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

안산시

안산 상록청소년수련관, 청소년유해환경감시단 여가부 장관상 수상

안산 상록청소년수련관, 청소년유해환경감시단 여가부 장관상 수상

Dec 08, 2023 | Q편집부기자

 

안산시(시장 이민근)는 지난 7일 여성가족부 주최 ‘2023년 청소년유해환경감시단 활동 보고대회’에서 상록청소년수련관 청소년유해환경감시단(단장 신동원)이 장관상을 수상했다고 8일 밝혔다. 이번 대회는 청소년 유해환경 개선 등 청소년 보호에 이바지한 청소년유해환경감시단의 활동 우수사례를 공유하고, 감시단 간의 교류 활성화를 위해 마련됐다. 여가부는 올해 전국 261개 청소년유해환경감시단을 대상으로 ▲감시활동 우수·수범사례 ▲특수 활동시책 ▲감시단 조직운영의 체계화 ▲유해환경..

경기도,경기안산녹색구매지원센터  10년 간 유아·청소년 10만명에 녹색소비교육

경기도,경기안산녹색구매지원센터 10년 간 유아·청소년 10만명에 녹색소비교육

Dec 08, 2023 | Q기자

 

경기도와 경기안산녹색구매지원센터는 지난 7일 안산문화예술의전당 국제회의장에서 녹색구매지원센터 개소 10주년을 기념해 ‘지속가능한소비 걸어서 15분, 녹색구매한마당’을 열었다. 이번 행사는 2013년 환경부 정식사업으로 인정받아 전국 최초로 개소한 이후 지난 10년간의 활동을 되돌아보고 향후 민간부문 녹색소비 활성화를 위한 새로운 길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다. 경기안산녹색구매지원센터는 2013년 5월 안산시에 개소 후 ▲연령별 맞춤 녹색소비 생활교육 및 녹색소비 지도자 양성..

안산시 화정영어마을, 중·고 청소년 자원봉사단 80명 모집

안산시 화정영어마을, 중·고 청소년 자원봉사단 80명 모집

Dec 05, 2023 | Q편집부기자

 

안산시(시장 이민근) 화정영어마을은 관내 중·고등학생을 대상으로 ‘2024년 안산화정영어마을 청소년 자원봉사단’을 모집한다고 5일 밝혔다. 2015년 1기로 시작한 자원봉사단은 청소년들이 보람찬 방학을 보내며 자원봉사에 대한 참 의미를 되새기게 하고, 지역사회에 청소년 자원봉사 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마련됐다. 봉사단은 안산화정영어마을 방학캠프와 토요일 프로그램에 참여하는 초등학생을 이끄는 팀 리더 역할을 하며, 영어학습 동기부여 및 원어민교사와 학생들 간의 관계 형성을 돕..

안산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여가부 종합평가 2회 연속‘최우수’선정

안산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여가부 종합평가 2회 연속‘최우수’선정

Dec 01, 2023 | Q편집부기자

 

안산시(시장 이민근)는 관내 청소년상담복지센터가 여성가족부 주관 종합평가에서 S등급을 받아 2회 연속 최우수 센터로 선정됐다고 1일 밝혔다. 종합평가는 청소년상담복지센터의 역할과 기능을 점검하기 위해 전국 230여 곳을 대상으로 3년마다 실시된다. 청소년 인구 및 도시유형을 고려해 5그룹으로 나눠 올해 총 25개소의 최우수 센터를 선정했다. 안산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위기청소년 지원 기반 조성 ▲사업 인프라 ▲운영성과 및 사례 등 모든 영역에서 높은 점수를 얻어 우수기관 ..

안산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청소년안전망 보고대회 개최

안산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청소년안전망 보고대회 개최

Nov 29, 2023 | Q편집부기자

 

안산시(시장 이민근) 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지난 28일 단원구청 단원홀에서 ‘2023 청소년안전망 보고대회’를 진행했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청소년상담복지센터(센터장 서은경)의 연간 사업을 마무리하며 한 해 동안 청소년안전망 활성화를 위해 애쓴 청소년지도자와 우수 청소년들을 격려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행사는 관내 청소년과 학부모, 청소년관련 기관 및 청소년지도자 등 15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2023년 청소년상담복지센터 사업 공유 ▲청소년안전망 유공자 표창 ..

안산시, 수능일 맞아 청소년 위한‘찾아가는 연합 아웃리치’운영

안산시, 수능일 맞아 청소년 위한‘찾아가는 연합 아웃리치’운영

Nov 17, 2023 | Q편집부기자

 

안산시(시장 이민근)는 지난 16일 중앙역 맞은편 광장에서 대학수학능력시험을 맞아 연합 아웃리치 운영 및 청소년 유해환경 개선캠페인’을 실시했다고 17일 밝혔다. ‘아웃리치’는 위기 상황에 노출된 청소년을 조기 발견하고 유해환경으로부터 보호하며 각종 청소년문제를 해결할 수 있도록 돕는 청소년 구호활동이다. 안산시 주최, 안산시남자단기청소년쉼터 주관으로 열린 이날 행사는 이민근 시장을 비롯해 단원·상록경찰서, 청소년재단, 청소년상담복지센터, 경기탁틴내일, 여자단기청소년쉼터,..

의왕시, 성남·안산 청소년운영위원회와 연합교류활동 운영

의왕시, 성남·안산 청소년운영위원회와 연합교류활동 운영

Nov 15, 2023 | Q편집부기자

 

의왕시청소년재단 부곡동청소년문화의집(이하 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운영위원회는 지난 11일 분당판교청소년수련관에서 성남시, 안산시 청소년수련시설 청소년운영위원회와 연합활동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청소년운영위원회는 청소년활동진흥법 제4조에 의거 청소년활동을 활성화하고 청소년의 참여를 보장하기 위해 9세 이상 24세 이하 청소년 20명 내외로 구성된 청소년 참여 자치기구다. 이날 연합활동에 참여한 지역별 청소년운영위원회는 △성남분당판교청소년수련관 ‘가온누리’ △성남은행동청소년문화의..

안산시여자단기청소년쉼터, 청소년복지시설 운영 내실화 사업 우수사례 선정

안산시여자단기청소년쉼터, 청소년복지시설 운영 내실화 사업 우수사례 선정

Nov 13, 2023 | Q편집부기자

 

안산시(시장 이민근)는 여자단기청소년쉼터가 ‘2023년 청소년복지시설 운영 내실화 사업’ 공모에서 우수사례 청소년 부문 여성가족부 장관표창, 종사자 부문 한국청소년상담복지개발원 이사장 표창을 각각 수상했다고 13일 밝혔다. 한국청소년상담복지개발원에서 주관한 이번 시상은 가정 밖 청소년들이 사회구성원으로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기여한 기관 및 종사자를 대상으로 그 공로를 포상하고 격려해 청소년복지시설에 대한 사회적 인식 제고 및 사업 활성화를 위해 마련됐다. 여성가족..

안산시, 쉼터 관계자 등과 함께 위기청소년 안전망 강화 방안 모색

안산시, 쉼터 관계자 등과 함께 위기청소년 안전망 강화 방안 모색

Nov 07, 2023 | Q편집부기자

 

안산시(시장 이민근)는 지난 6일 환경교통국 회의실에서 지역 청소년 안전망 강화를 위한 ‘안산시 위기청소년 실태조사 및 지역특화 정책개발 연구용역 최종보고회’를 개최했다고 7일 밝혔다. 이 용역은 올해 여성가족부 주관 ‘자치단체 청소년안전망 선도사업’ 공모에 선정됨에 따라 청소년의 위기실태와 욕구를 파악해 실질적인 지원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최종보고회는 청소년복지상담센터 및 쉼터 관계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용역수행기관인 (사)응용통계연구원이 관내 위기청소년..

안산시, 세계소년소녀합창단 정기연주회‘세계 속의 안산’개최

안산시, 세계소년소녀합창단 정기연주회‘세계 속의 안산’개최

Nov 06, 2023 | Q편집부기자

 

안산시(시장 이민근)는 지난 4일 안산올림픽기념관 공연장에서 ‘안산시 세계소년소녀합창단 제13회 정기연주회’를 개최했다고 6일 밝혔다. ‘세계 속의 안산‘을 주제로 열린 이번 정기연주회는 이주 배경을 가진 40여 명의 합창단원으로 구성된 세계소년소녀합창단이 함께 아름다운 세상을 만들어가자는 메시지를 담은 무대로, ▲중국 ▲프랑스, ▲체코 ▲케냐 ▲멕시코 등 총 6개국의 곡들을 경쾌한 안무와 함께 선보여 관객들의 눈과 귀를 사로잡았다. 특히 이날 연주회는 ▲미뉴엣 ▲로자문데..

안산청소년의회, 제2차 본회의 개최로 활동 마무리

안산청소년의회, 제2차 본회의 개최로 활동 마무리

Nov 03, 2023 | Q편집부기자

 

안산시의회(의장 송바우나)와 안산교육지원청이 공동 주관하는 안산청소년의회가 2일 개최한 제2차 본회의를 끝으로 활동을 마쳤다. 이날 의회 본회의장에서 열린 청소년의회 제2차 본회의는 정책발표와 심사를 겸한 자리로, 회의에는 청소년의회 의원들과 송바우나 의장, 김태훈 교육장을 비롯해 심사위원을 맡은 이지화 이혜경 박은정 의원 등이 참석했다. 앞서 청소년의회는 지난 5월 구성 이후 민주적 의사결정 과정 체험을 통해 청소년의 시각으로 지역 발전을 위한 정책 발굴 활동을 벌여왔으..

안산시, 위풍당당 청소년부모 행복 프로젝트 운영… 가족 유대감 제고

안산시, 위풍당당 청소년부모 행복 프로젝트 운영… 가족 유대감 제고

Nov 01, 2023 | Q편집부기자

 

안산시(시장 이민근)는 오는 18일부터 12월 9일까지 ‘위풍당당 청소년부모 행복 프로젝트’를 운영한다고 1일 밝혔다. 이번 프로젝트는 학업과 취업 및 임신·출산‧양육이라는 과업을 동시에 해내야 하는 청소년부모의 삶을 교육을 통해 단단히 하고, 자신과 가족의 생명을 소중히 여길 수 있도록 돕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교육은 안산대학교에서 매주 토요일 총 4회에 걸쳐 ▲부부간의 이야기 ▲자녀와 놀기 ▲부자되기 경제활동 ▲건강해지는 방송댄스 ▲유아를 위한 요리활동 ▲향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