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학/의학/IT/기술

인천

인천 미추홀구, ‘AI 안부 확인 돌봄서비스’ 도입 눈 앞

인천 미추홀구, ‘AI 안부 확인 돌봄서비스’ 도입 눈 앞

Jul 10, 2023 | Q기자

 

인천 미추홀구(구청장 이영훈)는 지난 7일 고독사를 예방하고 스마트 통합 돌봄 체계를 강화하기 위한 일환으로 도입 예정인 ‘AI 안부 확인 돌봄서비스’의 시행에 앞서 담당자 회의를 개최했다. 이날 회의는 21개동 행정복지센터 담당자 등 25명이 참석하여 7월 중 도입 예정인 이번 서비스의 진행 과정 및 시스템 교육 등으로 진행됐다. 서비스는 AI가 구에서 선정한 사회적 고립 위험이 높은 785명을 대상으로 주 1회 전화를 걸어 건강 상태, 식사 및 복약 여부 등 대상자에 ..

인천 연수구-남인천방송, 참전용사 방송통신료 감면협약 체결

인천 연수구-남인천방송, 참전용사 방송통신료 감면협약 체결

Jul 07, 2023 | Q기자

 

연수구(구청장 이재호)가 지역 케이블 방송사인 NIB 남인천방송과 협약을 통해 지역 내 6.25참전용사들에 대한 남인천방송 방송통신요금 이용료 감면 혜택을 제공한다. 이를 위해 구는 지난 6일 구청 소회의실에서 이재호 연수구청장과 김인태 남인천방송 대표이사 등이 참석한 가운데 연수구 6.25참전용사 남인천방송 방송통신요금 이용료 감면 협약을 맺었다. 이에 따라 남인천방송은 내달부터 6․25참전유공자회 연수구지회와 연계·협력해 연수구 280여 명의 6.25참전용사..

인천시의회 신충식 의원, 마약근절을 위한‘NO EXIT’릴레이 캠페인 동참

인천시의회 신충식 의원, 마약근절을 위한‘NO EXIT’릴레이 캠페인 동참

Jun 27, 2023 | Q기자

 

인천시의회 신충식 교육위원장(국힘·서구4)이 26일 마약 중독 근절을 위한 ‘노 엑시트(NO EXIT·출구 없음)’ 캠페인에 동참했다. 이번 캠페인은 모든 국민에게 마약의 위험성을 알리고, 마약 중독에 대한 심각성을 일깨우고자 경잘청과 식품의약품안전처, 한국마약퇴치운동본부가 공동으로 주관하는 범국민적 캠페인이다. 이날, 신 위원장은 ‘출구 없는 미로, 마약 절대 시작하지 마세요’라는 메시지를 SNS에 게시해 마약 근절에 대한 의지를 다졌다. 신충식 위원장은 “최근..

초거대 인공지능(AI) 선도하는 인천시, 지역특화산업 연계에 속도

초거대 인공지능(AI) 선도하는 인천시, 지역특화산업 연계에 속도

Jun 13, 2023 | Q기자

 

인천광역시(시장 유정복)는 오는 16일 인천 미추홀타워에서 「인천, 초거대 인공지능(AI) 산업 경쟁력 강화 네트워킹 세미나」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초거대 인공지능(AI)는 대용량 데이터를 학습해 인간처럼 종합적 추론이 가능한 인공지능(AI)으로, 지난해 11월에 출시된 챗GPT가 대표적이다. 이번 세미나는 챗GPT가 불러온 초거대 인공지능(AI) 시대를 맞이해, 지역 인공지능기업들의 육성과 더불어 인천특화산업과의 연계 방안을 모색하고 기업 간 새로운 파트너쉽 형성을 통해 경쟁력..

인천시, ‘With AI’실증사업 함께 할 지역 기업 찾는다

인천시, ‘With AI’실증사업 함께 할 지역 기업 찾는다

May 30, 2023 | Q기자

 

인천시가 지역 기업과 함께 인공지능 실증을 지역특화산업 및 시민과 연계해 함께 성장하는 도시(With Amazing Incheon) 구현에 나선다. 인천광역시(시장 유정복)는 5월 30일부터 오는 6월 12일까지 ‘With AI 실증사업’에 참여할 인공지능(AI) 기업을 공모한다고 밝혔다. 최근 초거대 인공지능(AI) 기술 발전 등 인공지능 기술은 사회 전반의 혁신을 이끄는 핵심 동력으로 인식되고 있다. 이에 따라 인천시는 미래산업의 동력이 될 인공지능 기술을 시민, 기업, 지역..

인천 동구, 항공 관련 상설 구인구직 면접실 운영

인천 동구, 항공 관련 상설 구인구직 면접실 운영

May 25, 2023 | Q기자

 

인천 동구(구청장 김찬진)는 25일 주민행복센터에서 항공 관련 구인 기업에 맞춤 인력을 지원하기 위한 ‘제1회 상설 면접실’을 운영했다. 상설 면접실은 일자리센터 직업상담사와의 상담을 통해 사업주가 희망하는 일시에 면접 장소와 맞춤 인재를 지원해 구인·구직 간의 미스매치를 해소하고 지원하는 채용지원 서비스 사업이다. 이번 상설 면접실에는 항공 관련 구인 업체의 구인난 해소에 도움이 되고자 인천시 일자리센터와 연계해 ㈜엑스퍼트, ㈜아람인테크가 참여했으며, 동구 일자리경제과에..

어린이를 위한 재미있는 과학 체험...인천시, 어린이 과학교실 운영

어린이를 위한 재미있는 과학 체험...인천시, 어린이 과학교실 운영

May 15, 2023 | Q기자

 

인천광역시(시장 유정복)는 과학자를 꿈꾸는 초등학생들을 위해 생생한 과학실험과 직업 체험을 할 수 있는 ‘2023년 어린이 과학 교실’을 오는 6월부터 7월까지 총 4회에 걸쳐 운영한다고 밝혔다. 어린이 과학 교실은 어린이들에게 쉽고, 재미있게 과학을 접하는 기회를 제공하고 실생활에서 적용할 수 있는 내용을 교육하기 위해 기획됐다. 2012년 시작한 어린이 과학 교실은 2020년 코로나19 유행으로 3년간 운영되지 못하다가, 올해 재개를 결정했다. 어린이 과학 교실은 보건과학 ..

인천 부평구, GM테크니컬센터코리아와 함께 부흥로 철길정원 환경정비 성료

인천 부평구, GM테크니컬센터코리아와 함께 부흥로 철길정원 환경정비 성료

May 15, 2023 | Q기자

 

부평구(구청장 차준택)는 지난 12일 산곡동 288-1번지 철길정원에서 GM테크니컬센터코리아 사회공헌팀 봉사자와 함께 부흥로 철길정원 환경정비를 성황리에 마무리했다. 이날 부평구 자원봉사센터 연계 GM테크니컬센터코리아 사회공헌팀, 기후변화대응과, 산곡2동 통장자율회 등 90여 명이 참여했다. 이들은 지난 4월 꽃씨를 뿌린 부흥로 철길정원 구간에 파쇄석 등 자갈이 많아 철길 블록정원조성에 테두리로 재사용하기 위해 자갈을 모두 옮겼다. 또한, 철로 구간에 잡초를 제거해 꽃씨 구간을 ..

인천 중구, 제4회 ‘항공일자리 구인구직 만남의 날’ 성료

인천 중구, 제4회 ‘항공일자리 구인구직 만남의 날’ 성료

May 01, 2023 | Q기자

 

인천시 중구(구청장 김정헌)는 지난 27일(목) ‘잡스영종(중구 영종대로 94 두림타워웰스복합 10층 소재) 중구 일자리센터’에서 ‘제4회 항공일자리 구인구직 만남의 날’ 채용행사를 마무리했다고 밝혔다. 여객 수요 급증에 따른 구인난 해소를 위해 마련된 이번 채용행사에는 ▲㈜유니에스시큐리티 ▲케이오㈜ 2개 기업이 참여, 특수경비원, 미화원 분야의 인재 채용에 나섰다. 이날 구인기업과 30여 명의 구직자 간 1:1 현장 면접이 이뤄졌고, 이 중 20명이 1차 합격의 기쁨..

인천시, 4월 과학의 달 맞아 다양한 프로그램 선보여

인천시, 4월 과학의 달 맞아 다양한 프로그램 선보여

Apr 13, 2023 | Q기자

 

인천광역시(시장 유정복)는 4월 과학의 달과 오는 4월 21일 제56회 과학의 날을 맞아 시민들이 과학을 즐기고 체험할 수 있는 다촘운 과학 문화행사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과학의 날은 과학기술의 중요성을 강조하고, 모든 국민생활의 과학화를 촉진하기 위해 제정한 날로 매년 4월 21일이다. 과학의 달을 맞아 인천어린이과학관에서는 오는 4월 22일 과학축전을 개최해 어린이들이 가족과 함께 과학을 즐길 수 있는 다양한 과학문화 체험 기회를 선보인다. 어린이과학관에서 마련한 프로그램은 ..

건강한 인터넷·스마트폰 사용, 인천시가 돕습니다

건강한 인터넷·스마트폰 사용, 인천시가 돕습니다

Apr 06, 2023 | Q기자

 

2022년 스마트폰 과의존 위험군 비율이 23.6%를 기록한 가운데 인천시가 인천스마트쉼센터의 인터넷․스마트폰 과의존 무료상담 서비스를 적극 홍보하고 나섰다. 인천광역시(시장 유정복)는 코로나19 시기를 지나오면서 인터넷․스마트폰 과의존 위험군이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면서 인천스마트쉼센터 무료 상담 서비스를 통한 예방 및 해소를 제안했다. 스마트폰 과의존이란 스마트폰이 일상에서 가장 우선시 되는 활동이 되고, 이용조절력이 감소하여 신체·심리·사회적 문제를 ..

인천시, 챗GPT 활용해 AI기술 사업화 지원

인천시, 챗GPT 활용해 AI기술 사업화 지원

Apr 04, 2023 | Q기자

 

인천광역시(시장 유정복)는 초거대 인공지능(AI) 시대를 맞아 챗(Chat)GPT를 활용해 소프트웨어(SW) 기업 육성을 위한 전방위적인 지원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 오픈에이아이(Open AI)가 개발한 대화 전문 인공지능 챗봇 시는 국내 제1의 제조업 도시답게 4차 산업혁명 시대에 발맞춰 ChatGPT 등 인공지능(AI) 기술을 활용해 지역 제조산업의 경쟁력을 강화하고 관내 소프트웨어 기업들이 성장할 수 있는 다각적인 지원체계를 마련하고 있다. 지난 3일에는 고우영 한국전자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