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

인천

인천 계양구자원봉사센터, ‘2023 하계 청소년자원봉사 학교’ 실시

인천 계양구자원봉사센터, ‘2023 하계 청소년자원봉사 학교’ 실시

Aug 16, 2023 | Q기자

 

인천광역시 계양구자원봉사센터는 중‧고등학생 청소년 자원봉사자를 대상으로 7월 24일부터 8월 11일까지 총 8회에 걸쳐 ‘2023 하계 청소년자원봉사학교’를 운영했다. 이번 ‘청소년자원봉사학교’는 청소년에게 자원봉사의 의미와 가치에 대한 이해를 돕고 자원순환 환경교육을 지원하고자 마련됐다. 특히, 자원봉사센터 양성 단체인 교육봉사강사단(회장 강정숙)과 버리스타봉사단(회장 양영희)과의 협업을 통해 청소년의 눈높이에 맞춘 교육과 다양한 활동 프로그램으로 운영됐다. ..

인천 계양구중독관리통합지원센터, 청소년 중독예방 홍보대사 양성과 유해환경 모니터링 실시

인천 계양구중독관리통합지원센터, 청소년 중독예방 홍보대사 양성과 유해환경 모니터링 실시

Aug 14, 2023 | Q기자

 

인천광역시 계양구 중독관리통합지원센터(센터장 이계성)는 지난 8월 9일과 10일, 이틀간 관내 청소년을 대상으로 중독예방 홍보대사 양성과 유해환경 모니터링 활동 프로그램을 실시했다. 중독관리통합지원센터는 청소년들에게 주류를 비롯한 다양한 중독문제에 대한 경각심을 갖게 하고, 올바른 지식을 익혀 행복한 성인이 될 수 있도록 이끌고자 이번 프로그램을 추진하고 있으며, 올해는 관내 유관기관인 계양경찰서와 연계해 진행됐다. 이번 청소년 예방 홍보대사 양성 과정에 참여한 청소년들은..

인천 동구, 청소년 바우처 및 평생교육 바우처 지원

인천 동구, 청소년 바우처 및 평생교육 바우처 지원

Aug 11, 2023 | Q기자

 

인천 동구(구청장 김찬진)가 청소년 및 성인들의 교육복지 증진을 위해 청소년 교육바우처와 평생교육 바우처를 지원한다. 청소년 교육바우처와 평생교육 바우처 지원은 민선 8기 공약사항 중 하나로 인천지역에서 동구가 처음 시행하는 사업이다. 구는 지역 내 13~18세 청소년의 진로 체험과 교육활동을 지원하고 청년층의 직무역량 증진과 중장년층의 자기계발, 재취업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한 청소년 및 평생교육 바우처 사업이다. 청소년 교육바우처는 동구에 1년 이상 거주한 13~18..

인천 부평구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  검정고시 응시 학교밖 청소년 26명 응원

인천 부평구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 검정고시 응시 학교밖 청소년 26명 응원

Aug 11, 2023 | Q기자

 

부평구(구청장 차준택)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이하 ‘부평구 꿈드림’)는 지난 10일 인화여자중학교, 부원중학교 등 4곳의 시험장을 찾아 학교 밖 청소년들의 합격을 응원하고 점심 도시락을 지원했다. 이번 검정고시 응시자는 중졸 검정고시 3명, 고졸 검정고시 23명 등 총 26명이다. 이들은 학력 취득을 통해 상급학교로 진학하거나 각자의 미래를 위해 검정고시에 응시하게 되었다. 부평구 꿈드림은 대학(원)생으로 구성된 학습 멘토단의 1:1 학습 멘토링과 검정고시 대비반을 운영하며, 인터넷..

인천 부평구 자원봉사센터, 청소년 방학 프로그램‘중국 문화 체험’진행

인천 부평구 자원봉사센터, 청소년 방학 프로그램‘중국 문화 체험’진행

Aug 10, 2023 | Q기자

 

부평구(구청장 차준택) 자원봉사센터는 지난 9일 어울림센터 강당에서 청소년 방학 프로그램 ‘중국 문화 체험’을 진행했다. 이번 교육은 청소년들이 다른 나라의 문화를 이해하고 국제 자원봉사 활동에도 관심을 갖는 계기를 만들고자 기획됐다. 이날 교육에는 청소년 21명이 참석한 가운데 중국 문화에 대한 이해 교육과 중국의 전통음식 중 하나인 눈꽃 월병 만들기 체험이 진행됐다. 이병철 부평구 자원봉사센터 소장은 “이번 중국 문화 체험을 통해 청소년들이 다른 나라의 문화를 이해하고 자원봉..

인천 계양구청소년수련관, 청소년동아리축제 ‘YOUTH FESTIVAL’ 성료

인천 계양구청소년수련관, 청소년동아리축제 ‘YOUTH FESTIVAL’ 성료

Aug 10, 2023 | Q기자

 

인천광역시계양구시설관리공단(이사장 박광순)이 운영하는 계양구청소년수련관이 지난 5일 청소년동아리축제 『YOUTH FESTIVAL』을 성황리에 마무리했다. 청소년동아리축제『YOUTH FESTIVAL』은 댄스, 밴드, 치어리딩, 힙합 등 다양한 분야의 청소년 동아리가 지난 상반기 활동을 지역주민에게 뽐내는 계양구청소년수련관의 대표 축제이다. 이번 축제에는 계양구청소년수련관 소속 청소년 동아리뿐만 아니라 관내 청소년 시설인 계양청소년문화의집(밴드)와 인천지역의 연희청소년센터(댄..

인천 동구, 청소년 교육바우처 시행 위한 가맹점 사전점검

인천 동구, 청소년 교육바우처 시행 위한 가맹점 사전점검

Aug 09, 2023 | Q기자

 

인천 동구(구청장 김찬진)가 청소년 교육바우처 시행을 앞두고 가맹점에 대한 사전점검을 실시하고 있다. 동구는 오는 14일부터 청소년 교육바우처를 지급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에 따라 동구사랑상품권 가맹점 업체를 대상으로 현판 부착 여부와 가맹점 준수사항 숙지 등 사전점검을 실시하고 있다. 인천지역에서 처음 시행하는 청소년 교육바우처는 13~18세 청소년에게 교육활동 및 진로개발 비용으로 1인당 연간 10만원의 청소년 교육바우처 전용 동구사랑상품권을 지급하는 민선 8기 ..

인천 부평구, 2023년 청소년참여위원회 워크숍 개최

인천 부평구, 2023년 청소년참여위원회 워크숍 개최

Aug 07, 2023 | Q기자

 

부평구(구청장 차준택) 청소년참여위원회가 지난 3일 서울 종로구 일원(청와대 등)에서 워크숍을 개최했다. 이번 워크숍은 방학 기간을 맞아 청소년참여위원회 위원들의 그동안 활동을 격려하고 친목을 도모하고자 계획됐다. 이날 워크숍에서 청소년참여위원회 위원 10명은 북촌한옥마을에서 점심을 먹은 뒤, 향후 활동 계획에 대해 논의했다. 이 자리에서 청소년참여위원회 위원들은 내년 개관 예정인 (가칭)부평구 청소년복합문화센터와 관련해 청소년의 입장에서 시설 명칭 및 운영 프로그램의 아이디어 ..

인천 부평구 청소년수련관, ‘줍KING’ 우리동네 플로깅 참가자 모집

인천 부평구 청소년수련관, ‘줍KING’ 우리동네 플로깅 참가자 모집

Aug 04, 2023 | Q기자

 

부평구(구청장 차준택) 청소년수련관이 오는 10일까지 ‘줍KING- 연합활동:우리동네 플로깅’에 참여할 청소년 참가자를 모집한다. 줍깅이란 ‘쓰레기 줍기’와 ‘조깅’의 합성어로 걷거나 조깅하면서 쓰레기를 줍는 친환경 캠페인을 의미한다. 이번 줍깅 캠페인은 8월 15일 광복절에 부평구 내 정화 활동이 필요한 곳을 찾아가 실시할 예정이며, 기상 상황에 따라 일정이 변경될 수 있다. 모집 대상은 부평구에 거주하는 청소년과 가족이다. 활동비는 무료이며, 참가자에게 봉사 시간 2시간을 부..

인천 부평구 자원봉사센터, 청소년 방학 프로그램 ‘전래놀이 체험’ 진행

인천 부평구 자원봉사센터, 청소년 방학 프로그램 ‘전래놀이 체험’ 진행

Aug 01, 2023 | Q기자

 

부평구(구청장 차준택) 자원봉사센터는 지난달 31일 어울림센터 강당에서 청소년 방학 프로그램 전래놀이 체험을 진행했다. 이번 전래놀이 체험은 청소년들이 소통·존중·배려의 가치를 배우고 공동체 역량을 내면화하는 것을 목표로 기획됐다. 이날 전래놀이 체험에는 청소년(중·고등학생) 30명이 참석한 가운데 눈치게임, 혼자왔습니다, 비빔밥, 가위바위보 축구 등 몸을 직접 움직이는 공동체 게임으로 진행됐다. 이병철 부평구 자원봉사센터 소장은 “이번 전래놀이 체험을 통해 청소년들이 공동체 이..

강화군 자원봉사센터, 청소년들의 의미있는 화분나눔

강화군 자원봉사센터, 청소년들의 의미있는 화분나눔

Jul 26, 2023 | Q기자

 

강화군 자원봉사센터는 지난 24일, 청소년 자원봉사학교 프로그램으로 관내 청소년 학생 15명이 화분 제작 및 나눔 활동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활동은 청소년들이 탄소중립 실천 방안을 지역사회에 알리기 위해 폐자재를 이용해 화분을 직접 만들어 평소 쓰레기가 많이 모이는 공간 등에 배치했다. 활동에 참여한 청소년들은 “폐자재를 활용하여 화분을 만들 수 있다는 게 신선했고 우리가 만든 화분이 환경오염을 감소시키고 주변 환경을 개선하는 계기가 됐으면 좋겠다”라고 소감을 남겼다..

강화군 청소년상담복지센터,  위기청소년 심리적·경제적 물품 지원

강화군 청소년상담복지센터, 위기청소년 심리적·경제적 물품 지원

Jul 26, 2023 | Q기자

 

강화군(군수 유천호)은 위기청소년 지원 사업의 일환으로 관내 학교 및 청소년 기관 12개소에 심리지원 키트 140개를 지원했다고 밝혔다. 심리지원 키트에는 심리 안정화 물품(뽀글이 네임텍, 내 편 카드), 계절 생활용품(아이스 겔 밴드, 부채), 식료품(컵밥, 컵라면, 미트볼, 젤리 등 간식), 1388청소년전화 및 센터 홍보물(밴드, 리플릿)이 포함돼 있다. 강화군 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위기청소년을 조기 발견할 수 있는 1차 연계망인 학교 및 사회복지 기관과 협력하여 방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