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

하남시

하남시의회, 계묘년 첫 의정활동 돌입… 화두는 ‘민생 살리기’

하남시의회, 계묘년 첫 의정활동 돌입… 화두는 ‘민생 살리기’

Feb 15, 2023 | Q기자

 

하남시의회(의장 강성삼)가 계묘년 새해 첫 회기인 제318회 임시회를 개회하고 본격적인 의정활동에 들어갔다. 시의회는 회기 첫날인 14일 제318회 임시회 제1차 본회의를 열고 오는 22일까지 9일간의 일정으로 집행부의 2023년 시정 주요업무계획을 청취하고 초등학교 입학지원금, 스토킹범죄 예방, 아빠 육아휴직 장려금 및 산후조리비 지원, 신혼부부 전월세자금 대출이자 지원 등 시민생활과 밀접한 민생 관련 조례안을 처리한다. 우선 14일~오는 17일까지 4일 동안 각 부서별..

경기도, ‘송파하남선’ 기본계획 수립 착수. 3기 신도시 광역철도 3개 노선 모두 본궤도

경기도, ‘송파하남선’ 기본계획 수립 착수. 3기 신도시 광역철도 3개 노선 모두 본궤도

Dec 19, 2022 | Q기자

 

경기도가 3기 신도시인 하남 교산지구와 서울 송파를 잇는 ‘송파하남선 광역철도 사업’의 타당성평가 및 기본계획 수립 용역을 오는 20일 자로 착수한다. 경기도는 송파하남선이 착수됨에 따라 올 상반기에 착수한 고양은평선, 강동하남남양주선과 더불어 3기 신도시를 연결하는 주요 광역철도망 구축 사업 3개 노선이 모두 본궤도에 오르게 됐다고 설명했다. 송파하남선은 서울 도시철도 3호선 오금역을 기점으로 하남시 감일지구와 교산지구를 지나 5호선 하남시청역까지 연결하는 총연장 12...

하남시, ‘K-스타월드 조성’ 국회토론회 개최

하남시, ‘K-스타월드 조성’ 국회토론회 개최

Nov 02, 2022 | Q편집부기자

 

민선8기 하남시(시장 이현재)의 주요 공약사항인 ‘하남 K-스타월드 조성’을 위한 여론 수렴과 방향 모색을 위한 토론회가 3일 오후 2시 국회의원회관 제1소회의실에서 열린다. ‘한류문화 K-culture의 새로운 공간조성과 미래발전방향’을 주제로 열리는 이번 국회토론회는 국회 문화체육관광위원회 간사인 국민의힘 이용호 국회의원이 주최하고 하남시가 주관한다. 고정민 홍익대 교수와 유영식 영화감독이 발제를 맡은 토론회에서는 이재혁 젠라이팅 대표(영화조명감독), 박정배 한국예술경..

경기도, ‘올해의 우수 푸드뱅크’ 하남시푸드뱅크 현판식 개최

경기도, ‘올해의 우수 푸드뱅크’ 하남시푸드뱅크 현판식 개최

Oct 22, 2022 | Q기자

 

경기도가 21일 하남시푸드뱅크에서 ‘올해의 우수 푸드뱅크’ 현판식을 개최했다. ‘올해의 우수 푸드뱅크·마켓’은 기부 물품 제공실적, 이용자 지원, 기부처 발굴 등이 우수한 사업장을 일부 선발해 추가인력, 시설 리모델링 지원 등 5천만 원의 인센티브를 제공하는 사업이다. 도는 기부 물품을 취약계층 등에 지원하는 푸드뱅크·마켓 활성화를 위해 지난 8월 ‘올해의 우수 푸드뱅크·마켓’ 심사대회를 실시한 결과 하남시푸드뱅크를 최종 선정한 바 있다. 하남시푸드뱅크는 전반적인 사업장 ..

제9대 하남시의회 출범 100일 “신발끈 동여매고 다시 뛰겠습니다”

제9대 하남시의회 출범 100일 “신발끈 동여매고 다시 뛰겠습니다”

Oct 08, 2022 | 기자

 

제9대 하남시의회(의장 강성삼)가 출범 100일을 맞아 “초심을 잃지 않고 다시 한 번 신발끈을 동여매고 32만 하남시민 행복을 위해 열심히 뛰겠다”는 각오를 다졌다. 시의회에 따르면 강성삼 의장과 박진희 부의장을 비롯한 의원들은 7일 오전 의회 1층 로비에서 ‘초심을 잃지 말자’는 의미를 담은 100일 감사떡을 직원들과 나누며 “축하합니다”, “감사합니다”, “수고했습니다” 등의 덕담 인사를 나눴다. 제9대 의회 의원들은 “의회사무과 직원 여러분들 덕분에 지난 3개월 ..

경기도,‘배달특급’ 개천절 연휴 부천·하남 축제 현장서 소비자 밀착 홍보

경기도,‘배달특급’ 개천절 연휴 부천·하남 축제 현장서 소비자 밀착 홍보

Oct 05, 2022 | 기자

 

경기도 공공배달앱 배달특급이 개천절 연휴를 맞아 부천과 하남에서 직접 소비자를 만나며 적극 홍보를 진행했다. 경기도주식회사는 개천절 연휴인 지난 9월 30일부터 10월 3일까지 나흘간 ‘제25회 부천국제만화축제’와 ‘2022 하남이성산성문화제’에 참여해 밀착 현장 홍보를 펼쳤다고 4일 밝혔다. 먼저 부천시에서는 만화축제라는 분위기에 맞게 배달특급 에코백에 만화축제 캐릭터를 자유롭게 색칠하는 프로그램을 마련해 가족 단위 소비자들에게 크게 홍보 효과를 거뒀다. 하남시에서 ..

하남시의회 자치행정위원회, 주민자치회 연합회 간담회 개최

하남시의회 자치행정위원회, 주민자치회 연합회 간담회 개최

Sep 15, 2022 | 기자

 

하남시의회 자치행정위원회(위원장 정병용)가 하남시 주민자치회 연합회(회장 박상열)와 소통간담회를 갖고 주민자치회 활성화 방안을 모색했다. 14일 시의회에서 열린 이날 소통간담회는 자치행정위원회 정병용 위원장과 임희도 부위원장, 박진희, 정혜영, 오승철 위원을 비롯해 박상열 주민자치회 연합회장, 연합회 부회장인 현교태 풍산동 주민자치회장, 유병삼 천현동 주민자치회장, 김기영 미사1동 주민자치회장, 연합회 하재복 사무국장 등이 함께 했다. 하남시 주민자치회 연합회 관계자들은 ..

김상호 하남시장 예비후보 등록, 부시장 체제 전환

김상호 하남시장 예비후보 등록, 부시장 체제 전환

Apr 28, 2022 | 편집부기자

 

하남시는 김상호 시장이 6·1 지방선거 예비후보로 등록함에 따라 신욱호 부시장 권한대행 체제로 전환한다고 28일 밝혔다.신욱호 권한대행은 간부회의를 통해 "현안사업을 흔들림 없이 추진하고, 공무원의 선거중립 등에 각별히 유의해 달라”고 당부했다.이어 "본연의 업무에 매진할 수 있도록 부서장과 동장을 중심으로 현안사업 점검을 강화해 시정업무 추진에 한 점 차질이 없도록 해달라”고 강조했다.현행 지방자치법은 지방자치단체장이 예비후보자로 등록하면 부단체장이 그 권한을 대행하도록 하고 ..

SRT 성남 복합환승역 만드는 권락용 성남시장 되겠다

SRT 성남 복합환승역 만드는 권락용 성남시장 되겠다

Mar 31, 2022 | 2022 지방선거기자

 

존경하는 성남시민 여러분!저 권락용은 성남시장에 출마합니다. 성남시민과 함께 당선되어 지방자치의 새 역사를 만들겠습니다.서울대 도시계획 박사의 전문성과 경기도의원, 성남시의원 11년 의정경험을 바탕으로 미래도시 성남을 오랫동안 계획하였습니다. 성남시민의 뜻을 모아 이제 “미래도시 성남”의 힘찬 첫 발을 내딛습니다.저 권락용은 미래 성남의 주안점으로 ▲교육 ▲재개발/재건축 ▲교통을 지난 출마선언에서 말씀드렸습니다.기존의 입시중심교육, 획일적인 교육을 뛰어넘는 ▲대한민국 최고의 교육..

2022 김상호 하남시장 신년사

2022 김상호 하남시장 신년사

Dec 31, 2021 | 편집부기자

 

존경하는 하남시민 여러분! 2022년 임인년 새해가 밝았습니다. 올해는 지난 2년간 우리를 힘들게 한 코로나를 극복하는 ‘코로나19 극복 원년’으로, ‘수도권 동부의 살기 좋은 거점 도시가 되는 원년’이 되기를 간절히 희망해 봅니다. 2021년 우리 시는 전국에서 가장 역동적으로 성장한 도시입니다. 인구는 30만을 넘어섰고, 시 예산도 1조원에 가까울 만큼 성장하였습니다. ‘하남시 지하철 시대’를 연 5호선도 시민들에게 사랑받는 교통수단이 되었고, 3호선과 ..

김상호 시장 시정연설, “100년 도시 ‘새로운 하남’ 만들기 최선 다하겠다”

김상호 시장 시정연설, “100년 도시 ‘새로운 하남’ 만들기 최선 다하겠다”

Dec 01, 2021 | 편집부기자

 

김상호 하남시장이 1일 하남시의회에서 “남은 임기 동안 하남시의 미래 100년을 준비하는 마음으로 ‘새로운 하남’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김상호 시장은 이날 하남시의회 본회의장에서 열린 제307회 하남시의회 정례회 본회의에서 2022년도 시 본예산(안)을 7725억원으로 책정하고, 예산안 제출에 따른 시정연설을 통해 내년 시정운영 방향을 밝혔다. 김 시장은 “2018년 취임 후 의회 도움과 시민 여러분의 성원으로 수많은 어려움을 헤치고 지금까지 ..

제20기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하남시협의회 출범

제20기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하남시협의회 출범

Oct 12, 2021 | 편집부기자

 

제20기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이하 민주평통) 하남시협의회가 지난 8일 하남시청 대강당에서 출범식을 갖고 본격적인 활동에 돌입했다. 이날 출범식은 김상호 하남시장을 비롯해 이석현 민주평통 수석부의장과 장영란 경기부의장, 방미숙 시의회의장, 김대원 하남시협의회장과 자문위원 등 50여 명이 참석했다. 출범식에서는 민주평통 의장인 문재인 대통령을 대신해 대행기관장인 김상호 시장이 자문위원 52명에게 위촉장을 전수했다. 김 시장은 “하남시는 구한말 열강 패권 속에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