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

인천

강화군청소년수련관,  인천 청소년수련시설 간 업무협약 체결

강화군청소년수련관, 인천 청소년수련시설 간 업무협약 체결

Sep 25, 2023 | Q기자

 

강화군청소년수련관은 지난 20일 ‘인천 청소년수련시설 4개 기관(동구청소년수련관, 미추홀구청소년수련관, 부평구청소년수련관, 중구청소년수련관)간의 청소년활동의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은 인천시 관내 청소년 시설 네트워크 구축 및 자문활동 등 청소년활동 프로그램 개발과 운영에 대하여 상호간 협력 관계를 공고히 하기 위해 진행됐다. 청소년수련관 관계자는 “청소년들이 건강한 사회구성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청소년활동 사업을 추진하고 청소년의 인권과 복지..

강화군, 청소년 관계기관 실무자 교육 진행

강화군, 청소년 관계기관 실무자 교육 진행

Sep 22, 2023 | Q기자

 

강화군(군수 유천호)이 지난 20일, 강화군 청소년 상담복지센터 교육실에서 관계기관 실무자 교육을 진행했다. 청소년 상담복지센터에서 주관한 이번 교육에는 관계기관 실무자 20여 명이 참석했으며, ‘청소년 성에 대한 이해와 대처’라는 주제로 박경진 소장(마음 교육상담 센터)을 초청해 시행됐다. 교육 주제는 실무자들의 성(性) 가치관 점검, 청소년 특성과 성(性) 문제의 이해, 청소년기의 성(性) 이슈 사례 및 개입 방안 등의 내용으로 구성됐다. 교육 강사는 청소년들의 성..

인천 부평구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성격유형검사(MBTI) 활용 자립동기강화 집단상담 운영

인천 부평구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성격유형검사(MBTI) 활용 자립동기강화 집단상담 운영

Sep 21, 2023 | Q기자

 

부평구(구청장 차준택)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은 지난 19일과 20일 이틀에 걸쳐 센터에서 제2회 자립동기강화 집단상담을 운영했다. 이번 프로그램에는 자립에 관심이 많은 학교 밖 청소년 11명이 참석한 가운데 집단상담에 활용하기 위해 사전에 성격유형검사(MBTI)를 실시했다. 1일 차는 성격유형검사(MBTI)를 통해 자신의 성격유형을 객관적으로 파악하면서 관계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2일 차에는 직접 이력서 및 자기소개서를 작성하며 모의 면접까지 진행해 사회진입 및 자립에 도..

인천 부평구 청소년성문화센터, 2023년 움직이는 성문화체험관 진행

인천 부평구 청소년성문화센터, 2023년 움직이는 성문화체험관 진행

Sep 20, 2023 | Q기자

 

부평구(구청장 차준택) 청소년성문화센터는 지난 19일 일신초등학교에서 움직이는 성문화체험관을 진행했다. 이번 움직이는 성문화체험관은 센터에 방문하기 어려운 지역의 아동·청소년에게 성교육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된 것으로, 지난 십정초등학교에 이어 이번은 일신초등학교에서 진행했다. 이날 전교생 357명은 학교 강당에 설치된 5개의 성문화체험관 부스를 순차적으로 체험하면서 자신에 대한 긍정성을 강화하고 타인을 존중하는 방법을 익히며, 차별 없이 나답게 살기 위한 성평등 실천을 다..

인천시 청소년들의 끼와 재능 펼칠 ‘청소년 문화대축제’, 23일 열려

인천시 청소년들의 끼와 재능 펼칠 ‘청소년 문화대축제’, 23일 열려

Sep 12, 2023 | Q기자

 

인천광역시(시장 유정복)는 9월 23일(토) 오후 2시부터 인천문화예술회관 광장에서 ‘제18회 인천 청소년 문화대축제’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인천 청소년 문화대축제는 청소년들의 끼와 재능을 발휘할 수 있는 축제의 장으로 건전한 청소년 문화를 세우고, 미래의 주역인 청소년에 대한 지역사회의 이해와 관심을 높이고자 매해 열리는 인천의 대표 청소년 행사다. 이번 행사는 ‘상상을 깨우다! 미래로 나아가는 인천 청소년!’을 주제로, 길놀이, 갬블러크루(비보이 그룹), 버꾸춤(전통놀이) 등..

인천 부평구 청소년수련관, 9월 토요일엔피크닉 성료

인천 부평구 청소년수련관, 9월 토요일엔피크닉 성료

Sep 12, 2023 | Q기자

 

부평구(구청장 차준택) 청소년수련관은 지난 9일 역사와 전통을 주제로 한 9월 토요일엔피크닉을 성황리에 마쳤다. ‘토요일엔피크닉’은 청소년들의 건강한 여가문화를 형성하기 위한 축제로, 인천 지역 내 중·고등학교 동아리 청소년들이 참여해 주제에 맞는 부스를 운영했다. 이번 행사는 인천광역시 무형문화재 ‘부평두레놀이’ 공연을 시작으로, 한지 무드등 만들기, 매듭팔찌와 노리개 만들기, 레진을 활용한 액세서리 만들기, 역사영화관 등 11개의 다양한 체험부스와 역사퀴즈, 역사와 전통으로 ..

인천 부평구, 2023년 청소년 갈등 해결 워크숍 실시

인천 부평구, 2023년 청소년 갈등 해결 워크숍 실시

Sep 11, 2023 | Q기자

 

부평구(구청장 차준택)는 지난 2일과 9일 이틀에 걸쳐 한국조지메이슨대학교에서 제일고등학교 1·2학년 학생들과 함께 ‘2023년 청소년 갈등 해결 워크숍’을 진행했다. 구는 지난 2021년 한국조지메이슨대학교와 협약을 맺고 지역 내 청소년들의 갈등관리 역량 강화를 위해 3년째 청소년 갈등 해결 워크숍을 진행하고 있다. 이번 워크숍은 2학기 새로 임기가 시작된 제일고등학교 학생회 소속 청소년 22명을 대상으로, 갈등을 마주하는 훈련과 갈등 분석 및 해결 기술에 대한 탐구 기회를 제..

인천 연수구청소년수련관, 인천가톨릭대 학생 상담센터와 업무협약

인천 연수구청소년수련관, 인천가톨릭대 학생 상담센터와 업무협약

Sep 11, 2023 | Q기자

 

연수구(구청장 이재호)에서 위탁운영 중인 연수구청소년수련관(관장 홍현웅)은 지난 5일 연수구 내 청소년 문제예방과 건강한 성장지원 및 상호 간의 교류협력을 위해 인천가톨릭대학교 학생 상담센터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두 기관은 이번 협약을 통해 ▲청소년 심리, 진로, 문화, 교류 프로그램 및 사업에 대한 상호 연계 ▲청소년 교육, 활동 지원을 위한 공동연구 및 지식교류 사업개발과 운영 등 다방면으로 협업할 것을 약속했다. 특히, 연수구청소년수련관은 청소년들을 위한 새로운 프..

강화군청소년수련관,  한국글로벌셰프고등학교와 업무협약(MOU) 체결

강화군청소년수련관, 한국글로벌셰프고등학교와 업무협약(MOU) 체결

Sep 08, 2023 | Q기자

 

강화군청소년수련관은 지난 6일 한국글로벌셰프고등학교와 상호간의 네트워크 형성과 청소년들의 교류 활동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은 강화군 청소년의 요리 활동을 통해 진로 및 미래 계획에 대한 설계를 지원하고, 더불어 지역 청소년들의 교류와 네트워크 확장을 통해 상호 간 협력 관계를 공고히 하기 위해 진행했다. 청소년수련관 관계자는 “지역사회 내 네트워크 형성을 통하여 청소년들의 요리 관련 진로활동을 개발하겠다.”며, “청소년들이 더 나은 미래를 향해 걸어갈 ..

인천 부평구 청소년수련관, 2023 교육문화 가을학기 회원 모집

인천 부평구 청소년수련관, 2023 교육문화 가을학기 회원 모집

Sep 07, 2023 | Q기자

 

부평구(구청장 차준택) 청소년수련관이 오는 12일부터 21일까지 지역 내 청소년과 지역주민을 위한 교육문화 가을학기 강좌 회원을 모집한다. 이번 가을학기는 10월부터 12월까지 3개월간 운영되며, ‘평생교육강좌’로는 한국사자격증 대비반 등 12개 강좌가, ‘생활체육강좌’로는 토요 배드민턴 등 9개 강좌가 운영된다. 특히 이번 학기부터는 신규 강좌로 ▲평일 방송댄스 ▲코딩 취미반 ▲ 팝아트/페인팅 3개 강좌가 추가됐다. 신청 접수는 회원 자격에 따라 일정이 상이하며, 여름학기 강좌..

인천 부평구 학교 밖 청소년지원센터, 2023년 2회 검정고시 18명 합격

인천 부평구 학교 밖 청소년지원센터, 2023년 2회 검정고시 18명 합격

Sep 07, 2023 | Q기자

 

부평구(구청장 차준택) 학교 밖 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은 검정고시 학습지원을 받은 청소년 18명이 고졸 검정고시 합격의 쾌거를 거뒀다고 밝혔다. 앞서 부평구 꿈드림은 지난 8월에 열린 검정고시를 앞두고 청소년 20명에 대한 검정고시 준비를 지원한 바 있다. 합격한 18명은 학력 취득을 통해 상급학교 진학, 취업 등 사회진입의 초석을 마련하고 각자의 진로를 위한 준비에 나서게 됐다. 합격을 거둔 한 청소년은 “드디어 검정고시 합격을 이뤄 부모님께도 기쁜 소식을 전하게 됐다”며 “많은..

인천 계양구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2023년 검정고시 97.6% 합격률 달성

인천 계양구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2023년 검정고시 97.6% 합격률 달성

Sep 05, 2023 | Q기자

 

인천시 계양구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센터장 한태경)는 2023년 검정고시에 총 42명이 응시해 41명이 합격해 최종 97.6%의 합격률을 달성했다고 밝혔다. 올해 시행된 제1회 검정고시에는 총 20명이 응시해 19명이 합격했으며, 제2회 검정고시에는 22명이 응시해 전원이 합격했다. 앞서 계양구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에서는 사례관리를 진행하고 있는 청소년과 교육청, 경찰청, 보호관찰소 등 유관기관에 연계된 청소년을 대상으로 검정고시 지원 홍보 활동을 활발히 펼쳐 응시 대상자를 발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