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안산시

안산시  노인 의료-돌봄 통합지원 시범사업 업무 담당자 교육 실시

안산시 노인 의료-돌봄 통합지원 시범사업 업무 담당자 교육 실시

Mar 08, 2024 | Q편집부기자

 

안산시(시장 이민근)는 지난 7일 단원구청 대회의실에서 ‘노인 의료-돌봄 통합지원 시범사업 업무 담당자 교육’을 실시했다고 8일 밝혔다. 이번 교육은 25개 동 행정복지센터 통합지원 창구 담당자, 국민건강보험공단 담당자, 통합지원 서비스 제공기관 등 6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의료돌봄 정보시스템 사용법 ▲2024년 안산형 노인 의료-돌봄 통합지원 시범사업 전반 설명 ▲질의응답 등 순으로 진행됐다. 시는 지난해 3월 보건복지부 지역사회 통합돌봄 2단계 고도화 사업인 노인 ..

안산시, 2024년 드림스타트 가정방문 교육 프로그램 운영

안산시, 2024년 드림스타트 가정방문 교육 프로그램 운영

Mar 04, 2024 | Q편집부기자

 

안산시(시장 이민근)는 드림스타트 아동의 인지·언어 등 기초학력 향상을 위한 2024년 드림스타트 가정방문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3일 밝혔다. 이달부터 11월까지 진행되는 교육 프로그램은 드림스타트 아동의 학업 증진을 위한 연령·수준별 기초학습 서비스를 지원해 교육격차를 해소하고, 인지 발달에 긍정적 영향을 주어 건강하고 행복한 사회구성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시는 드림스타트 가정에 매주 1~2회 방문수업을 통해 아동 수준에 맞는 일대일교육 ..

안산시‘사회적경제 창업아카데미’교육생 모집

안산시‘사회적경제 창업아카데미’교육생 모집

Feb 29, 2024 | Q편집부기자

 

안산시(시장 이민근)는 오는 3월 11일까지 관내 사회적경제기업가 발굴 및 육성을 위해 사회적경제 창업아카데미 교육생을 모집한다고 29일 밝혔다. 사회적경제는 구성원들이 개인과 사회공동체의 이익을 함께 추구하는 경제활동으로 개인의 이윤추구보다 사람과 공동체를 우선시 한다. 구체적인 사례로는 사회적기업, 협동조합, 마을기업 등이 있다. 모집대상은 관내 전 연령 사회적경제기업 관심자 및 예비창업자이며, 3월 15일부터 5월 3일까지 매주 금요일 오후 3시30분부터 안산시평생학..

안산시, 한양대 ERICA와 지속가능발전 교육 활성화 맞손

안산시, 한양대 ERICA와 지속가능발전 교육 활성화 맞손

Feb 26, 2024 | Q편집부기자

 

안산시(시장 이민근)는 지난 23일 한양대ERICA와 한양대ERICA 부총장실에서 지속가능발전교육 활성화를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고 26일 밝혔다. 지속가능발전이란 현재 세대의 필요를 위해 미래 세대가 사용할 자원을 낭비하거나 여건을 저하시키지 않고 서로 균형을 이루는 발전을 뜻하며, 이를 달성하기 위한 17개의 목표를 지속가능발전목표라고 한다. 이 목표는 국제사회의 최대 공동목표인 만큼, 지속가능발전을 달성하는데 필요한 능력과 의지를 길러주는 과정의 교육이 강조되고 있다...

안산시, 찾아가는 식중독 예방 교육…“함께 예방해요”

안산시, 찾아가는 식중독 예방 교육…“함께 예방해요”

Feb 23, 2024 | Q편집부기자

 

안산시(시장 이민근)는 지난 22일부터 노로바이러스 등 식중독 예방 및 확산 방지를 위해 찾아가는 식중독 예방교육을 실시한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예방교육은 관내 어린이집 및 산업체 집단급식시설 35개소를 대상으로 관리자 및 급식 종사자, 교사, 학부모 등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최근 질병관리청 발표에 따르면, 노로바이러스 감염증이 5년 내 가장 빈번하게 발생하고 있으며, 최근 2개월간 높은 수준으로 증감을 반복하고 있다. 이번 교육은 봄철까지 다수 발생하는 노로바이러..

이민근 안산시장“시화호 30주년, 환경교육 메카로 조성”

이민근 안산시장“시화호 30주년, 환경교육 메카로 조성”

Feb 23, 2024 | Q편집부기자

 

시화호가 조성된 지 올해로 30주년을 맞는 가운데 이민근 안산시장은 시화호를 환경교육을 위한 메카로 자리 잡게 하겠다고 강조했다. 이 시장은 지난 22일 화성시 송산글로벌교육연구센터에서 개최된 제9차 시화호권정책협의회에 참석해 “과거 환경오염을 극복해 낸 글로벌 모델 시화호를 환경교육의 메카로 세워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며 이같이 말했다. 안산시는 올해 하반기를 목표로 안산갈대습지 생태환경 교육시설을 건립 중이다. 시설이 조성되면 경기도 유일의 생물 자원보전 거점시설로 ..

안산시, 안산교육지원청과‘지속가능발전교육 활성화’맞손

안산시, 안산교육지원청과‘지속가능발전교육 활성화’맞손

Feb 21, 2024 | Q편집부기자

 

안산시(시장 이민근)는 지난 20일 시청 제1회의실에서 안산교육지원청과 지속가능발전교육 활성화를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고 21일 밝혔다. 지속가능발전교육은 경제, 사회, 환경 등 다양한 분야에 걸쳐 지속 가능한 발전을 도모하기 위한 과정이다. 이번 협약식에서 두 기관은 지속가능발전교육의 필요성에 대한 인식과 함께 교육 활성화라는 공동의 목표 달성을 위해 행·재정적 지원 및 지역사회의 다양한 인적‧물적 자원 공유에 적극 협력하기로 했다. 이에 안산시는 지속가능발..

‘안전 교육도시 안산’민관 합동 TF 1차 실무회의 개최

‘안전 교육도시 안산’민관 합동 TF 1차 실무회의 개최

Feb 19, 2024 | Q편집부기자

 

안산시(시장 이민근)는 지난 16일 ‘안전한 교육도시 안산 만들기’를 위한 교육안전 민·관 합동 TF 1차 실무회의를 개최했다고 19일 밝혔다. 앞서 시는 지난해 12월, 민·관이 손을 맞잡고 교육안전 TF를 구성해 ‘안전한 교육도시 안산만들기’에 대한 공동 결의 선포식을 개최한 바 있다. 안산형 시민안전모델 가운데 교육 안전 분야 대응 TF로서 학교폭력과 교권 보호 등에 대한 선제 예방과 체계적인 대응체계를 마련하기 위함이다. 이날 실무회의는 교육안전 TF 단장(행정안전..

“선배가 노하우 전수”안산시 기술직 공무원 직무교육 진행

“선배가 노하우 전수”안산시 기술직 공무원 직무교육 진행

Feb 08, 2024 | Q편집부기자

 

안산시(시장 이민근)는 지난달 29일부터 일주일간 기술직 공무원을 대상으로 직무 실무역량 함양과 현장 감각 습득을 위한 ‘기술직 직무역량강화 및 소통 교육’을 추진했다고 8일 밝혔다. 올해 기술직 공무원 자체 교육은 상·하반기 2회에 걸쳐 실시한다. 상반기는 건축, 토목, 공업, 지적, 환경 등 다양한 직류의 기술직 5급부터 9급까지 총 251명이 참여해 분야별 전문 강사의 직무 전문 교육을 수강하고 선배와 함께하는 현장 견학 등으로 진행됐다. 직무 전문 교육은 ▲사례 중..

안산시 성호박물관, 2024년 성호학당 교육수강생 모집

안산시 성호박물관, 2024년 성호학당 교육수강생 모집

Feb 07, 2024 | Q편집부기자

 

안산시(시장 이민근) 성호박물관은 고전강독 강의를 통해 옛 성현의 지혜를 배우고 성호 이익 선생에 대한 이해를 넓히기 위해 2024년도 성호학당 수강생을 모집한다고 7일 밝혔다. 성호학당은 2004년부터 성호박물관에서 운영된 서당의 별칭으로 명심보감, 대학, 논어, 중용, 시경 등의 고전을 강학하며 다수의 졸업생을 배출한 바 있다. 이번 교육과정은 입문과정인 맹자강독과 연구과정인 주역강독으로 구성되며, 강좌별 40명으로 3월 3일부터 12월까지 학기제로 운영된다. 인문..

안산시‘청년 사회적경제 창업아카데미’교육생 모집

안산시‘청년 사회적경제 창업아카데미’교육생 모집

Feb 05, 2024 | Q편집부기자

 

안산시(시장 이민근)는 청년 사회적경제 기업가 발굴 및 육성을 위해 청년 사회적경제 창업아카데미 교육생을 모집한다고 5일 밝혔다. 모집기간은 오는 16일까지이며, 신청 대상은 안산에서 사회적경제기업 창업을 희망하는 19세~39세 청년이다. 교육기간은 오는 22일부터 4월 11일까지이며, 매주 목요일 오후 7시부터 안산시 사회적경제지원센터(월피동, 광덕종합시장 3층)에서 진행한다. 이번 창업아카데미는 안산시 청년 사회적경제 기업가 배출을 위해 ▲오리엔테이션 ▲사회적경제의..

안산시 단원구, 주정차 지도 업무 담당자 대상 교육 진행

안산시 단원구, 주정차 지도 업무 담당자 대상 교육 진행

Feb 02, 2024 | Q편집부기자

 

안산시 단원구(구청장 조용대)는 지난달 31일 불법 주·정차지도 업무 담당자들을 대상으로 공직자 민원응대 매뉴얼 및 안전근무수칙, 청렴(복무) 교육을 실시했다고 2일 밝혔다. 이번 교육은 설 명절을 앞두고 교통 혼잡 및 다수의 민원 발생이 예상돼 주정차지도 담당자의 단속지침 및 친절 매뉴얼, 복무규정 등 숙지를 통해 시민불편을 최소화하고 소통과 공감의 시민감동 교통행정 서비스 실현을 위해 마련됐다. 일일 강사로 나선 정병원 가로정비과장은 “이번 교육을 통해 주정차지도 업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