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

인천

인천 부평구 청소년수련관, 겨울나눔 김장 봉사활동 진행

인천 부평구 청소년수련관, 겨울나눔 김장 봉사활동 진행

Nov 21, 2023 | Q기자

 

부평구(구청장 차준택) 청소년수련관은 지난 18일 부평문화의거리에서 겨울 나눔 김장봉사활동을 진행했다. 부평구 청소년수련관은 매년 11월 23일 개관기념일을 맞아 나눔을 위한 봉사활동을 진행하고 있으며, 올해는 부평문화의거리에서 규모를 확대해 개최했다. 이날 봉사활동에는 부평 상권르네상스센터와 부평종합시장 여성상인회의 협조를 받아 부평구 내 11세 이상 청소년과 가족 봉사자 10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김장김치를 120여 상자를 담갔다. 아울러 김장봉사 이후에는 부평문화의거리 일..

강화군 강화청소년수련관,  탄소중립 실천을 위한‘모아모아 챌린지’성료

강화군 강화청소년수련관, 탄소중립 실천을 위한‘모아모아 챌린지’성료

Nov 16, 2023 | Q기자

 

강화군시설관리공단(이사장 송왕근)에서 운영하는 청소년수련관이 지난 11일, ‘일상생활 속 탄소중립 실천을 위한 모아모아 챌린지 캠페인’을 성황리에 마쳤다. 이번 행사는 강화군 청소년들의 의견을 반영해 기획된 캠페인으로, 일상생활 속에서 실천할 수 있는 탄소중립 실천 문화 인식 확산을 목적으로 진행됐다. 폐건전지 또는 페트병 병뚜껑을 5개 가져오면 학용품으로 교환해 주는 방식으로, 수거된 폐건전지는 새건건지로 교환해 지역사회 내 취약계층에게 나눠줄 예정이며, 병뚜껑은 202..

강화군, 올해 두 번째 ‘강화 청소년 포럼’ 개최

강화군, 올해 두 번째 ‘강화 청소년 포럼’ 개최

Nov 15, 2023 | Q기자

 

강화군(군수 유천호)이 지난 13일, 강화군 청소년 상담복지센터에서 청소년들의 삶의 질 향상과 성장지원을 위한 ‘2023 강화 청소년 포럼’을 개최했다. 지난 5월 10일에 이어 올해 두 번째로 열린 이번 포럼은 강화군 청소년 상담복지센터가 주관하고 강화교육지원청의 협력으로 진행됐다. 포럼에는 초·중·고 학생, 지도교사, 교육청 관계자, 청소년기관실무자, 학부모 등 120여 명이 참석했고, 여가생활에 대한 설문을 통해 발견된 아젠다를 청소년들이 새로운 관점과 구체적인 아이..

인천 부평구 청소년수련관, 교육문화 청소년 겨울특강 회원 모집

인천 부평구 청소년수련관, 교육문화 청소년 겨울특강 회원 모집

Nov 15, 2023 | Q기자

 

부평구(구청장 차준택) 청소년수련관이 오는 15일부터 18일까지 지역 내 청소년을 위한 교육문화 청소년 겨울특강 강좌 회원을 모집한다. 이번 특강은 오는 12월에 정규강좌 외의 새로운 분야의 프로그램으로 미니어처, 베이킹, 배구 3개의 특별 강좌가 운영된다. 모든 강좌는 접수 시 기존 회원과 신규 회원 자격에 상관없이 접수한다. 박건호 부평구 청소년수련관 관장은 “청소년들이 올겨울을 수련관에서 다양한 배움과 건강한 여가생활을 경험하며 보내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프로그램 참여를 ..

인천 연수구청소년수련관, ‘생존의 법칙-실습편’ 성황리 마무리

인천 연수구청소년수련관, ‘생존의 법칙-실습편’ 성황리 마무리

Nov 15, 2023 | Q기자

 

연수구청소년수련관(관장 홍현웅)은 지난 10월 28일부터 11월 6일까지 생존 프로그램 ‘생존의 법칙-실습편’을 성황리에 마무리했다. ‘생존의 법칙-실습편’은 재난 상황 시 스스로를 지킬 수 있는 위기 대처능력, 안전의식 함양 및 또래 관계 증진을 목적으로 하는 프로그램이다. 전문가와 함께 생존에 필요한 다양한 밧줄 스킬을 사전교육으로 배웠으며, 수련관 및 봉재산 등 지역환경을 활용한 오리엔티어링 및 10개의 생존 부스 활동을 진행했다. 또한, 수련관에서는 불 피우기,..

인천시, 인천e몰에 여성 청소년 생리용품 전용관 개설

인천시, 인천e몰에 여성 청소년 생리용품 전용관 개설

Nov 14, 2023 | Q기자

 

인천광역시는 11월 16일부터 인천이(e)몰 내 ‘여성 청소년 생리용품 전용관’을 개설한다고 밝혔다. 인천시가 지원하는 여성청소년 생리용품 구입비는 그동안 편의점 등에서만 사용할 수 있었지만, 이제는 ‘인천이(e)몰 전용관’과 ‘인천직구 전용관’에서 사용할 수 있게 됐다. - 인천e몰 : 전국에서 생산된 제품 판매, 캐시백 지급 안됨(지원금 외 충전금으로 결제 시) - 인천직구 : 인천에서 생산된 제품만 판매, 캐시백 지급(지원금 외 충전금으로 결제 시) 인천시는 여성 청소년들..

강화군청소년수련관, ‘청소년 다와락(樂) 축제’ 개최

강화군청소년수련관, ‘청소년 다와락(樂) 축제’ 개최

Nov 07, 2023 | Q기자

 

강화군시설관리공단(이사장 송왕근)은 청소년수련관에서 오는 11일 청소년이 주도하는 일상생활 속 탄소중립 실천이라는 주제로 ‘청소년 다와락(樂) 축제’를 개최한다고 7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청소년의 건전한 놀이문화 제공 및 청소년들이 앞으로 맞이할 미래시대의 환경에 대한 자원순환 인식 개선과 일상생활 속에서 탄소중립을 실천할 수 있도록 마련했다. 주요 행사 내용은 ▲환경체험부스존 ▲전시존 ▲청소년 동아리 및 평생교육 발표회 등으로 특색 있게 구성되어 있다. 행사는 오후 1..

인천 동구 구립소년소녀합창단, 제4회 정기연주회 성료

인천 동구 구립소년소녀합창단, 제4회 정기연주회 성료

Nov 07, 2023 | Q기자

 

인천 동구(구청장 김찬진) 구립소년소녀합창단은 지난 4일 동구문화체육센터 공연장에서 제4회 정기연주회를 성황리 개최했다고 밝혔다. 공연장에는 김찬진 구청장, 유옥분 동구의회 의장, 허종식 동·미추홀갑 국회의원 등 내빈들과 관람객 150여명이 참석하여 자리를 빛냈다. 합창단은 올해 창단 8주년을 맞아 ‘새로운 시작’이라는 주제로 관객들에게 아름다운 하모니의 노래를 선보였다. 공연은 총 4부로 구성됐다. 1부는 합창단의 창작곡 봄시작, 시간은 청개구리, 단풍, 사계절이 울려 퍼져..

인천 미추홀구 청소년상담복지센터, 찾아가는 거리 상담 진행해

인천 미추홀구 청소년상담복지센터, 찾아가는 거리 상담 진행해

Nov 07, 2023 | Q기자

 

인천 미추홀구청소년상담복지센터(센터장 최문주)는 지난 4일 청소년어울림마당 참여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거리 상담을 진행했다. 이번 거리 상담은 청소년들이 지친 마음과 걱정거리를 대신 맡아주는 ‘걱정 인형 만들기’를 통해 정서적 안정감을 찾을 수 있도록 준비했다. 걱정 인형 만들기에 참여한 한 청소년은 “오늘 만든 걱정 인형이 내 걱정을 맡아준다는 생각만으로도 안심이 된다.”라면서, “힘들 때 누군가에게 얘기할 수 있는 것만으로도 위로가 된다는 것을 알았다.”라고 말..

인천 계양구립소년소녀합창단 정기공연 ‘마음의 노래’ 성료

인천 계양구립소년소녀합창단 정기공연 ‘마음의 노래’ 성료

Nov 06, 2023 | Q기자

 

인천광역시 계양구(윤환 구청장)는 지난 4일 계양문화회관에서 제6회 계양구립소년소녀합창단의 정기공연 ‘마음의 노래’를 성공적으로 마쳤다. 계양구립소년소녀합창단은 2013년에 창단한 이래 지역에서 다양한 행사를 통해 문화사절단으로서의 역할을 다하고 있으며, 인천합창대축제, 인천시립합창단 정기연주회 등에 초청되는 등 대·내외적으로 그 기량을 인정받아왔다. 오랜 준비 기간을 거친 이번 공연은 노르웨이의 민요 ‘귀여운 꼬마’와 우리의 전래 민요 ‘여우야 여우야 뭐하니’를 섞어 만..

인천 부평구청소년수련관, 청소년수련활동 인증 프로그램  참가자 모집

인천 부평구청소년수련관, 청소년수련활동 인증 프로그램 참가자 모집

Nov 02, 2023 | Q기자

 

부평구(구청장 차준택) 청소년수련관에서 직업의 의미와 직업가치를 알아보는 청소년수련활동 인증 프로그램 의 참가자를 모집한다. 청소년수련활동인증제란 청소년이 안전하고 유익한 청소년활동에 참여할 수 있도록 일정 기준에 따라 심사하여 프로그램을 인증하는 국가인증제도이다. 인증 승인된 프로그램에는 고유의 인증번호가 부여된다. 은 직업가치 탐색 카드를 활용해 청소년들의 흥미를 유발하여 직업 개념과 가치의 이해를 돕고, 미래 나의 직업을 어떻게 선택할 것인가 등 나만의 직업가치를 찾는 내용..

인천 동구 구립소년소녀합창단, 제4회 정기연주회 개최

인천 동구 구립소년소녀합창단, 제4회 정기연주회 개최

Nov 01, 2023 | Q기자

 

인천 동구(구청장 김찬진) 구립소년소녀합창단은 오는 4일 오후 5시 동구문화체육센터 공연장에서 제4회 정기연주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합창단은 올해 창단 8주년을 맞아 ‘새로운 시작’이라는 주제로 아름다운 하모니의 노래를 선보일 예정이다. 공연은 총 4부로 구성됐다. 1부와 2부, 4부는 합창단의 공연이다. 3부는 ‘김진택 트리오’가 특별 출연하는 찬조 공연이 예정돼 있다. 클래식기타와 더블베이스 등의 연주는 깊어지는 가을에 어울리는 서정적인 재즈 공연이 될 것으로 기대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