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정/인터뷰

수원시

염태영 시장, ‘참좋은지방정부협의회’ 회장으로 추대

염태영 시장, ‘참좋은지방정부협의회’ 회장으로 추대

Oct 14, 2020 | 편집부기자

 

염태영 수원시장이 ‘참좋은지방정부협의회’ 회장으로 선출됐다. 임기는 2년이다. 참좋은지방정부협의회는 14일 서울 켄싱턴호텔 여의도에서 임시총회를 열고, 만장일치로 염태영 시장을 회장으로 추대했다. 염태영 시장은 취임사에서 “참좋은지방정부협의회가 지방정부의 힘을 키울 수 있도록 역할을 하겠다”며 “자치분권·지방정부 관련 협의회를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2018년 10월 창립된 참좋은지방정부협의회는 ▲주민체감·생활밀착형 정책 등 국내외 모범 지방행정 ..

망포역세권 복합개발사업은 정상 추진돼야 한다.

망포역세권 복합개발사업은 정상 추진돼야 한다.

Oct 13, 2020 | 편집부기자

 

1. 수원경실련에서 망포역세권 복합개발사업 전면 재검토를 요구하는 것은 법적 근거가 없다. 수원시나 수원도시공사가 사전 행정절차 이행에 따라 시행하는, 공모를 통한 민간개발 사업을 아무런 명목 없이 발목 잡는 것으로밖에 볼 수 없다. 2. ‘공유재산 및 물품관리법’ 제2조에서 ‘공유재산’이란 지방자치단체의 부담, 기부채납이나 법령에 따라 지방자치단체 소유로 된 부동산과 그 종물(從物) 등의 재산을 말하며, 현물출자 등 방법으로 공유재산 소유권이 해당지방자치단체 외의 자에게..

염태영 시장, “한국판 뉴딜 사업 공모사업에 적극 참여하라”

염태영 시장, “한국판 뉴딜 사업 공모사업에 적극 참여하라”

Sep 24, 2020 | 편집부기자

 

염태영 수원시장은 “한국판 뉴딜 사업과 관련된 정부의 공모사업에 적극적으로 참여하라”고 공직자들에게 당부했다. 염태영 시장은 9월 24일 비대면 방식으로 진행된 ‘10월 중 확대간부회의’에서 “다른 지방자치단체에게 본보기가 될 수 있는 정책 아이디어를 적극적으로 응모해 한국판 뉴딜 사업을 선도하자”며 “코로나19가 장기화되면서 예산 운용에 어려움이 많은데, 정부 공모에 선정돼 국비를 확보하면 어느 정도 숨통이 트일 것”이라고 기대했다. 이어 “앞으로 한국판 뉴딜 사업 관련 공모가..

염태영 시장 축하메시지, 중국 주하이시 대형스크린에 상영

염태영 시장 축하메시지, 중국 주하이시 대형스크린에 상영

Sep 22, 2020 | 편집부기자

 

‘중국 주하이시 경제특구 건립 40주년’을 축하하는 염태영 시장의 영상과 수원시 홍보 영상이 중국 최대 모바일 메신저 ‘위챗’ 채널과 주하이시 오페라하우스 외벽 대형 스크린에 상영된다. 주하이시는 수원시의 국제우호결연도시이다. 수원시는 주하이시와 2006년 자매우호결연을 체결하고, 꾸준히 교류·협력하고 있다. 수원시는 지난 9월 초, 주하이시에 경제특구 건립 40주년 축하 메시지 영상과 수원시를 홍보하는 영상을 보냈다. 염태영 시장은 축하 영상에서 “40년 전 주하이..

염태영 시장, 김이환 이영미술관 관장에 감사패 전달

염태영 시장, 김이환 이영미술관 관장에 감사패 전달

Sep 17, 2020 | 편집부기자

 

염태영 수원시장은 17일 시청 집무실에서 수원시립미술관에 수원 미술사 관련 자료를 기증한 김이환 이영미술관 관장에게 감사패를 수여했다. 이영미술관은 지난 6월 수원지역 작가 개인·단체전 포스터, 리플릿, 수원시의 대표적인 전시공간이었던 ‘크로바백화점’·‘소나무갤러리’ 등의 이미지와 전시 리플릿 등 수원 지역 미술사 관련 자료 1069점을 기증한 바 있다. 김이환 관장은 “오랜 시간 모아 온 수원 미술 관련 자료를 수원시에 기증하게 돼 기쁘다”며 “수원 미술 연구에 ..

염태영 시장 호소…“내 가족, 내 가정을 지키자”

염태영 시장 호소…“내 가족, 내 가정을 지키자”

Sep 08, 2020 | 편집부기자

 

8월 1일부터 9월 6일까지 수원시에서 발생한 코로나19 확진자 121명 중 33명(27.3%)이 가족에게 감염된 것으로 파악됐다. 수원시 재난안전대책본부에 따르면 가족에게 감염된 수원시 코로나19 확진자는 8월 1~31일 26명, 9월 1~6일 7명이었다. 염태영 수원시장은 SNS에 글을 게시해 “지인과 식사를 하다 감염된 분이 자녀를 감염시키고, 알 수 없는 경로로 감염된 분을 통해 1명을 제외한 모든 가족이 확진 판정을 받은 사례도 있었다”며 “개인 방역수칙을..

수원시, ‘2020 성별영향평가’ 우수기관 선정

수원시, ‘2020 성별영향평가’ 우수기관 선정

Aug 31, 2020 | 편집부기자

 

수원시가 ‘2020 성별영향평가 추진 우수기관’으로 선정돼 여성가족부장관 표창을 받는다. 여성가족부가 주관하는 성별영향평가 우수기관 선정은 성별영향평가제도 활성화에 이바지한 기관·유공자를 포상하는 것이다. 전년도 성별영향평가 종합결과를 대상으로 ▲분석평가 실적 ▲정책 제도 개선 정도 ▲분석평가 교육 ▲제도화 수준 등을 평가한다. 올해는 226개 기초지방정부, 정부 기관, 광역지방정부, 교육청 등 305개 기관을 대상으로 평가했다. 수원시는 강원 동해시, 서울 양천구..

수원시,  ‘10인 이상 집회 금지’ 행정명령

수원시, ‘10인 이상 집회 금지’ 행정명령

Aug 28, 2020 | 편집부기자

 

수원시가 코로나19를 예방하고, 확산을 방지하기 위해 ‘10인 이상 집회 금지’ 행정명령을 내렸다. 기간은 8월 28일부터 ‘사회적 거리두기 2단계’가 해제될 때까지이다. 행정명령에 따라 수원시 전 지역에서 10인 이상 집회가 금지되고, 행정명령 후 지체 없이 해산하지 않으면 300만 원 이하 벌금이 부과된다. 행정명령 적용 대상은 ‘집회 및 시위에 관한 법률’에 따라 신고대상이 되는 10인 이상 집회다. 수원시는 수도권에서 코로나19 확진자가 급증하고..

염태영 수원시장, 태풍 피해 현장 점검

염태영 수원시장, 태풍 피해 현장 점검

Aug 27, 2020 | 편집부기자

 

염태영 수원시장은 27일 오전, 제8호 태풍 ‘바비(BAVI)’로 인해 경미한 피해를 본 세류2동의 한 숙박업소를 찾아가 피해 상황을 점검했다. 수원시에는 태풍 바비로 인한 피해가 27일 오전 9시 기준으로 4건 있었고, 인명피해는 없었다. 피해 정도는 모두 경미했다. 세류2동 한 숙박업소의 입간판이 약간 기울었고, 가로수 2그루가 넘어졌고, 한 건물의 유리창 1장이 파손됐다. 염태영 시장이 점검한 세류2동 숙박업소의 대형 입간판은 바람으로 인해 옆 건물 담장 쪽으..

염태영 시장, “방역을 방해하는 사람은 예외없이 법적조치 하라”

염태영 시장, “방역을 방해하는 사람은 예외없이 법적조치 하라”

Aug 25, 2020 | 편집부기자

 

염태영 수원시장은 “고의로 방역을 방해하고, 법을 위반하는 사람은 무관용을 원칙으로 법적조치를 하라”고 지시했다. 25일 시청 재난안전상황실에서 열린 ‘코로나19 대응 추진상황보고회’를 주재한 염태영 시장은 “코로나19 확산을 막기 위해 불편을 감내하고 있는 시민과 방역 당국의 노력이 무색하게 반사회적인 행동으로 우리 사회를 힘들게 하는 이들이 있어 안타깝다”며 “그런 이들은 예외 없이 고발해 합당한 처벌을 받도록 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염태영 시장은 “‘광화문집..

19일 현재‘사랑제일교회’ 관련 수원시 확진자 15명

19일 현재‘사랑제일교회’ 관련 수원시 확진자 15명

Aug 20, 2020 | 편집부기자

 

8월 19일 18시 현재 ‘사랑제일교회’(서울 성북구) 관련 수원시 코로나19 확진자는 15명에 이르는 것으로 나타났다. ‘광화문 집회’ 관련 확진자는 1명이다. 19일 18시까지 수원시에서 사랑제일교회, 광화문 집회 관련 검체 채취는 176건이 이뤄졌다. 한편 우리제일교회(용인) 관련 수원시 확진자는 4명, 여의도 순복음교회(서울) 관련 수원시 확진자는 1명이다. 8월 11일부터 19일까지 수원시에 코로나19 확진자 29명이 발생했는데, 그중 20명(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