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

남양주시

남양주시 화도읍 주민자치위원회,  제5기 청소년자치위원회 위촉식 및 워크숍 개최

남양주시 화도읍 주민자치위원회, 제5기 청소년자치위원회 위촉식 및 워크숍 개최

Apr 11, 2023 | Q기자

 

남양주시 화도읍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최영균)는 지난 8일 서울특별시교육청 학생교육원 축령산본원교육원에서 청소년자치위원 30명과 주민자치위원 11명 등 총 41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5기 청소년자치위원회 위촉식 및 워크숍을 개최했다. 이번 워크숍은 올 한 해 동안 화도읍 청소년자치위원회를 이끌어 갈 임원 선출과 분과 구성, 청소년자치위원회 활동 및 책무 교육 등을 통해 마을 리더로서의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1부 행사에서는 최영균 화도읍 주민자치위원장이 격려사..

남양주시, 2023년 청소년 문화예술동아리 아트스쿨 운영

남양주시, 2023년 청소년 문화예술동아리 아트스쿨 운영

Apr 08, 2023 | Q기자

 

남양주시(시장 주광덕)는 문화예술 분야에 관심 있는 청소년에게 체험의 기회를 제공하고, 미래세대의 전문 인재로 성장할 수 있는 발판을 마련해주고자 청소년 문화예술 동아리 아트스쿨을 운영한다고 7일 밝혔다. 아트스쿨은 댄스, 밴드, 미술, 문학 등 다양한 분야의 문화예술 동아리 활동과 관련된 혜택을 지원하는 남양주시 동아리 활동 지원사업으로, 문화예술에 대한 꿈을 가진 남양주시 청소년이라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남양주시에서 운영하는 청소년 시설에 동아리로 등록되면 동아리..

남양주시, 베트남 빈시 청소년 교류 행사 성료

남양주시, 베트남 빈시 청소년 교류 행사 성료

Apr 04, 2023 | Q기자

 

남양주시(시장 주광덕)는 지난달 27일부터 31일까지 국제 자매 도시인 베트남 빈시의 청소년 21명과 인솔 4명 등 25명의 청소년 교류단이 남양주시를 방문해 뜻깊은 시간을 보냈다고 3일 밝혔다. 시는 지난 2005년 베트남 빈시와 자매결연을 맺고 총 22회에 걸쳐 청소년 교류를 진행했으며, 특히 코로나19 팬데믹 상황에서도 2021년, 2022년에 두 차례 온택트(Ontact) 교류를 실시했다. 이번 방문은 지난 2월 남양주시 청소년들이 빈시를 방문한 데 이어 남양주시에..

남양주시청소년수련관, YES와 맞이해‘봄’ 주제로 청소년어울림마당 개최

남양주시청소년수련관, YES와 맞이해‘봄’ 주제로 청소년어울림마당 개최

Apr 01, 2023 | Q기자

 

남양주도시공사(사장 신동민) 남양주시청소년수련관에서는 남양주시 청소년과 시민들에게 문화예술공연, 체험활동 등 다양한 즐길거리를 제공하고 건전한 여가생활을 지원하는 2023년도 첫 번째 청소년어울림마당을 YES와 맞이해‘봄’ 주제로 오는 4월 8일(토) 13:00 ~ 17:00까지 남양주시청소년수련관 주차장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4월 청소년어울림마당은 2023년도 청소년어울림마당 개막 선언을 시작으로 봄을 주제로 구성한 15종의 다양한 체험활동과 미디어 체험버스, 청소..

남양주시 진접도서관, 청소년 재능 나눔 실천

남양주시 진접도서관, 청소년 재능 나눔 실천

Mar 31, 2023 | Q편집부기자

 

남양주시 진접도서관은 오는 4월부터 12월까지 도서관을 찾은 유아를 대상으로 매월 ‘책 읽어 주는 풍양이들’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책 읽어주는 풍양이들’은 풍양중학교 도서부와 연계해 청소년 자원봉사자들이 직접 어린이들을 위한 북 멘토가 돼 함께 책을 읽고 다양한 독후 활동을 지원하는 책 놀이 프로그램이다. 이번 프로그램은 오는 4월 8일을 시작으로 매월 1회 토요일 오후 1시부터 2시까지 진접도서관 1층 뽀로로도서관에서 진행되며, 당일 현장에서 선착순으로 입장이 가능하다..

남양주시 북부희망케어센터,  별내동 청소년 꿈 찾기 진로멘토링 드림메이커 수료식 진행

남양주시 북부희망케어센터, 별내동 청소년 꿈 찾기 진로멘토링 드림메이커 수료식 진행

Mar 31, 2023 | Q기자

 

남양주시 사회복지관 북부희망케어센터(센터장 전정수)는 지난 28일 별내동 지역 청소년 및 가족 21명을 대상으로 꿈 찾기 진로멘토링 드림메이커 수료식을 진행했다. 진로멘토링 ‘드림메이커’ 사업은 ㈜지성이씨에스(대표 홍현석)의 2,000만 원 후원으로 추진됐으며, 별내동 지역 내 저소득 아동·청소년의 교육 기회 마련을 위해 멘토와 함께 진로 계획을 세워나가는 진로멘토링을 지원했다. 이날 수료식에는 총 20회기로 구성된 멘토링 활동과 부모교육을 수료한 청소년 및 가족이 함께 ..

남양주시 동부희망케어센터,  제2회 ‘남양주시 아동·청소년 위기돌봄 네트워크’ 정기회의 개

남양주시 동부희망케어센터, 제2회 ‘남양주시 아동·청소년 위기돌봄 네트워크’ 정기회의 개

Mar 31, 2023 | Q기자

 

남양주시 동부희망케어센터(최정선 센터장)는 지난 23일 남양주시 동부권역(화도·수동·호평·평내)의 아동·청소년 위기 상황 대응을 위한 2023년 제2회 ‘남양주시 아동·청소년 위기돌봄 네트워크’ 정기회의를 개최했다. 이번 정기회의에는 관내 11개 기관, 13명의 실무자가 참석했으며, 지역의 축제 및 행사 시 홍보 캠페인을 통한 프로그램 정보제공 및 지역주민의 욕구 조사와 아동·청소년의 문제점 파악 후 해결방안에 대한 논의 등 서로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남양주시 아동·청..

남양주시 펀그라운드 진접, 베트남 청소년 교류 행사 성료

남양주시 펀그라운드 진접, 베트남 청소년 교류 행사 성료

Mar 30, 2023 | Q편집부기자

 

남양주시(시장 주광덕)는 지난 29일 펀그라운드 진접(청소년문화의집)에서 국제 자매 도시인 베트남 빈시 청소년들의 내방을 맞이해 교류 활동을 진행했다. 펀그라운드 진접 자치 기구 청소년들은 내방 교류 활동으로 베트남 청소년들과 함께하는 「신짜오! 펀그라운드」 행사를 기획했으며, 한국 청소년 44명과 베트남 청소년 21명 등 총 65명의 청소년들은 양국의 문화를 소개하고 서로를 알아 가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이번 행사에서는 남양주시 소개와 더불어 의상·예절·놀이 등 한국..

남양주시 평내동, 자립준비 아동.청소년을 위한 나눔 협약 체결

남양주시 평내동, 자립준비 아동.청소년을 위한 나눔 협약 체결

Mar 29, 2023 | Q편집부기자

 

남양주시 평내동(동장 이은경)은 지난 28일 ‘보호아동과 자립준비 아동․청소년의 건강한 성장과 자립’을 위해 사단법인 채움복지회(대표이사 이미숙), 평내호평을사랑하는모임(회장 고의주), 평내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박환균)와 나눔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각 기관 및 단체가 보호를 필요로 하는 아동․청소년에게 민․관의 사회복지 통합서비스를 제공하는 데 상호 협력하고, 자립준비 아동․청소년의 자립역량 강화 활동을 지원해 스스로..

남양주화도청소년오케스트라, 새봄맞이 연주회 성황리에 개최

남양주화도청소년오케스트라, 새봄맞이 연주회 성황리에 개최

Mar 20, 2023 | Q기자

 

남양주시 화도읍 주민자치위원회의 특화 프로그램으로 운영 중인 남양주화도청소년오케스트라는 지난 18일 이석영뉴미디어도서관에서 ‘너의 새로운 시작을 응원해’라는 주제로 새봄맞이 연주회를 개최했다. 이날 공연에는 주광덕 남양주시장을 비롯해 조응천 국회의원과 남양주시의회 이상기 부의장 및 시의원, 시민 등 200여 명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이번 공연은 바이올린 앙상블 엘가의 위풍당당 행진곡을 시작으로, 첼로 김리현 단원의 첼로 협주곡 사장조 1악장, 클라리넷 김미솔 단원의 클..

2023년 남양주화도청소년오케스트라 연주회 개최

2023년 남양주화도청소년오케스트라 연주회 개최

Mar 16, 2023 | Q편집부기자

 

남양주시 화도읍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최영균)는 오는 18일 새봄을 맞이해 특화 프로그램으로 운영 중인 남양주화도청소년오케스트라 연주회를 화도읍 이석영뉴미디어도서관에서 개최한다. 남양주화도청소년오케스트라는 지난해 4월 이석영뉴미디어도서관과 21세기 지식정보화 시대의 동반자로서 정보교류 등 상호협력을 통해 공동의 발전을 도모하기 위한 협약을 체결했으며, 이번 연주회는 기존 틀에 박힌 공연장이 아닌 이석영뉴미디어도서관 1층 로비에서 진행된다. 이번 연주회에서는 지난 3년간 코..

인동에프엔, 남양주시장애인복지관과 연계해   장애 아동·청소년에 나눔 실천

인동에프엔, 남양주시장애인복지관과 연계해 장애 아동·청소년에 나눔 실천

Mar 10, 2023 | Q편집부기자

 

남양주시(시장 주광덕)는 지난 6일 여성복 ‘쉬스미스’, ‘리스트’ 등을 운영하는 여성복 전문기업 인동에프엔(대표 장기권)이 남양주시장애인복지관(관장 길재경)과 연계해 장애아동·청소년 3명에게 결연 후원을 약속했다고 10일 밝혔다. 인동에프엔은 ‘나눔은 아름다운 사회를 위한 약속’이라는 신념을 갖고 창립 이후 33년간 꾸준한 사회공헌사업을 실천하는 중견기업으로, 올해는 복지 사각지대에 놓인 장애아동·청소년을 지원하기 위해 남양주시장애인복지관과 연계를 통한 대상자 선정, 가정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