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수원시

수원시, 공직 사회 청렴문화 확산 위해 ‘청렴라이브’교육

수원시, 공직 사회 청렴문화 확산 위해 ‘청렴라이브’교육

Sep 19, 2023 | Q기자

 

수원시가 청렴한 공직 문화를 확산시키기 위해 18일 시청 대강당에서 수원시 전체 공직자를 대상으로 ‘2023년 청렴라이브(Live) 교육’을 열었다. 교육에 앞서 이재준 수원특례시장은 “수원시는 3년 연속 청렴도 평가에서 우수 등급을 받았다”며 “수원시 모든 공직자의 노력이 있었기에 가능했던 일”이라고 말했다. 이어 “오늘 교육은 샌드아트, 판소리 등 다양한 공연과 함께 진행된다”며 “공연을 본다는 마음으로 즐겁게 교육을 받길 바란다”고 덧붙였다. 한희정 작가의 ..

수원시, 2023 버스·택시 운송업체 방문 순회 교육

수원시, 2023 버스·택시 운송업체 방문 순회 교육

Sep 14, 2023 | Q기자

 

수원시가 12월까지 운송업체 교육장을 방문해 관내 시내버스, 법인택시 운수종사자를 대상으로 순회 교육을 한다. 수원시 대중교통과장, 교통지도팀장이 강사로 나서 6개 시내버스 업체, 27개 법인택시 업체 운수종사자 3655명을 대상으로 주요 시민 불편 사례, 안전 운행을 위한 교통안전 수칙 등을 교육한다. 주요 내용은 ▲여객자동차운수사업 행정처분 관계 법령 ▲난폭운전, 보복 운전 등 교통사고 요인과 관련된 교통안전 수칙 ▲주요 민원 발생 사례(무정차, 운행 시간 미준수,..

수원시 탄소중립활동가를 위한 역량강화교육 실시

수원시 탄소중립활동가를 위한 역량강화교육 실시

Sep 08, 2023 | Q기자

 

수원시는 탄소중립활동가를 위한 역량강화교육을 진행된다. 수원시기후변화체험교육관에서 9월7일부터 10월5일까지 매주 목요일 4일간 총 16시간에 걸쳐 진행되는 이번 교육은 탄소중립과 관련된 수원시민의 활동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했다. 해당 교육에서는 전문강사를 초빙해 기후위기의 심각성과 대응의 필요성을 배우고, 수원시 온실가스 배출 현황, 탄소중립 추진전략, 활동계획워크숍을 통해 탄소중립을 주변에 올바르게 알릴 수 있는 방향에 대해 함께 고민하는 시간을 갖는다. 수원시 관계자는..

수원문화재단, 수원 문화예술교육 운영위원회 시민 실행위원 공개모집

수원문화재단, 수원 문화예술교육 운영위원회 시민 실행위원 공개모집

Sep 06, 2023 | Q기자

 

수원문화재단(대표이사 김현광)이 오는 6일부터 문화예술교육 구심체계 구축을 위해 예술교육팀을 중심으로 주요 정책 관계자 및 시민으로 구성된 운영위원회를 조직하고자 시민 실행위원을 모집한다. 수원 문화예술교육 운영위원회는 문화예술교육의 참여자이자 협력자인 수원시민과 함께 지역사회 기반의 문화예술교육을 활성화하고 인식을 확대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이를 위해 관련 정책 및 사업에 대해 자문하고, 지역사회와의 관계를 형성하여 협력하는 역할을 하게 된다. 특히 시민 실행위원은..

수원시 기후변화체험교육관 줍깅 후  이동학 쓰레기책 저자와의 만남 가져

수원시 기후변화체험교육관 줍깅 후 이동학 쓰레기책 저자와의 만남 가져

Sep 04, 2023 | Q기자

 

수원시 기후변화체험교육관은 9월 2일 “줍깅+일회용품과 이별하기”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프로그램에 참가한 시민들은 교육관 인근 황구지천 산책로를 따라 9시부터 50분가량 줍깅을 실시하고 쓰레기를 분리배출 한 뒤, 10시부터 쓰레기책 저자와 만나는 시간을 가졌다. 쓰레기책 저자 이동학 작가는 “지구를 점령한 일회용품에 대항하는 방법”이라는 주제로 시민들과 이야기를 나누었는데, 이동학 작가는 61개국, 157개 도시를 여행하며 쓰레기 문제와 기후위기의 심각성을 깨닫고 이 위험..

수원시, 민원 담당 공무원 대상 휴대용 영상기록장비 사용방법 교육

수원시, 민원 담당 공무원 대상 휴대용 영상기록장비 사용방법 교육

Sep 01, 2023 | Q기자

 

수원시는 8월 31일 시청 별관 중회의실에서 민원 담당 공무원 53명을 대상으로 휴대용 영상기록(웨어러블) 장비 사용 방법을 교육했다. 휴대용 영상 촬영 장비는 목걸이 형태로, 좌·우, 전·후방 360도로 촬영·녹음할 수 있는 카메라다. 민원 담당 공무원은 민원인이 폭언·폭행 등 위법행위를 하면 장비를 몸에 착용하고, 현장 상황을 촬영·녹음할 수 있다. 수원시는 민원인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해당 장비를 최소한의 용도로만 활용하고 있다. 이날 교육에서는 휴대용..

수원시 칠보 생태환경체험교육관·맹산환경생태학습원, 탄소중립 사회 만들기 위한 생태환경교육

수원시 칠보 생태환경체험교육관·맹산환경생태학습원, 탄소중립 사회 만들기 위한 생태환경교육

Aug 31, 2023 | Q기자

 

수원시 칠보 생태환경체험교육관과 맹산환경생태학습원이 환경교육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환경교육 공동사업을 추진하기로 했다. 두 기관은 30일 성남 맹산환경생태학습원에서 ‘환경교육 네트워크 구축 및 사업 연계 등 상호협력에 관한 협약’을 체결하고, 협력을 약속했다. 협약에 따라 두 기관은 탄소중립사회를 위한 환경교육 공동사업을 진행하고, 지속해서 협업하기로 했다. 또 지역 기초 환경교육센터 운영을 위한 협력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사업·교육·홍보 등 업무를 교류·협력하기로 했..

수원시농업기술센터, 농업인 대상으로 2023년 농업기계 안전·현장실무 교육

수원시농업기술센터, 농업인 대상으로 2023년 농업기계 안전·현장실무 교육

Aug 30, 2023 | Q기자

 

수원시농업기술센터가 28~30일 관내 농업인을 대상으로 농업기계 안전·현장실무 교육을 진행했다. 수원시농업기술센터에서 트랙터 관련 도로교통법, 교통안전·법규와 관리기·예초기 등의 이용 안전 수칙 등을 설명했고, 탑동시민농장에서 농업기계 조작·운전·포장 실습, 유지 관리, 기초정비 등 실무 교육을 했다. 수원시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농업인들의 농업기계 실무능력을 키우고, 안전사고를 예방하기 위해 교육을 마련했다”고 말했다.

수원시, 영흥수목원에서 ‘업사이클링 가드닝’ 교육 프로그램 운영

수원시, 영흥수목원에서 ‘업사이클링 가드닝’ 교육 프로그램 운영

Aug 24, 2023 | Q기자

 

수원시가 영흥수목원에서 ‘업사이클링 가드닝’ 교육 프로그램 ‘더 좋은 가드닝에 ‘용기’ 내세요!’를 운영한다. 9월부터 11월까지 매주 수요일 오후 2시부터 영흥수목원 방문자센터 2층 체험교실에서 진행되는 ‘업사이클링1) 가드닝’ 교육 프로그램은 참가자가 버려지는 용기를 가져와 식물을 심고, 화분으로 새롭게 활용하는 것이다. 프로그램은 친환경 가드닝(정원 가꾸기) 교육, 재활용 용기를 활용한 화분 분갈이 실습 등으로 이뤄진다. 체험비는 2000원이고, 영흥수목원은 참가..

수원시 평생교육 중장기 발전계획 연구 용역 최종보고회

수원시 평생교육 중장기 발전계획 연구 용역 최종보고회

Aug 23, 2023 | Q기자

 

수원시는 22일 수원시글로벌평생학습관에서 ‘수원시 평생교육 중장기 발전계획 연구용역 최종보고회’를 열고, 연구용역 결과를 발표했다. 수원시는 평생학습 정책을 고도화하고, 변화된 교육환경 여건을 고려한 추진체계를 구축하기 위해 ‘수원시 평생교육 중장기 발전계획(2023~2028)’을 수립한다. 연구용역을 담당한 숭실대학교 산학협력단은 문헌(평생학습 현황, 정책 현황 등) 분석, 시민 1950명을 대상으로 한 평생학습 관련 설문조사, 평생학습 이해관계자 대상 FGI(표적집..

수원SK아트리움,[무대기술 아카데미 진로체험] 교육

수원SK아트리움,[무대기술 아카데미 진로체험] 교육

Aug 22, 2023 | Q기자

 

수원문화재단(대표이사 김현광)은 오는 23일 안산디자인문화고등학교 학생들을 대상으로 교육을 실시한다. 교육은 지난해 12월 안산디자인문화고등학교와 무대예술 인재 양성을 위해 체결한 업무협약의 일환으로, 수원문화재단의 인프라를 활용한 청소년을 위한 교육과정으로 기획했다. 이번 교육은 무대 및 조명의 기초 이론과 실습 초급 단계로 ▲조명기 종류 및 기능 학습 ▲조명기 빛 맞추기, 색 입히기 운영 및 체험 ▲프로시니엄 극장 구조 이론 학습 ▲상부 장치의 구동 실습 ▲오케..

수원시, 16일 장안구청 등 하반기 순회교육 진행…유형 및 예방법 소개

수원시, 16일 장안구청 등 하반기 순회교육 진행…유형 및 예방법 소개

Aug 17, 2023 | Q기자

 

수원시민들의 전세사기 피해예방을 위해 수원시가 무료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수원시는 16일 오후 2시 장안구청 대회의실에서 ‘내 보증금, 알아야 지킨다’는 제목으로 전세사기 피해예방 교육을 진행했다. 최근 20~30대 사회 초년생들의 전세사기 피해가 늘어나는 가운데 수원시가 올바른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된 이날 교육에는 100여명의 시민이 참석했다. 강사로 나선 박희정 공인중개사는 전세사기를 피하기 위해 필수적으로 알아야 할 부동산 기초 지식을 알기 쉽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