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

안산시

안산시, 전희일 안산시청소년재단 3대 대표이사 임명

안산시, 전희일 안산시청소년재단 3대 대표이사 임명

Jan 02, 2023 | Q편집부기자

 

안산시(시장 이민근)는 제3대 안산시청소년재단 대표이사로 전희일(만 71세)씨를 임명했다고 2일 밝혔다. 임기는 2023년 1월 1일부터 2년이다. 전희일 신임 대표이사는 명지대학교 일반대학원 청소년지도학과를 졸업한 교육학박사로 (전)사단법인월드유스비전 대표이사와 (전)송파어린이문화회관 관장, (전)안산시청소년수련관 관장 등을 역임한 청소년 교육분야 전문가다. 전 대표이사는 “신뢰와 소통을 바탕으로 지역사회 청소년들이 주체적으로 삶을 살아가고 행복한 시민으로 성장할 수 있..

안산시, 관내 청소년시설·단체 연찬회 개최

안산시, 관내 청소년시설·단체 연찬회 개최

Dec 23, 2022 | Q편집부기자

 

안산시(시장 이민근)는 지난 22일 ‘2022년 안산시 청소년시설·단체 연찬회’를 개최했다고 23일 밝혔다. 관내 한 파티파우스에서 진행된 이번 연찬회는 청소년 지도 현장 최일선에서 노력하는 관계자들의 소통과 화합의 장을 마련하고 청소년 시설 종사자들의 역량 강화를 위해 마련됐다. 이날 행사는 (재)안산시청소년재단, 안산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안산시청소년쉼터 종사자, 안산시청소년지도위원 등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청소년 보호 및 육성 유공자 표창 수여도 함께 진행됐다...

안산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안산중앙로터리클럽에 김장김치 기탁받아

안산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안산중앙로터리클럽에 김장김치 기탁받아

Dec 07, 2022 | Q편집부기자

 

안산시(시장 이민근) 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7일 안산중앙로타리 클럽(회장 형천호)으로부터 김장 김치 4박스(40kg)를 기탁받았다. 안산중앙로타리 클럽은 관내 도움이 필요한 이웃들을 위해 지속적으로 나눔을 실천해오고 있으며, 이 번 나눔은 지역 청소년들을 위한 기탁 의사를 밝힘에 따라 진행됐다. 안산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에서 진행된 전달식은 서은경 안산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장과 안산중앙로타리 클럽 회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서은경 센터장은 “어려운 청소년들을 위해 나..

안산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개소 26주년 기념 청소년안전망 보고대회 개최

안산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개소 26주년 기념 청소년안전망 보고대회 개최

Nov 24, 2022 | Q기자

 

안산시(시장 이민근) 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개소 26주년을 기념해 지난 23일 안산시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센터장 서은경)과 함께 청소년 안전망 보고대회 ‘우리들의 성장이야기’를 진행했다고 24일 밝혔다. 단원구청 단원홀에서 개최된 이번 보고대회는 한 해 동안 청소년 안전망 활성화를 위해 애쓴 청소년지도자 및 청소년들을 격려하고 청소년 위기실태조사를 통해 청소년 안전망 구축 및 운영방향을 논의하기 위해 마련됐다. 행사는 ▲2022년도 사업보고 ▲청소년 안전망 활성화 유공자 표..

안산청소년의회, 14일 정책발표회 개최로 활동 ‘마무리’

안산청소년의회, 14일 정책발표회 개최로 활동 ‘마무리’

Nov 15, 2022 | Q편집부기자

 

안산청소년의회가 14일 제2차 본회의를 열어 총 7건의 안건을 채택하고 7개월간의 활동을 마무리했다. 안산시의회와 안산교육지원청이 공동 주관하는 안산청소년의회는 지난 5월 구성된 이래 민주적 의사결정 과정 체험을 통해 청소년의 시각으로 지역 발전을 위한 정책 발굴 활동을 벌여왔으며, 이날 제2차 본회의에서의 안건 제안 설명과 의결로 그 결과를 공유했다. 본회의에는 청소년의회 의원 26명과 안산교육지원청 관계자 등이 참석했으며, 함께 자리한 시의회 이진분 부의장은 축사로 청..

안산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매화초등학교와‘아침밥 먹기’캠페인 실시

안산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매화초등학교와‘아침밥 먹기’캠페인 실시

Nov 11, 2022 | Q기자

 

안산시(시장 이민근)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상록구에 위치한 매화초등학교 학생들을 위해 ‘아침밥 먹기’ 캠페인을 진행했다고 11일 밝혔다. 지난 10일 등굣길에 실시한 이번 캠페인은 맞벌이 가정 증가 등으로 아침 결식률이 높아짐에 따라 학생들의 건강한 성장과 학습효과 증진을 위해 마련됐다. 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학생들의 등굣길에 정성스럽게 준비한 따뜻한 빵과 우유를 제공하며 학생들의 힘찬 하루를 응원했다. 서은경 안산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센터장은 “이번 캠페인을 통해 아침밥의 ..

안산시남자단기청소년쉼터, 여가부 주관‘2022년 쉼터 종합평가 최우수기관’선정

안산시남자단기청소년쉼터, 여가부 주관‘2022년 쉼터 종합평가 최우수기관’선정

Nov 08, 2022 | Q기자

 

안산시(시장 이민근)는 안산시남자단기청소년쉼터(소장 이승렬)가 ‘2022년 쉼터 종합평가’에서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고 8일 밝혔다. 여성가족부가 실시한 이번 평가는 청소년복지지원법에 의거하여 3년마다 전국 청소년쉼터를 대상으로 실시되며, 평가항목은 ▲조직운영 및 재정 ▲인적자원 관리 및 직원복지 ▲시설환경 및 안전관리 ▲청소년 이용률 및 권리보호 ▲프로그램 및 서비스 효율성 ▲지역사회 연계 활성화 등 6대 분야다. 안산시남자단기청소년쉼터는 모든 항목에서 좋은 평가와 함..

안산시여자단기청소년쉼터, 가정 밖 청소년 심리정서안정지원사업‘I·MY·ME ’운영

안산시여자단기청소년쉼터, 가정 밖 청소년 심리정서안정지원사업‘I·MY·ME ’운영

Nov 07, 2022 | Q기자

 

안산시(시장 이민근) 여자단기청소년쉼터는 청소년들을 이해하고 자아정체감 형성을 돕기 위해 실시한 가정 밖 청소년 심리정서안정지원 프로그램 ‘I·MY·ME’ 가 성황리에 마무리 됐다고 7일 밝혔다. 한국청소년쉼터협의회와 월드비전의 후원으로 진행된 이번 프로그램은 지난 10월 20일부터 11월 4일까지 심리상담이 필요한 쉼터 입소 청소년 4명을 대상으로 실시됐다. 프로그램은 심리·정서적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쉼터 이용 청소년의 내면을 객관적으로 파악해 자기 이해를 통한 ..

안산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인성계발 프로그램‘다함께 쑥쑥’운영

안산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인성계발 프로그램‘다함께 쑥쑥’운영

Nov 04, 2022 | Q편집부기자

 

안산시(시장 이민근) 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서로 돕는 학교문화를 조성하고 학교폭력을 예방하기 위해 추진한 인성계발 프로그램 ‘다함께 쑥쑥’이 성황리에 마무리됐다고 4일 밝혔다. 지난 5월 10일부터 11월 3일까지 각 집단별 총 12회에 걸쳐 대면으로 진행된 이번 프로그램은 관내 초등학교 4~6학년 여덟 집단(944명)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학생들은 상담을 통해 타인의 감정을 공감하고 정직, 배려, 자기조절 등 기본 품성과 공동체 의식을 향상시키는 시간을 보냈다. 프로그..

안산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반딧불이 우리동네 이동상담소’운영

안산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반딧불이 우리동네 이동상담소’운영

Oct 17, 2022 | 기자

 

안산시(시장 이민근) 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지난 13일 상록구 소재 반월공원에서 ‘반딧불이 우리동네 이동상담소’(이하 이동상담소)를 진행했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사업은 단원구에 위치한 안산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의 위치적 제약을 극복하고 상록구 주민에게도 다양한 상담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맞벌이 가정과 청소년을 대상으로 진행된 이번 상담은 청소년과 부모들이 느끼고 있는 심리적인 갈등 해소를 위해 ▲자녀와의 갈등 ▲육아방법 ▲교유관계 ▲학습방법 등 다양한 맞춤형 상담으로 ..

안산시 미디어라이브러리, 청소년 대상 메이커 교육 강좌 운영

안산시 미디어라이브러리, 청소년 대상 메이커 교육 강좌 운영

Sep 28, 2022 | 기자

 

안산시(시장 이민근) 미디어라이브러리는 청소년을 대상으로 ‘런치패드 기초 클래스’와 ‘내 손으로 만드는 아두이노 IoT’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평소 도서관 문화행사 참여가 어려운 중·고등학생 맞춤 프로그램으로, 평일 야간시간과 주말에 전용 교육실과 메이커 장비를 활용해 진행된다. ‘런치패드 기초 클래스’는 중1~고2 학생을 대상으로 10월 6일부터 11월 24일까지 매주 목요일 오후 6시에 총 8회에 걸쳐 진행되며, 런치패드에 대한 기본 이..

안산시, 제1회 청소년 에너지 페스티벌 성황리에 마무리

안산시, 제1회 청소년 에너지 페스티벌 성황리에 마무리

Sep 27, 2022 | 기자

 

안산시(시장 이민근)는 지난 24일 안산문화광장 물의 광장에서 개최된 ‘제1회 청소년 에너지 페스티벌’이 2천여 명의 청소년이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에 마무리 됐다고 27일 밝혔다. 대부도 신재생에너지 산업특구 지정 특화사업의 일환으로 추진된 이 날 행사는 미래를 살아가야 하는 청소년들이 에너지 전환의 필요성과 가치에 대해 바르게 인식하는 계기를 만들기 위해 마련됐다. 행사는 ▲청소년 문화공연 ▲청소년 에너지 UCC·사진 공모전 시상식 ▲에너지 전환 인식 퍼포먼스 순으로 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