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

인천

인천시, 국회찾아 서해5도 정주생활지원금 인상 등 국비 반영 요청

인천시, 국회찾아 서해5도 정주생활지원금 인상 등 국비 반영 요청

Nov 02, 2022 | Q기자

 

2023년도 정부예산에 대한 국회 예산심사가 본격화되면서 인천시가 내년 국비 확보를 위한 다각적 행보를 보이고 있다. 인천광역시(시장 유정복)는 11월 2일 이행숙 문화복지정무부시장(이하 ‘정무부시장’)이 국회를 방문했고, 같은 날 천준호 기획조정실장은 정부세종청사를 방문해 국비 반영 등을 건의했다고 밝혔다. 이날 이 부시장은 우원식 예결위원장실, 예결위 양당 간사인 이철규(국민의힘), 박정(더불어민주당) 의원실, 배진교 의원실 및 지역 국회의원실을 방문해 내년도 주요 국비사업의..

인천시의회, 근로자이사제 운영에 관한 조례 개정 논의

인천시의회, 근로자이사제 운영에 관한 조례 개정 논의

Oct 27, 2022 | Q기자

 

인천광역시 산업경제위원회(위원장 정해권)가 노동자를 대표하는 노동이사의 권리와 활동 여건과 관련한 제도 개선을 위한 자리를 마련했다. 인천시의회 산업경제위원회는 26일 시의회 별관 4층 세미나실에서 정해권 위원장을 비롯해 김대중 부위원장, 인천시 공공기관 노동이사협의회 임원진 등이 참석한 가운데 노동이사제 운영 실태 및 향후 발전 과제를 논의하는 ‘노동이사제 발전과 정착을 위한 간담회’를 개최했다. 특히 이날 간담회에서는 지난 2018년 제정된 ‘인천광역시 근로자이사제..

인천시의회 허식 의장, 시와 함께 민생현장 찾아 시민과 소통

인천시의회 허식 의장, 시와 함께 민생현장 찾아 시민과 소통

Oct 22, 2022 | Q기자

 

인천광역시의회 허식 의장이 ‘시민행복 소통의 날’ 일환으로 지역 내 원도심을 찾아 주민들과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허식 의장은 21일 인천시 이행숙 문화복지정무부시장, 유관부서 공무원 등과 함께 동구에 위치한 수도국산달동네박물관을 찾아 박물관 증축사업 추진현황을 살폈다. 수도국산달동네박물관 증축사업은 지난 2020년 11월 공립박물관 설립 타당성 사전평가 통과(문체부) 이후 올해 8월까지 박물관 증축 설계 공모 절차를 거쳐 내년에 증축 및 전시공사를 목표로 추진하고 있..

인천시의회 신성영 의원, 유정복 시장, 배준영 국회의원 등 영종주민들 만나 희망메시지 전달

인천시의회 신성영 의원, 유정복 시장, 배준영 국회의원 등 영종주민들 만나 희망메시지 전달

Sep 30, 2022 | 기자

 

인천광역시의회 신성영 의원이 지속적으로 추진해온 영종․인천대교 통행료 무료화가 결실을 맺고 있다. 인천시의회 행정안전위원회 소속 신성영 의원은 29일 인천시에서 시민과 직접 소통하기 위해 개설한 ‘온라인 열린시장실’ 시민의견 중 ‘영종․인천대교 통행료 무료화 정책을 조속히 추진해 달라’는 건에 대해 현장에서 시민들을 직접 만났다. 이번 ‘온라인 열린시장실’ 시민의견은 국토교통부가 지난 2018년부터 진행 중인 요금 재구조화를 위한 연구용역이 지연되..

인천 남동구, 국회의원, 시.구의원과 지역현안 정책간담회 개최

인천 남동구, 국회의원, 시.구의원과 지역현안 정책간담회 개최

Sep 27, 2022 | 기자

 

인천시 남동구는 지난 27일 남동구의회 중회의실에서 지역현안 과제와 주요사업의 원활한 추진을 위해 지역 국회의원 및 시․구의원과의 정책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날 간담회는 박종효 남동구청장과 윤관석 국회의원, 맹성규 국회의원, 오용환 구의회 의장, 시․구의원 10명 등 14명이 참석한 가운데 지역 현안사항에 대해 논의했다. 이날 논의된 주요 현안 사업은 4건으로 ▲ 만수동 복개 제1공영주차장 확충 공사 ▲ 물빛근린공원 복합 물놀이시설 조성 ▲ CLEAN 국가..

인천 계양구, 국회의원, 시·구의원과의 정책간담회 개최

인천 계양구, 국회의원, 시·구의원과의 정책간담회 개최

Sep 26, 2022 | 기자

 

인천광역시 계양구(구청장 윤환)는 26일, 지역 현안 과제와 주요사업의 원활한 추진을 위해 지역 국회의원 및 시·구의원과의 정책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날 간담회는 윤환 구청장을 비롯한 간부공무원과 유동수 국회의원, 김종득·조성환·석정규·문세종 시의원, 조양희 계양구의회 의장과 구의원 5명 등 3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계양구는 계양AG 제척부지 체육공원 조성, 계양 문화예술 공연장 건립, 계양3동 실내체육시설 건립, 효성지구 도시재생뉴딜사업, 이촌근린공원·갈개근린공원 2..

인천시의회 한국·베트남 수교 30주년, 인천·호치민 시의회 교류협력 5주년  베트남 호치민

인천시의회 한국·베트남 수교 30주년, 인천·호치민 시의회 교류협력 5주년 베트남 호치민

Sep 24, 2022 | 기자

 

한국과 베트남 수교 30주년, 인천시의회(의장 허식)와 호치민시의회 자매우호협력도시 협정(2017년 7월) 5주년 등을 기념해 호치민시의회 방문단이 인천을 찾았다. 베트남 호치민시의회 응웬 티 레(Nbuyen Thi Le) 의장을 단장으로 한 총 18명의 대표단이 23일 인천시의회를 방문, 코로나19 펜데믹으로 중단됐던 국제교류 재개와 함께 양 도시의 협력방안 및 상호교류 확대에 대해 대면으로 여러 의견들을 나눴다. 양 도시 의회 간 상호친선 교류활동의 일환으로 이뤄진..

인천시의회, ‘야생조류 충돌 저감 및 예방에 관한 조례안’상임위 통과

인천시의회, ‘야생조류 충돌 저감 및 예방에 관한 조례안’상임위 통과

Sep 16, 2022 | 기자

 

인천지역 야생조류 충돌 저감 및 예방을 통한 동물복지의 실현과 자연 생태계를 보전하는 제도적인 토대가 마련됐다. 인천광역시의회 신충식(국민의힘·서구4) 의원이 대표발의한 ‘인천광역시 야생조류 충돌 저감 및 예방에 관한 조례안’이 ‘제281회 제1차 정례회’ 상임위원회(산업경제위원회)를 통과했다. 본 조례안에는 야생조류 충돌 저감 및 예방을 위해 조류 충돌 방지 테이프, 프리트 패턴 등을 사용할 수 있도록 했고, 시장이 인공구조물의 ‘소유자’, ‘점유자’, ‘사업시행자’ 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