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

하남시

덕풍청소년문화의집 국내 자매·협력도시 하남시-공주시 청소년 교류사업

덕풍청소년문화의집 국내 자매·협력도시 하남시-공주시 청소년 교류사업

Jun 07, 2022 | 편집부기자

 

하남시덕풍청소년문화의집(관장 김민정)은 지난 6월 2일(목) 하남시 자매·협력도시인 공주시를 방문하여 하남시 청소년들과 공주시 청소년들이 함께 역사문화체험 청소년 교류활동을 실시하였다. 금번 청소년 교류활동은 지난 2021년 1월 공주시청소년문화센터와의 업무협약을 체결한 후 코로나19로 인해 비대면으로 12월에 양 기관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소속 청소년을 대상으로 공주시 청소년들과 메타버스(metaverse) 플랫폼 이프랜드의 가상공간 세계에서 백제 역사를 주제로 한 청소년 교류..

하남시, 2022년 하계 시정참여 대학생 모집

하남시, 2022년 하계 시정참여 대학생 모집

Jun 02, 2022 | 편집부기자

 

하남시는 대학생들이 여름방학 기간 동안 하남시정에 참여해 행정경험을 쌓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2022년 하계 시정참여 대학생 40명을 모집한다.시정참여 대학생은 6일부터 12일까지 인터넷 접수로 모집한다. 전체 모집인원 40명 가운데 7명은 국민기초생활수급권자, 차상위계층, 한부모가족 자녀, 등록장애인(본인), 북한 이탈주민을 특별 선발한다.본인 또는 부모가 하남시에 주민등록을 둔 재학생이나 휴학생이 참여대상이며, 이전 2년간 시정참여 활동에 참여했거나 중도 포기한 학생은 제외된다..

하남시, 2022년 상반기 ‘꿈나누미’ 활동 추진

하남시, 2022년 상반기 ‘꿈나누미’ 활동 추진

May 23, 2022 | 편집부기자

 

하남시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이하‘꿈드림’)는 학교 밖 청소년들과 함께 방음벽 조류 충돌을 예방하는 ‘버드세이버 캠페인 활동’을 최근 종료했다고 밝혔다. ‘꿈나누미’봉사단 활동은 학교 밖 청소년에 대한 사회적 인식을 개선하고 지역사회에 나눔을 실천하고자 실시하고 있다.올해는 4월 18일부터 5월 중순까지 매주 월요일 하남시자원봉사센터와 협업해 학교밖 청소년들과 관계자 15명이 참여한 가운데 진행했다. 이들은 ‘버드세이버 캠페인 활동’을 통해 관내 주요 방음벽을 모니터링한 후 조류 ..

하남시, ‘제4회 자랑스러운 청소년상’ 수상자 선정

하남시, ‘제4회 자랑스러운 청소년상’ 수상자 선정

May 20, 2022 | 편집부기자

 

하남시는 19일 ‘하남시 청소년육성위원회’를 개최하고 ‘제4회 하남시 자랑스러운 청소년상’ 수상자 10명을 선정했다고 밝혔다.시는 지난 4월 관내 학교와 청소년 관련 기관·단체장 등으로부터 후보자를 추천받아 심의를 거친 결과 9개 부문 우수 청소년과 대상 1명 등 총 10명의 수상자를 선정했다.수상자는 ▲대상 김어진(고려대) ▲문화예술부문 신세령(신평초 4학년) ▲스포츠부문 김조은(하남중 3학년) ▲재능부문 이승용(남한고 1학년) ▲효행부문 신비(경영고 2학년) ▲자원봉사부문 ..

청소년 인터뷰어, 하남시의 "동물과 인간의 행복한 공존"을 위한 인터뷰

청소년 인터뷰어, 하남시의 "동물과 인간의 행복한 공존"을 위한 인터뷰

May 13, 2022 | 편집부기자

 

하남시청소년수련관(관장 조재영, 이하 수련관)은 2022년 하남의 가치[Values of Hanam: Pet-mily] 프로젝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해당 사업은 하남시 내 다양한 자원을 탐색하고 가치(Values)로서 발굴해 소개하는 사업으로 2020년 인물(Humans), 2021년 장소(Place)를 이어 세 번째 시리즈이다.금년도 진행되는 사업은 하남시의 증가하는 반려동물 가구 수 및 반려동물 관련 정책적 관심 등의 현황을 배경으로 “동물과 인간의 행복한 공존”이라는 주제..

2022 청소년교류사업 협력을 위한 영월군 자매도시 하남시 방문

2022 청소년교류사업 협력을 위한 영월군 자매도시 하남시 방문

May 13, 2022 | 편집부기자

 

하남시덕풍청소년문화의집(관장 김민정)은 지난 5월 11일(수) 하남시 자매도시인 영월군에서 영월군청 공무원들과 영월군청소년수련관 관계자들이 하남시를 방문하여 코로나19로 주춤했던 자매도시 간 청소년교류 활성화 방안을 논의하고 서로 상생 발전하는 방안을 모색하는 시간을 가졌다. 하남시와 영월군이 국내자매도시 자매결연을 체결(2019.11.20.)하면서 양 도시 간 실질적·정기적 교류와 인적·물적·문화·경제·행정 등 다양한 분야의 협력 사업을 진행하여 공동 발전을 도모하는 가운데 ..

하남시 꿈드림 개소 7주년, 새로운 도약과 성장 기대

하남시 꿈드림 개소 7주년, 새로운 도약과 성장 기대

May 13, 2022 | 편집부기자

 

하남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이하‘꿈드림’)가 개소 7주년을 맞아 질적서비스 변화 등 새로운 도약을 준비하고 있다고 13일 밝혔다.하남시 꿈드림은 지난 2015년 5월 18일 개소한 이후 상담·교육·복지 서비스 제공을 통해 학교 밖 청소년의 행복한 삶을 지원해 왔다. 그 결과 2021년 지원인원 201명 중 학업복귀 40명, 사회진입 5명, 자립역량 향상 44명 등 총 89명(44%)의 학교 밖 청소년이 성과를 달성하는 성과를 이뤘다. 꿈드림은 특히 올해 4월 1일 한국청소년재단..

하남시청소년수련관-미사강변고등학교, 창의적 인재 양성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하남시청소년수련관-미사강변고등학교, 창의적 인재 양성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Apr 08, 2022 | 편집부기자

 

하남시청소년수련관(관장 조재영, 이하 청소년수련관)은 지난 6일, 미사강변고등학교(교장 김만곤, 이하 미사강변고)와 상호 간 협력을 통하여 하남시 청소년의 건전한 성장과 창의적인 인재 양성을 목적으로 업무협약을 체결하였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학교 교육과정과 연계한 프로그램 지원 ▶창의적 인재 양성을 위한 미래·혁신교육 프로그램 지원 ▶프로그램 진행 시 홍보 협조 및 정보 제공 ▶ 교사 연수 등 기타 양 기관의 발전을 위한 다양한 분야의 협력사업을 약속했다. 김만곤 미..

하남시, ‘2022년 청년공동체 활동지원 사업’ 2개팀 선정

하남시, ‘2022년 청년공동체 활동지원 사업’ 2개팀 선정

Apr 05, 2022 | 편집부기자

 

하남시(시장 김상호)는 행정안전부 주관 ‘2022년 청년공동체 활동지원 사업’에 하남시 청년공동체 ‘락분(樂分, 즐거움을 나누다)’과 ‘청플(청년 플레이그라운드)’ 2팀이 선정됐다고 밝혔다.이번 공모사업은 행정안전부가 총괄하고 경기도와 하남시가 연계해 청년공동체를 발굴·육성하고 청년활동가를 양성하기 위해 지원하는 것이다. 전국 140개팀 중 하남시에서 2팀이 선정됐다. 이번 사업에 선정된 청년공동체는 각 800만원의 사업비를 지원받아 청년 일자리·주거·교육 등 지역 현안을 창의적..

2022 하남시청소년수련관 청소년자치기구 및 동아리 연합발대식  ‘시작하남’ 개최

2022 하남시청소년수련관 청소년자치기구 및 동아리 연합발대식 ‘시작하남’ 개최

Apr 04, 2022 | 편집부기자

 

하남시청소년수련관(관장 조재영)은 지난 2일 2022 청소년자치기구 및 동아리 연합발대식 ‘시작하남’을 청소년수련관 다목적홀과 유튜브 생중계를 통해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에 참여한 130여 명의 청소년은 모두 하남시청소년의회, 하남시청소년수련관 청소년운영위원회, 1924서포터즈, 청소년기획단, DFC하남, HYBS 등 6개의 자치기구 및 17개의 동아리에 소속되어있다. 이번 발대식을 통하여 1년 간의 활동 시작을 알렸으며, 자치기구 및 동아리 간의 결속력을 다졌다.발대식이..

“ ‘하남시 자랑스런 청소년’ 을 추천해 주세요 ”

“ ‘하남시 자랑스런 청소년’ 을 추천해 주세요 ”

Mar 31, 2022 | 편집부기자

 

하남시(시장 김상호)는 청소년의 건전한 육성과 올바른 청소년상 정립을 위해 4월 4일까지 ‘하남시 자랑스러운 청소년상’ 수상 후보자를 추천받는다고 밝혔다.하남시 자랑스러운 청소년상은 문화예술·스포츠·재능·효행·자원봉사·국제화·굳센생활·칭찬부분·참여 등 9개 부문에서 모집한다. 추천받은 후보자를 대상으로 위원회 심사를 거쳐 각 부문별로 1명씩 수상자를 선발하고, 이 가운데 1명을 청소년 대상 수상자로 선정한다. 특히 올해는 시상식을 지난 2월 제정된 조례에 따라 지정된 ‘하남시 청..

하남시 청소년 유관기관, ‘2022년 청소년사업 공유회’ 개최

하남시 청소년 유관기관, ‘2022년 청소년사업 공유회’ 개최

Mar 17, 2022 | 편집부기자

 

하남시청소년수련관(관장 조재영, 이하 청소년수련관)은 지난 15일 2022년 하남시 청소년 관련 기관 공동으로 사업공유회(이하 사업공유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사업공유회는 지난해 3월 하남시 청소년 관련 4개의 기관이 모여 상호협력과 청소년 사업 활성화를 위해 처음 개최되었으며, 이후 매월 기관장 정례회의를 통해 하남시의 청소년 정책과 사업에 대한 다양한 의견을 공유하고 협업해왔다.올해 사업공유회에 참여한 기관은 하남교육재단(이사장 김상호), 하남시 청소년상담복지센터(센터장 박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