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

수원시

수원시 장안구보건소, 지역아동센터 아동 대상 건강 교육 프로그램 운영

수원시 장안구보건소, 지역아동센터 아동 대상 건강 교육 프로그램 운영

Jan 22, 2024 | Q기자

 

수원시 장안구보건소가 2월 8일까지 장안구 내 지역아동센터 10개소 아동을 대상으로 건강 교육 프로그램 ‘2024년 무럭무럭! 튼튼하게! 꾸러기 건강학교’를 운영한다. 영양사, 운동처방사, 치과의사, 치과위생사, 보건소 관계자 등으로 이뤄진 건강증진팀이 지역아동센터를 순회 방문하며 교육한다. 교육 프로그램은 ▲체성분 측정 및 비만예방·성장을 위한 스트레칭 ▲올바른 식습관을 위한 편식 예방 교육 ▲흡연예방 교육 영상 시청 ▲구강보건교육 및 치아우식증 예방을 위한 불소바니..

수원시, ‘2024년 청년마음건강지원사업’ 참여 청년 모집

수원시, ‘2024년 청년마음건강지원사업’ 참여 청년 모집

Jan 09, 2024 | Q기자

 

수원시가 ‘2024년 청년마음건강지원사업’에 참여할 만 19~34세 청년 40명을 12일부터 18일까지 모집한다. 청년마음건강지원사업은 심리적인 문제로 어려움을 겪는 청년들에게 전문심리상담을 제공하고, 상담 비용을 일부 지원해 주는 사업이다. 일반적인 심리 문제를 겪고 있으나 부담감 없이 전문심리상담 서비스를 받길 원하는 A형과 자립준비청년·보호연장아동, 정신건강복지센터 방문자 등 상대적으로 높은 수준의 상담이 필요한 B형으로 구분해 지원한다. 지원 대상으로 선정..

이재준 수원시장, “새해 모든 시민이 건강하고 행복하시길”

이재준 수원시장, “새해 모든 시민이 건강하고 행복하시길”

Jan 02, 2024 | Q기자

 

이재준 수원특례시장은 1일 아침 서장대에서 시민들과 함께 해맞이를 하고, “갑진년 새해에는 모든 시민이 건강하고 행복하시길 기원한다”고 말했다. 수원시는 12월 31일 저녁부터 1월 1일 아침까지 화성행궁광장 일원에서 시민들과 함께하는 송년·신년 행사를 열었다. 12월 31일 밤 10시 30분부터 행궁광장 특설무대에서 ‘제야음악회’가 열렸고, 자정에는 여민각에서 제야 타종 행사를 열고 2024년 갑진년의 시작을 알렸다. 이재준 시장, 김기정 수원특례시의회 의장을 비롯한..

수원시보건소 선별진료소, 내년 1월 1일부터 운영 종료

수원시보건소 선별진료소, 내년 1월 1일부터 운영 종료

Dec 20, 2023 | Q기자

 

한국에서 코로나19가 발생한 2020년 1월부터 4년 동안 운영됐던 수원시보건소 선별진료소가 정부의 코로나19 대응체계 개편에 따라 2024년 1월 1일부터 운영이 종료된다. 정부는 지난 15일 코로나19 중앙사고수습본부 회의를 열고, 코로나19 위기 경보 단계를 기존 수준인 ‘경계’로 유지하면서 2024부터 선별진료소를 없애기로 했다. PCR 검사 건수 감소, 보건소 기능 정상화를 고려한 결정이다. 현재 수원시보건소 선별진료소는 장안구보건소에서 운영되고 있다. 보건소..

수원시노인정신건강복지센터 ‘금메달 사례관리 프로그램’, 보건복지부 인증 받았다

수원시노인정신건강복지센터 ‘금메달 사례관리 프로그램’, 보건복지부 인증 받았다

Dec 12, 2023 | Q기자

 

수원시노인정신건강복지센터가 개발한 ‘금메달 사례관리 프로그램’이 자살예방 프로그램으로서 우수성을 인정받아 보건복지부 인증을 받았다. 보건복지부는 11일 한국생명존중희망재단에서 수원시노인정신건강복지센터를 비롯한 3개 기관에 인증서를 수여했다. 노인을 대상으로 특화된 정신건강사업을 운영하는 수원시노인정신건강복지센터는 자살 예방에서 중요한 노인 우울증 관리를 위해 ‘금메달 사례관리 프로그램’을 개발했다. 금메달 사례관리는 참여 노인의 신체운동·영양관리·정서관리·대인관계..

이재준 수원시장, 국가보훈부에 ‘수원시 보훈 위탁병원 지정 확대’ 건의

이재준 수원시장, 국가보훈부에 ‘수원시 보훈 위탁병원 지정 확대’ 건의

Nov 29, 2023 | Q기자

 

이재준 수원특례시장이 국가보훈부에 “수원시 보훈 위탁병원 지정을 확대해 달라”고 건의했다. 이재준 시장은 28일 세종시 국가보훈부를 방문해 윤종진 국가보훈부 차관을 면담하고, ▲수원시 보훈 위탁병원 지정 확대 ▲현충시설 ‘프랑스군 참전 기념비’ 리모델링 지원 ▲수원 보훈 복지시설 내 특별 이동수단 운영 지원 등 수원시의 현안 해결을 위한 지원을 요청했다. 이재준 시장은 “수원시 보훈 위탁병원 의료 수요가 많은데, 현재 위탁병원이 5개에 불과하다”며 “위탁병원 6개소를 ..

수원시, 다문화·외국인주민 대상으로 건강검진·치과진료 지원

수원시, 다문화·외국인주민 대상으로 건강검진·치과진료 지원

Nov 27, 2023 | Q기자

 

수원시가 26일 오후 수원시다문화가족지원센터에서 다문화가족, 외국인주민 등 의료취약계층을 대상으로 무료 건강검진을 제공하는 ‘찾아가는 닥터 버스’를 열었다. ‘찾아가는 닥터 버스’는 2022년부터 케이닥과 수원시다문화가족지원센터가 협력해 진행하는 의료봉사다. 대한치과의사협회는 이날 오전 수원종합운동장 주차장에서 ‘닥터 자일리톨 버스’를 운영해 치과 진료를 지원했다. ‘찾아가는 닥터버스’에서는 내과, 정형외과, 치과, 소아청소년과, 영상의학과, 재활의학과, 피부과 등 전..

수원시보건소가‘건강관리 10계명’을 알려드립니다

수원시보건소가‘건강관리 10계명’을 알려드립니다

Nov 20, 2023 | Q기자

 

수원시보건소가 건강관리법을 담은 ‘내일! 더 건강한 수원시민 건강관리 10계명’을 제작해 배포했다. ‘내일! 더 건강한 수원시민 건강관리 10계명’은 ▲국가예방접종 꼭 챙기기 ▲건강검진 빠짐없이 받기 ▲혈압‧당뇨‧콜레스테롤 체크하기 ▲균형 잡힌 식사하기 ▲걷거나 운동하기 ▲‘마로’ 앱으로 마음건강 지키기 ▲마음속 어려운 고민이 있다면 도움받기 ▲담배와 의심 약물 거절하기! ▲치매예방수칙 3.3.3. 실천하기 ▲손 씻기와 기침예절 준수하기 등이다. ..

화성시, 수원진료권 중증응급 진료협력체계 구축 참여

화성시, 수원진료권 중증응급 진료협력체계 구축 참여

Nov 16, 2023 | Q기자

 

화성시(시장 정명근)와 화성시 소재 4개 응급의료기관이 15일 경기도의료원 등과 수원진료권 중증응급 진료협력체계 구축을 위한 다자간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수원진료권 중증응급 진료협력체계는 수원진료권에서 발생한 중증응급환자가 적정시간 내 최종 치료를 수원진료권 내에서 받을 수 있도록 하기 위한 응급의료기관 간 중증 응급 이송·전원 및 진료협력체계로, 이번 협약으로 기존 수원시 소재 6개 응급의료기관에서 화성시와 오산시 소재 응급의료기관 5곳이 추가로 참여하게 됐다. 경기도의..

수원시 녹색교통회관, 고령 운수종사자 대상으로 건강증진 프로그램 운영

수원시 녹색교통회관, 고령 운수종사자 대상으로 건강증진 프로그램 운영

Nov 15, 2023 | Q기자

 

수원시 녹색교통회관이 14일 회관 대회의실에서 고령 운수종사자(남성) 20여 명을 대상으로 건강증진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100세 시대 건강관리 프로젝트, 고령 운수종사자와 通(통)하라’를 주제로 한 이날 프로그램은 전문 강사의 ‘행복코칭’ 강의, 경기남부근로자건강센터 소속 강사들의 ‘근골격계질환 이해, 스트레칭 실습’, ‘직무 스트레스 예방교육’ 등으로 이어졌다. 수원시 녹색교통회관 관계자는 “협소한 공간에서 장시간 일하는 버스·택시 운수 종사자들은 근골격계 질환과..

국민건강보험공단 인천경기지역본부,  수원시 사회복지협의회에 2000만 원 기탁

국민건강보험공단 인천경기지역본부, 수원시 사회복지협의회에 2000만 원 기탁

Nov 02, 2023 | Q기자

 

국민건강보험공단 인천경기지역본부가 1일 “장애인 자전거 구입에 사용해 달라”며 수원시 사회복지협의회에 2000만 원을 기탁했다. 수원시 사회복지협의회는 기부금으로 수원시 6개 장애인 사회복지시설을 통해 자전거(보호장비 포함) 50대를 구입해 장애인 50명에게 배분할 계획이다. 시청 제1부시장 집무실에서 열린 기부금 전달식에는 김현수 수원특례시 제1부시장, 김남훈 국민건강보험공단 인천경기지역본부 본부장, 장명찬 수원시 사회복지협의회 회장 등 8명이 참석했다. 김현수..

김영숙 장안구사랑발전회 부회장,  수원시에 의료진료비 2000만원 기탁

김영숙 장안구사랑발전회 부회장, 수원시에 의료진료비 2000만원 기탁

Oct 27, 2023 | Q기자

 

김영숙 장안구사랑발전회 부회장이 “저소득 취약계층, 다문화 가정 의료진료비에 사용해달라”며 수원시에 2000만 원을 기탁했다. 수원시는 전달받은 의료진료 기부금이 저소득 취약계층, 다문화 가정의 의료 진료 및 한약 조제비로 사용될 수 있도록 경기공동모금회를 통해 후생한의원(수원시 팔달구 창룡대로 2)에 전달할 계획이다. 지난 26일 시청 집무실에서 열린 기부금 전달식에는 이재준 수원특례시장을 비롯해 김영숙 장안구사랑발전회 부회장, 신상태 후생한의원 행정부장, 김효진 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