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

수원시

수원시, 제11회 수원청소년미래진로직업박람회 개최

수원시, 제11회 수원청소년미래진로직업박람회 개최

Sep 25, 2023 | Q기자

 

수원시가 22일 수원청소년문화센터에서 제11회 수원청소년미래진로직업박람회 ‘만개의 꿈, 새롭게 꿈꾸다’를 개최했다. 수원시와 경기도수원교육지원청이 공동주최하고 수원시청소년청년재단이 주관한 이번 박람회에는 25개 중학교에서 학생 2400여 명이 참여했다. 직업을 체험할 수 있는 3개의 체험존 ‘창의진로존’, ‘미래환경존’, ‘자율체험존’과 현직 교사와 고등학교 진학 상담을 받을 수 있는 ‘진로상담존(20개 부스)’이 마련됐다. 각 체험존은 36개 부스로 구성됐다. ..

수원시, 조원중고등학교 일대에서 청소년 마약범죄 예방 캠페인

수원시, 조원중고등학교 일대에서 청소년 마약범죄 예방 캠페인

Sep 22, 2023 | Q기자

 

수원시가 21일 장안구 범죄예방위원회·청소년지도위원회와 함께 조원중고등학교 일대에서 청소년 마약범죄 예방 캠페인을 펼쳤다. 수원시는 최근 SNS, 다크웹, 가상화폐 등을 통한 비대면 거래가 증가함에 따라 청소년의 마약 진입 장벽이 낮아져 캠페인을 진행하게 됐다. 이날 수원시·장안구 관계자, 장안구 범죄예방위원·청소년지도위원, 최정헌 시의원 등 20여 명은 조원중고등학교 교문 앞과 통학로 주변에서 하교하는 학생들에게 마약 사용의 위험성을 알리..

아주대 아경장학재단, 수원시 취약계층 청소년 장학금 기부

아주대 아경장학재단, 수원시 취약계층 청소년 장학금 기부

Sep 22, 2023 | Q기자

 

아주대학교 공익 재단법인 아경장학재단이 21일 “수원시 취약계층 중·고등학생 장학금으로 사용해달라”며 장학금 300만 원을 수원시에 전달했다. 제1부시장 집무실에서 진행된 장학금 전달식에는 김현수 수원특례시 제1부시장, 홍순학 아경장학재단 이사장 등 5명이 참석했다. 수원시는 관내 취약계층 중학생 8명, 고등학생 2명에게 장학금을 배분할 계획이다. 홍순학 아경장학재단 이사장은 “아경장학재단은 기존 아주대학교 재학생에 한해 장학금을 지원 했지만, 어려운 환경에 처한..

수원청소년미래진로직업박람회 9월 22일 개최

수원청소년미래진로직업박람회 9월 22일 개최

Sep 21, 2023 | Q기자

 

수원시 청소년들을 위한 미래진로직업박람회가 수원청소년문화센터에서 열린다. ▢ 수원시청소년청년재단 청소년희망등대는 오는 9월 22일,‘2023. 수원청소년미래진로직업박람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 이번 박람회는 직업체험처로 발굴된 ▲수원시 관내 기관 ▲기업체 ▲특성화고 ▲대학교 등 지역사회가 적극 참여하는 대규모 박람회로 총 4개 분야 128개 부스 운영 통해 청소년들에게 다촘운 체험을 제공한다. ▢ 지역의 내외빈 및 참가 청소년들의 개막선언과 ..

수원시청소년청년재단, 청소년문화센터 -  2023년 4분기 문화강좌 수강생 모집

수원시청소년청년재단, 청소년문화센터 - 2023년 4분기 문화강좌 수강생 모집

Sep 11, 2023 | Q기자

 

수원시 지역주민을 위한 알차고, 풍성한 문화강좌를 개설한다. ▢ 수원시청소년청년재단 청소년문화센터에서는 오는 9월 12일부터 9월 25일까지 4분기(10월~12월) 문화강좌 수강생을 모집한다. ▢ 이번 문화강좌는 ▲유아 발레 ▲유아 바둑 ▲아뜰리에 등 4개 유아강좌 ▲스피치&보이스트레이닝 ▲성악&합창 ▲창의융합 과학교실 등 23개 청소년강좌 ▲가죽공예 ▲수채화 ▲줌바댄스 ▲요가 등 22개 성인강좌로 강좌에 따라 대면과 비대면으로 나눠 운영한다. &..

이재준 수원시장, 수원시청소년청년재단 직원들과 ‘소통공감토크’

이재준 수원시장, 수원시청소년청년재단 직원들과 ‘소통공감토크’

Sep 11, 2023 | Q기자

 

“여러분이 하는 일이 얼마나 소중한 지 깨달아야 합니다. 자부심을 느끼며 일하길 바랍니다.” 8일 수원청소년문화센터 은하수홀에서 열린 ‘수원특례시장과 청소년청년재단 직원 소통공감토크’에서 직원들을 만난 이재준 수원특례시장은 “여러분은 수원시 청소년·청년들을 위해 정말 소중한 일을 하고 있다”며 “여러분의 능력을 청소년·청년들에게 나눠준다면 수원의 미래는 더 밝아질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늘 아픈 사람을 만나야 하는 의사, 범죄를 저지른 사람을 상대해야 하는 검사처럼..

수원시청소년청년재단,  이재준 수원시장과 소통공감토크 성료

수원시청소년청년재단, 이재준 수원시장과 소통공감토크 성료

Sep 09, 2023 | Q기자

 

수원시청소년청년재단은 9월 8일 청소년문화센터 은하수홀에서 임직원 100여명과 이재준 수원특례시장과 소통공감 토크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 이번 행사는 재단 직원들과 시장과의 열린 소통을 통해 재단 직원들이 시정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서로간의 문화와 가치관 공유를 통해 건강한 조직문화를 만들어 가기 위해 마련했다. ▢ 이 시장은 본 행사에 앞서 청년과 청소년, 시민, 직원 등 4개 부문 10명에게 시장명의의 유공 표창을 수여하며 재단발전에 기여한 공에..

수원시글로벌청소년드림센터, 이주배경 청소년 대상 아이스스케이팅 체험 행사

수원시글로벌청소년드림센터, 이주배경 청소년 대상 아이스스케이팅 체험 행사

Sep 08, 2023 | Q기자

 

수원시 글로벌청소년드림센터는 7일 광교복합체육센터에서 이주배경 청소년 70여 명을 대상으로 아이스스케이팅 체험 행사 ‘더 신나게 더 즐겁게 아이스스케이팅’를 열었다. 박요한 더 코너스톤 대표가 아이스스케이트 입장권, 장비 대여비를 후원했고, 삼성전기 사회공헌단이 40인승 차량 2대를 지원했다. 수원시 여자아이스하키팀 선수들이 스케이트 강습 재능 기부를 했고, 페이스튼국제학교 학생들이 음료수를 기부했다. 글로벌청소년드림센터 설동주 센터장은 “이주배경청소년에게 소중한..

수원시청소년청년재단  2023. 청년의 날 기념 「수원청년축제」 개최

수원시청소년청년재단 2023. 청년의 날 기념 「수원청년축제」 개최

Sep 07, 2023 | Q기자

 

수원시청소년청년재단은 오는 9월 16일, 청년의 날을 맞이하여 수원시 청년들을 위한 축제를 개최한다. ▢ 수원컨벤션센터에서 진행하는 이번 ‘수원청년축제’는 청년들이 주도하는 참여형 축제로 사전 청년들의 수요 및 의견조사와 프로젝트팀 ’후‘의 축제 기획을 통해 소통‧놀이‧참여를 주제로 운영한다. ▢ 이번 축제의 콘텐츠는 ▲토크콘서트 ▲청년 소상공인 프리마켓 ▲힐링 공연 ▲홍보 및 체험부스 운영으로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거리를 청년들에게 제공..

수원여자단기청소년쉼터,  마음이 따뜻해지는 재능기부 봉사활동 실시

수원여자단기청소년쉼터, 마음이 따뜻해지는 재능기부 봉사활동 실시

Sep 04, 2023 | Q기자

 

수원시청소년청년재단 여자단기청소년쉼터는 지난 8월 21일, 수원중앙복지재단에 쉼터 소속 청소년들이 직접 만든 아망드 쇼콜라를 기부하며 따뜻한 마음을 함께 나눴다. ▢ 이번 나눔봉사는 쉼터 입소생 대상 ‘제과기능장’ 자립준비지원 프로그램 운영을 통해 나온 결과물로 지역사회 취약계층에게 전달하여 더 뜻깊은 시간이었다. ▢ 쉼터와 수원중앙복지재단은 이번 나눔봉사를 통해 ▴지역사회 내 협력자원 구축 ▴ 사회적 연결성 강화 ▴청..

수원시자원봉사센터 아동·청소년 자원봉사  나너우리 다문화이야기 프로그램 진행

수원시자원봉사센터 아동·청소년 자원봉사 나너우리 다문화이야기 프로그램 진행

Sep 04, 2023 | Q기자

 

수원시자원봉사센터는 2일 수원시 매탄동 나눔도서관에서 아동·청소년 봉사활동 프로그램 ‘나·너·우리 다문화이야기’를 진행했다. 베트남 출신 다문화 강사인 홍송연(27)씨의 베트남 문화 강의에 이어 베트남 전통 원석팔찌를 만드는 프로그램으로 진행했다. 초등학생 9명은 숫자로 배우는 간략한 베트남 언어와 화폐의 종류와 국화, 사회, 교통 등을 배웠다. 이후 자신이 만든 원석 팔찌를 인근 매탄동 산드래미노인회관 어르신들에게 전달했다. 한편 ‘나·너·우리 다문화이야기’는 청..

수원시청소년청년재단, 수원시 출연기관 등 협업기관 경영평가에서 3년 연속 1위 달성

수원시청소년청년재단, 수원시 출연기관 등 협업기관 경영평가에서 3년 연속 1위 달성

Aug 31, 2023 | Q기자

 

수원시청소년청년재단은 수원시가 주관한 2023년 수원시 출연기관 등 협업기관 경영평가(이하 경영평가)에서 92.87점(‘나’등급)을 받아 12개 기관 중 1위,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 금년도 평가결과는 21년도와 22년도에 이어 3년 연속 기관 평가에서 1위를 달성한 결과라 더욱 의미가 있는 결과이다. ▢ 2023년도 수원시 협업기관 경영평가는 ▴지속가능경영(리더십‧전략, 경영시스템) ▴사회적가치(일자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