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

남양주시

남양주풍양보건소, 겨울방학 건강교육 꾸러미교실 운영

남양주풍양보건소, 겨울방학 건강교육 꾸러미교실 운영

Feb 15, 2024 | Q기자

 

남양주풍양보건소(소장 이정미)는 겨울방학 기간에 진접, 오남, 별내 소재 지역아동센터 18개소 아동을 대상으로‘겨울방학 건강교육 꾸러미교실’을 운영하고 있다고 14일 밝혔다. ‘겨울방학 건강교육 꾸러미교실’은 방학 동안 건강관리에 소홀하기 쉬운 지역아동센터 아동들을 위한 교육으로, 금연·절주, 구강, 신체활동, 영양을 주제로 90분간 운영되며, 이달 13일부터 29일까지 기관별로 원하는 날짜를 선택해 신청할 수 있다. 이번 프로그램은 아동들이 교육을 통해 건강에 대한 관심..

남양주시 동부희망케어센터-남양주 혜성병원, 업무협약 체결

남양주시 동부희망케어센터-남양주 혜성병원, 업무협약 체결

Feb 07, 2024 | Q편집부기자

 

남양주시 사회복지관 동부희망케어센터(센터장 신영미)는 지난 2일 남양주 혜성병원(병원장 정승효)과 지역주민들의 건강증진 및 상호 협력 발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혜성병원은 지역주민들의 건강증진에 기여하고, 복지사업에 대해 유기적인 협력 관계를 구축해 복지 사각지대 및 취약계층에 의료서비스를 지원하기로 약속했다. 혜성병원 정승효 병원장은“지역발전과 더불어 지역주민들의 평생건강주치의로서 건강 유지와 치료에 최선을 다하겠다”라며“또한 이번 기회를 통해 ..

남양주시, ‘보육시설 어린이 건강과일 지원사업’ 추진

남양주시, ‘보육시설 어린이 건강과일 지원사업’ 추진

Feb 01, 2024 | Q편집부기자

 

남양주시(시장 주광덕)는 관내 보육시설 어린이를 대상으로 2024년도 건강과일 지원사업을 진행하고 있다고 1일 밝혔다. 보육시설 어린이 건강과일 지원사업은 어린이들에게 제철 과일을 공급해 식습관 개선과 건강 증진을 도모하기 위해 연중 추진되는 사업으로, 매주(연 58회) 1인당 100~150g 상당의 과일이 보육시설로 배송된다. 사업 대상은 관내 어린이집, 공동생활가정, 지역아동센터 등의 보육시설이며, 해당 보육시설 관계자는 농업기술과 친환경농업팀(☎031-590-2337..

서울에이스병원, 남양주시 취약계층 어르신 위한  임직원 후원금 100만원 전달

서울에이스병원, 남양주시 취약계층 어르신 위한 임직원 후원금 100만원 전달

Jan 25, 2024 | Q편집부기자

 

남양주시 다산동 소재 서울에이스병원(공동대표원장 이덕구, 김성민)은 지난 23일 임직원들이 자발적으로 모은 후원금 100만 원을 남양주시 사회복지관 서부희망케어센터(센터장 김기수)에 전달했다. 이날 전달된 후원금은 서울에이스병원 임직원이 십시일반 마음을 담아 마련한 사회공헌 기부금으로, 관내 취약계층 어르신들에게 전달될 예정이다. 서울에이스병원 이덕구 원장은 “지역사회를 위한 나눔 실천을 임직원들과 함께할 수 있어 뜻깊다”라며 “연말연시 어렵게 지내고 계신 어르신들께 조금..

남양주시, “2024년 어르신 건강관리는 방문간호사와 함께하세요”

남양주시, “2024년 어르신 건강관리는 방문간호사와 함께하세요”

Jan 25, 2024 | Q편집부기자

 

남양주시(시장 주광덕)는 2024년에도 취약계층 어르신을 대상으로 방문건강관리 및 한파·폭염에 대비한 계절별 건강관리서비스를 이어가고 있다. 방문건강관리서비스는 각 가정을 방문해 어르신들의 건강 상태를 점검한 후 건강관리 방법을 안내하고 건강관리 용품을 제공하는 등의 서비스를 지원한다. 평상시에는 혈압, 혈당, 혈중 지질 및 빈혈 여부 등을 검사하고 운동, 식습관 및 건강행태를 개선하기 위한 교육을 제공하며, 한파·폭염 등 특보 기간에는 계절성 질환에 대한 교육, 온도 변..

남양주풍양보건소, 겨울방학 튼튼꼬부기 건강놀이터 체험 운영

남양주풍양보건소, 겨울방학 튼튼꼬부기 건강놀이터 체험 운영

Jan 24, 2024 | Q편집부기자

 

남양주풍양보건소(소장 이정미)는 겨울방학을 맞아‘겨울방학 튼튼꼬부기 건강놀이터’를 운영하고 있다고 24일 밝혔다. ‘겨울방학 튼튼꼬부기 건강놀이터’는 금연·절주, 영양, 위생, 성교육, 암벽타기(신체활동) 등 건강에 대한 다양한 주제를 다루며, 주제별로 자유롭게 체험할 수 있는 어린이 눈높이 맞춤형 프로그램이다. 남양주시에 거주하는 2017~2019년생 미취학 아동을 대상으로 이달 말까지 운영되며, 프로그램 참여 아동들에게는 학습지 및 놀이형 체험교구를 제공해 가정에서도 ..

남양주보건소,“건강한 노년, 치매안심센터와 함께 하세요”

남양주보건소,“건강한 노년, 치매안심센터와 함께 하세요”

Jan 23, 2024 | Q편집부기자

 

남양주보건소 치매안심센터는 오는 2월부터 경증치매환자, 치매고위험군을 위한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23일 밝혔다. 경증치매환자를 위한 쉼터교실은 치매안심센터에 등록된 장기 요양 서비스 미이용자, 인지 지원 등급자 등이 이용 가능하며, 주 2회 3시간씩 오전·오후로 나눠 2개 교실이 운영될 예정이다. 이번 쉼터교실은 전문적 인지재활 프로그램과 인공지능 로봇을 활용한 전산화 인지 프로그램, 미술치료, 음악치료, 실버체조 등 치매노인의 인지기능을 전문적으로 향상하기 위한 과정으로..

남양주시 드림스타트, 심리치료 지원사업 업무협약 추진

남양주시 드림스타트, 심리치료 지원사업 업무협약 추진

Jan 18, 2024 | Q편집부기자

 

남양주시(시장 주광덕)는 드림스타트 아동 중 심리치료가 필요한 아동들을 위해 게슈탈트하일렌 심리상담센터 외 8개소와 1월 중에 ‘드림스타트 심리치료비 지원사업’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드림스타트 대상 아동에게 종합심리검사 및 개별심리치료가 지원되며, 이는 심리적 불안감 등으로 일상생활에 어려움이 있는 아동의 정서적 발달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게슈탈트하일렌 심리상담센터에서는 연중 종합검사 및 치료비 일부를 지원하며, 오는 2월..

남양주시 남양주보건소 동부보건센터, “『지역아동센터와 함께하는  어린이 건강체험스쿨』로 값

남양주시 남양주보건소 동부보건센터, “『지역아동센터와 함께하는 어린이 건강체험스쿨』로 값

Jan 18, 2024 | Q편집부기자

 

남양주보건소 동부보건센터는 지난 16일부터 겨울방학 기간 내 지역아동센터 아동을 대상으로‘겨울방학 어린이 건강체험스쿨’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겨울방학 어린이 건강체험스쿨’은 구강, 음주폐해예방, 신체활동, 영양 등 다양한 주제로 운영되는 체험형 건강생활실천 교육 프로그램이다. 이번 교육은 화도평화지역아동센터를 시작으로 총 10개 기관을 선정해 7주간 진행되며, 지역아동센터로 직접 찾아가거나 아동들이 호평건강생활지원센터로 내소하는 방식으로 이뤄져 서비스 제공장소 차별화..

남양주시 봉사단체‘꿈을 키우는 마중물’, 여성 건강을 위한 여성용품 후원

남양주시 봉사단체‘꿈을 키우는 마중물’, 여성 건강을 위한 여성용품 후원

Dec 29, 2023 | Q기자

 

남양주시 지역대표 봉사단체인‘꿈을 키우는 마중물(대표 정은정, 이하 꿈키마)은 28일 여성용품(생리대) 300개를 다산행정복지센터(센터장 노정훈)에 기탁했다. 꿈키마는 지난 2011년부터 지역 청소년들을 위한 학습지도, 멘토링 등을 지속적으로 후원하며 아동 및 청소년들의 성장을 돕는 마중물 역할을 실천해오고 있다. 이번 후원 물품은 관내 여성 청소년 등 취약계층이 매월 생리 기간을 위생적이고 안전하게 보낼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해 다양한 사이즈와 넉넉한 양으로 구성됐다. ..

남양주시, 코로나19 선별진료소 운영 종료

남양주시, 코로나19 선별진료소 운영 종료

Dec 27, 2023 | Q기자

 

남양주시(시장 주광덕)는 지난 15일 코로나19 중앙사고수습본부의 코로나19 대응체계 개편한 발표에 따라 2020년 1월 31일부터 약 4년간 운영해온 코로나19 선별진료소를 오는 12월 말 종료한다고 밝혔다. 선별진료소 운영 종료 후에는 일반 의료기관에서 ▲60세 이상 ▲12세 이상의 기저질환자·면역 저하자 등 먹는 치료제 대상군은 PCR 검사를 현재처럼 무료로 받을 수 있고, ▲응급실·중환자실 입원환자 ▲고위험 입원환자 ▲요양병원·요양시설·정신의료기관 입소자와 보호자(간병..

남양주시, 주민과 한뜻 모아 호평동 백봉지구 종합병원 유치 다짐

남양주시, 주민과 한뜻 모아 호평동 백봉지구 종합병원 유치 다짐

Dec 20, 2023 | Q기자

 

남양주시(시장 주광덕)는 백봉지구 주민들의 종합병원 유치 관련 면담 요청에 따라 지난 18일 시청 시장실에서 주민들과의 소통이 이뤄졌다고 밝혔다. 이날 주광덕 남양주시장과 시 관계자들은 주민들과 백봉지구 종합병원 유치에 대해 의견을 나눴으며, 일대 주민(4,468명)의 서명서를 전달받았다. 시는 그간 시민 의견과 효율성 측면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백봉지구 종합의료시설 부지(약 3만3,000㎡) 내에 경기도의료원을 유치하기 위해 경기도에 지속 건의했다. 또 이석범 부시장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