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정/인터뷰

수원시

수원시의회 조석환 의장, 시은소교회 지역사회발전 유공자 표창 수여

수원시의회 조석환 의장, 시은소교회 지역사회발전 유공자 표창 수여

Aug 04, 2021 | 편집부기자

 

수원시의회 조석환 의장은 4일 수원시 영통구청에서 지역사회발전 유공자에 대해 표창을 수여했다. 이날 수원시의회 의장 표창은 지역사회발전 유공자인 시은소교회 박동휘 장로, 백상열 집사 등 2명이 수상했으며, 수원 시장 표창은 선행시민 유공자인 시은소교회 김철승 담임목사가 수상했다. 시은소교회는 쾌적한 지역사회를 조성하기 위해 환경정화활동을 추진하고, 주차난 해소를 위해 주민에게 355면의 주차장을 개방하는 ‘주차장 공유 사업 업무 협약’을 수원시와 체결했다. 또한, ..

김병욱 의원, 경부고속도로 지하화 방안 적극 찬성 입장 밝혀

김병욱 의원, 경부고속도로 지하화 방안 적극 찬성 입장 밝혀

Jul 28, 2021 | 편집부기자

 

- 김병욱 의원, 지상구간 없는 완전한 경부고속도로 지하화와 함께 서울요금소 유휴부지에 버스 환승센터 등 복합개발 해야 성남시 분당을 김병욱 국회의원(더불어민주당, 정무위원회 간사)은 국토부가 발표한 제2차 고속도로 건설계획의 경부고속도로 지하화 방안에 대해 적극적으로 환영한다는 입장을 밝혔다. 이와 함께 김 의원은 국토부에 지상구간이 전혀없는 완전한 지하화를 해달라는 요청과 서울요금소 유휴부지를 활용하여 버스환승센터건립과 복합개발사업을 함께 추진 해달라는 요청을 했다. ..

소규모 공동주택 관리 지원 근거 마련, 열악한 주거 환경 개선 기대

소규모 공동주택 관리 지원 근거 마련, 열악한 주거 환경 개선 기대

Jul 07, 2021 | 편집부기자

 

- 수원시의회 윤경선 의원 대표발의 조례 공포- 수원시의회 윤경선(진보당, 금곡·입북동) 의원이 대표발의한 ‘수원시 소규모 공동주택 관리 지원 조례’가 오는 8일부터 시행된다. 조례는 관리 사각지대에 있는 관내 노후한 소규모 공동주택 관리에 대한 보수비용 일부를 지원하고자 마련됐다. 수원시는 일정 규모의 공동주택을 대상으로 노후된 주민공동시설 등을 개·보수할 수 있도록 보조금을 지원해 왔지만, 기존 조례의 지원대상에 30세대 미만의 소규모 공동주택은 포함되지 ..

윤영찬 의원, 행안부 특별교부세 8억원 확보!

윤영찬 의원, 행안부 특별교부세 8억원 확보!

Jun 30, 2021 | 윤영찬의원기자

 

- 둔촌대로 인근 제설취약구간 열선설치, 근린공원 방범용 CCTV 설치 등 주민 생활안전 향상윤영찬 의원(성남 중원구, 더불어민주당)은 30일 성남 중원구 생활안전 개선을 위한 행정안전부 특별교부세 8억원을 확보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확보된 행안부 특별교부세의 세부 내용은 ’둔촌대로 등 제설작업을 위한 열선장치 설치 사업‘을 위한 5억원, ’중원구 근린공원 등 방범용 CCTV 설치 사업‘에 3억원으로 총 8억원 규모다. 윤영찬 의원은 이번 특별교부세 확보를 위해 성남..

‘위례~삼동선’, 제4차 국가철도망 구축계획 반영 확정!

‘위례~삼동선’, 제4차 국가철도망 구축계획 반영 확정!

Jun 29, 2021 | 윤영찬의원기자

 

- 윤영찬 의원, “성남시의 오랜 교통혼잡 문제 해소 등 주민 삶의 질 향상에 기대”- 윤영찬 의원, “위례삼동선 조기 착공 위한 기재부 예비타당성조사 및 예산 확보에 최선 다할 것”성남시 위례와 광주시 삼동을 연결하는 '위례~삼동선'이 「제4차 국가철도망 구축계획안」에 확정 반영됐다. 윤영찬 의원(성남 중원구, 더불어민주당)은 29일 “국토교통부가 발표한 「제4차 국가철도망 구축계획안」에 '위례~삼동선'이 포함되었다”며, “김태년 의원, 성남시 등과 함께 협업한 결과 ..

수원시의회 의원연구단체 탄력적인 재정운용방안 제시를 위한 중간보고회 개최

수원시의회 의원연구단체 탄력적인 재정운용방안 제시를 위한 중간보고회 개최

Jun 18, 2021 | 편집부기자

 

수원시의회는 지난18일 의원연구단체인‘수원시 재정연구회(대표의원 문병근)’연구활동 중간보고회를 열었다. 연구회는 지난 4월 시작으로 수원시 연도별 예산현황과 구성안을 분석하여 예산편성 문제점을 파악하고, 재정상태의 악화에 대응할 수 있는 수원시만의 재정혁신 방안을 모색하는 연구활동을 진행해왔다. 이날 보고회에서는 타 지자체들의 세입·세출 예산 현황을 분석하고, 각 지자체별로 분야별 세출예산을 살펴보며 수원시의 세입·세출 예산 현황과 비교하였다. 수원시는 다른..

수원시의회 예산결산특별위원회, 2021년도 제2회 추경예산안 심사 의결

수원시의회 예산결산특별위원회, 2021년도 제2회 추경예산안 심사 의결

Jun 18, 2021 | 편집부기자

 

수원시의회 예산결산특별위원회(위원장 채명기)는 제360회 제1차 정례회 기간 중인 18일 2020회계연도 결산 및 예비비 지출 승인안과 2021년도 제2회 추가경정예산안 심사 결과를 의결하고 3일간의 특위활동을 마무리했다. 2020회계연도 일반 및 특별회계 결산 및 예비비 지출 승인안과 2021년 옥외광고발전기금운용계획 변경안은 시장이 제출한 원안대로 통과했으며, 2021년도 제2회 추경예산안은 각 소위원회별 심사한 수정안대로 의결했다. 1소위원회(의회운..

수원시의회, 성균관대 총장 만나 주요 현안 논의

수원시의회, 성균관대 총장 만나 주요 현안 논의

Jun 15, 2021 | 편집부기자

 

수원시의회 조석환 의장과 김기정 부의장은 15일 의장실에서 성균관대학교 신동렬 총장, 박선규 부총장과 주요 현안을 논의했다. 이들은 권선구 입북동 일원에 추진 중인 ‘수원 R&D Science Park 조성 사업’과 관련해 상호 협력하자는 데 뜻을 모으고, 이외 수원시-성균관대 관산학 협력 분야를 공유하며 향후 나아가야 할 방향을 모색했다. 이어 조석환 의장과 김기정 부의장은 전국적 화두로 떠오른‘이건희 컬렉션’이 삼성전자 본사와 故이건희 회장의 묘소..

수원시 가로수 조성 및 관리 조례 정비 나서

수원시 가로수 조성 및 관리 조례 정비 나서

Jun 14, 2021 | 편집부기자

 

-수원시의회 박명규 의원 대표발의 - 수원시의회 박명규(더불어민주당, 정자1·2·3동) 의원이 ‘수원시 가로수 조성 및 관리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을 대표발의했다. 개정안은 상위법 개정에 따라 ‘도시숲’을 시민의 생활과 밀접한 공간에서 동·식물의 생육으로 인한 숲의 효과를 가지는 지역으로서 도시림·공원·녹지·유원지·가로수·학교숲·마을숲·경관숲·쌈지공원·담장 및 옥상녹화 등을 말한다고 규정하는 등 용어를 정비했다. 이와 함께, 시장 외의 자에 대한 가로수 조성..

수원시 저장장애 의심가구 지원 근거 마련

수원시 저장장애 의심가구 지원 근거 마련

Jun 11, 2021 | 편집부기자

 

-수원시의회 최영옥 의원 대표발의 - 수원시의회 최영옥(더불어민주당, 원천·영통1동) 의원이 ‘수원시 저장장애 의심가구 지원에 관한 조례안’을 대표발의했다. ‘저장장애’란 강박 및 관련장애의 일종으로 어떤 물건이든지 사용여부와 관계없이 계속 저장하고 그렇게 하지 않으면 불쾌하고 불편한 감정을 느끼는 행동장애를 뜻한다. 조례안은 수원시에 주민등록을 두고 실제 거주하는 주민 중 수급자 및 차상위계층 가구, 긴급지원대상자 가구, 장애인 가구 등에 해당하는 저장장애..

수원시 관광협의회 설립·지원 통해 지역관광 활성화 도모

수원시 관광협의회 설립·지원 통해 지역관광 활성화 도모

Jun 10, 2021 | 편집부기자

 

-수원시의회 이종근 의원 대표발의 - 수원시의회 이종근(더불어민주당, 정자1·2·3동) 의원이 대표발의한 ‘수원시 관광협의회 설립 및 지원 조례안’이 오는 14일 문화체육교육위원회 심사를 앞두고 있다. 조례안은 수원시관광협의회가 협의회 구성에 관광사업자, 관광 관련 단체, 주민 등 이해관계자가 고루 참여해 지역의 대표성을 확보해야 하며, 설립 목적과 사업계획은 지역특성을 반영해 지역관광 발전에 기여할 수 있을 것 등의 기준에 적합해야 한다고 명시했다. 이와 ..

수원시의회 채명기·한원찬·조미옥·장정희·유준숙·박명규 의원 의정활동 우수의원 선정

수원시의회 채명기·한원찬·조미옥·장정희·유준숙·박명규 의원 의정활동 우수의원 선정

Jun 08, 2021 | 편집부기자

 

- 경기도시·군의회의장협의회 의정활동 우수의원 수상 - 수원시의회(의장 조석환)는 8일 ‘경기도시·군의회의장협의회 의정활동 우수의원’으로 6명의 의원이 선정됐다고 밝혔다. 수상자는 채명기(더불어민주당, 원천·영통1동), 한원찬(국민의힘, 지·우만1·2·행궁·인계동), 조미옥(더불어민주당, 금곡·입북동), 장정희(더불어민주당, 권선2·곡선동), 유준숙(국민의힘, 비례대표), 박명규(더불어민주당, 정자1·2·3동) 의원이다. 경기도시·군의회의장협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