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

남양주시

남양주시 진접읍 적십자봉사회, 홀몸 어르신을 위한 건강 보양식 나눔

남양주시 진접읍 적십자봉사회, 홀몸 어르신을 위한 건강 보양식 나눔

Jun 19, 2023 | Q편집부기자

 

남양주시 진접오남행정복지센터(센터장 윤경배)는 지난 17일 진접적십자봉사회(회장 김행심)와 광릉적십자봉사회(회장 유재경)에서 지역 내 홀몸 어르신을 위한 건강 보양식 나눔 행사를 진행했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본격적인 무더위에 앞서 어르신들을 위로하고 어르신들이 건강하게 여름을 보내실 수 있도록 응원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진접읍에 소재한 꽃피는산골에서 지역 내 홀몸 어르신 60여 명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특히, 남양주시자원봉사센터 북부분소에서 어르신들이 편하게 이..

남양주풍양보건소, 청소년 마음건강특강 실시

남양주풍양보건소, 청소년 마음건강특강 실시

Jun 16, 2023 | Q기자

 

남양주풍양보건소(소장 신현주)는 6월 12일부터 6월 30일까지 지역 내 중·고등학생을 대상으로 청소년 마음건강특강을 실시한다고 15일 밝혔다. 청소년 마음건강특강은 최근 사회적 문제로 대두되고 있는 자살·자해를 주제로 선정해 위험신호의 조기 발견과 생명 존중 인식의 확산을 통해 자살·자해를 예방하고자 마련됐다. 이번 특강은 총 90회로 진행되며, 한국청소년정신건강협회 소속 전문 강사들이 6월과 10월로 나눠 학교의 신청에 따라 학급별로 투입돼 대면 강의를 진행할 예정이다..

양주시 어린이 건강체험관, 똑똑한 어린이 건강관리로 큰 호응

양주시 어린이 건강체험관, 똑똑한 어린이 건강관리로 큰 호응

Jun 14, 2023 | Q기자

 

양주시(시장 강수현)는 광적면 소재‘양주시 어린이 건강체험관’이 어린이들과 어린이집·유치원 교사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고 14일 밝혔다. 어린이 건강체험관은 4~7세 아동을 대상으로 건강영역별 체험교육을 할 수 있는 통합 건강교육시설로 지난 3월 22일부터 새 단장을 마치고 운영을 재개해 500명이 넘는 어린이들이 건강체험관을 이용했다. 주요 체험 내용은 ▶운동, ▶영양, ▶안전, ▶금연, ▶절주, ▶위생, ▶성교육 등 7종으로, 특히 미니 클라이밍, 불량식품 물리치..

남양주보건소 동부보건센터,  ‘구강보건의 날’ 주간 건강생활실천사업 홍보 캠페인 실시

남양주보건소 동부보건센터, ‘구강보건의 날’ 주간 건강생활실천사업 홍보 캠페인 실시

Jun 14, 2023 | Q편집부기자

 

남양주보건소 동부보건센터는 지난 13일 화도읍 소재 재래시장인 마석민속5일장에서 시민 500명을 대상으로 건강생활실천사업 홍보 캠페인을 실시했다. 이날 캠페인에서는 ‘구강보건의 날’ 주간(6월 9일~6월 15일)을 맞아 구강 건강관리, 걷기 등 신체활동, 비만 예방 등 건강생활실천사업 관련 홍보를 위한 다촘운 프로그램이 진행됐다. 특히, 건강생활실천 상식을 맞추는 ‘룰렛을 이용한 OX 퀴즈’ 및 ‘오늘의 도전! 스쿼트 20회’는 참석한 시민들로부터 높은 호응을 이끌어냈으며..

남양주보건소 동부보건센터,  ‘찾아가는 어린이 치아건강체험교실’ 운영

남양주보건소 동부보건센터, ‘찾아가는 어린이 치아건강체험교실’ 운영

Jun 08, 2023 | Q기자

 

남양주보건소 동부보건센터는 5월부터 11월까지 참여기관 모집을 통해 선정된 30개 어린이집·유치원 아동 986명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어린이 치아건강체험교실’을 운영한다고 7일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아이들에게 치아의 소중함 인지 및 예방법 습득 기회를 제공해 올바른 구강 생활 습관 형성을 목표로 마련됐으며, 아이들의 주 생활터인 어린이집·유치원에서 만 5세 미취학 아동을 대상으로 치아우식증 예방을 위한 구강검진, 불소도포 등의 예방 진료, 덴티폼을 활용한 올바른 잇솔질 실..

남양주시 제12회 평내동 가족 사랑 소리정원 건강 걷기」 성황리 개최

남양주시 제12회 평내동 가족 사랑 소리정원 건강 걷기」 성황리 개최

Jun 05, 2023 | Q기자

 

남양주시걷기연맹 평내동지회(지회장 최상희)는 3일 평내동 약대울 소리정원 일대에서 ‘제12회 평내동 가족 사랑 소리정원 건강 걷기’ 행사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주광덕 남양주시장을 비롯해 도·시의원, 지역 사회단체장 및 주민 등 2,00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식전 공연과 개회식을 시작으로, 약대울 소리정원을 출발해 약대울 산책로를 거쳐 호만1교를 반환점으로 다시 출발 지점으로 돌아오는 약 5km의 걷기 코스로 진행됐다. 완보한 참여자들에게는 행운권 추첨을 통해..

서부희망케어센터-남양주시 정신건강복지센터,  ‘마음충전소’ 업무 협약 체결

서부희망케어센터-남양주시 정신건강복지센터, ‘마음충전소’ 업무 협약 체결

Jun 02, 2023 | Q편집부기자

 

남양주시 사회복지관 서부희망케어센터(센터장 신영미)는 지난달 31일 남양주시 정신건강복지센터(센터장 신상철)와 2023년 사회복지공동모금회 기획 사업 「지역 복지 자원을 활용한 주민 마음 건강 지원 체계 구축 사업-마음충전소」(이하 ‘마음충전소’)에 대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마음충전소’는 정신 건강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 주민들을 위한 지원 체계를 구축해 서비스에 대한 주민들의 접근성을 높이고, 회복과 예방을 통해 주민들이 지역 사회 안에서 안정된 삶을 살아갈 수 있..

양주시보건소, ‘스마트폰 이용 비대면 어르신건강관리사업’ 참여자 모집

양주시보건소, ‘스마트폰 이용 비대면 어르신건강관리사업’ 참여자 모집

May 31, 2023 | Q기자

 

양주시보건소는 AI·IoT(인공지능·사물인터넷)기반으로한 ‘스마트폰 이용 비대면 어르신건강관리사업’ 참여자 접수를 진행하고 있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사업은 찾아가는 방문건강관리 서비스의 한계를 극복하고 의료기관 접근성이 떨어지는 어르신들에게 건강관리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대상자는 허약·만성질환 관리 및 건강행태 개선이 필요한 양주시 거주 65세 이상 어르신으로 모집인원은 150명 선착순이다. 대상이 된 어르신은 7월 사전 검사를 시작으로 6개월간 ..

남양주시가족센터, 1인 가구 지원 사업‘THE 건강한 밥상’ 진행

남양주시가족센터, 1인 가구 지원 사업‘THE 건강한 밥상’ 진행

May 30, 2023 | Q편집부기자

 

남양주시가족센터(센터장 이주연)는 지난 11일부터 25일까지 매주 목요일마다 중·장년기 1인 가구 지원 사업 「식생활 개선 다이닝-THE 건강한 밥상」을 진행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공동 조리와 식사를 통해 1인 가구의 식생활을 개선하고 사회적 교류를 증진하기 위해 기획됐으며, 지역 내 중·장년층 1인 가구를 대상으로 진행됐다. 남양주시가족센터는 평내동에 소재한 다산요리제과제빵학원과 연계해 요리 활동에 최적화된 교육 환경을 마련했으며, 영양 교육 및 요리 활동과 함께 제철 ..

남양주시 화도읍 주민자치위원회-을지대 안경광학과 한마음봉사단, 지역 어르신 대상 건강한 눈

남양주시 화도읍 주민자치위원회-을지대 안경광학과 한마음봉사단, 지역 어르신 대상 건강한 눈

May 24, 2023 | Q기자

 

남양주시 화도읍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최영균)는 가정의 달을 맞이해 지난 19일 관내 어르신 100여 명을 대상으로 건강한 눈 관리지원 행사를 실시했다. 화도읍 주민자치위원회 및 을지대학교 안경광학과 한마음봉사단이 주관하는 이번 행사는 어르신 시력 건강 보조사업의 일환으로 마련됐으며, 을지대학교 안경광학과 한마음봉사단 30여 명과 주민자치위원회가 함께 체계적인 무료검안 상담을 진행한 후 맞춤 돋보기를 제공하는 봉사활동을 펼쳤다. 최영균 위원장은“동반 협력 기관과 인력 및 ..

남양주시, 어르신 대상  ‘수확과 나눔의 건강밥상 치유농업 프로그램’ 운영

남양주시, 어르신 대상 ‘수확과 나눔의 건강밥상 치유농업 프로그램’ 운영

May 16, 2023 | Q기자

 

남양주시(시장 주광덕)는 남양주시 노인복지관 만 65세 이상 어르신 20여 명을 대상으로 ‘수확과 나눔의 건강밥상 치유농업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남양주시 농업기술센터에서 육성한 조안면 소재 치유농장 대가농원에서 진행되며, 오는 10월까지 힐링 텃밭 가꾸기, 수확물 활용 치유 밥상 체험 등 참여자 맞춤형 프로그램이 총 7회차로 진행될 예정이다. 참여자들은 지난 12일 진행된 2회차 활동에서 지난달에 모종으로 심은 상추를 수확하고 높임 ..

남양주풍양보건소 치매안심센터 별내분소,  5월부터 진단검사 시행

남양주풍양보건소 치매안심센터 별내분소, 5월부터 진단검사 시행

May 15, 2023 | Q편집부기자

 

남양주풍양보건소 치매안심센터는 별내분소에서 5월부터 매월 셋째 주 수요일에 별내동, 별내면 거주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치매 진단검사를 실시한다고 15일 밝혔다. 치매안심센터는 남양주백병원과의 협약을 통해 치매 조기 검진 사업으로 진접오남행정복지센터에서 매주 1회 진단검사를 시행하고 있으나 별내권역 지역주민들은 서비스 이용을 위해 진접읍 지역까지 이동해야 하는 불편을 겪어왔다. 신현주 남양주풍양보건소장은 “그간 별내권역 지역주민들이 겪었던 불편 사항이 해소되길 바라며, 앞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