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

인천

인천시의회, 시민 걷기 활성화 지원 방안 마련

인천시의회, 시민 걷기 활성화 지원 방안 마련

Apr 25, 2023 | Q기자

 

누구나 쉽게 즐기면서 건강을 지킬 수 있는 ‘걷기’ 활성화를 지원하는 법안 마련이 진행 중이다. 24일 인천광역시의회 행정안전위원회 소속 신동섭(국) 의원이 대표 발의한 ‘인천광역시 걷기 활성화 지원 조례안’이 입법예고가 시행됐다. 이 제정 조례안은 오는 29일까지 취지와 주요 내용을 시민들에게 알려 의견을 구하는 절차를 밟게 된다. 이번 조례 제정안에는 조례의 목적과 시민 걷기를 활성화하기 위한 시장의 책무, 걷기 지원계획 수립 및 지원내용, 걷기 활성화에 동참..

인천시의회 신영희 의원, 강화·옹진군 인구소멸 위기 극복

인천시의회 신영희 의원, 강화·옹진군 인구소멸 위기 극복

Mar 27, 2023 | Q기자

 

인천광역시의회 행정안전위원회 신영희(국·옹진) 의원이 강화·옹진군의 인구소멸 위기극복을 위해 ‘인천시귀어·귀촌지원센터’ 설립이 필요하다고 주장했다. 신영희 의원은 24일 열린 ‘제285회 임시회’ 제3차 본회의 시정질문에서 “강화·옹진군은 인구감소, 초고령화, 빈집증가, 낙후된 생활환경 등의 문제로 지역소멸 위기에 처했다”며 “지난해 8월 행정안전부에서 실시한 지방소멸대응기금 지원심사에서 강화·옹진군이 최하위 등급인 E등급을 받았다”고 지적했다. 이어 “지역 낙후도 평..

인천시의회 김대영 의원, 미추홀구 전세 사기 사건에 대한 인천시 행정 부재 지적

인천시의회 김대영 의원, 미추홀구 전세 사기 사건에 대한 인천시 행정 부재 지적

Mar 27, 2023 | Q기자

 

인천광역시의회 행정안전위원회 김대영(민·비례대표) 의원이 미추홀구 일대에서 무자본 갭투자로 사기를 벌여 전국을 떠들썩하게 했던 전세 사기 사건에 대해 인천시 행정 부재를 지적했다. 김대영 의원은 지난 24일 열린 ‘제285회 인천시의회(임시회) 3차 본회의’ 시정질문에서 최근 인천 일대에서 발생한 미추홀구 전세 사기 사건과 관련, 시민을 대신해 유정복 인천시장을 대상으로 발언했다. 이날 김 의원은 “피해자들이 한명 한명 모여 대책위원회를 만들었고, 이를 해결해 보기 위..

인천시의회 인천지역 저출산 문제 해결...임산부 교통비 지원 가능

인천시의회 인천지역 저출산 문제 해결...임산부 교통비 지원 가능

Mar 21, 2023 | Q기자

 

인천의 저출산 문제 해결을 위한 임산부 교통비 지원이 가능해질 전망이다. 인천광역시의회 문화복지위원회 이선옥(국·남동2) 의원이 대표발의한 ‘인천광역시 저출산 대책 및 지원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이 20일 상임위원회 심사를 통과했다. 우리나라 합계 출산율은 지난해 기준 역대 가장 낮은 0.78명으로, OECD 국가 중 최하위를 기록했다. 특히 인천은 0.75명으로, 전국에서 3번째로 낮은 출산율을 보여 관련 정책 마련이 시급한 상황이다. 이번 임산부 교..

인천시의회 산경위, 신규 열원 확보 논의

인천시의회 산경위, 신규 열원 확보 논의

Mar 21, 2023 | Q기자

 

인천에 입주할 기업과 시민에게 공급할 충분하고, 안정적인 열용량 확보를 위한 논의가 시작됐다. 인천광역시의회 산업경제위원회(위원장 정해권)는 20일 시의회 산업경제위원회 세미나실에서 이순학(서구5)·김대중(미추홀2)·나상길(부평4)·문세종(계양4)·이명규(부평1)·박창호(비례) 의원 등 산업위 소속 위원들을 비롯해 박광근 인천시 에너지산업과장, 전태현 인천종합에너지㈜ 대표이사 및 임원진 등이 참석한 가운데 ‘신규 열원 확보를 위한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날 간담회는 인..

인천시의회, 재외동포청 인천 유치 전폭 지지 선언

인천시의회, 재외동포청 인천 유치 전폭 지지 선언

Mar 15, 2023 | Q기자

 

인천광역시의회(의장 허식)가 인천시민들과 한 마음이 돼 재외동포청 인천 유치에 발 벗고 나섰다. 인천시의회는 ‘제285회 임시회’ 개회일인 14일 의회 본회의장에서 본회의 종료 후 허식 의장 및 유정복 인천시장, 시의원 등이 참석한 가운데 결의대회를 갖고, 재외동포청 인천 유치를 위한 전폭적인 지지를 선언했다. 이날 개최한 결의대회에서는 임춘원 의원과 유경희 의원이 대표로 성명서를 낭독·선창했으며, 재외동포청 인천 유치의 지리적·역사적·경제적 당위성을 밝히고 적극적인 ..

인천시의회, 정책지원관 11명 임용

인천시의회, 정책지원관 11명 임용

Mar 15, 2023 | Q기자

 

인천광역시의회(의장 허식)가 의원들의 의정활동을 지원하기 위한 정책지원 전문인력 채용을 마무리했다. 인천광역시의회는 14일 의장 접견실에서 정책지원관(일반임기제) 채용시험에 최종 합격한 11명에 대한 임용장을 교부했다. 이들 정책지원관들은 이날부터 5개 상임위원회에 배치돼 근무를 시작했다. 이번 정책지원관 임용은 지난해 지방자치법 개정에 따라 시행된 정책지원 전문인력에 대한 임용이며, 지난해 임용된 9명의 정책지원관에 이어 11명을 추가로 선발함에 따라 지방자치법..

인천시의회 김대영 의원, ‘경력인정 인턴십’으로 확대 추진

인천시의회 김대영 의원, ‘경력인정 인턴십’으로 확대 추진

Feb 22, 2023 | Q기자

 

올 하계방학 때부터 진행하는 ‘인천시의회 대학생 인턴십’ 사업을 최초로 제안한 인천광역시의회 김대영(민·비례대표) 의원이 이를 ‘경력인정 인턴십’으로 확대할 계획이다. 20일 행정안전위원회 김대영 의원에 따르면 오는 하계방학 때 처음으로 인천지역 대학생 10명 이내로 예정된 ‘대학생 의정 인턴십’을 앞으로 교육기간과 대상 인원을 더욱 확대할 예정이다. 실제로 김대영 의원이 제안한 ‘인천시의회 대학생 인턴십’사업은 인천의 청년들이 지역의 정치와 행정을 경험할 수 있도록 ..

인천시의회, 스타트업 기업 활성화와 안정적인 정착에 앞장

인천시의회, 스타트업 기업 활성화와 안정적인 정착에 앞장

Jan 02, 2023 | Q기자

 

인천지역 스타트업기업 활성화와 안정적인 정착을 위한 방안을 찾는 자리가 인천광역시의회에서 있었다. 인천광역시의회 산업경제위원회(위원장 정해권)는 최근 산업경제위원회 세미나실에서 스타트업기업이 인천에서 안정적으로 자리 잡을 수 있는 방안 등을 모색하고자‘차세대 스타트업기업 대표와의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번 간담회는 정해권 인천시의회 산업경제위원회 위원장의 인사말을 시작으로 김대중 부위원장이 사회를 맡은 가운데 인천 스타트업 출신 기업으로서 타지역으로 이동한 기업의 대표..

2023년도 인천시의회 허식 의장 신년사

2023년도 인천시의회 허식 의장 신년사

Dec 26, 2022 | Q기자

 

존경하고 사랑하는 300만 인천시민 여러분! 시련과 격동의 묵은해를 딛고 새로운 꿈과 희망을 펼쳐갈 새해가 밝았습니다. 계묘년(癸卯年) 새해 시민 여러분 가정에 희망과 사랑의 온기가 가득하시길 기원합니다. 제9대 인천광역시의회는 지난 7월 출범한 이래 좽회 2회, 임시회 2회를 개최하여 각종 조례안과 예․결산안, 동의안, 건의안, 결의안 등 총 231건의 안건을 처리하였습니다. 또한, 34건의 본회의 5분 자유발언과 두 차례에 걸친 시정 및 교육R..

인천시의회, 강화·옹진군과 상생 협약

인천시의회, 강화·옹진군과 상생 협약

Nov 14, 2022 | Q기자

 

인천광역시의회(의장 허식)가 지역특산물 홍보 및 판매 활성화에 적극 나서기로 했다. 인천시의회는 최근 시의회 의장접견실에서 허식 의장과 유천호 강화군수, 양 기관 관계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농·어촌 지역특산물 판매 활성화를 위한 인천시의회·강화군 상생 협약식’을 개최했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의회 홍보 물품 구매 시 인천만의 특색있는 강화·옹진군 지역특산물 우선 구매와 대시민 홍보 등을 골자로 하고 있으며, 지역특산물 인지도 상승 및 지역경제 활성화에 큰 영..

강화군-인천시의회, 강화 지역 특산품 상생 협약

강화군-인천시의회, 강화 지역 특산품 상생 협약

Nov 12, 2022 | Q기자

 

강화군(군수 유천호)은 11일 인천시의회와 강화 지역 특산품 판매 활성화를 위한 협약식을 가졌다 이날 유천호 군수, 인천시의회 헉식 의장 및 박용철 시의원이 참석한 가운데 시의회 홍보물품 구매에 강화군 지역 특산품을 우선 구매해 사용하기로 하는 내용의 협약서에 서명했다. 강화군의 특산물로는 인삼, 새우젓, 섬쌀, 순무, 사자발약쑥, 속노랑고구마, 장준감, 섬포도 등이 있으며, 강화도의 풍부한 일조량, 해양성 기후에서 높은 일교차와 해풍을 견디고 자라 고품질을 자랑한다. 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