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

하남시

하남, 청렴수첩 제작 배부로 “공직자 청렴의식 생활화 한다”

하남, 청렴수첩 제작 배부로 “공직자 청렴의식 생활화 한다”

Jan 04, 2019 | 하남시청기자

 

하남시(시장 김상호)는 반부패 청렴문화 확산을 위해 청렴에 모범이 되어야 할 전 직원들에게 업무용 청렴수첩을 1,150부를 제작 배부했다고 3일 밝혔다.이번에 배포하는 수첩은 회의, 출장 시 휴대하기 간편하도록 제작했고, 표지는 청렴을 강조하는 푸른색 계열로 했다.수첩에는 공직자가 반드시 알아야 할 청탁금지법 및 공무원 행동강령 요약본이 들어있어 일상 업무 중에도 보고 생각하면서 청렴마인드를 함양할 수 있도록 했다.또한, 수첩 앞부분에 “공직사회를 오염시키는 부정청탁, 부정부패!..

하남시, 신년참배로 기해년 새해 열어...

하남시, 신년참배로 기해년 새해 열어...

Jan 03, 2019 | 하남시청기자

 

- 기해년 새해... 현충탑 신년참배 가져, 시무식을 시작으로 본격 업무 돌입하남시(시장 김상호)는 2일 기해년 새해를 맞아 현충탑(창우동 소재)에서 국가와 민족을 위하여 헌신 희생하신 순국선열 및 호국영령에 대한 ‘신년참배’ 행사를 가졌다.이날 행사에는 김상호 시장, 이현재 국회의원, 방미숙 하남시의회 의장, 시·도의원을 비롯하여 우승원 대한민국전몰군경유족회 하남시지회장, 김숙자 대한민국전몰군경미망인회 하남시지회장 등 9개 보훈단체장과 유족, 사회단체장 및 공무원 등 200여명..

하남시 백년도시위원회, 교산 신도시 관련 긴급 현안회의 개최

하남시 백년도시위원회, 교산 신도시 관련 긴급 현안회의 개최

Dec 31, 2018 | 하남시청기자

 

하남시(시장 김상호) 시장 자문기구인 하남시 백년도시위원회는 지난 29일 교산 신도시 지정 관련 긴급 현안회의를 개최하고 신도시 개발 방향 및 하남 시민의 우려 해소 필요성 등을 논의했다고 밝혔다.이번 회의는 국토교통부가 지난 19일 3기 신도시 중 하나로 하남시 교산 지구를 지정, 발표한 이후 김상호 시장이 긴급히 현안 자문을 요청해 열렸다.또한, 백년도시위원회 김신일 위원장은 모두발언을 통해 갑작스러운 회의 소집에도 많은 위원이 참석한 데 고마움을 표하고, 교산 신도시는 하남..

김상호 하남시장 2019 신년 인사

김상호 하남시장 2019 신년 인사

Dec 31, 2018 | 하남시청기자

 

하남시장1 존경하는 하남시민 여러분 안녕하십니까?하남시장 김상호입니다. 시민 여러분, 2019년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기해(己亥)년 새해에는 시민 여러분의 가정마다 행복과 기쁨이 가득하시기를 진심으로 기원합니다. 2019년은 우리 하남시가 시로 승격한 지 30주년 되는 해입니다.공자께서는 서른 살을 이립(而立)이라고 하셨습니다. ‘뜻이 선’ 나이라는 의미입니다.뜻이 선다는 말, 가슴에 와 닿습니다. 20대까지의 성장통을 뒤로하고 이제 나아갈 방향을 알고, 그 방향으로 가겠다는..

하남시 신년 특집기사  “己亥年, ‘빛나는 하남’ 원년의 해 만든다”

하남시 신년 특집기사 “己亥年, ‘빛나는 하남’ 원년의 해 만든다”

Dec 31, 2018 | 하남시청기자

 

내년이면 시 승격 30주년을 맞는 하남시는 사실 오랜 역사의 자취를 간직한 곳이다.우리 민족의 역사를 대변하는 한강 유역의 도시답게, 미사 섬에는 신석기 시대의 유물이 출토되었고, 이성산성에서는 신라시대 유물이, 감일동에서는 백제의 고분군이 발견되어 이 지역이 삼국의 각축장이었음을 보여준다. 서울의 인접지역, 세 개의 고속도로가 지나가는 곳, 경기도의 정 중앙이라는 하남의 지리적 이점이 새롭게 부각된 것은 미사강변도시와 위례신도시의 건설을 통해서였다.신도시 건설은 하남에 비약적인..

하남시, 올 한해 “빛나는 하남” 이끈... 이모저모

하남시, 올 한해 “빛나는 하남” 이끈... 이모저모

Dec 29, 2018 | 하남시청기자

 

- 2018년 주요시정... 10대뉴스 중심으로① 김상호 시장, 취임 100일 시정로드맵 밝혀김상호 시장은 민선7기 취임 100일을 맞아 시정비전과 시정 5대목표 17대전략을 제시했다.시정비전으로 “시민과 함께 만드는 빛나는 하남”, 시정 5대목표로 ▲ 시민참여로 만드는 혁신 하남 ▲ 삶과 꿈을 키우는 희망찬 하남 ▲ 역사와 레저문화로 즐거운 하남 ▲ 편리하고 세련된 명품 하남 ▲ 첨단과 연대의 공존 잘사는 하남으로 설정했다.김 시장은 지난 10월 문화예술회관 검단홀에서 시민 1..

하남시, 道 건축행정건실화 평가 ‘최우수기관’ 선정

하남시, 道 건축행정건실화 평가 ‘최우수기관’ 선정

Dec 29, 2018 | 하남시청기자

 

- ‘오피스텔 품질검수 추진사업’ 건축행정 우수사례로 선정하남시(시장 김상호)는 경기도에서 실시한 ‘건축행정건실화 평가’에서 최초로 최우수 기관(2위)에 선정됐다고 24일 밝혔다.경기도 건축행정건실화 평가는 경기도에서 건축행정 발전을 위하여 1999년부터 매년 도내 31개 시군 건축부서를 대상으로 실시해 오고 있다.올해는 ▲ 현장조사검사 대상 건축물 사후점검, ▲ 건축허가신고 처리기간 준수 ▲ 건축물 유지관리 점검, ▲ 제도개선 및 우수시책 추진실적 등 총 17개 분야에 걸쳐 평..

하남시, 멀티행정사무원 양성 과정 수료식

하남시, 멀티행정사무원 양성 과정 수료식

Dec 23, 2018 | 하남시청기자

 

하남시(시장 김상호)는 21일 아이테코 내 KF컴퓨터학원에서 2018년 중장년 재취업 프로그램인 ‘멀티행정사무원 양성 과정’ 20명의 수료식을 가졌다.이번 교육은 OA사무에서 필수인 한글실무, 엑셀실무, 포토샵 기본교육으로 이뤄졌다.ITQ자격증 취득을 통한 취업 연계를 궁극적인 목적으로 지난 11월 8일부터 12월 18일까지 교육이 진행됐다.교육 수료생 20명 대부분이 경력 단절 여성으로 모집 당시 높은 인기와 시민들의 관심으로 90명이 몰려 경쟁이 치열했던 것으로 전해졌다.박건..

하남시 도시재생 전략계획(안), 주민공청회 개최

하남시 도시재생 전략계획(안), 주민공청회 개최

Dec 23, 2018 | 하남시청기자

 

- 하남시 도시재생 전략계획 수립(안) 설명- 도시재생 관계전문가 설명 및 시민의견 청취하남시(시장 김상호)는 지난 20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하남시 도시재생 전략계획(안) 주민공청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이날 참석자는 김상호 시장을 비롯하여 지정토론자로 위촉된 중앙대 배웅규 교수(좌장), 단국대 홍경구 교수, 한국지역경제연구원 모성은 원장, 박진희 시의원과 시민 등 200여명이 참석했다.공청회는 ▲ 하남시 권역별 쇠퇴진단 및 활성화지역 우선순위 선정에 대한 도시재생 전략계획(안)과..

하남시, 전국 유일 지속가능 교통도시 평가 “3년 연속 대상 수상”

하남시, 전국 유일 지속가능 교통도시 평가 “3년 연속 대상 수상”

Dec 23, 2018 | 하남시청기자

 

하남시(시장 김상호)는 국토교통부에서 평가하는 2018 지속가능 교통도시 평가에서 3년 연속 대상(국토교통부 장관상)을 수상했다고 20일 밝혔다.이번 수상으로 하남시는 2015년 우수상에 이어 2016~2018년 3년 연속 대상으로 4년 연속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지속가능 교통도시 평가란 국토교통부가 매년 인구 10만 이상 전국 75개 지자체를 대상으로 ▲안전한 교통 ▲생활밀착형 교통 ▲친환경 교통수단 보급 ▲교통인프라 개선 ▲효율적 교통 ▲교통체계의 경쟁력 강화 ▲온실가스 배출..

하남도시공사, 제9대 김경수 사장 취임

하남도시공사, 제9대 김경수 사장 취임

Dec 19, 2018 | 하남시청기자

 

- 제9대 김경수 사장, 17일 취임식 갖고 업무 시작신임 김경수 사장이 17일 오후 1시 하남도시공사 대회의실에서 취임식을 갖고 본격적인 업무에 들어갔다.김경수 사장은 이날 취임식에서 “사업의 다각화와 하남시민들이 불편하지 않토록 고객만족 경영을 위한 노력을 경주할 것“을 임직원에게 주문했다.또 하남시에 요구되는 과제로 하남감일 주택건설사업, H1, H2 프로젝트 사업을 순차적으로 추진하고 향후 하남시 그린벨트 해제에 따른 택지개발사업 등 과제를 제시했다.김경수 사장은 산업통상..

하남시의회 사무기구 설치 및 직원 정수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을 정병용 의원 대표발의

Dec 15, 2018 | 하남시의회기자

 

다양한 의정활동을 효과적으로 보좌하기 위하여 사무과장에 대한 직렬을 행정직에서 복수직렬(행정·녹지·시설)로 확대함으로써 의원의 효율적 의정활동을 도모하고자 “지방행정사무관”을 “지방행정·녹지·시설사무관”으로 개정하고자 하남시의회 사무기구 설치 및 직원 정수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을 정병용 의원 대표발의 하였다. 위 조례안은 2018.2018년 12월 14일부터 동년 동월 21일 까지 8일간 의견을 제출을 받아 검토한 후 하남시의회가 의결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