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

수원시

수원시, 특성화고 학생 역량 강화 위해 '기능경기대회' 참가 지원

수원시, 특성화고 학생 역량 강화 위해 '기능경기대회' 참가 지원

Apr 12, 2019 | 수원시청기자

 

수원시가 ‘2019 경기도 기능경기대회’에 참가한 관내 특성화고 선수단을 지원했다. 지난 3일부터 8일까지 평택·안성·수원시에서 열린 이번 대회에서는 수원공고를 비롯한 수원시 관내 6개 특성화고교 학생 155명이 참가해 금메달 9개, 은메달 7개, 동메달 8개를 획득하는 성과를 거뒀다. 첨단 산업기술을 활용해 학교 내 직업교육을 활성화하고, 도내 우수 기능인을 발굴하는 경기도 기능경기대회는 매년 열린다. 대회 입상자에게는 전국 기능경기대회 출전 자격이 부여되고, 해당 직종 기능사..

수원시, 삼성전자와 손잡고 청소년 꿈 설계 돕는다

수원시, 삼성전자와 손잡고 청소년 꿈 설계 돕는다

Mar 16, 2019 | 수원시청기자

 

수원시가 삼성전자와 손잡고 청소년들의 진로 탐색을 돕는 ‘청소년 드림 멘토링’ 사업을 전개한다. ‘청소년 드림 멘토링’은 수원시와 수원청소년재단, 삼성전자가 함께 청소년들이 스스로 미래를 준비하고 설계하도록 지원하는 체험형 진로탐색 프로그램이다. 삼성전자이노베이션뮤지엄(Samsung Innovation Museum) 관람과 소규모 그룹 멘토링으로 진행된다. 청소년들은 삼성전자 임직원과 함께 국내 최대 전자산업 역사박물관 삼성이노베이션뮤지엄을 둘러보고, IT산업을 직접 보고 느낄 ..

수원시, '굿 프렌즈' 운영해 폭력없는 건강한 학교문화 만든다

수원시, '굿 프렌즈' 운영해 폭력없는 건강한 학교문화 만든다

Mar 09, 2019 | 수원시청기자

 

수원시행복정신건강복지센터는 3월부터 관내 3개 중학교 1학년 학생을 대상으로 학교폭력 예방을 위한 프로그램 ‘굿 프렌즈(좋은 친구)’를 운영한다. 지난 4~5일 서호중학교에서 시작한 굿 프렌즈 프로그램은 11~12일 다시 한번 서호중학교에서 진행된다. 4월 동수원중학교, 6월에는 정천중학교에 진행된다. 학교폭력 예방 교육인 굿프렌즈는 학교폭력 방관자를 중재자로 전환시켜 학교폭력을 예방하는 프로그램이다. 학교폭력의 본질을 이해할 수 있는 교육 영상 시청, ‘공감적 대화로 표현하기’..

수원시, 아동 권리 보장 위한 ‘아동영향평가 지표’ 개발한다

수원시, 아동 권리 보장 위한 ‘아동영향평가 지표’ 개발한다

Mar 07, 2019 | 수원시청기자

 

아동친화도시를 조성하는 수원시가 ‘아동에게 영향을 미치는 조례 제정·개정’, ‘아동과 관련된 사업’ 등을 추진할 때 활용할 수 있는 아동영향평가 체계(평가지표)를 개발한다. 수원시 아동친화도시 추진위원회는 6일 시청 상황실에서 열린 ‘2019년 제1차 정례회의’에서 ‘수원시 아동영향평가 연구’의 시작을 알렸다. 아동영향평가 연구 용역을 수행하는 이영안 수원시정연구원 연구위원은 이날 회의에서 아동영향평가 지표를 개발하기 위한 연구계획과 방향 등을 설명했다. 아동영향평가는 조례·규칙..

수원사랑장학재단, 상반기 장학생 124명 선발

수원사랑장학재단, 상반기 장학생 124명 선발

Mar 07, 2019 | 수원시청기자

 

수원사랑장학재단이 2019년도 상반기 장학생으로 수원시 거주 대학(교) 재학생 124명을 선발한다. 한 사람당 장학금 250만 원을 수여한다. 모집 분야는 ▲학업 성적 우수자를 위한 ‘우수장학금’ ▲저소득층·장애 학생을 위한 ‘희망장학금’ ▲효·선행을 실천한 모범 학생을 위한 ‘효선행장학금’ ▲과학 인재를 위한 ‘과학장학금’ ▲3자녀 이상 가정환경이 어려운 학생을 위한 ‘행복장학금’ 등 5가지다. 장학금 지급 대상은 공고일(3월 4일) 기준 2년 이상 계속해서 수원시에 주민등록을..

수원시, 특성화고 신입생 진로탐색 돕는다

수원시, 특성화고 신입생 진로탐색 돕는다

Mar 06, 2019 | 수원시청기자

 

수원시가 4일부터 특성화고등학교 신입생들의 진로 탐색을 돕기 위한 ‘2019 특성화고 신입생 진로캠프’를 운영한다. 수원시·경기도교육청이 주최하고 수원상공회의소가 주관하는 이번 진로캠프에는 ▲수원하이텍고 ▲수원정보과학고 ▲삼일공고 ▲매향여자정보고 ▲삼일상고 ▲한봄고 ▲수원농생명과학고 ▲수원공고 등 관내 8개 특성화고가 참여한다. 3월 4일 수원 하이텍고 학생들의 1기 캠프를 시작으로 학교별로 4월 10일까지 여덟 차례에 걸쳐 진행된다. 학교별 2박 3일 합숙교육이며, 전체 참여 ..

수원시, 청년 활동 지원하는 '청년혁신 융·복합센터' 건립한다

수원시, 청년 활동 지원하는 '청년혁신 융·복합센터' 건립한다

Feb 28, 2019 | 수원시청기자

 

수원시가 청년들을 위한 ‘청년혁신 융‧복합센터’(가칭)를 건립한다. ‘2019 수원형 청년정책 시행계획’의 하나로 추진되는 ‘청년혁신 융‧복합센터’는 영통구 영통동(연면적 4,600㎡) 981-3번지 일원에 건립된다. 청년의 잠재 능력을 키워주고, 취·창업, 문화 활동을 지원하는 청년혁신공간을 조성한다는 계획이다. 수원시는 이러한 내용을 담은 ‘2019 수원형 청년정책 시행계획’ 보고회를 26일 청년바람지대 가지가지홀에서 열고, 올해 추진할 청년정책을 공유했다. 수원시 청년정책위..

염태영 수원시장 "수원·정읍 청소년들이 만든 추억은 미래에 큰 자산이 될 것&qu

염태영 수원시장 "수원·정읍 청소년들이 만든 추억은 미래에 큰 자산이 될 것&qu

Feb 06, 2019 | 수원시청기자

 

수원시와 전라북도 정읍시가 상호 협력과 발전을 위한 청소년 교류를 확대한다. 수원시는 30일 수원시청 상황실에서 염태영 수원시장과 유진섭 정읍시장, 수원시청소년재단 관계자, 수원시청소년의회 의원 등이 참여한 가운데 정읍시와 ‘청소년 우호 교류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지난해 11월 정읍시가 수원시에 청소년 역사·문화 탐방을 위한 우호 교류사업을 제안한 것을 계기로 이뤄졌다. 협약에 따라 두 도시는 상호협력을 바탕으로 해마다 상대 도시의 청소년을 초청해 두 도시의 역사·문화..

수원수목원, 생활형 도심수목원으로 조성

수원수목원, 생활형 도심수목원으로 조성

Feb 06, 2019 | 수원시청기자

 

수원시가 수원수목원을 식물유전자원을 보존하고 시민들에게 여가·교육·휴식 등을 제공하는 생활형 도심수목원으로 조성한다. 수원시는 30일 수원시의회 세미나실에서 ‘수원수목원 조성 실시설계 용역 착수보고회’를 열고, 수원수목원 조성 방향을 알렸다. 실시설계는 ㈜도화엔지니어링·㈜KG엔지니어링 종합건축사사무소가 수행한다. 수원시에 처음으로 만들어지는 ‘수원수목원’은 천천동 일월공원 내에 축구장 14개 넓이인 10만 1500㎡ 규모로 조성된다. 2020년 공사를 시작해 2022년 개방을 목..

청년은 청년 그 자체만으로 특별한 명함을 가진 사람이다

청년은 청년 그 자체만으로 특별한 명함을 가진 사람이다

Jan 26, 2019 | 수원시청기자

 

수원시가 24일 아주대학교 종합관에서 ‘2019년 수원청년 UP(업) 클라우드’ 첫 번째 정기 행사를 열고 청년과 지역사회가 함께 성장할 수 있는 방안을 모색했다. ‘수원청년UP(업) 클라우드’는 언제 어디서나 필요한 자료를 불러올 수 있는 ‘클라우드’ 시스템처럼 청년·기업·대학 관계자가 한자리에 모여 정보와 의견을 공유하고, 원하는 정책을 함께 논의하기 위해 마련된 행사다. 수원청년 100명과 시 소재 중소기업 30곳·대학교 3곳이 참여했다. 이날 행사는 ▲권필 영어강사·SBS..

염태영 수원시장, '2018 청소년희망대상' 받아

염태영 수원시장, '2018 청소년희망대상' 받아

Dec 30, 2018 | 수원시청기자

 

염태영 수원시장이 (사)한국청소년재단이 주최하는 ‘2018 청소년희망대상' 지방자치단체장 부문 수상자로 선정됐다. 청소년희망대상은 청소년을 위한 입법·조례를 제정하고, 정책을 만든 국회의원, 지방자치단체장, 광역·기초의원을 선정해 수여하는 상이다. 선정심사위원회의 1차 심사를 거친 후보자를 대상으로 1391명의 청소년 온라인 선정위원들이 투표해 수상자 12명을 선정했다. 염태영 시장은 미래의 주역인 청소년들을 위한 정책을 발굴하고, 청소년의 의견이 시정에 반영될 수 있도록 노력한..

수원시 청소년 정책, 청소년의원들이 만들어나간다

수원시 청소년 정책, 청소년의원들이 만들어나간다

Dec 22, 2018 | 수원시청기자

 

청소년을 위한 정책을 발굴하고 제안하는 수원시 청소년의회가 19일 수원시의회 본회의장에서 본회의를 열고, 2019년 청소년 정책의제를 심의·의결했다. 청소년의원 전원(37명)이 참석한 이날 본회의에서 의회운영·문화체육·교통환경·교육안전·사회진흥위원회 등 5개 상임위원회 중 의회운영위원회를 제외한 4개 위원회가 내년 청소년 정책의제와 세부정책과제를 심의·의결했다. 정책의제로는 ▲청소년이 만드는 문화도시(문화체육) ▲청소년이 안전한 교통도시(교통환경) ▲다시 시작하는 청소년 성교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