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

수원시

청소년들이 제작한 빛나는 영상 선 보인다

청소년들이 제작한 빛나는 영상 선 보인다

Nov 13, 2019 | 편집부기자

 

청소년들이 기획하고 제작한 참신한 영상을 감상할 수 있는 축제가 16일 수원에서 열린다. 수원시청소년재단은 16일 오전 11시부터 팔달구 수원청소년문화센터에서 전국 청소년들의 아마추어 창작영상 축제 ‘제17회 대한민국 청소년 영상대전’을 연다. 수원청소년문화센터가 주관하는 청소년 영상대전은 미래 영상산업 시대를 이끌어갈 청소년 인재를 발굴하기 위한 행사다. 청소년들이 제작한 단편영화·다큐멘터리·애니메이션 등 다양한 영상을 만날 수 있다. ‘와이드 앵글(청소년들의 시각을 반영하고,..

“위기 청소년 돕는 든든한 울타리 역할 해달라”

“위기 청소년 돕는 든든한 울타리 역할 해달라”

Nov 01, 2019 | 편집부기자

 

수원시가 10월 31일 시청 중회의실에서 ‘1388청소년지원단’ 신규 위촉식을 열고, 시 관내 13개 단체에 위촉장을 전달했다. 1388청소년지원단은 위기청소년을 발굴·구조·지원하는 역할을 한다. 민간 지원 서비스망(네트워크)을 구축하고, 위기청소년에게 필요한 의료·법률·복지·상담·멘토 등 다양한 분야의 지원 서비스를 제공한다. 수원시는 이날 행사에서 한국청소년진흥재단 경기도지부, 수원경찰서 어머니·학부모 폴리스단, 수원청소년인권센터, 법무부 법사랑위원회 4개 구 협의회 등 13..

‘청소년 안전망’으로 위기청소년 돌본다

‘청소년 안전망’으로 위기청소년 돌본다

Oct 24, 2019 | 편집부기자

 

수원시는 24일 팔달구 수원시청소년재단 교육실에서 ‘2019 수원시 청소년 안전망 실행위원회’ 회의를 열고, 위기 청소년 통합 관리·지원 안건을 심의했다. 수원시 청소년 안전망 실행위원회는 ‘위기 청소년 발굴·지원’을 목표로 위기 청소년 통합사례 관리, 청소년 안전망 기관 연계 방안 등을 마련하는 역할을 한다. 김현광 수원시 교육청소년과장, 수원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청소년건강가정지원센터 등 관련 기관 관계자, 동행정복지센터 직원 등 10명으로 구성됐다. 이날 위원회는 위기 청소년 ..

한 발 앞서 ‘위기 청소년’ 발굴하고 지원한다

한 발 앞서 ‘위기 청소년’ 발굴하고 지원한다

Oct 11, 2019 | 편집부기자

 

수원시가 사례관리로 위기 청소년을 선제적으로 발굴하고, 그들에게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는 ‘지역사회 청소년 안전망’ 사업을 전개한다. ‘청소년 안전망 사업’은 위기 청소년을 발굴해 구조하고, 지원을 해 청소년들이 가정과 사회로 복귀할 수 있도록 돕는 것이다. 지자체가 자체적으로 위기 청소년 발굴·지원·사례관리를 하고, 운영 체계를 구축하는 것이 핵심이다. 여성가족부는 청소년상담복지센터에서 담당하던 ‘청소년통합지원체계(Community Youth Safety-Net)’의 명칭을 청..

‘청소년 유해환경 OUT’…안전한 도시 만든다

‘청소년 유해환경 OUT’…안전한 도시 만든다

Oct 11, 2019 | 편집부기자

 

최근 팔달구 수원역 인근 한 노래방에서 청소년 집단 폭행 사건이 발생함에 따라 수원시가 8일 수원역 로데오거리 일원에서 청소년 범죄예방·유해환경 개선을 위한 단속을 했다. 이번 단속에는 수원시를 비롯한 수원서부경찰서, 수원시교육지원청, 경기도 특별사법경찰단, 민간 유해환경 감시단체(우리누리청소년회·인구보건복지협회 경기도지회 등 6개 단체) 관계자 50여 명이 참여했다. 민·관·경 합동 점검반은 청소년 범죄 우려 지역을 돌며 청소년 탈선·범죄예방 캠페인을 전개하고, 폭력·가출 등 ..

“한·중 청년들의 꿈을 향한 도전에 수원시가 동행할 것”

“한·중 청년들의 꿈을 향한 도전에 수원시가 동행할 것”

Sep 26, 2019 | 편집부기자

 

수원시가 25일 시청 중회의실에서 ‘제3회 한·중 청년포럼’의 주요 행사인 ‘한·중 청년UP(업)클라우드’를 열고, 한·중 청년이 동반성장할 수 있는 방안을 모색했다. ‘한·중 청년UP(업)클라우드’는 언제 어디서나 필요한 자료를 불러올 수 있는 ‘클라우드’ 시스템처럼 청년·기업·대학 관계자가 한자리에 모여 정보와 의견을 공유하고, 협력하기 위해 마련된 행사다. 한·중 청년 200여 명과 시 소재 중소기업, 경희대·성균관대·아주대 LINC+사업단 관계자들이 참여한 가운데 열린 이..

수원 청소년들, ‘드림락(樂)서’에서 미래직업 체험

수원 청소년들, ‘드림락(樂)서’에서 미래직업 체험

Sep 26, 2019 | 편집부기자

 

청소년이 미래직업과 기술을 체험해보는 축제 ‘2019 수원 드림락(樂)서, ME(미)래 인재 페스티벌’이 25일 수원컨벤션센터에서 열렸다. 수원시가 주최하고 삼성전자가 주관한 ‘2019 드림락(樂)서, ME(미)래 인재 페스티벌’은 청소년에게 4차 산업 분야의 미래직업·기술 체험과 진로탐색 기회를 제공하는 행사다. 드림락(樂)서는 ‘꿈을 즐겁게 그린다’는 의미다. ‘함께 가요 미래로!’를 슬로건으로 열린 이번 축제는 수원 중·고등학생 2000여 명이 참여했다. 진로박람회, 토크콘..

올해 수원정보과학축제는 청소년이 기획하고 홍보한다

올해 수원정보과학축제는 청소년이 기획하고 홍보한다

Sep 19, 2019 | 편집부기자

 

올해 수원정보과학축제는 청소년이 프로그램 기획 과정에 참여하고, 홍보도 하는 청소년이 주인공인 축제로 치러진다. 수원정보과학축제는 2019 경기과학축전&제16회 수원정보과학축제’라는 새로운 이름으로 10월 18~19일 수원컨벤션센터에서 열린다. 수원시는 19일 시청 중회의실에서 추진상황 보고회를 열고, 축제 준비 상황을 점검했다. 수원시와 경기도가 주최하는 이번 축제는 4차 산업혁명 시대 최첨단 기술을 시민에게 소개하고, 청소년의 꿈을 키워주는 행사다. 올해는 청소년이 주..

‘1억 뷰를 만들어 낸 히트 콘텐츠의 비밀’

‘1억 뷰를 만들어 낸 히트 콘텐츠의 비밀’

Sep 17, 2019 | 편집부기자

 

수원시가 19일 오후 2시 동남보건대학교 해운관 대강당에서 ‘2019 수원시민 인문교양 아카데미(제6강)’을 연다. 김학준 스튜디오 룰루랄라 CP(책임 프로듀서)가 ‘1억 뷰를 만들어 낸 히트 콘텐츠의 비밀’을 주제로 강연한다. 최근 큰 인기를 끌고 있는 웹예능 ‘와썹맨’과 ‘워크맨’을 만든 김학준 CP는 디지털 콘텐츠계의 성공 신화를 쓰고 있는 인물이다. 그는 이번 강연에서 ‘와썹맨’과 ‘워크맨’을 연달아 성공시킨 경험담을 생생하게 전한다. 인문교양아카데미는 10월 15일(오전..

올해 수원정보과학축제는 청소년이 주도하는 축제로

올해 수원정보과학축제는 청소년이 주도하는 축제로

Sep 02, 2019 | 편집부기자

 

수원정보과학축제가 ‘2019 경기과학축전 & 제16회 수원정보과학축제’라는 새로운 이름으로 10월 18~19일 수원컨벤션센터에서 열린다. 수원시와 경기도가 주최하는 ‘2019 경기과학축전 & 제16회 수원정보과학축제’는 4차산업혁명 시대 첨단 기술을 한 발짝 앞서 시민들에게 소개하고, 과학에 관심 있는 청소년들에게는 꿈을 키워주는 축제다. 올해는 청소년이 주도적으로 축제를 준비한다. ‘청소년 자치위원회’ 위원으로 활동하는 청소년들이 정보과학축제 프로그램 기획·전반사..

청소년에게 성평등 의식 키워준다

청소년에게 성평등 의식 키워준다

Aug 21, 2019 | 편집부기자

 

수원시가 관내 초·중·고등학교 학생, 교직원 등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성평등 미디어 교육’을 열고, 성평등의 중요성을 알린다. 21일 천일초등학교에서 시작된 성평등 미디어 교육은 10월까지 수원제일중학교, 경기대명고등학교 등 관내 21개 초·중·고등학교에서 52회에 걸쳐 진행된다. 교육 대상은 학생, 교직원, 학부모 등 1500여 명이다. 경기도가족여성연구원 소속 전문강사가 ▲성인지적 관점의 이해 ▲미디어에 등장하는 스쿨 미투(Me Too) 사례 ▲성평등한 학교 조성의 필요성 ▲..

수원역 로데오거리에서 청소년 가출예방·유해환경 개선 캠페인

수원역 로데오거리에서 청소년 가출예방·유해환경 개선 캠페인

Aug 09, 2019 | 편집부기자

 

수원시가 8일 수원역 로데오거리에서 위기 청소년의 가출을 예방하고, 청소년 유해환경을 개선하기 위한 캠페인을 전개했다. 캠페인에는 수원시 여자·남자단기 청소년쉼터, 수원 서부·남부·중부경찰서 관계자와 시 공무원 등 40여 명이 참여했다. 청소년들에게 ▲폭력·가출 등 위험에 노출된 청소년 보호기관(청소년쉼터 등) 연계 ▲청소년 대상 주류·담배 판매금지 ▲청소년 출입·고용금지 ▲청소년 유해업소 표시 의무 등 청소년 보호법 준수사항을 안내했다. 위기청소년을 발굴하고 필요한 서비스를 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