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

인천

인천시  가족돌봄청소년·청년  돌봄필요 청·중장년 돌본다

인천시 가족돌봄청소년·청년 돌봄필요 청·중장년 돌본다

Mar 05, 2024 | Q기자

 

인천시가 노인, 아동, 장애인 중심의 돌봄서비스를 가족돌봄청(소)년과 돌봄필요 청·중년까지 확대한다. 인천광역시는 지난해 연수구와 부평구에서만 시범사업으로 실시했던일상돌봄서비스를 이달 중 옹진군을 제외한 9개 군·구로 확대해 순차적으로 실시한다고 밝혔다. 특히 40~64세까지 중장년에게 제공되던 일상돌봄서비스를 돌봄 사각지대였던 19세 이상 청년까지 확대하고, 가족돌봄청년 또한 기존 13~34세에서 9~39세의 청소년 및 청년으로 확대한다. 일상돌봄 서비스는 질병, 정신질환 ..

인천 부평구청소년수련관, 영상미디어센터 3월 특강 참가자 모집

인천 부평구청소년수련관, 영상미디어센터 3월 특강 참가자 모집

Mar 05, 2024 | Q기자

 

부평구(구청장 차준택) 청소년수련관은 영상미디어센터 3월 특강 ‘목소리로 연기하는 배우, 성우’를 개최한다. 이번 특강은 미디어 분야 직업 중 하나인 ‘성우’라는 직업에 대해서 알아보고, 발성 연습 등 성우로서 필요한 역량을 강화해 보는 과정으로 구성돼 있다. 부평구 내 10~13세 청소년 20명을 대상으로, 오는 23일 오후 3시30분부터 5시30분까지 수련관 다목적실에서 진행한다. 참가비는 1인 5,000원이다. 박건호 관장은 “이번 영상미디어센터 특강을 통해 청소년들이 성우..

인천 연수구청소년수련관, 2024 YGLP 통합 워크숍 성료

인천 연수구청소년수련관, 2024 YGLP 통합 워크숍 성료

Mar 05, 2024 | Q기자

 

연수구청소년수련관(관장 홍현웅)은 지난 18일 2024 YGLP(Youth Global Leadership Program) 통합 워크숍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 YGLP(Youth Global Leadership Program)은 청소년 글로벌 리더십 프로그램으로 연수구의 미래인재 양성과 사회 환원을 위한 ‘사회성과보상사업(SIB, Social Impact Bond)’을 기반하고 있다. YGLP는 종합적 역량을 갖춘 글로벌 리더 양성을 목표로 하고 있으며 이에 필요한 자질..

인천 동구, 시설 간 청소년 활동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 체결

인천 동구, 시설 간 청소년 활동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 체결

Mar 01, 2024 | Q기자

 

인천 동구(구청장 김찬진)가 위탁 운영 중인 청소년특성화 공간 ‘청본창작소’와 ‘청소년상담복지·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는 지난 23일 청소년활동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였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두 기관이 ▲청소년 관련 교류·협력사업 개발 및 공동 이행 ▲청소년 연계사업을 위한 상호협력 ▲청소년시설 네트워크 구축 및 자문활동 ▲청소년활동프로그램 개발과 운영에 협력한다는 것이 주된 내용이다. 윤항숙 동구청본창작소장은 "이번 협약으로 두 기관이 함께 발전과 화합..

인천 부평구청소년수련관, 청년 자립을 위한 2024년 청년정책 특강 진행

인천 부평구청소년수련관, 청년 자립을 위한 2024년 청년정책 특강 진행

Mar 01, 2024 | Q기자

 

부평구(구청장 차준택) 청소년수련관은 청년들의 자립을 지원하기 위한 ‘아는 만큼 보이는 청년정책’ 특강을 문화공간 시소에서 오는 15일에 진행한다. 이번 ‘아는 만큼 보이는 청년정책 특강’에서는 청년들에게 꼭 필요한 ▲청년금융정책(생활비지원, 청년도약계좌 등) ▲청년취업정책(국민취업제도, 내일배움카드 등)에 대한 강의가 진행된다. 또 기타 청년정책 정보를 받을 수 있는 다양한 플랫폼 공유도 함께 이뤄질 예정이다. 부평구에 거주하는 20~24세 청년이라면 누구나 참여 신청이 가능하..

인천 부평구청소년성문화센터, 2024 겨울방학특강‘검은 양을 찾아라’진행

인천 부평구청소년성문화센터, 2024 겨울방학특강‘검은 양을 찾아라’진행

Feb 29, 2024 | Q기자

 

부평구(구청장 차준택) 청소년성문화센터는 지난 21일부터 23일까지 성문화센터에서 겨울방학특강 성교육 방탈출·추리프로그램 ‘검은 양을 찾아라’를 진행했다. 이번 특강에는 초등학생 3~6학년 학생 53명이 참여했다. 참여자들은 방탈출 게임 형식의 미션 수행 활동을 통해 경계존중, 사춘기의 이해, 디지털 성범죄 예방, 성평등의 의미를 자연스럽게 알아가는 시간을 가졌다. 방탈출 이후에는 추가 미션으로 검은 양의 물건을 통해 성별, 직업, 나이 등을 추론하는 활동을 진행했다. 검은 양의..

인천 동구,‘청소년 교육바우처’지급 개시

인천 동구,‘청소년 교육바우처’지급 개시

Feb 24, 2024 | Q기자

 

인천 동구(구청장 김찬진)는 청소년 교육바우처를 2월 26일부터 교부한다고 밝혔다. 청소년 교육바우처 사업은 지난해 8월 인천 최초로 시행된 교육정책 사업이다. 지역 내 청소년들에게 교육활동 및 진로개발 비용으로 사용할 수 있는 청소년 교육바우처 전용 동구사랑상품권을 지급한다. 동구에 1년 이상 거주한 13~18세 청소년이면 누구나 별도의 신청 절차 없이 각 주소지 동 행정복지센터에 방문하여 수령하면 된다. 바우처를 수령한 청소년은 교육바우처 가맹점으로 지정된 서점, ..

강화군, 여성 청소년 생리용품 바우처 지원을 아시나요?

강화군, 여성 청소년 생리용품 바우처 지원을 아시나요?

Feb 23, 2024 | Q기자

 

강화군(군수 유천호)이 저소득층 여성 청소년의 건강한 성장을 위해 여성 청소년 생리용품 바우처 지원을 추진한다. 지원 대상은 만 9세부터 24세 여성 청소년 중 국민기초생활보장급여(생계, 의료, 주거, 교육) 수급자, 차상위계층, 한부모가족이다. 자격 변동이 없으면 24세까지 월 1만 3천 원의 바우처로 지원되며 신청은 연중 가능하다. 여성 청소년 생리용품 바우처 지원사업은 고물가로 인한 생리용품 가격 상승으로 일부 여성 청소년이 몸에 해로운 대체용품을 사용하는 등 사회적..

인천 부평구 청소년수련관, 3월 청소년 프로그램 운영

인천 부평구 청소년수련관, 3월 청소년 프로그램 운영

Feb 22, 2024 | Q기자

 

부평구(구청장 차준택) 청소년수련관이 오는 3월 청년정책특강 등 다양한 청소년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먼저 2024년 ‘청년정책과 금융정책’에 대한 특강이 다음 달 15일에 열린다. 대상은 만20~24세 후기 청소년으로, 지역 내 위치한 문화공간 시소에서 진행된다. 또한 영상미디어센터에서는 3.1절을 기념하여 다음 달 2일 독립과 관련한 영화를 상영한다. 이와 함께 다음 달 24일에는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미디어 분야 직업 특강을 운영한다. 현직에서 활발히 활동하고 있는 전문 성우가..

인천 미추홀구 청소년들이 펼치는 선한 영향력으로 따뜻한 새해 시작

인천 미추홀구 청소년들이 펼치는 선한 영향력으로 따뜻한 새해 시작

Feb 20, 2024 | Q기자

 

인천 미추홀구 진로교육지원센터(구청장 이영훈) 소속 ‘청소년모의창업동아리 나슬(이하 나슬)’은 지난 17일 문학동 소재 미혼모 자립지원시설인 ‘스텔라의 집’을 찾아 지난 3년간의 판매 수익금 40만 원을 전달했다. 이번 수익금은 오랜 시간 코로나 상황이 이어졌음에도 동아리원들이 바쁜 학업과 병행하며 다양한 디자인 상품을 기획 판매해 차곡차곡 쌓아온 것이다. 나슬은 2016년부터 우리 주변의 미혼부모에 대한 인식개선 캠페인과 디자인 상품 개발 및 판매에 주력하는 사회적경제 ..

강화군 교동면 바르게살기위원회, 한부모가정 청소년 지원

강화군 교동면 바르게살기위원회, 한부모가정 청소년 지원

Feb 07, 2024 | Q기자

 

강화군 교동면 바르게살기위원회(회장 황순화)에서 설 명절을 맞아 생활이 어려운 한부모가정 2가구에 30만 원씩을 전달했다. 평소 해안 쓰레기 청소와 꽃 심기 등을 통해 조성한 기금을 교동면 내 어려운 이웃을 위해 사용하기로 뜻을 모은 것이다. 이번 기탁을 통해 청소년들이 생활의 어려움에서 오는 결핍감을 해소하고, 한부모에게는 자녀 부양에 책임을 다하는 모습을 격려할 수 있었다. 황순화 위원장은 “자라나는 청소년들에게 힘을 주는 것이 설 명절에 할 수 있는 가장 뜻깊은 ..

인천 동구, 동구 청소년 교육 및 평생교육 바우처 가맹점 모집

인천 동구, 동구 청소년 교육 및 평생교육 바우처 가맹점 모집

Jan 20, 2024 | Q기자

 

인천 동구(구청장 김찬진)는 ‘2024년 청소년 교육 및 평생교육 바우처 지원사업’에 참여할 가맹점을 모집한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사업은 관내 13~18세 청소년의 교육활동과 진로 개발을 돕고 19세 이상 성인의 평생교육 강좌 수강을 지원하기 위하여 마련됐다. 청소년 교육 바우처 가맹점은 동구사랑상품권 가맹점으로 등록 가능한 청소년의 교육활동(서점 및 책대여점, 문구점, 독서실, 스터디카페, 안경점) 및 진로 개발(예체능학원, 청소년시설, 공방, 체육시설) 관련 업체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