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안산시

“안전 먹거리 조성” 안산시, 일반음식점 대상 위생 교육

“안전 먹거리 조성” 안산시, 일반음식점 대상 위생 교육

Nov 01, 2023 | Q편집부기자

 

안산시(시장 이민근)는 지난달 31일 안산문화예술의전당에서 관내 일반음식점 영업자 300여 명을 대상으로 위생교육을 실시했다고 1일 밝혔다. 이날 교육은 영업자가 매년 이수해야 하는 법정 의무교육으로 (사)한국외식업중앙회 안산시지부 주관으로 ▲식품위생법 및 정책 방향 ▲식품안전관리와 식중독 예방 ▲노무교육 등 일반음식점 운영에 필요한 법률해석 및 식품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위생 관리 등에 관한 내용으로 진행됐다. 특히 식중독 예방 및 위생관리 교육은 기존의 강의식에서 벗어나..

안산시, 장기요양기관 현지조사 교육…처분보다 예방이 우선

안산시, 장기요양기관 현지조사 교육…처분보다 예방이 우선

Oct 31, 2023 | Q편집부기자

 

안산시(시장 이민근)는 지난 30일 올림픽기념관에서 ‘장기요양기관 대표자 및 종사자 현지조사 교육’을 실시했다고 31일 밝혔다. 이번 교육은 관내 장기요양기관(노인요양시설, 주야간보호, 방문요양 등)을 운영하는 대표자 및 시설 종사자 역량강화 및 시설운영의 안정화를 도모하고, 행정처분에 따른 각종 문제점을 예방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교육은 국민건강보험공단 인천경기지역본부 현지조사 실무담당자가 강사로 나서 ▲현지조사 사후 절차 ▲권리구제제도 절차 ▲다빈도 부당청구 사례 ..

안산시,‘교육나눔 동행’성황리 개최

안산시,‘교육나눔 동행’성황리 개최

Oct 30, 2023 | Q편집부기자

 

안산시(시장 이민근)는 지난 28일 올림픽기념관에서 ‘2023 안산시 교육나눔 동행’ 행사를 성황리에 마무리했다고 30일 밝혔다. 안산시 주최, (사)학원연합회안산시분회(대표 강관수)가 주관한 이번 행사는 학생들을 위한 각종 경시대회와 진학·진로 상담 및 다양한 문화체험과 공연으로 학생들이 갈고 닦은 기량을 뽐내고, 시민들과 함께 교육 콘텐츠를 즐기고 체험하는 축제다. 이날 행사는 학생들의 영어말하기대회, 실용수학 경시대회, 음악경진대회 및 댄스·보컬 경연대회가 이어졌..

안산시 단원구, 직업소개사업 종사자 직무역량 강화 교육 실시

안산시 단원구, 직업소개사업 종사자 직무역량 강화 교육 실시

Oct 27, 2023 | Q편집부기자

 

안산시 단원구(구청장 조용대)는 지난 26일 단원구청 단원홀에서 관내 직업소개사업 종사자를 대상으로 직무 교육을 실시했다고 27일 밝혔다. 직업소개사업은 직업안정법에 따라 모든 근로자가 각자의 능력을 개발하고 발휘할 수 있는 직종에 취업할 기회를 제공하고, 정부와 민간이 협력해 각 산업에 필요한 노동력이 원활하게 수급되도록 지원함으로써 근로자의 직업안정을 도모하는 데 목적이 있다. 단원구에서 주최하고 전국고용서비스협회 주관으로 실시된 이날 교육은 단원구 및 상록구 직업소개..

안산시어린이집연합회,‘자기이해를 통한 부모 되기’교육 진행

안산시어린이집연합회,‘자기이해를 통한 부모 되기’교육 진행

Oct 27, 2023 | Q편집부기자

 

안산시(시장 이민근)는 지난 26일 평생비전센터 대강당에서 부모교육 ‘자기이해를 통한 부모 되기’를 진행했다고 27일 밝혔다. 이날 교육은 안산시어린이집연합회(회장 신은정) 주관으로 관내 어린이집 재원아동 학부모 3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교육은 안산지역사회교육협의회 소속 김성희 강사의 ‘MBTI를 통해 부모 자신과 자녀의 성격을 이해하고, 건강한 부모 되기’를 중심으로 강의가 이루어졌다. 신은정 연합회장은 “이번 교육을 통해 부모님들이 자녀의 마음을 이해..

안산시 단원구, 민원 담당 공무원 직무역량 강화 교육

안산시 단원구, 민원 담당 공무원 직무역량 강화 교육

Oct 20, 2023 | Q편집부기자

 

안산시 단원구(구청장 조용대)는 지난 19일 민원업무 담당 직원을 대상으로 주민등록 및 가족관계등록 분야 직무역량 향상 교육을 실시했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교육은 지난달 신규 임용된 직원을 포함해 구청 및 행정복지센터 민원업무담당직원을 대상으로 주민등록 및 인감관련 법령 해석과 출생․사망신고 등 행정복지센터에서 자주 접하는 사례 중심의 직무교육과 민원응대 및 친절교육까지 병행해 진행했다. 조용대 단원구청장은 “주민등록과 가족관계등록 업무는 대민 행정서비스의 ..

안산시, 전국 최초 상호문화도시 환경교육 활성화 계획수립

안산시, 전국 최초 상호문화도시 환경교육 활성화 계획수립

Oct 16, 2023 | Q편집부기자

 

안산시(시장 이민근)는 지난 13일 전국 최초 ‘상호문화도시 환경교육 활성화 계획’ 수립을 위한 중간보고회를 개최했다고 16일 밝혔다. 이날 보고회는 환경부·국가환경교육센터·경기도환경교육센터 등 정부기관과 풀뿌리환경센터·안산YWCA 등 민간기관 및 안산시글로벌청소년센터∙안산다문화가족지원센터 등 외국인주민지원 관련기관 등 19개 유관기관∙단체가 참여한 가운데 상호문화도시 환경교육 활성화 계획에 대한 다양한 의견을 나눴다. 안산시는 지난해 10월 환경부 ..

안산시, 안산갈대습지 생태환경교육시설 명칭 공모

안산시, 안산갈대습지 생태환경교육시설 명칭 공모

Oct 10, 2023 | Q편집부기자

 

안산시(시장 이민근)는 내년 상반기 준공 예정인 ‘안산갈대습지 생태환경교육시설’에 대한 명칭을 공모한다고 10일 밝혔다. 안산갈대습지 생태환경 교육시설은 상록구 사동 안산갈대습지 내에 지상 3층, 연면적 1천734.66㎡ 규모로 건립 중인 환경·생태교육 및 생물자원 보전의 거점시설이다. 총 사업비 81억 원(국비 31억7천‧특조금 10억‧시비 39억3천)을 투입해 상설전시관, 체험관, 수장고, 다목적실, 교육장 등을 조성할 예정이다. 이번 명칭 공모는..

안산시, 간부공무원 대상 아동 권리교육… 인권 존중 가치확산

안산시, 간부공무원 대상 아동 권리교육… 인권 존중 가치확산

Oct 10, 2023 | Q기자

 

안산시(시장 이민근)는 지난 6일 안산시청 제1회의실에서 이민근 시장을 비롯한 간부공무원을 대상으로 아동권리교육을 실시했다고 9일 밝혔다. 이번 교육은 아동권리 인식 확산과 정책 입안에 있어 아동의 권익을 우선 고려하고 시민이 체감할 수 있는 실효성 있는 아동정책 추진을 위해 마련됐다. 이날 유순심 행복나눔복지센터장이 강사로 나서 ▲아동친화도시를 위한 한걸음 ▲익숙하고도 낯선 아동의 권리 ▲아동친화특별시 안산 만들기 ▲아동권리 증진을 위한 해법 등의 내용이 전달됐다. 아울..

안산시, 10월 5일부터 사흘간 환경교육연극‘이상한 나라의 세계’공연

안산시, 10월 5일부터 사흘간 환경교육연극‘이상한 나라의 세계’공연

Sep 27, 2023 | Q편집부기자

 

안산시(시장 이민근)는 10월 5일부터 7일까지 사흘간 안산문화예술의전당 별무리극장에서 환경교육연극 ‘이상한 나라의 세계’ 공연을 진행한다고 27일 밝혔다. 앞서 안산시는 환경부로부터 지난해 10월 환경교육도시로 지정 받아 지역 특화사업으로 상호문화도시 환경교육의 효율적 접근과 구체적인 실행방안 마련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이번 공연은 내·외국인이 함께 어우러져 살고 있는 안산시의 환경적 과제를 언어를 넘어 쉽게 이해할 수 있는 공연콘텐츠 교육으로 풀어내고자 마련됐다. ..

안산시 공직자, 사회적 가치 실현 동참… 사회적 경제 체험교육 실시

안산시 공직자, 사회적 가치 실현 동참… 사회적 경제 체험교육 실시

Sep 26, 2023 | Q편집부기자

 

안산시(시장 이민근)는 회계·물품 구매 담당자 등 공직자를 대상으로 안산시사회적경제지원센터에서 ‘공공기관 우선구매 제도 이해와 사회적경제 체험교육’을 실시했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교육은 사회적 가치를 실현하는 사회적경제기업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제품 판로를 지원해 사회적경제 조직의 자생력을 높이기 위해 마련됐다. 지난 5일부터 26일까지 총 4회에 걸쳐 회차별 2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된 이번 교육은 사회적경제 이해 교육과 관내 사회적기업에서 생산되는 제품 및 서..

안산시, 장애공감도시 선정… 간부공무원 장애인식개선 교육

안산시, 장애공감도시 선정… 간부공무원 장애인식개선 교육

Sep 25, 2023 | Q편집부기자

 

안산시(시장 이민근)는 경기도지체장애인협회(이하 경기지장협)에서 인증하는 장애공감도시로 선정됐다고 25일 밝혔다. 장애공감도시 선정 사업은 경기지장협(회장 김기호)에서 전국 최초로 도내 31개 시군을 대상으로 공직자들이 실질적인 장애인식개선 교육을 받아 장애·비장애를 불문하고, 모든 시민에 대한 행정서비스 품질 향상과 지역공동체의 전반적인 장애인식 개선을 위한 선도적 역할을 주문하기 위해 기획됐다. 안산시는 장애인의 권리가 존중받고, 장애 감수성이 높은 지역공동체 만들기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