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안산시

안산시, 전세사기 방지 총력… 찾아가는 전세사기 예방 교육 추진

안산시, 전세사기 방지 총력… 찾아가는 전세사기 예방 교육 추진

Jun 26, 2023 | Q편집부기자

 

안산시(시장 이민근)는 지난 22일, 23일 양일간 전세사기를 예방하고 시민의 재산권 보호를 위해 본오1동, 선부2동 통장협의회 120여 명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전세사기 피해예방 교육’을 실시했다고 26일 밝혔다. 이날 교육은 ▲깡통전세·전세사기 유형별 사례 및 예방법 ▲안산시 전세사기 피해 상담소 운영사항 ▲전세사기 특별법에 따른 지원 프로그램 ▲전세계약 유의사항 등 다양한 사례를 중심으로 주민들에게 꼭 필요한 내용으로 구성됐다. 이날 교육에 참여한 통장협의회는 “전세..

안산시, 공직자 대상‘알아두면 쓸모있는 법제교육’실시

안산시, 공직자 대상‘알아두면 쓸모있는 법제교육’실시

Jun 22, 2023 | Q편집부기자

 

안산시(시장 이민근)는 지난 21일 공직자들의 법률해석 및 분쟁해결 능력 향상을 위해 ‘알아두면 쓸모있는 실용적인 법제교육’을 실시했다고 22일 밝혔다. 단원구청 단원홀에서 열린 이번 교육은 시 공직자 100여 명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이날 강사로 나선 조규현 변호사(안산시 청문법제관)와 최종구 법무자문관은 각각 ‘자치법규 실무 및 사례로 배우는 법령해석’과 행정처분 실무교육인 ‘현장에서 통하는 법무교육’ 등 다양한 사례를 통해 교육을 진행했다. 시 관계자는 “이번 교..

안산시 이민근 시장, 자치단체장 재난안전교육 이수… 현장 대응력 강화

안산시 이민근 시장, 자치단체장 재난안전교육 이수… 현장 대응력 강화

Jun 20, 2023 | Q편집부기자

 

안산시(시장 이민근)는 이민근 시장이 행정안전부에서 실시한 ‘제1회 수도권 자치단체장 대상 재난안전교육’을 지난 19일 이수했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교육은 국가안전시스템 개편 종합대책의 후속 조치 차원에서 마련됐다. 재난 상황 발생 시 1차 대응 기관인 각 기초 자치단체의 장을 대상으로 재난안전 교육(권역별 총 4회) 이수를 의무화한 데 따른 것이다. 이번 교육은 수도권 자치단체장을 대상으로 서울시립대에서 진행됐다. 구체적인 교육 내용은 ▲국가안전시스템 개편 종합대책▲..

안산시, 챗GPT 활용한 청년창업 e로운 홍보마케팅 교육 실시

안산시, 챗GPT 활용한 청년창업 e로운 홍보마케팅 교육 실시

Jun 19, 2023 | Q편집부기자

 

안산시(시장 이민근)는 지난 16일 청년창업자의 온라인 판로개척 및 매출증대를 위해‘챗GPT를 활용한 청년창업 e로운 홍보마케팅 실무교육’을 실시했다고 19일 밝혔다. 이날 교육은 안산시 청년창업자 40명을 대상으로 (재)경기테크노파크 전산교육장에서 진행됐다. 교육내용은 ▲인공지능 챗봇 챗GPT 소개와 활용사례 ▲챗GPT 자료수집 및 콘텐츠 제작 ▲챗GPT 활용 네이버 블로그 포스팅 검색 상위노출 전략 ▲네이버 블로그마켓 입점 및 운영 전략▲동영상 제작 및 편집실습 등으로..

안산시 상록수보건소, 초등학생 대상 ‘찾아가는 후천적 장애발생 예방교육’실시

안산시 상록수보건소, 초등학생 대상 ‘찾아가는 후천적 장애발생 예방교육’실시

Jun 13, 2023 | Q편집부기자

 

안산시(시장 이민근) 상록수보건소는 관내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국립재활원 소속 장애인 강사가 직접 ‘찾아가는 후천적 장애발생 예방교육’을 실시한다고 13일 밝혔다. 이 교육은 상록구 관내 초등학교 대상으로 사전신청을 받아 지난 9일부터 7월까지 총 12회에 걸쳐 안산해양초등학교와 성안초등학교에서 진행한다. 보건복지부 2020년 장애인 실태조사에 따르면 대한민국 등록 장애인의 80%가 후천적 질환(43.6%)이나 사고(36.4%)로 인해 발생한다. 이에 장애에 대한 올..

안산시,‘뷰티아카데미 전문기술교육’교육생 모집

안산시,‘뷰티아카데미 전문기술교육’교육생 모집

Jun 09, 2023 | Q기자

 

안산시(시장 이민근)는 뷰티산업 활성화를 위해 관내 미용업(피부·네일) 영업자를 대상으로 ‘2023년 뷰티아카데미’ 교육생을 모집한다고 9일 밝혔다. 올해로 6회째를 맞은 뷰티아카데미는 헤어, 피부·네일 분야 교육을 실시해오고 있으며, 이번은 코로나19 등 경기침체로 어려움을 겪는 관내 피부·네일 분야 미용 영업자 20명을 대상으로 전문기술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수강생들은 교육비 없이 ▲노무·재무관리 등 이론교육 ▲현장에서 바로 활용할 수 있는 최신 테크닉 실무교육 ..

안산시, 여름철 풍수해 대비 수방장비 사용법 교육 및 사전점검 실시

안산시, 여름철 풍수해 대비 수방장비 사용법 교육 및 사전점검 실시

Jun 08, 2023 | Q편집부기자

 

안산시(시장 이민근)는 지난 5일 여름철 풍수해 대응 역량강화를 위해 수방장비 사용법 교육 및 점검을 실시했다고 8일 밝혔다. 이날 교육은 동행정복지센터 재난담당자 등 80여 명이 참석해 ▲수방장비 사용법 및 관리방안 ▲재난발생 시 안전대응요령 ▲양수기 사용 실습 ▲양수기 작동여부, 수중펌프 누전여부 점검 등을 실시했다. 시 관계자는“앞으로도 지속적인 교육과 사전점검으로 시의 재난대응 역량을 강화해 시민이 체감하는 안전도시로 거듭나겠다”고 말했다.

안산다문화마을특구 미디어센터, 영상미디어 교육 시작

안산다문화마을특구 미디어센터, 영상미디어 교육 시작

Jun 05, 2023 | Q편집부기자

 

안산시(시장 이민근)는 지난 1일 다문화마을특구 미디어센터에 “도전 1인 크리에이터” 영상미디어 교육을 처음 시작했다고 5일 밝혔다. 이번 강의는 수강생이 노트북과 개인 스마트폰으로 직접 영상을 기획, 촬영, 편집하고 실제 유튜브 채널을 개설해 보는 유익한 교육 내용으로 시작부터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교육은 총 6명의 소수 정예반으로 운영되며, 특히 외국인에게 우선 선발기회를 주어 4명의 외국인과 귀화자가 포함되어 있는 것이 특징이다 시 관계자는 “이번 교육을 시작..

안산시, 전세사기 방지 총력...찾아가는 전세사기 피해예방 교육 추진

안산시, 전세사기 방지 총력...찾아가는 전세사기 피해예방 교육 추진

May 30, 2023 | Q편집부기자

 

안산시(시장 이민근)는 전세사기를 방지하고 시민의 재산권을 보호하기 위해 지난 26일 초지동 통장협의회 80여 명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전세사기 피해예방 교육을 실시했다고 30일 밝혔다. 최근 부동산 가격하락으로 전세사기 피해가 급증함에 따라 추진 중인 이 교육은 지난 3월 24일 사동 행정복지센터를 시작으로 해양동, 원곡동에 이어 네 번째로 진행된 교육으로 연말까지 25개 동행정복지센터 전부를 찾아갈 계획이다. 주요 교육내용은 ▲안산시 전세사기 대응 추진사항 ▲깡통전세, ..

안산시, 재활용품 수집 어르신 267명 대상 안전교육 실시

안산시, 재활용품 수집 어르신 267명 대상 안전교육 실시

May 29, 2023 | Q기자

 

안산시(시장 이민근)는 재활용품 수집 어르신 267명을 대상으로 지난 5월 17일부터 5월 26일까지 각 동행정복지센터에서 안전교육을 실시하고 안전용품을 전달했다고 28일 밝혔다. 동별 순회로 실시한 이번 교육은 재활용품을 수집하는 관내 어르신들이 안전하게 인도 위를 다니면서 교통사고를 예방할 수 있도록 상록경찰서, 단원경찰서, (사)안전생활실천시민연합에서 교통안전교육을 진행했다. 또한, 어르신들에게 여름철 폭염과 장마철 안전을 대비하여 쿨 타월, 물병, 우의, 안전장갑 ..

안산시, 대한민국 외교관에게 듣는 문화다양성 이해교육 ‘프랑스편’특강

안산시, 대한민국 외교관에게 듣는 문화다양성 이해교육 ‘프랑스편’특강

May 26, 2023 | Q편집부기자

 

안산시(시장 이민근)는 지난 25일 제16회 세계인 주간을 맞이해 안산문화예술의전당에서 내‧외국인 주민 60여 명을 대상으로 대한민국 외교관에게 듣는 문화다양성 이해교육 ‘프랑스편’ 특강을 진행했다고 26일 밝혔다. 국내 최초 상호문화도시로 선정된 안산시는 문화다양성의 가치발굴과 시민들의 인식제고를 위해 지난 4월 ‘차이나 차이나!’ 특강에 이어, 해외에서 다양한 경험을 쌓은 강연자를 초빙해 문화다양성 이해교육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이날 강연은 팝페라그룹..

안산시, 행복마을관리 지킴이 직무교육…“마을 구석구석 누벼요”

안산시, 행복마을관리 지킴이 직무교육…“마을 구석구석 누벼요”

May 25, 2023 | Q편집부기자

 

안산시(시장 이민근)는 지난 23일 신규 채용된 행복마을관리소 사무원 및 행복마을지킴이 24명을 대상으로 직무교육을 실시했다고 25일 밝혔다. 여성비전센터에서 진행된 이번 교육은 올해 새로 문을 연 이동행복마을관리소와 본오1동행복마을관리소에 신규 채용된 근로자들을 대상으로 행복마을관리소 사업을 이해하고 현장 근무에 적응을 돕기 위해 마련됐다. 행복마을관리소는 일종의 동네관리소다. 고령화와 1인 가구 증가로 지역주민을 위한 공공서비스 제공 필요성이 높아지면서 지난 2018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