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

수원시

수원시, 제4회 청년  아이디어톤 대회 개최… 대상은 ‘트레베뉴’

수원시, 제4회 청년 아이디어톤 대회 개최… 대상은 ‘트레베뉴’

Aug 29, 2022 | 편집부기자

 

수원시가 주최하고 아주대 LINC3.0 사업단·희망둥지협동조합이 주관한 ‘제4회 청년아이디어톤대회’에서 ‘아주풍선’팀이 제안한 아이디어 ‘트레베뉴’가 대상을 차지했다. ‘스마트 관광’을 주제로 한 제4회 청년 아이디어톤 대회는 지난 27~28일 행궁동어울림센터에서 열렸다. 수원시는 지난 7월 1일부터 8월 12일까지 대회 참가자(팀)를 모집했고, 32개 팀이 아이디어를 응모했다. 1차 예선 심사로 14개 아이템을 선정했고, 27일 전문가 멘토링·28일 본선 대회를 거쳐 수상작을 ..

미래 농업 이끌어갈 청년 농업인의 역량 키운다

미래 농업 이끌어갈 청년 농업인의 역량 키운다

Aug 26, 2022 | 편집부기자

 

수원시농업기술센터가 미래 농업을 이끌어갈 청년 농업인들의 경영 능력을 키워주는 ‘2022년 청년농업인 경영 진단·분석 컨설팅’을 운영했다. 수원지역 청년 농업인을 대상으로 기술·경영 상태 등을 진단·분석하고, 농가별 맞춤형 컨설팅을 제공해 안정적인 영농 정착을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전문 강사가 수원시농업기술센터 교육장 또는 청년 농업인(3명)이 운영하는 농장을 찾아가 맞춤형 컨설팅을 진행했다. 지난 17일 시작했고, 26일까지 4회(수·금요일)에 걸쳐 운영했다. 농가별 경영..

청소년 정책 발굴하는‘수원시 청소년의회’활동 시작!

청소년 정책 발굴하는‘수원시 청소년의회’활동 시작!

Jul 24, 2022 | 편집부기자

 

청소년 눈높이에 맞는 청소년 정책·사업을 발굴하고 제안하는 역할을 할 ‘수원시 청소년의회’가 본격적인 활동을 시작했다. 이재준 수원특례시장은 23일 시청 중회의실에서 열린 ‘2022년 수원시 청소년의회 위촉식’에서 청소년 의원 30명에게 위촉장을 수여했다. 수원시는 지난 5~6월 관내 청소년 관련 기관 추천과 공개 모집을 거쳐 수원시 거주 청소년, 관내 학교(중·고·대) 재학생 등을 청소년 의원으로 선발했다. 중학생 9명, 고등학생 11명, 대학생 8명, 학교 밖 청소년 2명..

수원시, ‘제5회 청년친화헌정대상’에서 종합대상

수원시, ‘제5회 청년친화헌정대상’에서 종합대상

Jul 22, 2022 | 편집부기자

 

수원시가 국회사무처 소관 ‘사단법인 청년과 미래’가 주관하는 ‘제5회 청년친화헌정대상’에서 종합대상으로 선정됐다. 청년친화헌정대상은 청년 친화적 환경을 조성하는 데 이바지한 광역·기초자치단체에 수여하는 상이다. 청년을 위한 정책과 입법, 소통 분야에서 청년 기여도를 평가하는 ‘청년친화지수’를 기준으로 심사해 수상 지자체를 선정한다. 광역·기초자치단체별로 종합대상·정책대상·소통대상을 선정하는데, 수원시를 비롯한 7개 기초지자체가 종합대상을 받는다. 수원시는 ▲기초자치단체 최초 청년..

수원시, ‘제4회 청년 아이디어톤대회’ 참가 청년 모집

수원시, ‘제4회 청년 아이디어톤대회’ 참가 청년 모집

Jul 07, 2022 | 편집부기자

 

수원시와 아주대학교가 공동 주최하는 ‘제4회 청년 아이디어톤대회’에 참가할 청년들을 8월 12일 오후 6시까지 모집한다. ‘아이디어톤’은 아이디어(Idea)와 마라톤(Marathon)의 합성어로서 제한된 시간에 특정 주제와 관련된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고안해 발표하는 대회다. 올해 대회 주제는 ‘스마트관광’이다. 정보통신기술을 관광 분야에 접목한 정책이나 청년창업 등 지역관광 첨단화 기반 사업을 제안해 수원시의 미래관광 청사진을 제시해야 한다. 국내 거주 만19~34세 청년 1~4..

이재준 수원특례시장, 청년들에게“꿈을 키우라! 수원시가 함께하겠다”

이재준 수원특례시장, 청년들에게“꿈을 키우라! 수원시가 함께하겠다”

Jul 07, 2022 | 편집부기자

 

이재준 수원특례시장이 청년들에게 “꿈을 키우라. 꿈을 이룰 수 있도록 수원시가 열심히 돕겠다”고 약속했다. 6일 저녁 수원컨벤션센터에서 열린 ‘2022년 청년UP 클라우드 취·창업 멘토링 콘서트’에서 인사말을 한 이재준 시장은 “청년들은 어떤 상황이 닥치더라도 극복할 수 있는 힘이 있다”며 “수원시가 청년들을 위한 다양한 정책을 만들어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라고 말했다. 이어 “학생운동가를 꿈꿨던 저는 대학교 3학년 때 학자가 되기로 마음먹고 꿈을 이뤘고, 13년 동안 교수로 ..

청년의 시정 참여 이끄는‘청년협의체’활성화한다

청년의 시정 참여 이끄는‘청년협의체’활성화한다

Jun 25, 2022 | 편집부기자

 

수원시가 24일 오후 7시 화상회의 프로그램을 활용해 ‘2022년 6월 수원시 청년협의체 운영회의’를 열고, 청년 정책·사업 홍보 아이디어와 청년협의체 활성화 방안 등을 논의했다. 회의에 참석한 황동준 수원시 청년협의체 회장 등 협의체 회원 10여 명은 ▲경기도 청년기본소득 2분기 대상자 모집(7월 1일 마감) ▲수원시 청년 해외취업 희망드림 아카데미 제7기 모집(7월 8일 마감) ▲수원청년 UP(업)클라우드 취·창업 멘토링 콘서트(7월 6일) 등 주요 사업을 공유했다. 또 ..

수원시, 이주배경 청소년 위한‘드림 마켓’운영

수원시, 이주배경 청소년 위한‘드림 마켓’운영

Jun 17, 2022 | 편집부기자

 

수원시가 수원시글로벌청소년드림센터와 함께 이주배경 청소년을 위한 진로 체험 교육 ‘드림 마켓(Dream Market)’을 운영한다. 지난 5월 시작한 드림 마켓은 이주배경 청소년(다문화 가족 자녀·외국인 근로자 자녀 등)에게 진로 체험·교육, 컨설팅 등을 제공해 이주배경 청소년들이 적성에 맞는 직업을 찾고, 지역사회에 안정적으로 정착하도록 돕는 프로그램이다. 전문 강사가 이주배경 청소년 160명(회당 20명)을 대상으로 11월까지 8회에 걸쳐 팔달구 수원시글로벌청소년드림센터에서..

수원시, 청년협의체와 함께 맞춤형 청년정책 발굴한다

수원시, 청년협의체와 함께 맞춤형 청년정책 발굴한다

May 29, 2022 | 편집부기자

 

수원시는 28일 수원시청년지원센터 청년바람지대에서 ‘수원시 청년협의체 1기 상시 모집자 위촉식’을 열고, 신규 회원 8명에게 위촉장을 수여했다. 수원 청년(만 19~34세) 116명으로 구성된 ‘수원시 청년협의체’는 2021년 8월 출범 이후 청년 정책·사업 제안, 정책 모니터링, 청년 의견 수렴 등 활동을 하고 있다. 신규 회원들은 수원시 거주 또는 수원시 소재 직장·대학에 다니는 청년 등으로 구성됐다. 임기는 1기 활동 종료일인 2023년 8월 22일까지고, 연임할 수 있다..

수원시, 청년 소통·교류 활성화 위해 머리 맞댄다

수원시, 청년 소통·교류 활성화 위해 머리 맞댄다

May 20, 2022 | 편집부기자

 

수원시가 청년들의 소통·교류를 활성화하고, 청년 지원 정책·사업을 효율적으로 추진하기 위해 수원 청년, 외국인 유학생들과 머리를 맞댔다. 수원시는 19일 수원시청년지원센터 세미나실에서 ‘2022년 5월 수원시 청년반상회’를 열고, 올해 추진하는 청년 정책·사업에 대한 의견을 수렴했다. 반상회에는 수원시 청년협의체 회원, 외국인 유학생(몽골·중국 청년), 수원시청년지원센터 관계자 등 20여 명이 참석했다. 청년반상회에서는 ▲제3회 청년의 날 기념행사(9월 예정) ▲2022년 청..

취미·여가 생활을 부업으로 발전시켜 보세요

취미·여가 생활을 부업으로 발전시켜 보세요

May 19, 2022 | 편집부기자

 

수원시청년지원센터는 ‘2022 여가지원-취미로 부업까지’ 상반기 프로그램을 청년바람지대에서 운영한다. 18일 시작된 ‘2022 여가지원-취미로 부업까지’는 수원에서 거주하거나 활동하는 만19~34세 청년이 여가·취미 프로그램에 참여하면서 문화생활을 즐기고, 부업으로 발전시켜 수익 창출까지 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것이다. 상반기 프로그램은 ▲사진 촬영 및 보정(봄필, 김승현 대표) ▲캔들(유캔핸들, 박희지 대표) ▲프랑스 자수(수노리 스튜디오, 강미연 대표) ▲라탄(스튜디오 로티니..

수원시,‘수원시 청년협의체 1기’신규 회원 위촉

수원시,‘수원시 청년협의체 1기’신규 회원 위촉

May 01, 2022 | 편집부기자

 

수원시가 4월 30일 수원시청년지원센터 청년바람지대 가지가지홀에서 ‘수원시 청년협의체 1기 상시 모집자 위촉식’을 열고, 신규 회원에게 위촉장을 수여했다. 수원시는 지난해 12월부터 올해 4월까지 ‘수원시 청년협의체 1기’ 상시 모집으로 선발한 청년 7명(수원시 거주 또는 수원시 소재 직장·대학에 다니는 청년)을 신규 회원으로 위촉했다. 임기는 1기 활동 종료일인 2023년 8월 22일까지고, 연임할 수 있다. 지난해 8월 출범한 ‘수원시 청년협의체’는 청년 정책에 대한 의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