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

안산시

안산시중독관리통합지원센터, ‘찾아가는 청소년 약물 오·남용 예방 뮤지컬’성료

안산시중독관리통합지원센터, ‘찾아가는 청소년 약물 오·남용 예방 뮤지컬’성료

Jul 10, 2023 | Q편집부기자

 

안산시(시장 이민근) 중독관리통합지원센터는 지난 7일 별망중학교에서 학생 490명을 대상으로‘찾아가는 청소년 약물 오·남용 예방 뮤지컬 T.M.I(Too Medicine Informaion)’를 성황리에 마쳤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공연은 청소년을 대상으로 우리 일상에서 반드시 필요하지만 잘못 사용하면 오히려 건강에 해가 될 수 있는 약물 오・남용에 대한 정보를 정확하게 전달하고자 마련됐다. 뮤지컬을 관람한 학생은 “약물 남용이 이렇게 무서운 것인지 몰랐는데..

안산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이음 부모 교육‘부모-아이콘택트’운영

안산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이음 부모 교육‘부모-아이콘택트’운영

Jul 07, 2023 | Q편집부기자

 

안산시(시장 이민근) 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부모·자녀 관계 개선 및 행복한 가정을 위해 이음 부모 교육 ‘부모-아이콘택트’를 진행했다고 7일 밝혔다. 지난달 15일부터 이달 6일까지 총 4회에 걸쳐 안산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교육실에서 개최한 이번 프로그램은 안산시 부모 10명을 대상으로 상담심리학 박사인 서은경 센터장이 직접 강사로 나서 강의를 진행했다. 참가자들은 ▲다시 보는 나와 우리 가족 ▲자녀 이해하기 ▲자녀의 자율성 키워주기 ▲자녀와의 갈등 해결하기 ▲자녀의 힘 북돋..

안산시, 여성 청소년 2만여 명에 생리용품 구입비 지원

안산시, 여성 청소년 2만여 명에 생리용품 구입비 지원

Jul 06, 2023 | Q편집부기자

 

안산시(시장 이민근)는 관내 여성 청소년 2만여 명을 대상으로 하반기 여성청소년 생리용품 보편 지원을 한다고 6일 밝혔다. 지원대상은 7월1일 기준 관내주민등록이 되어 있는 만 11세~18세 여성청소년(2005~2012년생)으로 여성가족부에서 생리용품 지원을 받고 있는 대상자는 제외된다. 신청은 오는 10일부터 8월 18일까지 여성청소년 본인 또는 대리인이 온라인(https://voucher.konacard.co.kr/41/20)이나 경기지역화폐 앱을 통해 하면 되고, 기..

안산시, 2023 청소년종합예술제 성료

안산시, 2023 청소년종합예술제 성료

Jun 26, 2023 | Q편집부기자

 

안산시(시장 이민근)가 주최하고 (사)한국청소년진흥재단 경기도지부가 주관한 ‘2023년 안산시 청소년종합예술제’가 지난 13일부터 14일까지 이틀에 걸쳐 안산올림픽기념관 공연장과 단원청소년수련관에서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코로나19 이후 4년 만에 대면으로 열린 이번 행사는 4개 부문(음악, 무용, 사물놀이, 문학) 17개 세부종목으로 진행됐으며, 관내 초·중·고등부 청소년 393명이 참여해 그동안 쌓아온 기량과 열정을 마음껏 뽐냈다. 심사결과 최우수상 26팀과 우수상 26..

안산시, 청소년 어울림마당 개막식‘나가서 놀자’성료

안산시, 청소년 어울림마당 개막식‘나가서 놀자’성료

Jun 19, 2023 | Q편집부기자

 

안산시(시장 이민근)는 지난 17일 노적봉 장미공원에서 2023 안산시 청소년 어울림마당 개막식 ‘나가서 놀자’를 성황리에 마무리했다고 19일 밝혔다. 안산시 청소년 어울림마당은 청소년들이 주체적으로 동아리 및 지역사회 연계를 통해 건전한 청소년 문화를 형성하는 안산시 대표 청소년축제로 매년 주제별로 연 5회 이상 색다른 테마의 축제가 펼쳐진다. (재)안산시청소년재단 상록청소년수련관(관장 신동원)이 주관한 이날 행사는 올해 첫 번째 어울림마당으로 청소년 등 시민 500여 ..

안산시, 제23기 청소년참여위원 7명 위촉 및 정기회의 개최

안산시, 제23기 청소년참여위원 7명 위촉 및 정기회의 개최

Jun 13, 2023 | Q편집부기자

 

안산시(시장 이민근)는 청소년들의 주도적 정책참여 활동을 위한 제23기 안산시 청소년참여위원회 위원 위촉 및 정기회의를 개최했다고 13일 밝혔다. 지난 10일 일동청소년문화의 집에서 진행된 행사는 ▲위촉장 수여 ▲소양교육 ▲임원 선출 및 향후 활동계획에 대한 논의 등으로 진행됐다. 공개모집을 통해 위촉된 7명의 청소년 참여위원은 앞으로 1년 간 ▲청소년 관련 정책 실효성 검토 및 의견제시 ▲청소년 프로그램 개발·홍보 등 다양한 청소년 권익증진 활동을 펼친다. 시는 특히..

안산시 청소년상담복지센터, 안산디자인문화고등학교와  ‘아침밥 먹기’캠페인 실시

안산시 청소년상담복지센터, 안산디자인문화고등학교와 ‘아침밥 먹기’캠페인 실시

Jun 09, 2023 | Q기자

 

안산시(시장 이민근) 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상록구에 위치한 안산디자인문화고등학교 학생들을 위해 ‘아침밥 먹기’ 캠페인을 펼쳤다고 9일 밝혔다. 지난 8일 등굣길에 실시한 이번 캠페인은 맞벌이 가정 증가, 보호자 부재 등으로 아침 결식률이 높아짐에 따라 청소년들의 건강한 성장과 학습효과 증진을 위해 마련됐다. 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청소년들의 등교시간에 맞춰 정성스럽게 준비한 빵과 우유를 제공하며 학생들의 활기찬 하루를 응원했다. 서은경 센터장은 “이번 캠페인을 통해 성장기 ..

안산청소년의회, 25일 위촉식 및 제1차 본회의 개최

안산청소년의회, 25일 위촉식 및 제1차 본회의 개최

May 26, 2023 | Q편집부기자

 

안산시의회(의장 송바우나)와 안산교육지원청이 공동 주관하는 ‘2023 안산청소년의회’가 최근 의원 위촉과 제1차 본회의를 마치고 활동의 첫발을 내디뎠다. 시의회는 지난 25일 의회 본회의장에서 진행된 청소년의원 위촉식에서 지역 고등학생 5명과 중학생 15명, 초등학생 6명 등 총 26명이 청소년의원으로 위촉됐으며, 곧이어 같은 장소에서 개최된 청소년의회 제1차 본회의에서 의장 1명과 부의장 3명이 선출됐다고 밝혔다. 이날 위촉식에는 앞서 지난 4월 교육지원청이 선발한 청소..

안산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1388청소년지원단 홍보자문지원단 운영회의

안산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1388청소년지원단 홍보자문지원단 운영회의

May 17, 2023 | Q편집부기자

 

안산시(시장 이민근) 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지역사회와 유기적인 협력을 통해 청소년 안전망을 활성화하기 위한 1388 청소년지원단 ‘홍보자문지원단’ 운영회의를 개최했다고 17일 밝혔다. 지난 16일 상록구 관내 한 식당에서 진행된 이번 회의는 청소년상담복지센터 관계자와 지역 기자 등이 다수 참석했다. 이날 회의에서는 올해 사업 계획을 공유하고 위기청소년 지원을 위한 홍보자문지원단의 활동 방향에 대해 다양한 의견을 나눴다. 안산시 청소년상담복지센터 1388 청소년지원단은 지..

안산시단원보건소, 민·관 합동 청소년 마약 중독 예방 캠페인 벌여

안산시단원보건소, 민·관 합동 청소년 마약 중독 예방 캠페인 벌여

May 15, 2023 | Q편집부기자

 

안산시(시장 이민근) 단원보건소는 청소년들의 마약중독 예방을 위해 관내 유관기관과 함께 마약중독 예방 캠페인을 실시했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최근 마약 관련 사건이 초·중·고등학생에도 지속 발생함에 따라 청소년들에게 마약 중독의 위험성을 환기하고 경각심을 높이기 위해 마련됐다. 앞서 지난 12일 4호선 중앙역 일대에서 실시된 캠페인은 안산시와 단원경찰서 학교전담경찰관, 안산시중독관리통합지원센터, 안산청소년꿈키움센터 등 관계자 30여 명이 함께 참여했다. 참석..

평택, 안산, 화성시 청소년상담복지센터  5월 청소년의 달 부모교육 릴레이 특강 실시

평택, 안산, 화성시 청소년상담복지센터 5월 청소년의 달 부모교육 릴레이 특강 실시

Apr 19, 2023 | Q편집부기자

 

평택시(시장 정장선)에서 평택YMCA에 위탁운영 중인 평택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에서는 청소년의 달을 맞아 릴레이 부모교육 ‘토닥토닥, 괜찮은 부모되기2’ 특강을 온라인으로 진행한다. 이번 부모교육은 5월 10일부터 24일까지 매주 수요일, 총 3회 온라인으로 청소년기 특징과 문제 예방에 관한 내용의 특강이 진행된다. 5월 10일(수)은 오전 10시부터 12시까지 안정희 소장(마음맞춤연구소)이 ‘사춘기 청소년 자존감 돌보기’를 강의하고, 17일(수)은 저녁 7시부터 9시까지 김선호..

안산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상반기 학교지원단 회의 개최

안산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상반기 학교지원단 회의 개최

Apr 07, 2023 | Q편집부기자

 

안산시(시장 이민근) 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관내 학교와 유기적인 협력을 통해 청소년 폭력을 예방하기 위해 상반기 학교지원단 회의를 개최했다고 7일 밝혔다. 지난 6일 상록구 관내 한 식당에서 진행된 이번 회의는 관내 47개 학교 교장(초등학교 23명, 중학교 13명, 고등학교 11명)과 안산시 청소년상담복지센터 관계자 등이 참석했다. 이날 참석자들은 안산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의 다양한 청소년 지원사업에 대해 알아보고 위기 청소년 조기발견 및 개입을 위해 다양한 의견을 공유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