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

수원시

수원시 팔달구보건소, 지동 건강백세지원센터에서 치매 쉼터 프로그램 운영

수원시 팔달구보건소, 지동 건강백세지원센터에서 치매 쉼터 프로그램 운영

Oct 26, 2023 | Q기자

 

수원시 팔달구보건소는 11월 30일까지 지동 건강백세지원센터에서 치매 쉼터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이번 예방프로그램에서는 참가자들에게 ▲치매 조기검진 및 서예교실 ▲영양·운동·심뇌혈관 관련 교육 및 한방·구강 진료 ▲서예교실 및 치매환자보호자가족교실 ▲치매인식개선 및 치매파트너 교육을 제공할 예정이다. 팔달구 보건소는 2021년 12월부터 지동 행정복지센터 내 ‘건강백세지원센터’에서 치매안심센터 분소를 운영하고 있다. 코로나19로 축소되었던 치매예방 및 건강증진 프로그램..

수원시성인정신건강복지센터에 ‘수원공유냉장고’ 설치

수원시성인정신건강복지센터에 ‘수원공유냉장고’ 설치

Sep 20, 2023 | Q기자

 

수원시성인정신건강복지센터에 25번째 ‘수원공유냉장고’가 설치됐다. 수원시는 19일 센터 대강당에서 수원공유냉장고 25호점 개소식을 열었다. 국제로타리 3750지구 수원지해로타리클럽은 개소식에 앞서 수원시와 협약을 체결하고, 내년 6월까지 공유냉장고를 채울 음식물을 후원하기로 했다. 2018년 1월 수원시지속가능발전협의회가 권선구 고색동에 처음 설치한 ‘공유냉장고’는 누구나 음식물을 냉장고에 채워놓을 수 있고 음식이 필요한 사람은 가져갈 수 있는, 모두가 함께 사용하는 ..

수원시 영통구 치매안심센터, 치매환자가족을 위한 ‘스마트한 뇌 건강’ 교실 운영

수원시 영통구 치매안심센터, 치매환자가족을 위한 ‘스마트한 뇌 건강’ 교실 운영

Sep 13, 2023 | Q기자

 

수원시 영통구 치매안심센터가 치매환자가족을 대상으로 ‘스마트한 뇌 건강’ 교실을 운영한다. KT IT서포터즈(KT 강남서부광역본부 ESG추진팀)와 연계해 로봇·스마트폰 등 다양한 디지털기기를 활용한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9월 5일 첫 교실을 열었고, 10월 31일까지 매주 화요일 오전 10시 진행한다. 프로그램은 ▲메타버스 체험-색칠로 체험하는 증강현실 ▲카드보드로 체험하는 VR(가상현실) 여행 ▲인지능력 향상을 위한 코딩로봇 ▲생활속의 키오스크 활용(병원,식당, 은행..

‘정신건강 수도’수원,빈틈없이 시민을 지킨다!

‘정신건강 수도’수원,빈틈없이 시민을 지킨다!

Sep 12, 2023 | Q기자

 

수원시는 수원시민의 정신건강을 돌보기 위해 정신건강센터의 역할을 촘촘하게 세분화해 운영 중이다. 일반 시민의 마음건강을 챙기는 행복정신건강복지센터 외에 5개 센터가 각자 특화된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정신질환으로 어려움을 겪는 시민들을 챙긴다. 생애주기별 정신건강복지센터는 ▲18세 이하 고위험군을 관리하는 아동·청소년정신건강복지센터 ▲19세 이상 64세 이하 성인 중증정신질환자를 관리하는 성인정신건강복지센터 ▲65세 이상 노인의 정신건강을 종합적으로 관리하는 노인정신건강복지센터 등 ..

정신건강 수도’ 수원, 시민의 마음건강을 지킨다

정신건강 수도’ 수원, 시민의 마음건강을 지킨다

Sep 05, 2023 | Q기자

 

수원시정신건강센터는 ▲수원시 전 연령 시민들을 대상으로 정신질환 예방과 평생정신건강 통합관리를 하는 행복정신건강복지센터 ▲18세 이하 고위험군을 관리하는 아동·청소년정신건강복지센터 ▲19세 이상 64세 이하 성인 중증정신질환자를 관리하는 성인정신건강복지센터 ▲65세 이상 노인의 정신건강을 종합적으로 관리하는 노인정신건강복지센터 ▲자살 위기 상담 및 유족을 지원하는 자살예방센터 ▲알코올 등 중독 질환을 예방하고 치료공동체를 운영하는 중독관리통합지원센터 등으로 세분화된다. 수원..

수원시, ‘정신건강 2.0을 위한 토크콘서트’ 연다

수원시, ‘정신건강 2.0을 위한 토크콘서트’ 연다

Sep 04, 2023 | Q기자

 

수원시가 12일 오후 12시 30분 수원컨벤션센터 이벤트홀에서 ‘정신건강 2.0을 위한 토크콘서트’를 연다. 수원시가 주최하고, 수원시 정신건강사업단이 주관하는 토크콘서트에서는 수원시민 마음 돌봄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하고, 전문가와 소통의 장을 마련한다. 1부에서는 홍창형 수원시행복정신건강센터장이 ‘정신건강 2.0을 통한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하고, ‘수원시 정신응급대응체계 구축’을 주제로 기조강연을 한다. 또 의학채널 비온뒤 홍혜걸 대표가 ‘스트레스와 정신건강’..

수원시,  ‘부지RUN한 줍깅 건강홈RUN’ 캠페인 개최

수원시, ‘부지RUN한 줍깅 건강홈RUN’ 캠페인 개최

Sep 04, 2023 | Q기자

 

수원시가 9월 1일 화성행궁 광장 일대에서 담배꽁초와 쓰레기를 줍는 플로깅1) (쓰담 달리기) 캠페인 ‘부지RUN한 줍깅 건강홈RUN’을 열었다. 수원시보건소와 경기도, 국민건강보험공단 인천경기지역본부가 공동 주최한 ‘부지RUN한 줍깅 건강홈RUN’은 화성행궁에서 행리단길 일원을 걷는 1㎞ 구간(1코스), 화성행궁에서 교동사거리까지 걷는 1㎞ 구간(1코스) 등 2개 코스에서 진행됐다. 참가자들이 회수한 쓰레기 무게를 측정해 가장 무거운 그룹에 기념품을 제공하는 이벤트도 있었..

수원시,  ‘부지RUN한 줍깅 건강홈RUN’ 참가자 모집

수원시, ‘부지RUN한 줍깅 건강홈RUN’ 참가자 모집

Aug 25, 2023 | Q기자

 

수원시가 화성행궁 광장 일대에서 담배꽁초와 쓰레기를 줍는 플로깅1) (쓰담 달리기) 캠페인 ‘부지RUN한 줍깅 건강홈RUN’에 참가할 시민을 모집한다. 수원시보건소와 경기도, 국민건강보험공단 인천경기지역본부가 공동 주최하는 ‘부지RUN한 줍깅 건강홈RUN’은 9월 1일 오후 1시 30분부터 5시까지 열린다. 수원시민을 비롯한 경기도민은 누구나 참가할 수 있다. 행사 홍보물에 새겨진 큐알(QR) 코드를 스캔해 참여 신청을 할 수 있다. 참여자에게는 자원봉사활동 2시간..

수원시보건소가 모바일로 건강관리 해드립니다

수원시보건소가 모바일로 건강관리 해드립니다

Aug 17, 2023 | Q기자

 

수원시 팔달구보건소가 모바일 헬스케어 사업에 참가할 만 19세 이상 수원시민 70명을 모집한다. 모바일 헬스케어 사업은 스마트폰을 활용해 6개월간 건강관리를 지원하는 것으로, ICT를 활용한 공공형 건강관리 서비스다. 만성질환을 예방하는 효율적인 건강관리를 지원하고자 추진된다. 참여 신청은 수원시에 거주하거나 수원시내 직장을 다니는 만 19세 이상이면 가능하다. 건강관리가 필요한 대상자 중 우선순위를 정해 70명을 선정하여 종합 헬스케어 서비스를 제공한다. 참가자..

수원시, 건설노동자 폭염 대비 산업안전 캠페인· 건강상담 진행

수원시, 건설노동자 폭염 대비 산업안전 캠페인· 건강상담 진행

Aug 07, 2023 | Q기자

 

수원시가 수원시 노동안전지킴이, 경기남부근로자건강센터와 함께 7일 권선동 수원가구거리 건설 현장에서 건설노동자를 대상으로 폭염 대비 산업안전 캠페인과 건강 상담을 진행했다. 이번 캠페인에서 수원시 관계자와 수원시 노동안전지킴이는 공사현장의 위험요소를 점검하고 개선할 것을 지도했고, 폭염시 현장 노동자들에게 적절한 휴식 시간을 보장해줄 것을 권고했다. 경기남부근로자건강센터 소속 의료진은 여름철 온열질환으로 인한 사고 예방을 위해 건설 노동자들의 혈압과 혈당을 측정했다. ..

수원시, ‘2023년 경기도 가정보육 어린이 건강과일 공급사업’참여자 모집

수원시, ‘2023년 경기도 가정보육 어린이 건강과일 공급사업’참여자 모집

Aug 04, 2023 | Q기자

 

수원시는 8월 7일부터 9월 27일까지 ‘2023년 경기도 가정보육 어린이 건강과일 공급사업’ 참여자를 모집한다. 경기도 가정보육 어린이 건강과일 공급사업은 유치원이나 어린이집을 보내지 않고 가정에서 보육하는 어린이들에게 신선한 제철 과일을 제공하는 것이다. 지원 대상은 신청일 현재 수원시에 주민등록 된 가정보육 가정 중 8~9월 가정양육수당 또는 부모 급여(현금)를 수령한 가정이다. 최대 1만 3032 가정에 지원한다. 아동의 보호자만 신청할 수 있다. 10월 ..

수원시 손 씻기, 음식 익혀 먹기로 건강하게 여름나세요

수원시 손 씻기, 음식 익혀 먹기로 건강하게 여름나세요

Jul 19, 2023 | Q기자

 

수원시보건소가 18일 수원버스터미널 대합실에서 ‘건강한 여름나기를 위한 감염병 예방 캠페인’을 펼쳤다. 수원시 보건소 직원들은 여름철 감염병 예방수칙 등이 담긴 홍보물과 홍보 물품을 시민들에게 배부하며 “예방수칙을 준수해 건강하게 여름을 나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올바른 손 씻기 방법 ▲호흡기 감염병 예방을 위한 기침 예절 ▲수인성·식품매개감염병 예방요령 ▲엠폭스, 메르스 등 감염 예방 수칙 ▲진드기매개감염병, 모기매개감염병 예방수칙 ▲에이즈·성매매감염병 예방수칙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