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학/의학/IT/기술

안산시

안산시, 지능형교통체계(ITS) 사업설명회 개최…교통정체 해소 방안 논의

안산시, 지능형교통체계(ITS) 사업설명회 개최…교통정체 해소 방안 논의

Apr 28, 2023 | Q편집부기자

 

안산시(시장 이민근)는 지난 26일 안산스마트허브 근로자들의 출·퇴근 교통정체를 해소하고 교통약자의 안전을 개선하기 위해 ‘2023 지능형교통체계(ITS) 사업’ 설명회를 개최했다고 28일 밝혔다. 안산시도시정보센터 회의실에서 진행된 이번 설명회는 시 관련 공무원과 안신시의회 의원, 사업 용역을 맡은 ㈜동림티엔에스 관계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이번 사업설명회에서는 ▲관내 주요도로 교통소통을 개선하기 위한 스마트 교차로 ▲좌회전 감응신호 체계 등 첨단신호시스템 ▲시..

안산시단원구, 초지종합사회복지관에 무인민원발급기 설치

안산시단원구, 초지종합사회복지관에 무인민원발급기 설치

Apr 20, 2023 | Q편집부기자

 

안산시 단원구(구청장 이규석)는 민원인에게 편의를 제공하고 비대면 민원서비스 확대를 위해 초지종합사회복지관에 무인민원발급기를 설치했다고 20일 밝혔다. 초지동에 위치한 초지종합사회복지관은 인근에 안산시장애인복지관도 위치해 있어 인접한 대단지 아파트와 상가의 민원 수요는 물론이고, 이동 및 거동이 불편한 주민들의 편의도 크게 향상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에 설치한 무인민원발급기는 24시간 운영되며 ▲주민등록 등·초본 ▲토지(임야)대장 ▲자동차 등록원부 ▲지방세 세목별 과세증..

안산시, 지능형교통체계(ITS) 구축 사업 추진… 교통정체 해소

안산시, 지능형교통체계(ITS) 구축 사업 추진… 교통정체 해소

Apr 05, 2023 | Q편집부기자

 

안산시(시장 이민근)는 안산스마트허브 근로자들의 출·퇴근 교통정체를 해소하고 교통약자의 안전을 개선하기 위해 지능형교통체계(ITS) 사업을 본격적으로 추진한다고 5일 밝혔다. 지능형교통체계(ITS)는 도로, 차량, 신호시스템 등 기존 교통체계에 전자·제어·통신 첨단기술을 연계해 교통시설의 효율을 높이기 위한 시스템이다. 시는 스마트 교차로, 좌회전 감응신호 체계 등 첨단신호시스템을 도입하고 긴급차량 우선 신호시스템 고도화, 어린이 보호구역 내 안전한 통행로 확보를 위한 보..

안산시중앙도서관, 과학의 날 맞아‘과학은 왜 어려운가?’강연

안산시중앙도서관, 과학의 날 맞아‘과학은 왜 어려운가?’강연

Mar 30, 2023 | Q편집부기자

 

안산시(시장 이민근) 중앙도서관은 과학의 날(매년 4월 21일)을 맞아 과학의 본질을 이해하고 더 쉽게 접하기 위해 과학을 주제로 한 인문학 강연 ‘과학은 왜 어려운가’를 운영한다고 30일 밝혔다. 오는 4월 19일 오후 7시에 진행되는 이번 강연은 이종필 교수가 왜 과학은 어렵고, 그럼에도 불구하고 왜 알아야 하는지에 대해 알기 쉽게 설명할 예정이다. 이종필 교수는 서울대학교 물리학과 졸업 후 현재 건국대학교 상허교양대학 교수로 재직 중이며 저서로는 ‘물리학, 쿼크에서 ..

안산시, 에스엘(주) 안산공장으로부터 설 명절 후원품 기탁받아

안산시, 에스엘(주) 안산공장으로부터 설 명절 후원품 기탁받아

Jan 19, 2023 | Q편집부기자

 

안산시(이민근)는 지난 18일 에스엘(주) 안산공장(공동대표 이성엽)으로부터 설 명절을 맞아 어려운 이웃을 위한 후원품(쌀 10kg 65포, 라면 65박스)을 기탁 받았다고 19일 밝혔다. 단원구 실길동에 위치한 에스엘(주)안산공장은 자동차 램프생산 전문업체로 직원들의 봉급 끝전 나누기 사업을 통해 매년 안산시 취약계층을 위한 후원품을 기부해 왔다. 이날 기탁받은 쌀과 라면은 경기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관내 저소득층에 배분될 예정이다. 이성엽 공동대표는 “매년 지역사..

안산시, 경기모바일과학고로부터 동아리 수익금 기부 받아

안산시, 경기모바일과학고로부터 동아리 수익금 기부 받아

Jan 17, 2023 | Q편집부기자

 

안산시(시장 이민근)은 17일 경기모바일과학고등학교(교장 이경미) 학생들이 동아리 활동으로 마련한 성금 241만 원을 기탁 받았다. 이날 안산시청에서 열린 전달식은 이민근 시장, 이경미 교장, 박종훈 장학사 ,이은미 직업교육부장, 배소연 동아리담당교사, 동아리 대표 남상현 학생 등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경기모바일과학고등학교는 반월동에 소재한 공립 특성화고등학교로 교내 자율동아리 활동을 통한 판매수익금을 관내 어려운 이웃을 위해 2년째 기탁하며 이웃사랑을 꾸준히 실천하..

이민근 안산시장, ㈜한국와이퍼 안산공장 방문해 노·사 양측 입장 경청

이민근 안산시장, ㈜한국와이퍼 안산공장 방문해 노·사 양측 입장 경청

Jan 13, 2023 | Q편집부기자

 

이민근 안산시장은 지난 11일 최근 기업 청산문제로 노사가 갈등을 겪고 있는 ㈜한국와이퍼 안산공장을 방문해 양측의 입장을 경청했다고 13일 밝혔다. 반월시화산업단지에 위치한 ㈜한국와이퍼는 세계적인 자동차 부품 기업인 일본 덴소의 자회사로 안산에서 30년 넘게 운영돼 온 기업이었으나 지난 7월 경영악화를 이유로 주주총회를 열어 청산을 발표한바 있다. 이 과정에서 노조와 별다른 사전협의 없이 기업을 청산한다는 사실이 알려져 심각한 노사갈등을 겪어 왔으며 노조는 일방적인 청산발..

안산시, 경기테크노파크로부터 55인치 TV 6대 기탁받아

안산시, 경기테크노파크로부터 55인치 TV 6대 기탁받아

Dec 22, 2022 | Q편집부기자

 

안산시(시장 이민근)는 22일 (재)경기테크노파크(원장 유동준)로부터 관내 사회복지시설을 위한 TV(55인치) 6대를 기탁받았다. 이날 안산시청에서 열린 전달식은 최진숙 복지국장과 유동준 원장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재)경기테크노파크는 1998년 설립 이후 제조업 기술혁신을 주도해오고 있으며, 중소기업 산업 고도화 지원을 통한 특화산업 육성으로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함은 물론, 지속적인 나눔 문화 활성화에도 앞장서고 있다. 이날 기탁받은 후원품은 경기사회복지공동모..

안산시, 조류인플루엔자(AI) 특별방역대책 추진

안산시, 조류인플루엔자(AI) 특별방역대책 추진

Dec 09, 2022 | Q편집부기자

 

안산시(시장 이민근)는 최근 인근 지자체에서 조류인플류엔자(AI)가 확산됨에 축산 농가와 시민 안전을 위해 특별방역대책을 추진한다고 9일 밝혔다. 지난달 15일 용인시를 시작으로 16일 화성시, 17일·23일 평택시, 25일 이천시, 29일 안성시 가금농장에서 잇따라 고병원성 AI 확진이 판정됐다. 특히 지난달 28일 안산시에 인접한 수원 서호저수지 산책로에서 발견된 야생조류 폐사체에서 조류인플루엔자 항원이 검출돼 선제적 대응이 중요한 상황이다. 시는 먼저 수원 서호저..

안산시, G-FAIR KOREA 2022 참가…관내 15개 중소기업 우수제품 홍보

안산시, G-FAIR KOREA 2022 참가…관내 15개 중소기업 우수제품 홍보

Oct 31, 2022 | Q기자

 

안산시(시장 이민근)는 지난 27~29일 고양 킨텍스에서 열린 대한민국 대표 중소기업 종합전시회인 ‘지페어 코리아(G-FAIR KOREA) 2022’에 참가해 관내 중소기업의 우수한 제품들을 적극 홍보했다고 31일 밝혔다. 올해 25회째를 맞이한 지페어 코리아는 경기도가 주최하고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경과원)이 주관하는 국내 최대규모의 중소기업 전문 전시회다. 안산시는 관내 중소기업 15개 사의 우수 제품 전시 및 국내․외 바이어와의 상담 등이 원활히 이루어..

안산시 단원구, 최신 IT 기술 체험‘It Festival’성황리 마무리

안산시 단원구, 최신 IT 기술 체험‘It Festival’성황리 마무리

Oct 26, 2022 | Q편집부기자

 

안산시 단원구(구청장 박근호)는 22일 선부광장에서 최신 IT기술을 체험할 수 있는 ‘IT Festival’ 행사를 성황리에 마무리했다고 26일 밝혔다. 선부1동주민자치회에서 주관한 ‘선부리’ 축제와 함께 진행된 이번 행사는 디지털 시대를 맞아 시민들의 디지털 활용능력을 강화하고 다양한 IT 기술 체험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시민들은 직접 접하기 어려웠던 드론, VR, 3D펜, 3D프린팅, 코딩 등 다양한 IT 기술을 직접 체험해보는 시간을 가졌다. 박근호..

안산시 상록구, 2022 상록구 IT 경진대회 개최

안산시 상록구, 2022 상록구 IT 경진대회 개최

Oct 17, 2022 | 기자

 

안산시 상록구(구청장 노성우)는 지난 15일 ‘2022 상록구 IT 경진대회’를 개최했다고 16일 밝혔다. 한양대학교 에리카캠퍼스에서 진행된 이번 대회는 상록구가 디지털 시대를 맞아 어르신, 아동 등 정보취약계층을 대상으로 추진해온 ‘상록구 정보화교육’ 수강생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이와 함께 로봇 및 드론, 3D프린팅, VR/AR, IoT 체험 등 다양한 4차 산업 기술을 체험할 수 있는 부대행사도 함께 운영됐다. 어르신부와 아동부로 나뉘어 진행된 이번 대회는 인터텟 정보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