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

하남시

하남, 자치역량 강화를 위한 2차 “주민자치 역량강화 교육” 실시

하남, 자치역량 강화를 위한 2차 “주민자치 역량강화 교육” 실시

May 13, 2019 | 하남시청기자

 

하남시(시장 김상호)는 13일 하남시청 대회의실에서 관내 13개 동 주민자치위원 및 통장 등 유관단체원 190여명을 대상으로 2차 역량강화 교육을 실시했다.이번 교육은‘타․시군 우수사례로 배우는 주민자치’라는 주제로 현재 타 지방자치단체의 다양한 주민자치사업 우수사례 소개와 주민자치 사업을 위한 주민자치예산제도 홍보 등 체계적으로 진행됐다.김상호 하남시장은“지난 3월 교육에 이어 이번 2차 주민자치 역량강화 교육에도 많은 관심을 가져주셔서 감사드린다. 하반기에도 한 층 더 알찬 ..

제281회 임시회 집회공고

Apr 29, 2019 | 하남시의회기자

 

제281회 하남시의회(임시회) 집회공고하남시의회 오지훈 의원 등 3인으로부터 지방자치법 제45조제2항의 규정에 의한 임시회의 소집요구가 있어, 지방자치법 제45조제3항의 규정에 따라 제273회 하남시의회(임시회)를 다음과 같이 집회 공고함.1. 일 시 : 2019. 4. 19(금) 오전 11시2. 장 소 : 하남시의회 본회의장2019년 4월 16일하남시의회 의장 방 미 숙

하남시-말레이시아 샤알람시, 베트남 하남성과 교류 추진

하남시-말레이시아 샤알람시, 베트남 하남성과 교류 추진

Apr 27, 2019 | 하남시청기자

 

하남시(시장 김상호)는 오는 28일부터 다음달 3일까지 5박6일간 국제우호 교류를 위해 인천국제공항을 통해 출국길에 오른다고 밝혔다.이번 방문단은 김상호 시장을 비롯하여 국제화추진협의회 등 21명으로 구성하여 말레이시아 샤알람시, 베트남 하남성을 차례로 방문할 예정이다.2017.11. 27.에 자매결연을 체결한 말레이시아 샤알람시에서는 하남시에서 보낸 상징조형물 제막식을 실시한다. 올 6월에는 샤알람시의 상징조형물을 하남시 국제자매도시공원(신장동 56-15)에 설치할 예정이다.또..

하남, 감일지구 입주대비 기반시설 TF팀 구성·운영

하남, 감일지구 입주대비 기반시설 TF팀 구성·운영

Apr 12, 2019 | 하남시청기자

 

하남시(시장 김상호)는 감일지구 내 B7블록 최초 입주(2019.6.)에 따른 주민 불편을 해소하기 위해 입주대비 기반시설 TF팀을 구성했다.TF팀은 명품도시사업단장을 총괄로 기반시설 6개분야 (도로, 공원·녹지, 교통, 상수도, 하수도, 학교)로 편성하여 각 부서의 소관부서 과장으로 편성했다.TF팀에서는 오는 6월까지 3개월간 매주 수요일 기반시설 점검회의를 개최하여 기반시설 추진상황 및 부진공정에 대한 원인분석과 향후 대책을 논의할 계획이며, 회의 시 부진공정으로 분류된 분야..

하남시, 백년도시위원회 첫 정기회의 개최

하남시, 백년도시위원회 첫 정기회의 개최

Apr 12, 2019 | 하남시청기자

 

지난해 12월 출범한 하남시 백년도시위원회(위원장 김신일)는 오리엔테이션 과정을 거쳐 하남시청 상황실에서 첫 전체 정기회의를 가졌다고 9일 밝혔다.이날 회의에서는 김상호 시장이 요청한 ▲ 공약사항 이행점검 ▲ 교산신도시 건설방향 제시 ▲ 2030 중장기발전계획 검토 ▲ 평생학습 발전방안 등 4건의 자문 검토를 시작으로 첫 출발을 알렸다.시는 자문검토의 기초자료 제공을 위해 ▲ 공약사업 추진현황 ▲ 교산신도시 현황 및 향후 추진일정 ▲ 2030 중장기발전계획 수립 용역 추진사항 보..

하남시, 정보공유 + 협업 잘 하는 직원 MVP로 선정

하남시, 정보공유 + 협업 잘 하는 직원 MVP로 선정

Apr 08, 2019 | 하남시청기자

 

하남시(시장 김상호)는 지난 1월 협업 활성화 계획을 수립하고, 협업 실험과제를 지정하는 등 행정 분야 협업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고 8일 밝혔다.이번에는 온-나라 이음 시스템의 <협업포인트>와 <협업과제> 기능을 도입하여 시행한다.직원들과 정보를 공유·소통하고, 고유 업무를 수행하면서 타부서와 협업한 직원들에게 감사메시지와 함께 협업포인트를 주고받도록 하고, 받은 포인트와 보낸 포인트 고득점 직원을 반기별 10명씩 선발, 개인당 5만원씩 포상하여 협업 분위기..

하남시 청년배당 지급, ‘청년들을 응원합니다!’

하남시 청년배당 지급, ‘청년들을 응원합니다!’

Apr 06, 2019 | 하남시청기자

 

하남시(시장 김상호)는 청년의 복지향상과 취업역량강화를 위한 청년배당을 이달 8일부터 신청을 받아 지급한다고 밝혔다.경기도는 2019년 역점사업으로 ⌜경기도 청년배당 지원사업⌟을 추진하고 있고 이에 따라 하남시도 올해 만 24세의 청년에게 1인당 분기별 25만원씩 연간 총 100만원의 청년 기본소득(청년배당)을 지급한다.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대규모 점포와 백화점을 제외한 소상공인점포에서 사용이 가능한 지역화폐를 카드형으로 지급한다.1분기 신청기간은 4월 8일부터 30일까지이며,..

원도심 도시재생사업을 통한 하남시 균형발전 추구

원도심 도시재생사업을 통한 하남시 균형발전 추구

Apr 03, 2019 | 하남시청기자

 

하남시는 도시재생 전략 및 활성화계획 수립을 통해 기존 재개발․재건축 등 대규모 도시정비 개발사업 한계를 극복하고 노후된 원도심 기반시설 정비를 통한 주거환경 방향을 제시하고자 도시재생사업 기반을 위한 행정절차를 추진하고 있다.시는 작년 5월부터 하남시 도시재생 전략계획 수립용역을 추진하여 12월 주민공청회와 올해 1월 시의회 의견청취, 3월 관계부서 협의를 거쳐 전략계획에 대해 경기도 심의를 신청했다.도시재생 활성화계획의 경우 올해 1월 제안서 평가위원 모집 및 용역 입찰 공고..

하남시, 미사 현장브리핑 주민의견 경청...“참여자치 실현한다”

하남시, 미사 현장브리핑 주민의견 경청...“참여자치 실현한다”

Apr 03, 2019 | 하남시청기자

 

하남시(시장 김상호)는 지난달 30일 하남시장애인복지관(4층 스포츠활동실)에서 민·관 협치로 미사의 당면현안 문제를 함께 해결하기 위해 현장브리핑을 실시했다고 밝혔다.이날 브리핑에는 미사강변도시 내(미사1·2동, 풍산동 미사강변도시 일부) 통장, 주민자치위원 등 6개 관변단체와 공동주택 대표, 노인회 임원, 지역주민 등 300여명이 참석했다.정지은 도시브랜드담당관의 사회로 각 동을 대표하는 ▲ 통장회장(3명) ▲ 주민자치위원장(3명) 및 ▲ 이병기 미사강변도시 총연합회장 등 총 ..

하남시-유산시, “끈끈한 우정” 과시

하남시-유산시, “끈끈한 우정” 과시

Apr 01, 2019 | 하남시청기자

 

- 유산시 전국생(战国生) 부시장 등 8명의 방문단 하남시 방문- 방문단, 하남유니온타워 환경기초시설 및 전망대, 국제자매도시 공원, 스타 필드, 센텀비즈 등 견학- 간담회, 환영만찬 통해 양 도시간의 우호 다지는 계기 마련- 김상호 시장, 간담회에서 4대 교류방안 추진▲ 청소년 문화교류 ▲ 경제교류 ▲ 상징 조형물 교류 ▲ 우수정책교류하남시(시장 김상호)는 지난 28일 국제자매도시인 중국 유산시에서 양 도시간의 우호협력 증진 및 경제 분야 협력 논의를 위해 방문했다고 밝혔다.유..

2030 하남시 중장기 발전계획(안) 주민공청회 열려

2030 하남시 중장기 발전계획(안) 주민공청회 열려

Apr 01, 2019 | 하남시청기자

 

하남시(시장 김상호)는 지난 26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시민 18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연구용역 중인 2030 하남시 중장기 발전계획(안)의 주민공청회가 개최됐다고 밝혔다.하남시 2030 중장기 발전전략에는 중앙생활권, 미사·풍산생활권, 감일·초이 생활권, 위례생활권, 교산생활권, 천현동 생활권 등 6개의 생활권의 전략이 세워졌다.이날 발표에 나선 (사)한국공공자치연구원은 개괄적인 용역 설명을 시작으로 ▲하남시가 자족도시로 성장할 수 있는 방안 ▲지속가능한 도시 성장관리 방안, ▲..

하남시 ‘혁신의 시작은 제안’... 제안 활성화 우수사례 발표

하남시 ‘혁신의 시작은 제안’... 제안 활성화 우수사례 발표

Mar 28, 2019 | 하남시청기자

 

하남시(시장 김상호)는 지난 21일 세종시 정부종합청사 대회의실에서‘제안활성화 방안 및 우수사례’,‘국민소통 플랫폼인 국민생각함 활용 팁’에 대한 교육 및 사례발표를 했다고 밝혔다.이번 교육은 전국지자체 200여명의 혁신담당자를 대상으로 제안제도 운영을 위한 체계적인 프로세스 구성 및 업무 경험을 아이디어 발굴로 연계하는 방안과 자치단체와 기업경영을 연계한 반짝 아이디어 사례 소개 등으로 구성됐다.이날 하남시 혁신정책발굴단(공무원 연구개발동아리)에서 제시된 “보도블럭 뒤집어 사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