼쳐졌다. 남양주시의회에서는 김현택 남양주시의회 의장을 비롯해 전체 시의원들이 참석해 평소 지역사회 발..

남양주시의회,  2023년 행정사무감사 대비 현장방문 실시

남양주시의회, 2023년 행정사무감사 대비 현장방문 실시

Sep 12, 2023 | Q기자

 

남양주시의회(의장 김현택)는 지난 9월 7일(목)부터 8일(금)까지 이틀간의 일정으로 행정사무감사에 대비하여 시의 주요사업현장을 방문했다. 이번 현장방문은 주요사업들의 추진현황을 파악하고 건의사항 등 현장의 목소리를 청취하여 보다 내실 있는 행정사무감사를 준비하고자 마련됐다. 이번에 방문한 사업현장은 총 35개소로 자치행정위원회(위원장 김지훈)는 금곡·양정 행정복지센터, 청소년 수련관 등 15개소의 현장을 점검했고, 복지환경위원회(위원장 김영실)는 별내클린센터, 에코랜드 ..

남양주시-경기도의회 국민의힘 정책간담회 개최

남양주시-경기도의회 국민의힘 정책간담회 개최

Aug 30, 2023 | Q편집부기자

 

남양주시(시장 주광덕)는 29일 화도읍에 소재한 ‘더드림핑’ 회의실에서 정책제안 안건을 논의하기 위해 김정호 국민의힘 대표의원 등 10명의 도의원들과 정책간담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간담회에는 주광덕 남양주시장과 김정호 경기도의회 국민의힘 대표의원을 비롯해 시 집행부와 도의원(양우식, 오준환, 김영기, 이은주, 이애형, 이혜원, 오창준, 이석균, 정경자) 등이 참석했다. 시는 △남양주 궁집 공영주차장 조성 △다산동 인공암벽장 설치 △평내동 물놀이장 지하 공영주차장 건..

남양주시의회  2023년 정책지원관 직무역량강화 워크숍 개최

남양주시의회 2023년 정책지원관 직무역량강화 워크숍 개최

Aug 19, 2023 | Q기자

 

남양주시의회(의장 김현택)는 지난 18일 조안면 정약용 펀그라운드 소회의실에서 정책지원관들을 대상으로 직무역량강화 워크숍을 개최했다. 이날 워크숍은 신규 정책지원관들을 대상으로 실무에 초점을 맞춘 교육을 실시해 의정활동 지원 역량을 강화하고자 마련되었으며 의장과의 간담회, 정책지원관 실무 교육 순으로 진행됐다. 간담회에서 김현택 의장은 4선 의원의 경험을 바탕으로 지방의회의 특성과 공직자로서 갖춰야 할 소양에 대해 강의하였으며, 지방의회 경험을 공유하는 등 신규 정책지원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