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학/의학/IT/기술

수원시

CCTV를 넘어 지능형 스마트 관제로 더 안전한 수원

CCTV를 넘어 지능형 스마트 관제로 더 안전한 수원

Jan 17, 2020 | 편집부기자

 

범죄 발생 징후를 예측해 위험상황에 선제적으로 대응하는 영화 속 미래가 실현될 가능성이 수원시에서 확인됐다. 수원시가 CCTV 통합관제센터를 미래형 스마트 관제센터로 업그레이드하고자 인공지능 기술과 드론을 활용한 정부과제 공모사업을 통해 성공적으로 실증을 마쳤기 때문이다. 지난해 수원시는 보행자와 차량을 인식하고 데이터를 검색할 수 있도록 한 지능형 CCTV와 이상행동 데이터 및 드론 다중관제 시스템에 대한 실증사업을 진행했다. 먼저 한국인터넷진흥원이 ..

정보통신기술 활용해 스마트한 행정 서비스 제공한다

정보통신기술 활용해 스마트한 행정 서비스 제공한다

Sep 26, 2019 | 편집부기자

 

수원시가 ‘디지털 시정 시스템’, ‘스마트 통합주차정보’ 등 정보통신기술(ICT)을 바탕으로 시민들에게 편리한 행정 서비스를 제공한다. 수원시는 26일 시청 상황실에서 ‘수원시 정보화 기본계획 수립 용역 완료보고회’를 열고, 중장기 기본계획(2020~2024년)을 발표했다. 나눔ICT(주)가 용역을 맡았다. ‘사람이 반갑습니다. 생활이 즐겁습니다. 생활이 즐거운 도시, 수원!’을 비전으로 하는 ‘수원시 정보화 기본계획’은 ▲Living City(살고싶은 도시) ▲Innovatio..

수원시,‘디지털 시장실’구축한다

수원시,‘디지털 시장실’구축한다

Apr 03, 2019 | 수원시청기자

 

수원시가 시정 전반을 시장 집무실에서 실시간으로 확인하고, 문제가 발생하면 곧바로 지시를 내릴 수 있는 ‘디지털 시장실’을 구축한다. 디지털 시장실은 수원시가 구축할 빅데이터 통합플랫폼에서 분석한 수원시의 각종 현황을 실시간으로 표출하는 시스템이다. 집무실에 설치될 대형 스크린을 통해 생활지표와 주요 추진 사업과 관련된 문서, 예산, 민원, SNS, 재난(화재·교통사고 등) 정보, 대기질, 물가정보 등을 볼 수 있다. 스크린은 음성·동작 인식이 기능이 있다. 사업 담당자와 화상 ..

수원시, 4차 산업혁명 기술 적용한 ‘정보화 도시’ 조성한다

수원시, 4차 산업혁명 기술 적용한 ‘정보화 도시’ 조성한다

Mar 22, 2019 | 수원시청기자

 

수원시가 ‘2019년 정보화 산업 4대 중점과제’를 설정하고, 4차 산업혁명 기술을 기반으로 하는 77개 사업을 추진한다. 4대 중점과제는 ▲공공데이터 플랫폼 구축 ▲디지털 협업으로 똑똑한 행정 추진 ▲스마트한 시민 소통 시스템 구축 ▲2020~2024년 수원시 정보화 기본계획 수립 등이다. ‘공공데이터 플랫폼 구축’은 부서별·사업별로 산재한 수원시의 각종 데이터와 민원 데이터를 표준화한 형식으로 통합하는 플랫폼을 만드는 사업이다. 내·외부 데이터를 수집해 빅데이터 통합 플랫폼을..

수원시, 디지털 데이터 기반으로 정책 결정하는 ‘디지털 수원’만든다

수원시, 디지털 데이터 기반으로 정책 결정하는 ‘디지털 수원’만든다

Dec 18, 2018 | 수원시청기자

 

수원시가 ‘디지털 데이터 기반의 과학적 정책 결정을 위한 디지털 수원’을 통합플랫폼을 위한 정보화 비전으로 설정하고, 비전 실현을 위한 목표와 세부 이행과제를 도출했다. 수원시는 14일 시청 영상회의실에서 ‘통합플랫폼 구축을 위한 정보화전략계획 수립 용역 완료 보고회’를 열고, 3대 전략 목표와 21개 세부 이행과제를 알렸다. 수원시가 구축을 추진하는 통합플랫폼은 수원시와 관련된 모든 정보·서비스를 어디에서나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 플랫폼이다. 교통·문화행사·복지·날씨·대기환경 ..

수원시, 제4기 '일본 IT 기업 취업 지원 과정' 개강

수원시, 제4기 '일본 IT 기업 취업 지원 과정' 개강

Dec 04, 2018 | 수원시청기자

 

수원시와 수원상공회의소가 주관하는 ‘일본 IT 기업 취업 지원 과정’의 제4기 연수생 30명이 일본 IT 기업 취업을 향한 첫발을 내디뎠다. 수원시는 3일 수원상공회의소 중회의실에서 제4기 연수생과 사업 관계자 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청년 해외 취업(K-Move 스쿨) 제4기 일본 IT 기업 취업과정 개강식’을 열었다. 지난 10~11월 수원시는 ‘일본 IT 기업 취업 지원 과정’ 참여자를 모집했다. 50여 명이 지원했고 면접을 거쳐 거쳐 연수생 30명이 최종 선발됐다. 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