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

남양주시

남양주 ‘현대병원’ 지방세 납세 유공자에게 종합 검진비 및 입원 진료비 할인 혜택 지원

남양주 ‘현대병원’ 지방세 납세 유공자에게 종합 검진비 및 입원 진료비 할인 혜택 지원

Oct 20, 2022 | 기자

 

남양주시(시장 주광덕)는 경기도에서 ‘성실납세자 제도’ 운영과 관련해 유공 의료 기관으로 선정한 진접읍 소재 중앙대의료원 교육협력 현대병원(원장 김부섭)에 감사패를 전수했다고 19일 밝혔다. 현대병원은 ‘경기도 성실납세자 제도’ 운영 협약 의료 기관으로, 올해 경기도에서 선정한 성실납세자 및 유공납세자에게 종합 건강 검진비와 입원 진료비 할인 등의 혜택을 제공하며 제도 운영에 적극 협조해 왔다. ‘경기도 성실납세자 제도’는 성실납세 풍토 조성을 위해 매년 1월 최근 7년간 매년 ..

남양주풍양보건소, 힐링웃음건강교실 운영 개시

남양주풍양보건소, 힐링웃음건강교실 운영 개시

Oct 19, 2022 | 기자

 

남양주풍양보건소는 지난 18일부터 어르신들의 우울감을 개선하고 신체활동을 장려하기 위해 힐링웃음건강교실 운영을 시작했다고 밝혔다. 별내건강생활지원센터 특화사업인 힐링웃음건강교실은 만 60세 이상 남양주시민을 대상으로 웃음치료, 레크레이션, 음악에 맞춘 건강체조 등 다양한 활동을 통해 우울감 개선 및 신체활동 증진을 도모하는 프로그램이다. 오는 11월 10일까지 4주간 1기를, 이후 11월 15일부터 12월 8일까지 2기를 운영하며, 매주 화요일에는 웃음치료 및 레크리에이션으로 1..

양주시, 2022 양주시민 건강걷기 대회 개최

양주시, 2022 양주시민 건강걷기 대회 개최

Oct 12, 2022 | 기자

 

양주시(시장 강수현)는 오는 11월 5일‘2022 양주시민 걷기대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대회는 코로나19와 아프리카 돼지열병으로 연기된 지 3년 만에 개최되는 주민 참여 건강걷기 행사이다. 걷기구간은 양주 옥정중앙공원 야외무대에서 출발하여 회천4동 행정복지센터를 지나 회암교에서 반환하는 왕복 4km(1시간 소요)의 코스로 운영된다. 또한 출발 전 다함께 준비운동으로 마련된 건강체조와 건강부스, 포토존, 가을음악회(현악 4중주, 성악/팝페라) 등 다양한 행..

남양주풍양보건소, 60세 이상 위한 건강개선 댄스교실 운영

남양주풍양보건소, 60세 이상 위한 건강개선 댄스교실 운영

Oct 04, 2022 | 기자

 

남양주풍양보건소는 지난 9월 30일부터 건강개선 댄스교실 운영을 시작했다고 4일 밝혔다. 건강개선 댄스교실은 만 60세 이상 남양주시민을 대상으로 포크댄스를 통해 신체활동을 증진하도록 돕는 프로그램이며, 별내건강생활지원센터에서 오는 12월 2일까지 총 10주간 매주 금요일 오전 10시부터 11시 30분까지 진행된다. 포크댄스는 세계 곳곳에서 대중적으로 유행해 온 음악과 춤동작을 활용하므로 경쾌하고 가볍게 즐길 수 있으며, 장기적으로는 춤 동작의 암기와 활발한 신체활동을 통..

양주시 건강생활지원센터,‘함께해요, 건강한 식생활 교실’운영

양주시 건강생활지원센터,‘함께해요, 건강한 식생활 교실’운영

Sep 29, 2022 | 기자

 

양주시 건강생활지원센터는 오는 10월 4일부터 11월 30일까지 관내 유아 및 어린이를 대상으로‘함께해요, 건강한 식생활교실’을 운영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건강식생활 캠페인‘단!짠!줄이고, 즐거운인생’일환으로 비만 혹은 만성질환으로 이어질 수 있는 식습관 형성시기에 놓인 아동을 위해 마련됐다. 센터는 ‘건강간식을 먹어요, 단맛·짠맛 줄이기, 영양표시 확인하기’내용을 포함한 스티커북 2종과 단 음료를 줄이기 위한 에코물병을 함께 제공하고, 체험소감문을 작성한 어린이집 및..

남양주시, 정신건강 위기대응 지역협의체 회의 개최

남양주시, 정신건강 위기대응 지역협의체 회의 개최

Sep 28, 2022 | 기자

 

남양주보건소 및 남양주시 정신건강복지센터는 지난 27일 남양주 남부경찰서 대회의실에서‘정신건강 위기대응 지역협의체’회의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정신건강 위기대응 지역협의체’는 남양주보건소, 남양주경찰서, 남양주소방서, 권역별 희망케어센터, 관내 정신의료기관 등의 유관기관이 정신건강 위기상황에서 단계별로 적절한 조치를 취하기 위한 협의체로, 정신질환자나 자살시도자뿐 아니라 남양주 시민 모두의 안전을 보장하고 효과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구성됐다. 올해 3번째로 개최된 이번 회의..

남양주시 정신건강복지센터, 사회재활 프로그램 대면 전환

남양주시 정신건강복지센터, 사회재활 프로그램 대면 전환

Sep 27, 2022 | 기자

 

남양주시 정신건강복지센터는 월~목요일에 비대면으로 진행하던 사회재활 프로그램을 코로나19 확산이 완화됨에 따라 26일부터 대면 방식으로 전환해 운영한다고 밝혔다. 남양주보건소는‘사회재활 프로그램’을 통해 만성 정신질환자의 손상된 사회적응능력을 회복하고사회복귀에 필요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 함으로써 재활 의지를 고취시키고 독립 생활이 가능하도록 지원하고 있다. 현재 요일별로 월요일 요가ㆍ라인댄스, 화요일 정신건강교육과 이야기치료, 수요일 웃음치료, 목요일 캘리그라피ㆍPOP..

남양주보건소, 조안 지역 주민을 위한 건강 프로그램 운영

남양주보건소, 조안 지역 주민을 위한 건강 프로그램 운영

Sep 27, 2022 | 기자

 

남양주보건소는 오는 10월 5일부터 조안 지역 주민들을 대상으로 만성질환을 예방하고 올바른 생활습관을 형성하도록 돕는 건강프로그램을 매월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매월 첫째 주 수요일 조안보건지소에서 운영될 예정으로, 혈압측정, 혈당 검사, 질환 교육, 금연 상담, CO 측정, 금연 패치 제공, 구강 기능 향상을 위한 입 체조 실습 및 올바른 칫솔질, 불소 이용법, 낙상 예방관리를 위한 운동, 신체 관리능력 향상 교육 등 주민들의 건강한 노후를 위해 다양하게 구성됐..

남양주시, 식중독 ZERO화를 위한 ‘식중독 예방진단 컨설팅’ 추진

남양주시, 식중독 ZERO화를 위한 ‘식중독 예방진단 컨설팅’ 추진

Sep 22, 2022 | 기자

 

남양주시(시장 주광덕)는 9월 20일부터 11월까지 하반기 코로나19 생활 방역과 연계한 ‘식중독 예방진단 컨설팅’을 추진한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컨설팅은 식중독 발생 우려가 높은 사회복지시설 및 군부대 집단급식소 24개소와 김밥, 회, 냉면을 취급하는 음식점 44개소 등 총 68개소를 대상으로 진행된다. 식중독 담당 공무원과 식품관련학과를 전공한 소비자식품위생감시원으로 구성된 컨설팅단 또는 ㈔한국전통음식연구소의 민간 전문 컨설팅단이 각 시설을 직접 방문하며, HAC..

남양주보건소, 건강생활실천 프로그램 실시

남양주보건소, 건강생활실천 프로그램 실시

Sep 19, 2022 | 기자

 

남양주보건소는 시민들의 건강관리를 지원하기 위해 9월부터 건강생활실천 프로그램인 ‘건강한 몸만들기’와 ‘중·장년 비만 주부 체력향상 순환운동’을 실시한다고 19일 밝혔다. 비대면 프로그램인 ‘건강한 몸만들기’와 대면프로그램인 ‘중·장년 비만 주부 체력향상 순환운동’ 프로그램은 남양주 시민들의 자가관리 능력을 향상시키고 건강한 생활 습관 형성을 유도하기 위해 마련됐다. ‘건강한 몸만들기’는 9월부터 10월까지 한 달간 온라인 플랫폼(Zoom)을 통해 비대면 방식으로 진행되며..

양주시 건강생활지원센터,‘씬씬(Thin Thin) 만보클럽’2기 모집

양주시 건강생활지원센터,‘씬씬(Thin Thin) 만보클럽’2기 모집

Sep 16, 2022 | 기자

 

양주시 건강생활지원센터는 오는 28일까지 ‘씬씬(Thin Thin) 만보클럽’2기 참가자 200명을 선착순으로 모집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걷는 도시, 건강 도시’를 위해 안전하고 쾌적한 걷기 환경 조성과 걷기 운동사업의 활성화를 위해 마련됐다. 씬씬 만보클럽은 시간과 장소의 제약 없이 개인적으로 참여 가능하며 스마트폰과 네이버 밴드를 활용해 오는 10월 1일부터 11월 30까지 두 달간 1일 1만보 걷기 당일 인증미션이 진행된다. 참여대상은 14세 이상 65세 ..

남양주시, 의료취약 어르신 무료 건강검진 지원

남양주시, 의료취약 어르신 무료 건강검진 지원

Sep 02, 2022 | 기자

 

남양주풍양보건소는 65세 이상 의료급여수급권자 중 건강검진을 희망하는 어르신에게 무료 건강검진을 지원하고 있다고 2일 밝혔다. 65세 이상 의료급여대상자는 국민건강보험공단에서 지원하는 의료급여생애전환기 검진 항목 일부 외 일반 건강검진 항목은 지원되지 않아 질병의 조기 발견이 어려운 실정이다. 게다가, 국민건강보험공단 통계에 따르면 의료급여 일반건강검진 수검률은 전국 32.3%(남양주시 31.6%)로 건강보험가입자의 수검률인 67.8%에 비해 2배 이상 낮은 것으로 확인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