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

하남시

김상호 하남시장, 더불어민주당 송영길 당대표 만나 신도시사업 지원 요청

김상호 하남시장, 더불어민주당 송영길 당대표 만나 신도시사업 지원 요청

May 25, 2021 | 편집부기자

 

김상호 하남시장은 25일 3기 신도시 8개 지자체장과 함께 더불어민주당 송영길 당대표를 만나 3기 신도시 원주민의 원활한 재정착을 위한 제도개선을 건의하는 한편, 당 차원의 적극적인 지원을 요청했다. 시에 따르면 이날 송 대표를 만나기 위해 김상호 시장을 비롯해 고양시 이재준 시장·부천시 장덕천 시장·남양주 조광한 시장·안산시 윤화섭 시장·시흥시 임병택 시장·광명시 박승원 시장·과천시 김종천 시장이 함께 국회를 방문했으며, 민주당 김철홍 국토교통수석전문위원도 배석했다고 밝..

하남시 백년도시위원회, 민선7기 후반기 맞아 ‘본격 시동’

하남시 백년도시위원회, 민선7기 후반기 맞아 ‘본격 시동’

Aug 14, 2020 | 편집부기자

 

\하남시는 13일 ‘백년도시위원회 전체 정기회의’를 개최, 민선7기 후반기 김상호 시장의 시정 추진 방향 등을 논의해 나가기로 했다고 밝혔다.시청 대회의실에서 열린 이날 회의에는 김상호 시장을 비롯해 백년도시위원회(이하 ‘백년위’) 김신일 위원장 및 위원, 공무원 등 50여명이 참석했다.이날 김 시장은 백년위에‘하남시 공공갈등 관리방향 제시’와 ‘민선7기 후반기 시정추진 방향 제시’등 2개의 주제를 제안했다.김 시장은 “지난 2년 간 지하철 개통, 평생학습도시 선정, 시민행복센터..

민선 7기, 김상호 시장 취임 2주년 담화문 발표

민선 7기, 김상호 시장 취임 2주년 담화문 발표

Jul 01, 2020 | 편집부기자

 

민선 7기, 임기 반환점을 맞이한 김상호 하남시장은 취임 2주년 담화문을 7월 1일 발표했다.이날 발표된 담화문에는 주민편의시설 확충, 민첩한 코로나19 대응으로 감염병 치료와 예방, 공공 일자리 확대 등 주력했던 전반기 시정 2년의 소회가 담겼다.향후, 2년 시민이 빛나는 하남시 구현을 위한 ▲환경과 건강이 살아있는 도시, ▲자족도시 하남 기반구축, ▲교육도시 하남 등 세 가지 핵심 분야에 집중한다는 내용을 담고 있다. 이를 통해 준비해온 사업들을 차질 없이 마무리하고 제도와 ..

‘유 제안 온더 하남!’ 2020년 시민참여 정책제안 공모

‘유 제안 온더 하남!’ 2020년 시민참여 정책제안 공모

Jun 16, 2020 | 편집부기자

 

하남시는 6월 15일부터 7월 14일까지 30일간 2020년 시민참여 정책 제안 공모전 ‘유 제안 온더 하남!’을 개최해 시민들의 시정에 대한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발굴한다고 밝혔다. 공모분야는 ▲코로나19 확산방지 및 경제 활성화 등 각종 아이디어 ▲행정제도 및 일상 속 비대면(언택트) 활성화 아이디어 ▲교육․복지․지역경제․안전․문화․환경 등 각종 분야별 아이디어이며 하남시민이면 누구나 참여가능하다. 공모에 참여하고자 하는 시민은 1인 2건 이내로 제안서와 개인정보..

폐촉법 개정으로 친환경 폐기물처리시설 설치의 길 열려

폐촉법 개정으로 친환경 폐기물처리시설 설치의 길 열려

May 21, 2020 | 편집부기자

 

하남시·경기도시장군수협의회가 공동 건의한 ‘폐기물처리시설 설치촉진 및 주변지역 지원 등에 관한 법률 일부개정안’이 지난 20일 20대 국회(제378회 국회 임시회) 마지막 본회의에서 통과되면서 택지개발 시 사업시행자의 폐기물처리시설 설치에 대한 올바른 기준이 마련됐다. 개정 법률에 따르면 사업시행자가 폐기물처리시설을 직접 설치해야 하고 예외적으로 관할 지자체장이 인정하는 경우 설치비용을 부담금으로 납부할 수 있게 돼 사업시행자의 폐기물처리시설 직접 설치가 의무화됐다. ..

하남시, 모든 시민 안전보험 가입 위한 조례안 입법예고

하남시, 모든 시민 안전보험 가입 위한 조례안 입법예고

May 06, 2020 | 편집부기자

 

하남시는 지난 5일 모든 시민의 안전보험 가입을 위해 ‘하남시 시민안전보험에 관한 조례안’을 입법예고했다고 6일 밝혔다. 이번 조례안은 시민을 대상으로 안전보험을 가입해 일상생활에서 발생할 수 있는 사고와 재난으로부터 피해를 본 시민을 지원하는 내용을 골자로 하고 있다. 특히 관내에 주민등록이 되어 있는 모든 시민들과 등록 외국인들이 다른 보험가입 가입(중복)여부와 관계없이 전국 어느 곳에서나 사고·재난을 당해도 보장되며 사고 시 최대 1천만 원까지 보상한다. ..

백군기 용인시장 등 4개 대도시 시장, 19일 국회 방문 촉구문 전달

백군기 용인시장 등 4개 대도시 시장, 19일 국회 방문 촉구문 전달

Feb 19, 2020 | 편집부기자

 

백군기 용인시장 등 인구 100만 이상 4개 대도시 시장들은 19일 국회 더불어민주당 원내 지도부를 방문해 지방자치법 전부개정안 조속 처리를 촉구했다.이날 4개 대도시 시장들은 더불어민주당의 이인영 원내대표, 윤후덕 원내수석부대표 등을 만나 공동촉구문을 전달하고 “당 지도부가 20대 국회 임기내에 전부개정안을 처리해달라”고 요청했다.이 자리에서 4개 대도시 시장들은 “획일적인 자치제도로 인구 100만 이상 대도시 4곳 450만 시민이 역차별을 당하고 있다”고 주장했다.백군기 용인..

하남시, 신년참배로 경자년 새해 열어...

하남시, 신년참배로 경자년 새해 열어...

Jan 02, 2020 | 편집부기자

 

하남시는 2일 경자년 새해를 맞아 현충탑(검단산 내)에서 국가와 민족을 위해 헌신 희생하신 순국선열 및 호국영령에 대한‘신년참배’를 가졌다. 이날 행사에는 김상호 하남시장을 비롯하여 이현재 국회의원, 방미숙 하남시의회 의장 및 시·도의원, 우승원 대한민국전몰군경유족회 하남시지회장, 김숙자 대한민국전몰군경미망인회 하남시지회장 등 9개 보훈단체장과 유족, 사회단체장 및 공무원 등 300여명이 참석하여 경건한 마음으로 헌화와 분향을 했다. 김 시장은 신년참배를 통..

김상호 하남시장, 2020년 시정운영....“변화 적극 선도, 새로운 도약을 준비”

김상호 하남시장, 2020년 시정운영....“변화 적극 선도, 새로운 도약을 준비”

Dec 02, 2019 | 편집부기자

 

김상호 하남시장은 2일 제287회 하남시의회 정례회에서 2020년 예산안을 제출하고 시정연설을 통해 내년도 시정운영 방향에 대해 밝혔다.김 시장은 서두에서“2020년 하남시는 변화의 한가운데 있고 이 변화를 받아들이고 적극 선도할 때라”며,“자족기능, 자치분권, 복지와 문화 등 시민요구에 부응하며‘빛나는 하남’이라는 비전을 잃지 않고‘큰 꿈을 향하면서도 행동은 작은 것부터 시작’해야 하는 진리를 되새겨야 하는 시점이라”고 강조했다.이어,“인구증가로 세입은 꾸준히 증가하고 있지만 ..

김상호 하남시장, 백년도시委 등 시민참여 정책↑...“풀뿌리 민주주의 실현한다”

김상호 하남시장, 백년도시委 등 시민참여 정책↑...“풀뿌리 민주주의 실현한다”

Oct 21, 2019 | 편집부기자

 

김상호 하남시장은“민선 7기는 자치분권의 획기적 진전을 이루는 시간이 될 것이다.”라며,“하남시도 백년도시위원회 등을 통한 간접적, 부분적 참여에서 주민자치회, 주민참여예산제와 같은 본격적인 참여의 시대로 굳건히 나아가고 있다.”강조했다. 김 시장은 제주도 서귀포시에서 열린‘제1회 자치분권 박람회’에 참석해 참여, 소통, 신뢰를 바탕으로 하는 진정한 자치분권 실현에 대한 결의를 다졌다. 이번 자치분권 박람회는 ‘자치분권! 우리의 삶, 무엇이 달라지나!’를 ..

베트남 하남성, 하남·광주 합동으로 “투자유치 설명회 가져”

베트남 하남성, 하남·광주 합동으로 “투자유치 설명회 가져”

Oct 02, 2019 | 편집부기자

 

베트남 하남성(Vietnam Ha Nam Province)에서 양 도시 간 국제우호교류 활성화와 발전방안을 논의하고자 오는 4일 하남시를 방문한다. 하남성 방문단은 팜 시 로이(Mr. Pham Sy Loi) 인민의회 의장을 단장으로 17명으로 구성됐다. 방문 첫 일정으로 4일 오후 3시에 최근 친환경시설로 각광받고 있는 하남유니온타워·파크 견학을 통해 소각 및 음식물자원화시설, 재활용 선별시설 등 시청각 홍보 동영상 시청과 한강과 검단산을 조망할 수 있는 전..

하남시, 말레이시아 샤알람시 상징조형물 보며, “우정을 기억”

하남시, 말레이시아 샤알람시 상징조형물 보며, “우정을 기억”

Sep 30, 2019 | 편집부기자

 

하남시는 방문 3일째를 맞는 말레이시아 샤알람시(Shah Alam) 방문단과 30일 오전 11시 국제자매도시공원(하남시 신장동 680)에서‘하남시-샤알람시 상징조형물 제막식’을 개최했다. 이날 제막식에는 김상호 하남시장을 비롯해 이현재 국회의원, 방미숙 시의회 의장 및 시·도의원, 국제화추진위원회위원과 샤알람시 다토 하지 하리스 빈 카심((Dato’ Haji Haris bin Kasim) 시장, 양 버호멧 뚜안 앤지 스지한(Y.B Tuan Ng Sze Han) 슬랜그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