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

안산시

안산시, 청소년 어울림마당 폐막식‘불타게 놀자’성황리 개최

안산시, 청소년 어울림마당 폐막식‘불타게 놀자’성황리 개최

Oct 30, 2023 | Q편집부기자

 

안산시(시장 이민근)는 지난 28일 상록청소년수련관에서 2023 청소년 어울림마당 폐막식 ‘불타게 놀자’를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30일 밝혔다. 안산시 청소년 어울림마당은 청소년들이 주체적으로 동아리 및 지역사회 연계를 통해 건전한 청소년 문화를 형성하는 안산시 대표 청소년축제로 지난 6월 17일 개막식을 시작으로 5회에 걸쳐 다양한 테마의 축제가 펼쳐졌다. (재)안산시청소년재단 상록청소년수련관(관장 신동원)이 주관한 이날 행사는 올해 마지막 어울림마당으로 청소년 및 시민 ..

안산시, 제2차 청소년복지심의위원회 개최… 안전망 협력 논의

안산시, 제2차 청소년복지심의위원회 개최… 안전망 협력 논의

Oct 13, 2023 | Q편집부기자

 

안산시(시장 이민근)는 지난 12일 여성비전센터에서 ‘제2차 안산시 청소년복지심의위원회’를 개최했다고 13일 밝혔다. 청소년복지심의위원회는 관계법령에 따라 청소년안전망 필수연계 기관·단체의 청소년 관련 업무 전문가로 구성된 위원회로, 청소년 특별지원 대상자 선정 심의 등 위기 청소년 발견 및 보호를 위한 필요 사항을 심의한다. 이날 회의에는 ▲상록수보건소 ▲상록경찰서 ▲고용복지플러스센터 ▲안산청소년꿈키움센터 ▲청소년상담복지센터 ▲청소년쉼터 등 청소년관련 전문가 10여 명이..

안산시, 개학 맞아 민관합동 청소년 보호 캠페인 펼쳐

안산시, 개학 맞아 민관합동 청소년 보호 캠페인 펼쳐

Sep 25, 2023 | Q편집부기자

 

안산시(시장 이민근)는 지난 22일 개학을 맞아 학교주변과 번화가에서 청소년 보호 캠페인 및 합동점검을 실시했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활동은 등교수업에 따른 청소년 유해환경과 이상동기 범죄로부터 청소년을 보호하고, 청소년의 안전한 환경을 조성하고자 마련됐다. 이날 캠페인은 상록경찰서, 청소년 유해환경감시단, 청소년 지도위원과 담당 공무원 등 3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중앙초등학교를 중심으로 주변 번화가 일대에서 이상동기 범죄 대응 합동 순찰을 실시하고, 청소년 및 시민..

안산시, 제23기 청소년참여위원회 워크숍 개최

안산시, 제23기 청소년참여위원회 워크숍 개최

Sep 22, 2023 | Q편집부기자

 

안산시(시장 이민근)는 지난 21일 대부도에서 ‘제23기 안산시청소년참여위원회’ 워크숍을 개최했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워크숍은 안산시의 정책 발굴과 운영 과정에 청소년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지원하고 청소년 참여위원의 역량강화 및 단합을 위해 마련됐다. ‘제23기 안산시청소년참여위원회’는 초·중·고등학생 총 8명으로 구성돼 지역사회의 청소년 관련 정책 실효성 검토 및 의견제시, 청소년 프로그램 개발·홍보 등 다양한 청소년 권익증진 활동을 펼치고 있다. 이날 워크숍은 승..

안산시, 팬데믹 이후 청소년 국제문화교류사업 4년 만에 본격화

안산시, 팬데믹 이후 청소년 국제문화교류사업 4년 만에 본격화

Sep 21, 2023 | Q편집부기자

 

안산시(시장 이민근)는 청소년들의 보다 넓은 진로 설정과 글로벌 마인드 함양을 위해 청소년 국제문화교류 사업을 재개했다고 21일 밝혔다. 코로나19 팬데믹 이후 4년 만에 재개하는 이번 사업은 뉴질랜드와 일본에서 해외연수를 추진한다. 앞서 지난 5~6월 관내 중‧고등학생을 대상으로 국가별 참가자 모집 및 심사를 거쳐 최종 선발된 학생 28명(뉴질랜드 12명, 일본 16명)이 안산시 청소년을 대표해 활동한다. 일본 연수는 이달 21일부터 24일까지 4박 5일 ..

안산시 청소년상담복지센터, 시곡중학교와‘아침밥 먹기’캠페인 실시

안산시 청소년상담복지센터, 시곡중학교와‘아침밥 먹기’캠페인 실시

Sep 13, 2023 | Q편집부기자

 

안산시(시장 이민근) 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상록구에 위치한 시곡중학교 학생들의 등굣길을 응원하기 위한 ‘아침밥 먹기’ 캠페인을 펼쳤다고 13일 밝혔다. 지난 12일 아침 등굣길에 실시한 이번 캠페인은 맞벌이 가정 증가, 보호자 부재 등으로 아침 결식률이 높아짐에 따라 청소년의 건강한 성장과 학습효과 증진을 위해 마련됐다. 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청소년들의 등교시간에 맞춰 따뜻한 빵과 음료를 제공하며 청소년들의 활기찬 하루를 응원했다. 이 캠페인은 청소년상담복지센터가 없는 상..

안산시,‘제31회 경기도 청소년종합예술제’9팀 수상 영예

안산시,‘제31회 경기도 청소년종합예술제’9팀 수상 영예

Sep 08, 2023 | Q편집부기자

 

안산시(시장 이민근)는 ‘제31회 경기도 청소년종합예술제’에서 안산시 대표로 출전한 청소년 25팀(113명) 중 9개 팀이 우수한 성적으로 입상했다고 8일 밝혔다. 지난 8월 22일부터 26일까지 5일간 경기아트센터와 수원청소년문화센터에서 치러진 예술제는 경기도 주최·(재)대선청소년회 경기도청소년종합예술제TF 주관으로 음악, 무용, 사물놀이, 문학 등 4개 부문 17개 종목으로 진행됐다. 이번에 안산시 대표로 참가한 청소년들은 앞서 지난 6월 13일부터 14일까지 안산..

안산시, 내년도 예산편성 위해 청소년이 바라는 정책제안 반영

안산시, 내년도 예산편성 위해 청소년이 바라는 정책제안 반영

Sep 04, 2023 | Q편집부기자

 

안산시(시장 이민근)는 지난 2일 안산경제정의실천시민연합(안산경실련) 주관으로 ‘2023년 안산시 청소년 예산정책 제안대회-청소년이 바라는 지역사회(청바지)’를 개최했다고 4일 밝혔다. 단원청소년수련관 소극장 끼나래에서 열린 이번 행사는 주민참여 예산제 확대와 미래의 주인공인 청소년이 시정참여 주체로서, 청소년 눈높이에 맞는 정책을 제안하고 이를 반영하기 위해 마련됐다. 주민참여예산 청소년 예산학교 수료자를 대상으로 진행된 대회는 제안서를 제출한 6개 팀이 본선에 참여..

안산시, 세계소년소녀합창단 여름캠프 개최

안산시, 세계소년소녀합창단 여름캠프 개최

Aug 21, 2023 | Q편집부기자

 

안산시(시장 이민근)는 지난 19일 여름방학을 맞아 안산시 세계소년소녀합창단(후원:하나UBS자산운영) 여름캠프를 개최했다고 21일 밝혔다. 2010년에 창단된 ‘안산시 세계소년소녀합창단’은 한국, 중국, 필리핀, 러시아, 키르기스스탄, 우즈베키스탄 등 8개국 40여 명의 다문화가정 학생으로 구성돼 있다. 이들은 전문가의 체계적인 교육을 바탕으로 다양한 공연에 참가하며 올바른 정서를 함양하고 있으며, 안산시 선진 다문화정책을 대내·외로 홍보하는 안산시 홍보사절단 역할도 수행..

안산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솔리언 또래상담자 연합회 행사 개최

안산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솔리언 또래상담자 연합회 행사 개최

Jul 27, 2023 | Q기자

 

안산시(시장 이민근) 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지난 26일 솔리언 또래상담자 5명을 대상으로 ‘2023년 솔리언 또래상담자 연합회’ 행사를 진행했다고 27일 밝혔다. 또래상담자는 관내 중학생을 대상으로 일정한 훈련을 받은 청소년이 어려움을 호소하는 또래 친구의 고민을 들어주고 도움을 주어, ‘학급’과 ‘학교’ 문화를 ‘공동체 문화’로 변화시키고 청소년들의 다양한 문제를 서로 도우며 해결할 수 있는 분위기를 확산시키는 역할을 한다. 이날 청소년상담복지센터에서 열린 연합회는 솔리언..

안산시, 사회적경제 청소년 아카데미 운영

안산시, 사회적경제 청소년 아카데미 운영

Jul 26, 2023 | Q기자

 

안산시(시장 이민근)는 26일부터 청소년들의 사회적경제 인식개선을 위한 ‘학교로 찾아가는 청소년 아카데미’ 수강대상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청소년에게 낯선 사회적경제의 이해를 돕기 위해 관내 중·고등학교를 대상으로 사전신청을 받아 내달 16일부터 11월3일까지 학교별 전문 강사가 직접 찾아가 청소년 맞춤형 사회적경제 교육을 진행한다. 교육은 ▲사회적경제 이해 ▲사회적경제의 중요성과 미래사회의 연관성 ▲나와 이웃, 지역문제에 대한 관심을 바탕으로 문제해결력 키우..

안산시,‘청소년 AR·VR 진로체험관’개관...안산형 미래 직업 체험 공간

안산시,‘청소년 AR·VR 진로체험관’개관...안산형 미래 직업 체험 공간

Jul 20, 2023 | Q편집부기자

 

안산시(시장 이민근)는 지난 19일 청소년들에게 미래 진로 및 직업 체험 기회를 확대하기 위해 ‘청소년 AR·VR 진로 체험관’을 개관하고 본격 운영에 들어갔다고 20일 밝혔다. 성포동 상록청소년수련관 내에 소재한 청소년 AR·VR 진로체험관은 총 19억9천8백만 원(도 특조금 15억·시비 4억9천8백)을 투입해 ‘안산형 미래 직업 체험공간’을 테마로 잡고 지상 2층, 연 면적 438.7㎡ 규모로 조성했다. 체험관 1층은 AR·VR·XR 미래직업체험 공간으로 조성했으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