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

하남시

하남, 백년도시위원회 ‘첫 발 내 딛다.’

하남, 백년도시위원회 ‘첫 발 내 딛다.’

Mar 28, 2019 | 하남시청기자

 

하남시(시장 김상호)는 지난 22일 시청 상황실에서 김신일 백년도시위원회 위원장 주재 하에 시의 자문요청을 정식으로 받으며 위원회의 첫 발을 힘차게 내딛었다고 밝혔다.김신일 백년도시위원회 위원장의‘지역공동체 활성화를 위한 시민평생학습’강연 개최 후, 김상호 시장이 하남시의 미래발전 구상을 위한 자문요청한 건을 위원장이 정식으로 접수했다.자문 요청한 ▲ 공약사항 이행점검 ▲ 교산신도시 건설방향 제시 ▲2030 중장기발전계획 검토 ▲ 평생학습 발전방안 등 총 4건은 향후 일정을 조율..

하남시, 주민 대상 찾아가는 마음상담서비스 실시

하남시, 주민 대상 찾아가는 마음상담서비스 실시

Mar 19, 2019 | 하남시청기자

 

- 하남시, 마을회관 13곳 찾아가는 마음상담서비스 실시하남시(시장 김상호)는 지난 12일부터 주민들을 대상으로 13개 마을회관에 찾아가는 마음상담서비스를 제공 중이라고 18일 밝혔다.간호사, 사회복지사 등 정신건강전문요원이 직접 마을회관에 방문해 일대일 우울조기검진과 맥파측정 스트레스 검진을 통한 우울 고위험군을 발굴하고 개별 맞춤형 정신건강 상담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제공한다.구성수 보건소장은 “찾아가는 마음상담서비스를 통해 3기 신도시 지정으로 삶의 터전을 잃고 공허함을 느끼는..

광주시, 시 승격 18주년 기념 ‘상생대회’ 추진

광주시, 시 승격 18주년 기념 ‘상생대회’ 추진

Mar 16, 2019 | 광주시청기자

 

광주시(시장 신동헌)는 오는 21일 남한산성아트홀 대극장에서 ‘지역경제 챙기기’ 상생대회를 추진한다고 15일 밝혔다.이번 행사는 시 승격 18주년 기념행사의 일환으로 개최되며 지역경제 살리기, 관내물품 및 장비·인력 사용하기, 골목상권 및 전통시장 살리기 등 모두가 상생 발전하는 광주시를 만들어 지역경제 살리기에 최선을 다할 것을 다짐하는 내용의 결의문을 낭독할 예정이다.그동안 신 시장은 취임 후 각종 회의 및 행사 때마다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지역축제·마을행사 및 연찬회시 관..

하남시 민원실, ‘기다리는 안내봉사’에서 ‘맞이하는’ 안내봉사로

하남시 민원실, ‘기다리는 안내봉사’에서 ‘맞이하는’ 안내봉사로

Mar 16, 2019 | 하남시청기자

 

하남시(시장 김상호) 민원여권과가 친절하고 맞이하는 민원안내로 시민들의 큰 호응을 얻고 있다.기존 안내데스크에서 민원인의 질문에 답변하던 방식에서 자원봉사자가 출입구 앞에 상주하여 방문 민원인을 맞이하는 방식으로 개선함으로써 다시 찾고 싶은 민원실의 이미지를 심어주고 질 높은 민원 만족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2인1조로 근무하는 자원봉사자들은 매주 월~금 오전 9시부터 4시까지 안내봉사를 실시하며, 제·증명발급, 여권 등 각종 민원 신청서 작성방법부터 무인민원 발급기 사용안내, 민..

하남시(시장 김상호)는 시민참여 정책결정 등 시민과의 소통 시스템을 구축하기 위한 온라인

하남시(시장 김상호)는 시민참여 정책결정 등 시민과의 소통 시스템을 구축하기 위한 온라인

Mar 15, 2019 | 하남시청기자

 

하남시(시장 김상호)는 시민참여 정책결정 등 시민과의 소통 시스템을 구축하기 위한 온라인 시민 정책평가단 “전지적 참여 시민”을 지난 6일부터 24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전참시 평가단은 청소년, 대학생, 시민 등 100여명으로 구성되어 모바일 투표(엠보팅) 시스템 및 국민생각함 활동을 통해 참여하게 된다.평가단은 올해 12월까지 공약사항 평가, 주요정책 결정, 혁신아이디어 심사 등 중요정책에 대한 온라인 심사·평가를 진행하게 된다.시는 관련 활동을 차질 없이 추진하기 위해 백년..

하남시 ‘공약사업 추진’ 점검

하남시 ‘공약사업 추진’ 점검

Mar 14, 2019 | 하남시청기자

 

하남시(시장 김상호)는 14일 시장 주재로 민선 7기 공약사업 보고회를 열어 공약사업별 추진현황과 향후 계획을 공유하는 자리를 가졌다.시에서는 그 동안 공약사업에 대해 연도별 재원확보 방안과 세부추진계획 등 구체적으로 공약을 실행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보완 절차를 진행해 왔다.이날 보고회에서는 공약사항에 대해 추진 사항과 문제점 분석, 해결 방안 등을 담당 부서별로 발표하고 함께 해결책을 찾고자 했으며, 도출한 해결책에 따라 향후 공약이행을 보다 충실히 이어나가기로 했다.민선 ..

하남시, 행정의 효율성 제고 위해 “정책일몰제 강력 추진”

하남시, 행정의 효율성 제고 위해 “정책일몰제 강력 추진”

Mar 12, 2019 | 하남시청기자

 

하남시(시장 김상호)는 미사‧위례‧감일‧교산 신도시 등 대규모 개발과 입주에 따라 행정수요는 급격히 증가하고 있으나, 불필요한 업무는 감소되지 않고 있어 행정력 낭비와 비효율을 초래하고 있다고 판단하여, 실효성이 떨어지는 정책은 과감히 폐지하는 정책일몰제를 추진할 계획이라고 12일 밝혔다.3월부터 정책에 대해 원점에서 재검토 한다는 원칙을 갖고 부서별 업무 전반에 대한 검토와 일몰대상 업무 발굴을 실시한다.일몰대상 업무로는 ▲ 목적을 이미 달성하였다고 판단되는 시책 ▲ 투자비용 ..

하남시, 자치역량 강화를 위한 “ 주민자치 역량강화 교육” 실시

하남시, 자치역량 강화를 위한 “ 주민자치 역량강화 교육” 실시

Mar 12, 2019 | 하남시청기자

 

하남시(시장 김상호)는 지난 8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관내 13개 동 주민자치위원 및 통장을 150여명을 대상으로 역량강화 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이번 교육은‘지방분권 및 지방행정체제 개편에 관한 특별법’에 근거한 주민자치회의 개념 이해와 변화하는 주민자치의 인식 전환을 위해 마련됐다.이날 교육은 자치분권대학 이인숙 교수를 강사로 초청해 ‘주민자치란 무엇인가’를 주제로 강의를 펼쳤다.이 교수는 현재 주민자치의 흐름에 대한 설명과 타 지방자치단체의 다양한 주민자치사업 우수사례를 예..

하남시 국제화추진협의회, 자매도시 ‘상징조형물 제막식 참석‘ 협의

하남시 국제화추진협의회, 자매도시 ‘상징조형물 제막식 참석‘ 협의

Mar 09, 2019 | 하남시청기자

 

하남시(시장 김상호)는 지난 6일 시청 상황실에서 국제화추진협의회를 열고 국제협력과 우호증진을 위한 아이디어를 모았다고 밝혔다.이번 회의는 민·관 업계 국제 분야 전문가로 새로 구성된 협의회 위원 23명이 참석해 국제자매도시간 상징조형물 교류사업 완료에 따른 자매도시 미국 리틀락시, 말레이시아 샤알람시 제막식 참석 일정에 대한 협의와 신규 교류도시인 베트남 교류 추진 방향에 대해 논의했다. 김상호 시장은 “21세기 공공외교의 전환점을 맞이하여 국제자매도시 국가 특성에 맞는 방안을..

하남시, 시정 함께 공유하고 공감한다... “기존의 틀을 깬 월례조회”

하남시, 시정 함께 공유하고 공감한다... “기존의 틀을 깬 월례조회”

Mar 06, 2019 | 하남시청기자

 

하남시(시장 김상호)는 6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월례조회를 개최했다.민선7기를 맞아 기존의 딱딱한 분위기에서 부드러운 분위기로 모두가 공감할 수 있는‘만남의 장’으로 하남시의 월례조회가 변화했다.이는 시의 문제를 모두가 공유하고 이에 따른 협력으로 시정 운영을 하고자 하는 김상호 시장의 의지가 담겨있다.김 시장은 3월 시정공감에서‘다가오는 미래에 대응하기’라는 제목으로 직면한 일자리대책 문제 공유와 시의 해결방안 등을 기존의 단상에서 연설을 낭독하는 형식이 아닌 프레젠테이션을 함께..

하남시, ⌜국민생각함⌟ 운영 우수기관 선정 (전국2위)

하남시, ⌜국민생각함⌟ 운영 우수기관 선정 (전국2위)

Feb 28, 2019 | 하남시청기자

 

하남시(시장 김상호)는 지난 27일『국민생각함』운영 실태점검 결과 우수기관(전국 2위)으로 선정되었다고 밝혔다.국민생각함은 국민의 다양한 생각을 한 곳에 모아 정책과 제도로 실현시키는 모바일 기반의 소통창구이다.금번 실태평가는 중앙 및 기초지자체, 시도교육청 총 304개 행정기관을 대상으로 ▲기관안건 등재, ▲호응도, ▲국민 대응도, ▲홈페이지 연계, ▲행정제도 개선 등 총 5개 분야에 대하여 점검을 했다.점검결과 농림축산식품부(1위)와 하남시(2위)가 우수기관으로 선정되어 “제..

하남시, 시민참여 정책발굴 프로젝트 “동행”

하남시, 시민참여 정책발굴 프로젝트 “동행”

Feb 28, 2019 | 하남시청기자

 

하남시(시장 김상호)는 시민과 함께 정책을 고민하고 만드는 만남의 장을 마련해, ‘전시행정’이 아닌 시민이 실질적으로 만족을 느낄 수 있는 정책발굴을 추진하고자 시민이 참여하는“동행”프로젝트를 실시하고 있다고 28일 밝혔다.“동행”이란 공무원과 시민이 함께 ‘동행’하며 정책 발굴을 하기 위해 가까운 동에서 함께 행복한 정책을 찾는다는 의미로, 시민이 정책서비스의 고객이 아닌 주체가 되는 민관협치의 정책결정 모델이다.과제발굴은 지역주민과 함께 추진할 수 있는 사업으로 시민, 유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