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

하남시

하남시, 모바일 투표시스템(엠보팅) 도입

하남시, 모바일 투표시스템(엠보팅) 도입

Feb 26, 2019 | 하남시청기자

 

하남시(시장 김상호)는 오는 3월부터 시민들의 시정참여 확대를 위한 모바일 투표시스템(엠보팅)을 도입한다고 22일 밝혔다.모바일 투표시스템(엠보팅)은 시민의견 정책반영을 위해 만들어진 서울시의 투표시스템이다. 하남시는 서울시와 업무협의를 통해 3월부터 이를 활용할 수 있게 됐다.앞으로 시는 선호도조사, 정책결정 과정 등에 엠보팅을 활용하여 시민들의 의견을 수렴하고, 시민들은 엠보팅을 통해 투표나 설문에 참여함으로써 시의 정책결정에 참여하게 된다.시 관계자는 “시민참여의 새로운 시..

이정림 스타필드 하남점장, ‘하남시 주간정책회의’ 특별 강연

이정림 스타필드 하남점장, ‘하남시 주간정책회의’ 특별 강연

Feb 26, 2019 | 하남시청기자

 

하남시(시장 김상호)는 지난 21일 주간정책회의에 이정림 스타필드 하남점장을 초대해‘좋은 하남 만들기 프로젝트' 를 주제로 특별강연을 개최했다고 밝혔다.이날 이정림 점장은 문화체험, 희망캠프 등 스타필드 하남점이 시행한 지역친화활동 사례를 소개하며, 뉴트로·必 축제시대·건강한 지역 커뮤니티를 주제로 하남시민의 행복지수를 높이기 위한 3대 프로젝트를 제안했다.특히‘새 것만 좋아지는 것이 아니라 오래된 것도 좋아질 수 있다.’를 강조하며 옛 거리들을 지역의 추억공간으로 만들어 세대를..

하남시, 베스트 혁신아이디어 TOP5 선정

하남시, 베스트 혁신아이디어 TOP5 선정

Feb 26, 2019 | 하남시청기자

 

하남시(시장 김상호)는 시민 설문심사 및 외부전문가 평가 등 통해 하남 베스트 혁신아이디어 TOP5를 선정했다고 밝혔다.2018년 채택 및 실시된 아이디어 200여건 중 1차, 2차 심사를 거쳐 최종 5건을 선정했다.▲‘어린이 안전이 최우선’횡단보도 옆 옐로카펫 설치가 최우수 아이디어로 선정됐고, 그 밖에 ▲여유 기금활용을 통한 소상공인 정책자금 특별지원 ▲청년 창업활성화를 위한 핸드메이드 동네점포 운영 ▲당직근무 시 동물사체 및 교통사고 잔해물 처리 전문인력 투입 ▲근무시간외 ..

하남시 주민자치위원연합회 회장 이·취임식 가져

하남시 주민자치위원연합회 회장 이·취임식 가져

Feb 21, 2019 | 하남시청기자

 

하남시 주민자치위원회 연합회(회장 신용현)는 지난 19일 하남시청 대회의실에서 하남시 주민자치위원 및 하남시민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하남시 연합회장 및 13개동 위원장 이․취임식을 개최했다.이날 행사에는 ‘고운소리 하모니카 동호회’를 비롯하여‘덕풍3동 주민자치센터 에어로빅 동아리’의 다채로운 식전공연으로 행사가 진행됐고, 불우이웃돕기 생필품 기탁의 의미 있는 시간이 마련됐다.김기영 이임회장은 이임사에서“부족하지만 2년 동안 임기를 무사히 마칠 수 있도록 격려를 아끼지 않으신..

하남시 드림스타트 “꿈이 있는 미래” 진로탐색 실시

하남시 드림스타트 “꿈이 있는 미래” 진로탐색 실시

Feb 19, 2019 | 하남시청기자

 

하남시(시장 김상호)는 드림스타트 초등학교 3학년~6학년 아동 55명과 함께 한국잡월드(성남소재)에서 직업인식검사와 직업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했다고 19일 밝혔다.겨울방학 특강으로 진행된 이 프로그램에 참여한 아동들은 자신의 미래 직업을 탐색하고 자신이 하고 싶었던 직업에 대한 가능성과 꿈을 현실적으로 펼쳐보는 시간을 가졌다.특히, <직업인식 검사>를 통해 자신의 흥미와 적성을 새롭게 깨닫고 진로를 스스로 설계하며 구체적으로 체험해 볼 수 있는 소중한 기회를 제공 받았다..

하남, 도시재생 추진에 따른 주민역량강화 교육

하남, 도시재생 추진에 따른 주민역량강화 교육

Feb 19, 2019 | 하남시청기자

 

하남시(시장 김상호)는 지난 16일 시청 상황실에서 도시재생에 관심 있는 시민 7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하남시 도시재생대학 기초과정’을 개강했다고 밝혔다.도시재생대학은 기본과정과 심화과정으로 구분하여 진행되며, 기본과정은 지난 16일부터 매주 목요일과 토요일 총4회에 걸쳐 운영되며, 심화과정은 오는 3월부터 진행될 계획이다.하남시에서 처음으로 개강하는 도시재생 주민교육프로그램인 하남시 도시재생대학 기본과정에서는 도시재생에 대한 이해와 시민의 역할을 일깨우는 내용으로 교육이 실시..

김상호 시장, “9호선 하남 연장 반드시 이뤄져야”

김상호 시장, “9호선 하남 연장 반드시 이뤄져야”

Feb 18, 2019 | 하남시청기자

 

김상호 하남시장은 18일 상황실에서 현안회의를 갖고 9호선 하남연장 사업은 반드시 이뤄져야 한다고 강조했다.최근 미사강변도시를 중심으로 강일역 연장구간이 무산될 수 있다는 언론보도와 구리시의 9호선 유치 의지 피력에 따라 9호선 노선이 바뀌는 게 아니냐는 여론이 형성되고 있다.이에 김상호 시장이 9호선 하남연장에 대한 의지를 다시 밝힌 것으로 보인다.하남시에 따르면 9호선 하남시 연장구간 사업은 2016년 국토부 3차 국가철도망 구축계획에서 본 사업으로 확정된 바 있으며 다른 자..

하남시 백년도시위원회, 사회적경제 활성화 방안 모색

하남시 백년도시위원회, 사회적경제 활성화 방안 모색

Feb 14, 2019 | 하남시청기자

 

하남시 백년도시원회(위원장 김신일)는 지난 8일 시청 상황실에서 위원과 관계공무원 등 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사회적경제 활성화 방안을 모색하는 자리를 가졌다.이날 강의는 구명숙 관악사회적경제통합지원센터장을 초정해 ‘중소도시의 사회적경제 활성화 방안’ 주제로 강의를 진행했다.강의진행은 관악구 사회적경제 사례를 중심으로 사회적경제 정의, 사회적기업, 사회적경제 생태계 조성과 활성화 전략 및 주요사업에 대한 설명 후 위원들의 질의에 답하는 방식으로 진행됐으며, 하남시의 사회적경제 활..

하남시 시청사 및 의회증축공사 착공 시기 조정

하남시 시청사 및 의회증축공사 착공 시기 조정

Feb 08, 2019 | 하남시청기자

 

- 중단 없는 사업추진 위해 실 착공시기 오는 6월로 조정 · 당초 : 2019년 1월~2021년 1월 → 변경 2019년 6월~2012년 5월- 총 사업비 428억원 투입. 시청사 14,652㎡, 의회청사 1,224㎡ 규모 증축하남시(시장 김상호)는 시청사 및 의회청사 증축공사 추진 일정이 잔여예산과 중장기적인 예산 확보계획을 검토한 결과 공사일정을 조정한다고 8일 밝혔다.당초 2019년 1월 착공에서 오는 6월로 착공시기를 조정하여 추진하며 준공은 2021년 5월 예정이다...

하남시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대표협의체 회의 개최

하남시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대표협의체 회의 개최

Feb 08, 2019 | 하남시청기자

 

- 하남시 지역사회보장계획의 2019년 연차별 시행계획 등 주요안건 심의하남시(시장 김상호)는 시청 상황실에서 공공 및 민간 대표위원 17명이 참석한 가운데 ‘하남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 제7기 대표협의체 심의회’를 개최했다고 7일 밝혔다.이번 회의는 제7기 대표협의체 위원 위촉식을 진행하고 민간 위원장 및 부위원장을 선출했다.또한, 주요 회의 안건인 ▲ 제4기 지역사회보장계획의 2019년 연차별 시행계획 및 ▲ 2019년 연차별 시행계획의 변경사항에 대해 심도 있게 검토하고 심의했다..

하남시, 혁신통합조직(HIT) 출범

하남시, 혁신통합조직(HIT) 출범

Feb 06, 2019 | 하남시청기자

 

하남시(시장 김상호)는 혁신하남 추진을 위한 민관협력 혁신통합조직(HIT : Hanam Inovation Team)을 출범한다고 밝혔다혁신통합조직(히트)은 하남시, 하남경찰서, 하남소방서, 하남도시공사, 하남문화재단, 자원봉사센터, 스타필드 하남 7개 기관 혁신담당 실무관 으로 구성됐다.하남시가 총괄적인 업무기획 및 조정을 하고 각 기관별 혁신담당 실무관이 기관별 소통창구 역할 및 협업을 진행하는 유기적인 협조체계를 구축했다.지난달 28일 신설된 히트는 협약식 등 의례적인 형식..

하남시, 자율적 내부통제 자체평가 실시

하남시, 자율적 내부통제 자체평가 실시

Feb 06, 2019 | 하남시청기자

 

하남시(시장 김상호)는 2018년도 자율적 내부통제 3개 분야(▲청백-e시스템 활성화, ▲자기진단 제도 내실화, ▲공직자 자기관리 시스템 정착)에 대한 자체평가를 실시했다고 31일 밝혔다.자율적 내부통제란 지속적인 내・외부감사에도 불구, 구조적이고 고질적인 비리 발생을 자치단체 스스로 사전 예방하고 행정오류를 시정하여 업무처리 과정에서 업무해태, 오류, 부정과 비리 발생을 차단해 투명성을 확보하기 위한 시스템이다.시는 평가부서인 청렴감사관을 제외 47개 부서(동)의 2018년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