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

하남시

하남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청소년 관련 기관 업무 협약 체결

하남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청소년 관련 기관 업무 협약 체결

Oct 04, 2022 | 기자

 

하남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센터장 박선영)는 청소년들의 정신건강과 심리적 성장을 지원하기 위해 하남시가족센터 등 5개 기관과 업무협약을 체결하였다. 하남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하남시가족센터·하남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하남시종합사회복지관·하남시미사강변종합사회복지관·감일종합사회복지관과 청소년에게 보다 심도 있는 상담과 다각적인 복지 지원을 위하여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4일 밝혔다. 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이번 협약을 통해 ▲가족단위 전문상담과 개입 지원 ▲학교 밖 청소년 대상 심층 상담..

심리상담.의사소통교육, ‘하남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이용 하세요

심리상담.의사소통교육, ‘하남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이용 하세요

Sep 27, 2022 | 기자

 

하남시(시장 이현재)는 하남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이하 상담복지센터)에서 청소년은 물론 부모를 대상으로 다양한 심리상담과 의사소통교육을 진행하고 있다며 적극적인 이용을 바란다고 27일 밝혔다. 상담복지센터에서는 청소년을 대상으로 개인상담외 심리검사·집단상담·전화상담·학교출장상담 등을 실시하고 있다. 또 반기별 부모교육 특강과 매월 2회 상설 부모교육을 운영해 청소년과 부모 사이의 의사소통을 돕는 전문 상담 서비스 등을 지원하고 있다. 지난 22일에는 상담복지센터에서 관내 청소..

하남시 청소년의회, 2023년도 청소년 주민참여예산제 심의·의결

하남시 청소년의회, 2023년도 청소년 주민참여예산제 심의·의결

Sep 20, 2022 | 기자

 

하남시(시장 이현재)는 17일 하남시청소년수련관 주관으로 하남시의회 본회의장에서 청소년의회 임시회를 열고 ‘2023년도 하남시 청소년 주민참여예산제 심의·의결’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올해로 3회차를 맞는 이날 임시회에는 15명의 청소년 의원들과 청년보좌관 3명을 비롯해 이현재 시장, 최종윤 국회의원, 강성삼 하남시의회 의장과 시의원, 김성미 경기도광주하남교육지원청 교육장 등 내빈들이 참석해 청소년의원 및 청소년·기관 제안 발표자를 격려했다. 하남시는 지난 7월부터 하남시 ..

하남시덕풍청소년문화의집, 캐릭터 ‘덕풍이’ 제작·발표

하남시덕풍청소년문화의집, 캐릭터 ‘덕풍이’ 제작·발표

Aug 19, 2022 | 편집부기자

 

하남시덕풍청소년문화의집(관장 정재우)이 기관의 대표 캐릭터를 제작하고 하남시 청소년들과 학교 및 유관기관을 대상으로 문화의집 이미지 제고 및 홍보에 활용할 계획이다. 덕풍청소년문화의집 캐릭터 ‘덕풍이(DuckPungyi)’는 문화의집 개관 15주년을 맞이하여 기관의 브랜드화 및 친근감 조성을 위하여 문화의집의 청소년지도사가 손수 기획하고 제작하였으며 지난 8월 16일 한국저작권위원회에 캐릭터 저작물로 등록되었다. 캐릭터 ‘덕풍이’의 이름은 오리를 의미하는 ‘덕(Duck)’과 ..

하남시 청소년 자매도시 교류활동 "이번엔 신안이다!"

하남시 청소년 자매도시 교류활동 "이번엔 신안이다!"

Aug 16, 2022 | 편집부기자

 

하남시청소년수련관(관장 조재영, 이하 수련관)은 하남시 청소년 대표 20명을 모집하여 8월 10일부터 2박3일 간 하남시의 자매도시인 전라남도 신안군에 청소년 교류활동을 다녀왔다.하남시와 자매도시인 신안군은 2019년 9월 자매결연을 체결하여 문화·경제·산업 등 전 분야에 걸쳐 상호 협력과 교류를 도모하기로 했다. 이에 자매결연을 더욱 돈독히 다지기 위하여 코로나19로 인한 사회적 거리두기에서 일상회복 단계로 전환됨에 따라 이번 청소년 교류 활동은 2박 3일 캠프 활동으로 진행되..

덕풍청소년문화의집 국내 자매도시 하남시-영월군 청소년 교류캠프

덕풍청소년문화의집 국내 자매도시 하남시-영월군 청소년 교류캠프

Aug 04, 2022 | 편집부기자

 

하남시덕풍청소년문화의집(관장 정재우)은 지난 7월 29일(금)~30일(토) 1박2일간 하남시 자매도시인 영월군을 방문하여 하남시 청소년들과 영월군 청소년들이 함께 청소년 문화교류캠프를 실시하였다. 금번 청소년 교류캠프는 하남시와 영월군이 국내자매도시 자매결연을 체결(2019.11.20.)하면서 청소년기관인 하남시덕풍청소년문화의집과 영월군청소년수련관(관장 이두영)이 지난 2020년도 청소년 문화교류활동 업무협약을 체결한 후 코로나19로 인해 양 도시간 청소년참여위원회가 메타버스(..

하남시덕풍청소년문화의집 그랑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방과후칸타빌레 합창대회 ‘우수상’ 수상

하남시덕풍청소년문화의집 그랑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방과후칸타빌레 합창대회 ‘우수상’ 수상

Aug 01, 2022 | 편집부기자

 

하남시덕풍청소년문화의집(관장 김민정) 그랑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소속 청소년들로 구성된 합창단 ‘그랑하모니’는 지난 27일 수원청소년문화센터 온누리아트홀에서 열린 제10회 방과후칸타빌레 합창대회에서 우수상을 수상했다.방과후칸타빌레는 경기도청소년활동진흥센터와 경기도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실무협의회 주관으로 2013년부터 시작돼 올해로 10회를 맞이했다.도내 청소년들의 건강한 성장과 청소년활동 활성화를 위하여 연합사업으로 운영되는 경기도청소년 방과후아카데미 합창대회 방과후칸타빌레는 청소년들..

하남시청소년수련관, 청소년의 건강한 미래를 위해 ㈜미래를보다와 손잡다

하남시청소년수련관, 청소년의 건강한 미래를 위해 ㈜미래를보다와 손잡다

Jul 20, 2022 | 편집부기자

 

하남시청소년수련관(관장 조재영, 이하 청소년수련관)은 지난 18일 ㈜미래를보다(대표 김정하, 이하 보다)와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청소년의 올바른 성장 발달을 위한 지원협력을 약속했다. 보다는 성장데이터 기반 디지털 헬스케어 전문회사로 ‘10대들의 영원한 ‘우리 편(or 내 편)’이 되어주다‘라는 기업미션을 바탕으로 활발하게 사업을 펼치고 있다. 특히 취약계층 여성청소년을 대상으로 초경축복키트를 지원하는 프로젝트로 많은 주목을 받아 왔다. 이번 협약은 △청소년의 건강한 성문화 확산..

2022 하남시청소년수련관 청소년자치기구 및 동아리 연합워크숍 ‘다가치하남(물총축제)’ 개

2022 하남시청소년수련관 청소년자치기구 및 동아리 연합워크숍 ‘다가치하남(물총축제)’ 개

Jul 18, 2022 | 편집부기자

 

하남시청소년수련관(관장 조재영, 이하 청소년수련관)은 지난 16일 2022 청소년자치기구 및 동아리 연합워크숍 ‘다가치하남(물총축제)’을 청소년수련관 뒤에 위치한 미사숲 공원에서 진행했다. 이번 행사는 하남시청소년의회를 비롯하여 청소년수련관 청소년운영위원회, 1924서포터즈, 청소년기획단 등 6개의 자치기구와 27개의 동아리 청소년 160 여 명이 참석했다. 1부 동아리 공연을 시작으로 2부 물총이벤트, OX퀴즈, 경품이벤트 등으로 진행된 이번 행사는 자치기구 및 동아리연합회 대..

하남시청소년수련관, 제30회 하남시청소년종합예술제 참가자 모집

하남시청소년수련관, 제30회 하남시청소년종합예술제 참가자 모집

Jul 12, 2022 | 편집부기자

 

하남시(시장 이현재)에서는 하남시청소년수련관(관장 조재영)과 함께 [제30회 경기도청소년종합예술제 하남시대회]를 개최한다. 하남시는 본 대회를 통해 21세기 새로운 문화 창조의 주역이 될 청소년들의 문화예술에 대한 관심을 제고하고, 청소년의 문화적 감성과 예술적 재능을 계발하여 청소년 문화를 확산할 수 있는 문화의 장을 마련하고자 한다.본 대회는 음악/무용/사물놀이/문학의 4개 분야로 구성되어 있으며, 총 18개(한국음악 성악, 기악 / 서양음악 합창, 기악 / 대중음악 밴드, ..

하남시청소년수련관, 광주하남아이쿱생협과 협력 체계 구축

하남시청소년수련관, 광주하남아이쿱생협과 협력 체계 구축

Jun 13, 2022 | 편집부기자

 

하남시청소년수련관(관장 조재영, 이하 청소년수련관)은 지난 9일 광주하남아이쿱생협(이하 아이쿱생협, 이사장 손혜영)과 청소년의 환경의식 제고와 건강한 성장을 위해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아이쿱생협은 협약 이전에도 청소년수련관에 종이팩 생수 및 건강한 간식 등을 지원해 왔으며 올해 진행되는 개관2주년 기념 플로깅에도 종이팩 생수 500개를 지원할 예정이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협력을 공고히 하여 No플라스틱 캠페인, 청소년 자원순환가게 운영, 청소년 환경 교육 및..

하남시청소년수련관 개관 2주년 기념 ‘하이데이 627’ 플로깅 진행

하남시청소년수련관 개관 2주년 기념 ‘하이데이 627’ 플로깅 진행

Jun 10, 2022 | 편집부기자

 

오는 25일, 하남시청소년수련관(이하 청소년수련관)이 개관 2주년을 맞아 하남시 청소년 및 시민을 대상으로 ‘하이데이 627’ 플로깅(조깅하면서 쓰레기를 줍는 활동) 행사를 개최한다.지난해 개관 1주년 기념으로 시작된 ‘하이데이 627’ 플로깅 행사는 ‘하남을 바꾸는 작은 실천’이라는 슬로건 아래, 청소년수련관 개관일인 6월 27일을 기념하여 60분간 2개의 미션을 수행하며 하남시 일대 7개의 코스를 달리는 플로깅 행사로 진행될 예정이다.이번 플로깅 행사는 청소년과 하남시민들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