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정/인터뷰

하남시

김상호 하남시장 “환경과 공존하는 지속가능 스마트도시 만들자”

김상호 하남시장 “환경과 공존하는 지속가능 스마트도시 만들자”

Nov 05, 2020 | 편집부기자

 

- 하남시, 스마트도시계획 공무원 워크숍 개최 -김상호 하남시장은 지난 4일 하남시벤처센터에서‘하남시 스마트도시계획 공무원 워크숍’에 참석, “환경과 공존하는 지속가능한 스마트 도시를 만들자”고 강조했다.하남시에 따르면 이날 워크숍은 김 시장을 비롯한 스마트도시 사업 담당 공무원, 하남도시공사 담당자 등 40명이 참석 가운데 관련 토론 등을 진행됐다고 5일 밝혔다.워크숍에서는 스마트도시계획 국내외 선진사례 소개와 단국대학교 대학원 지식서비스공학과 김태형 교수의 ‘스마트도시 사례 ..

김상호 하남시장 “평생학습 기반 다질 것”

김상호 하남시장 “평생학습 기반 다질 것”

Nov 04, 2020 | 편집부기자

 

- 평생교육 활성화 유공자 표창 수여식 개최 -김상호 하남시장은 ‘2020년 평생교육 활성화 유공자 표창 수여식’에서 “다양한 평생교육 사업을 마련해 평생학습 기반을 다지고 많은 시민이 평생학습을 누릴 수 있도록 하겠다”고 강조했다.하남시에 따르면 김 시장이 지난 3일 시청 상황실에서 평생교육 유공자 30여명 및 관련단체가 참석한 가운데 열린 표창 수여식에 참석, 이같이 말했다고 4일 밝혔다.이날 수여식에는 평생교육기관, 지역 평생교육 활성화, 공동체 조성 등 3개 부문에서 평생..

김상호 하남시장, 교산신도시 ‘원주민 재정착 및 재정 부담 해소 방안’ 적극 건의

김상호 하남시장, 교산신도시 ‘원주민 재정착 및 재정 부담 해소 방안’ 적극 건의

Nov 02, 2020 | 편집부기자

 

김상호 하남시장은 교산신도시 추진에 따른 원주민 재정착 방안 및 지자체 재정 부담 해소 방안을 마련해 줄 것을 중앙정부에 적극 건의했다.하남시는 김 시장이 지난 31일 고양시정연구원에서 열린 수도권 내 입지한 3기 신도시 지역 단체장이 참석한 제6차 모임에서 이같이 건의했다고 2일 밝혔다.이날 모임에는 김 시장을 비롯해 이재준 고양시장, 장덕천 부천시장, 조광한 남양주 시장, 김종천 과천시장 등 5개 단체장 및 국토부 김정희 주거복지정책관 등이 참석했다.5개 지자체 단체장은 3기..

김상호 하남시장, 시정발전 위해 봉사한 모범시민에 표창

김상호 하남시장, 시정발전 위해 봉사한 모범시민에 표창

Oct 30, 2020 | 편집부기자

 

하남시는 30일 시청 상황실에서 ‘10월 만남의 날’을 열고, 시정발전을 위해 봉사한 모범시민 등 14명에 대한 표창을 수여했다고 밝혔다.그간 코로나19 확산으로 열지 못했던 ‘만남의 날’ 표창장 수여식을 재개, 김상호 하남시장은 이날 행사를 통해 어려운 상황 속에서도 지역사회를 위해 묵묵히 봉사해온 모범시민을 표창하고 감사의 마음을 전달했다.김 시장은 시를 위해 봉사한 모범시민 13명에 시장 표창을 전수하고, 민방위업무 발전 공로가 큰 덕풍현대아파트 이미경 관리소장에는 도지사 ..

김상호 하남시장 “시민 모두의 평생학습, 학습이 일상인 생활학습 도시 만들 것”

김상호 하남시장 “시민 모두의 평생학습, 학습이 일상인 생활학습 도시 만들 것”

Oct 29, 2020 | 편집부기자

 

하남시는 지난 28일 시청 회의실에서 ‘2020년 제1회 하남시 평생교육협의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이번 협의회에는 김상호 하남시장 방미숙 하남시의회 의장, 김남근 부시장 등 위원 12명이 참석했다.이날 위원들은 시민의 정주의식 향상과 시민주도 평생학습사회 도약 기반 마련을 위해 추진하고 있는 ‘제3차 평생교육 중장기 종합발전계획’과 ‘통합적 평생학습 추진체계 구축’연구용역의 최종 결과에 대한 의견을 공유했다.회의에서 용역사인‘한국청소년재단’은 지난 6월부터 진행한 정책간담회, ..

하남시 경기도 정책 공모 최우수상 수상, 작년 대상 이어 연속 수상

하남시 경기도 정책 공모 최우수상 수상, 작년 대상 이어 연속 수상

Oct 28, 2020 | 편집부기자

 

김상호 시장, “원도심과 신도심의 상생, 화합을 이루는 계기될 것”하남시는 지난 27일 개최된 ‘새로운경기 정책공모 2020, 경기First’본선에서 ‘공유와 나눔 생활愛(애)․疏(소)․始(시) (SOC) 경기’사업으로 최우수상을 수상, 80억원의 사업비를 확보했다고 밝혔다.시는 경기도청에서 개최된 본선에서 김상호 하남시장과 최용호 미사1동장이 직접 사업에 대한 발표를 하는 등 6개월 여 간의 치밀한 준비 끝에 대규모분야에서 최우수상을 수상, 2년 연속으로 정책공모에서 수상하는 ..

김상호 하남시장, 천현초 학생들과 함께 ‘제로웨이스트 운동’

김상호 하남시장, 천현초 학생들과 함께 ‘제로웨이스트 운동’

Oct 23, 2020 | 편집부기자

 

김상호 하남시장은 지난 22일 천현초등학교 5학년 1반 공개 온라인 수업에 참여, 환경 그린 프로젝트 ‘제로웨이스트(Zero Waste) 운동’을 알아보고 생활 속에서 실천했던 경험을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23일 시에 따르면 이날 수업에는 5학년 1반 학생 26명을 비롯해 김상호 하남시장, 한정숙 광주하남교육장, 소종희 천현초 교장, 서권용 천현초 교감 등이 참여했으며, 화상회의 앱 줌(Zoom)을 활용해 진행됐다고 밝혔다.수업은 천현초 양영은 교사가 환경 그린 프로젝트 ‘해볼..

김상호 하남시장, 신규 임용 공무원과 소통의 시간 가져

김상호 하남시장, 신규 임용 공무원과 소통의 시간 가져

Oct 07, 2020 | 편집부기자

 

하남시는 지난 5일과 6일 양일간 신장2동 주민자치센터에서 임용 전 신규 공무원을 대상으로 ‘2020년 하반기 신규 공무원 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이번 교육은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79명의 신규 공무원들을 2개조로 편성해 1일 과정으로 운영했고, 코로나19 예방수칙을 철저히 준수한 가운데 진행됐다.신규 공무원 교육은 ▲공직자로서의 마음가짐 ▲시 일반현황 ▲예산 ․ 회계 등 기초 직무교육 ▲김상호 하남시장과의 소통시간으로 진행됐다.김상호 시장은 소통의 시간을 통해 ‘하남..

김상호 하남시장 등 5개 단체장, 3기 신도시 원주민 재정착 위한 지역주민 의견반영 건의

김상호 하남시장 등 5개 단체장, 3기 신도시 원주민 재정착 위한 지역주민 의견반영 건의

Sep 24, 2020 | 편집부기자

 

하남시는 3기 신도시가 입지한 지역의 김상호 하남시장, 이재준 고양시장, 장덕천 부천시장, 조광한 남양주시장, 김종천 과천시장 등 5개 단체장은 지난 23일 저녁 여의도에서 제5차 모임을 가졌다고 밝혔다.이날 5개 단체장은 부동산 시장의 안정을 위해 추진되고 있는 3기 신도시의 성공적인 건설을 위해 정부와 중앙 공기업에서 지역주민과 지방자치 단체 의견을 적극적으로 반영해 줄 것을 국토교통부에 요구했다.또 ▲공익사업으로 철거된 주택의 이주자택지공급 ▲훼손지복구 대상지역 선정에 자치..

하남도시공사, ‘혁신우수 지방공공기관’ 선정

하남도시공사, ‘혁신우수 지방공공기관’ 선정

Sep 23, 2020 | 편집부기자

 

하남도시공사는 지난 8일 행정안전부 산하 지방공기업평가원에서 선정하는 ‘혁신우수 지방공공기관’에 선정되었다고 밝혔다.‘혁신우수 지방공공기관’은 우수한 자율혁신과제를 제출한 지방공기업을 선정하는 것으로, 2020년 지방공기업 경영평가에 각 지방공기업이 제출한 382개의 자율혁신과제를 대상으로 총 세 차례에 걸친 심사 후에 30개 지방공기업이 선정되었다.이번 최종 선정은 사회적 책임 경영 기반 확립, 참여와 협력의 민주적 경영체제, 일자리 창출 및 지역경제 활성화, 적극행정 확산 및..

하남시, 코로나19 재확산 차단 총력

하남시, 코로나19 재확산 차단 총력

Aug 28, 2020 | 편집부기자

 

하남시는 최근 코로나19의 빠른 재확산에 대비한 방역 및 각종 시설 점검에 총력을 다하고 있다고 28일 밝혔다.시는 사회적 거리두기 2단계 격상에 따라 마트, 방문판매업체, 장례식장, 복지시설 등 각 분야별 다중이용시설의 방역수칙 준수여부를 점검반을 편성해 주기적으로 점검을 실시하고 있다.집합금지명령이 내려진 300인 이상 대형학원, 종교시설, 노래연습장, PC방 등에 대해서도 계속된 현장점검을 통해 집합금지 이행여부를 확인하고 있다.또한 코로나19로 인한 행정공백을 방지하고 안..

김상호 하남시장, ‘망월천 수질개선’ 적극 앞장설 것

김상호 하남시장, ‘망월천 수질개선’ 적극 앞장설 것

Aug 18, 2020 | 편집부기자

 

김상호 하남시장은 지난 14일 미사지구 망월천 수질개선을 위해 지역 주민들과의 간담회에 참석, 망월천 수질 개선을 위해 적극 나설 것이라고 밝혔다.망월천 호수공원 현장에서 열린 이날 간담회에 김 시장을 비롯 하남시의회 정병용 의원, 미사지구 행정협의회, 청년연대 등 40여명이 참석했다.미사지구 중앙에 위치한 7만여㎡ 망월천 호수공원은 물놀이장, 음악분수, 산책로, 공연장 등이 편의시설 등이 조성돼 있으나 수질악화로 인한 주민들의 불편이 이어지고 있다.김 시장은 주민들과 현장을 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