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

하남시

하남시덕풍청소년문화의집 그랑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지역이웃분들께 ‘연말 사랑의 케이크’ 전달

하남시덕풍청소년문화의집 그랑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지역이웃분들께 ‘연말 사랑의 케이크’ 전달

Dec 12, 2023 | Q기자

 

하남시덕풍청소년문화의집(관장 정재우) 그랑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청소년들은 2023년 한 해를 마무리하며 그랑아카데미에 사랑과 응원을 보내주신 이웃분들에게 깜짝 선물을 준비했다고 밝혔다. 지난 7일(금) 올 한 해 감사한 분들을 직접 찾아가 감사 인사를 전하며 청소년들이 직접 만든‘연말 사랑의 케이크’를 전달했다. 케이크 전달을 통해 지역분들에게 받은 사랑을 기억하며 나눔의 기쁨이 무엇인지 느낄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이었다. 이번 연말맞이 사랑의 케이크 나눔에 참여한 하남시덕풍청소..

하남시덕풍청소년문화의집 그랑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하남의 뿌리인 백제 역사 탐방 프로그램 운

하남시덕풍청소년문화의집 그랑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하남의 뿌리인 백제 역사 탐방 프로그램 운

Nov 29, 2023 | Q기자

 

하남시덕풍청소년문화의집(관장 정재우) 그랑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청소년들은 역사에 대한 올바른 이해와 견문을 넓히기 위한 역사 탐방 프로그램 활동으로 백제의 뿌리인 ‘한성백제박물관’ 견학을 지난 11월 25일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탐방에 참여한 청소년들은 하남의 뿌리인 한강을 중심으로 펼쳐진 삼국시대의 모습을 이해하고, 한강 주변에 위치한 우리 마을의 역사와 비교하며 깊이 있게 이해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번 박물관 탐방에 참여한 하남시덕풍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

하남시, 수능 이후 청소년 유해환경 개선 민·관 합동캠페인 실시

하남시, 수능 이후 청소년 유해환경 개선 민·관 합동캠페인 실시

Nov 22, 2023 | Q편집부기자

 

하남시(시장 이현재)가 21일 신장 원도심과 미사강변도시 상업지구, 감일 지구 등을 대상으로 청소년 유해환경 개선 홍보 및 민·관 합동 점검을 실시했다. 22일 시에 따르면 이번 캠페인은 수능 이후 긴장감에서 해방된 청소년들이 학교 주변 및 번화가 등에서 음주·흡연 등 일탈행위를 벌이는 것을 예방하기 위해 진행했다. 이번 합동 점검은 ▲시 청년일자리과 ▲하남경찰서 ▲하남YWCA ▲패트롤맘 하남지회 ▲청소년비젼나라 ▲법무부 범죄예방위원 하남지회 ▲초․중등 학부모 ..

하남시덕풍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 환경프로그램  ‘지구방위대 덕풍수비대’ 진행

하남시덕풍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 환경프로그램 ‘지구방위대 덕풍수비대’ 진행

Nov 22, 2023 | Q기자

 

하남시덕풍청소년문화의집(관장 정재우)은 지난 7월부터 11월까지 4회에 걸쳐 총 56명의 청소년이 참여한 청소년 탄소중립 프로그램 ‘지구방위대 덕풍수비대(이하 덕풍수비대)’를 실시하였다. 탄소중립기본법 공포(2023.6.9.)에 따라, 하남시덕풍청소년문화의집은 청소년을 대상으로 적극적으로 탄소중립관련 프로그램을 운영하였으며, 직접 견학‧체험함으로써 전 지구적 문제인 탄소중립 문제에 대한 청소년의 시민의식 향상을 목표하였다. 덕풍수비대는 청소년들에게 쓰레기에 관련..

하남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하반기 부모교육 특강 성료

하남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하반기 부모교육 특강 성료

Sep 15, 2023 | Q기자

 

하남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이하 상담복지센터)는 지난 13일, 단국대학교 교육대학원 김형수 교수를 초빙하여 ‘효과적인 학습을 위한 내 자녀 정서이해’라는 주제로 하반기 부모교육 특강을 많은 부모님들의 관심과 호응으로 진행했다고 밝혔다. 교육에 참여한 한 부모는 “공부 때문에 자녀와 감정 상하는 일이 많아 교육을 신청하게 됐다”라며“미처 놓치고 있었던 내 자녀의 정서적 건강의 중요성을 깨달았고, 자녀와 좋은 관계를 유지하면서 학습 지도를 해볼 수 있을 것 같다.”고 교육 참여 소..

2023 하남시 청소년정책제안대회 “제6회 청.포.도” 개최

2023 하남시 청소년정책제안대회 “제6회 청.포.도” 개최

Aug 30, 2023 | Q편집부기자

 

지난 8월 26일(토) 2023 하남시 청소년정책제안대회 “제6회 청.포.도”가 하남시미사도서관에서 미사홀에서 열렸다. 특히 금번 제6회 하남시 청소년정책제안대회 “청.포.도”는 예선, 본선 형태의 기존 방식과 달리 4월부터 청소년 정책참여활동에 관심 있는 정책동아리들이 모여 청소년 참여활동과 정책에 대한 교육과 정책제안에 대한 컨설팅까지 하면서 6개팀이 5개월 간 준비한 정책제안을 발표하며 열띤 경합을 벌였다. 하남시가 주최하고 하남시덕풍청소년문화의집이 주관한..

하남시, 여름 휴가철 청소년유해환경 민·관 합동점검 실시

하남시, 여름 휴가철 청소년유해환경 민·관 합동점검 실시

Aug 09, 2023 | Q기자

 

하남시(시장 이현재)는 8일 여름휴가철을 맞아 신장 원도심과 미사 상업지구 등유해업소 밀집지역에서 청소년 유해환경 개선 홍보와 민·관 합동점검을 진행했다. 이번 합동점검에는 하남시, 하남경찰서, 청소년유해환경감시단 뿐만 아니라 청소년수련관, 덕풍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상담복지센터, 초등학교학부모폴리스, 중학교학부모폴리스, 하남남자중장기청소년쉼터 등 70여명이 참여했다. 민·관 합동점검단은 청소년들이 주로 이용하는 편의점, 일반음식점 등 지역 청소년유해업소를 찾아 청소년 ..

미국 리틀락시 청소년 방문단, 하남시 교류방문

미국 리틀락시 청소년 방문단, 하남시 교류방문

Aug 07, 2023 | Q편집부기자

 

하남시(시장 이현재)는 최근 시청에서 ‘하남시-리틀락시 국제청소년 문화교류 간담회’를 열고 문화교류를 확대하는 우호증진의 시간을 보냈다고 7일 밝혔다. 이번 문화교류는 자매결연 도시인 미국 리틀락시와의 ‘2023 청소년 국제교류 추진계획’에 따라 진행된 것으로, 코로나19 대유행으로 끊겼다가 3년 만에 재개돼 더욱 큰 화제를 모았다. 미국 리틀락시 청소년 방문단은 지난달 31일부터 이달 6일까지 ▲유니온타워 ▲하남역사박물관 ▲청소년수련관 ▲경복궁 ▲명동 ▲민속박물관 등을 ..

2023년 하남시-영월군 자매도시 청소년 교류캠프 1차 실시

2023년 하남시-영월군 자매도시 청소년 교류캠프 1차 실시

Aug 02, 2023 | Q편집부기자

 

하남시덕풍청소년문화의집(관장 정재우)은 지난 7월 27일(목)~29일(토) 2박3일간 하남시 자매도시인 영월군을 방문하여 하남시 청소년들과 영월군 청소년들이 함께 청소년 교류캠프를 진행했다. 금번 청소년 교류캠프는 하남시와 영월군이 국내자매도시 자매결연을 체결(2019.11.20.)하면서 청소년기관인 하남시덕풍청소년문화의집과 영월군청소년수련관(관장 이두영)이 지난 2020년도 청소년 문화교류활동 업무협약을 체결한 후 2021년부터 교류활동을 실시하였고 2022년에 이어 두 ..

하남시, 청소년 문화체험캠프 기회 제공하는 주민참여예산제 사업 우수제안 선정

하남시, 청소년 문화체험캠프 기회 제공하는 주민참여예산제 사업 우수제안 선정

Aug 01, 2023 | Q편집부기자

 

하남시(시장 이현재)는 2023년 주민참여예산 우수제안 사업으로 지역 내 문화소외계층 청소년에게 문화체험캠프 기회를 제공하는 ‘그 해 여름, 우리는’ 사업을 최종 선정했다고 밝혔다. 1일 하남시에 따르면 주민참여예산위원회는 지난달 31일 2022년 접수돼 올해 주민참여예산으로 편성된 사업을 대상으로 온라인 선호도와 상반기 모니터링 결과를 토대로 집행실적과 시민수혜도가 높은 사업을 평가한 끝에 ‘그 해 여름, 우리는’ 사업을 우수제안으로 결정했다. ‘그 해 여름, 우리는’ ..

(재)하남시자원봉사센터 2023 청소년 자원봉사 썸머스쿨 실시

(재)하남시자원봉사센터 2023 청소년 자원봉사 썸머스쿨 실시

Jul 26, 2023 | Q기자

 

(재)하남시자원봉사센터(이사장 이현재)는 지난 24일 2023 청소년 자원봉사 썸머스쿨 1일차 활동을 실시했다. 청소년 자원봉사 썸머스쿨은 청소년들의 욕구에 맞는 테마별 자원봉사 프로그램으로 총 3일차에 걸쳐 실시되며, 24일은 1일차로써 "버드세이버 캠페인"을 주제로 버드세이버 교육과 조류 충돌 방지 스티커 디자인 체험활동, 개인 SNS 홍보 활동으로 진행했다. 버드세이버 활동은 새들이 투명한 유리창이나 유리벽에 충돌하는 사고를 막기 위한 저감 스티커 부착 활동 및 부상..

하남시, 미국 리틀락시와 청소년 문화교류 실시

하남시, 미국 리틀락시와 청소년 문화교류 실시

Jul 17, 2023 | Q편집부기자

 

하남시(시장 이현재)는 관내 청소년들의 세계적 안목과 다양한 문화적응력을 향상시키기 위해 지난 16일부터 8월 6일까지 자매도시인 미국 아칸소주 리틀락시와 청소년 문화교류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문화교류는 그간 코로나19 이후 3년만에 개최하는 것으로 지난 2019년 대비 국내 청소년 10명 규모에서 20명으로 참여기회를 대폭 확대했다. 16일 리틀락시로 출국한 하남시 청소년들은 23일 귀국 일정으로 방문 기간 동안 미국 가정 내에서 홈스테이로 지낼 예정이며, 예일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