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수원시

수원수목원, 교육 프로그램‘다같이, 수목원으로 가자!’ 운영

수원수목원, 교육 프로그램‘다같이, 수목원으로 가자!’ 운영

Oct 24, 2023 | Q기자

 

수원수목원(일월,영흥)이 교육 프로그램 ‘다같이, 수목원으로 가자!’를 11월 25일까지 운영한다. ‘다같이,수목원으로 가자!’는 어린이부터 어르신, 사회적약자까지 모두가 수목원을 즐길 수 있도록 마련된 수목원 문화 프로그램이다. 프로그램은 식물 관련 강좌, 사진·드로잉·요가 강좌, 마인드무브테라피(MMT)·훌라 체험, 정원산책, 어린이 자연수업 등 다촘운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프로그램 수강자에 한해 수목원 입장은 무료이며, 사회적 약자를 대상으로 하는 프로그램..

수원시상수도사업소, 중대재해처벌법 중점 대비 안전보건·직장(친절) 교육

수원시상수도사업소, 중대재해처벌법 중점 대비 안전보건·직장(친절) 교육

Oct 20, 2023 | Q기자

 

수원시 상수도사업소가 지난 18·19일 사업소 대회의실에서 전 직원을 대상으로 중대재해처벌법 중점 대비 안전보건‧직장(친절) 교육을 진행했다. 이번 교육은 중대재해처벌법 및 산업안전보건법에 대한 직원들의 이해도를 높이고, 안전보건 관리 주체로서 실무역량을 강화해 현장에서의 중대재해를 예방하고자 마련했다. 이날 강의를 진행한 대한안전경영연구소 이승환 대표는 관련 법의 기본적인 이해와 대응 방안 등을 주제로 교육했다. 수원시 관계자는 “향후 법령에 따른 각..

수원시, 시민참여 플랫폼‘새빛톡톡’ 활용법 교육

수원시, 시민참여 플랫폼‘새빛톡톡’ 활용법 교육

Oct 20, 2023 | Q기자

 

수원시가 지난 12·19일 시민참여 플랫폼 ‘새빛톡톡’ 활용 방법을 알려주는 ‘2023년 시민참여 협치 교육’을 진행했다. 시청 중회의실에서 열린 교육에는 수원시 협치위원회, 시민예비배심원, 시민자치대학 수강생 중 참여희망자 등 40여 명(회당 20여 명)이 참석했다. 교육은 퍼실리테이터를 활용한 조별 참여방식으로 진행됐다. 12일에는 강정모 시민교육콘텐츠연구소 소장, 19일에는 송문식 마을공동체연구협동조합 이사장이 ‘새빛톡톡’을 활용한 정책 제안 참여 방법을 강의했다..

‘2023 경기도와 수원시가 함께하는 어깨동무 인문학 교육’ 수료식

‘2023 경기도와 수원시가 함께하는 어깨동무 인문학 교육’ 수료식

Oct 18, 2023 | Q기자

 

수원시는 17일 한신대학교에서 ‘2023년 경기도와 수원시가 함께하는 어깨동무 인문학 교육’ 수료식 열고 28명의 수료생에게 수료증과 상장을 전달했다. 이날 수료식에는 수원시 관계자, 강관석 수원다시서기노숙인종합지원센터장, 조창석 산학협력단장 등 50여 명이 참석했다. ‘2023 어깨동무 인문학 교육 프로그램’은 수원시와 경기도가 행정·재정적지원을 하고 수원다시서기노숙인종합지원센터가 교육생을 모집, 한신대학교가 교육강좌를 운영했다. 지난 3월부터 10월까지 영화·여행·..

수원시, 2023년 하반기 공직자 송무교육

수원시, 2023년 하반기 공직자 송무교육

Oct 17, 2023 | Q기자

 

수원시가 16일 시청 중회의실에서 소송수행부서 담당자 등을 대상으로 ‘2023년 하반기 공직자 송무교육’을 진행했다. 이번 교육은 공직자의 소송수행 역량을 강화하고, 송무(訟務, 소송에 관한 사무나 업무) 대응 능력을 높이기 위해 마련됐다. 강사로 나선 장성근 수원시 고문변호사는 ▲송무업무일반 ▲소송 진행절차별 유의사항 ▲답변서 작성 요령 및 기일 참석 시 유의사항 등 소송수행 실무 중심으로 설명했다. 수원시 관계자는 “이번 교육을 통해 송무업무 담당공무원들의 업..

수원시 장안구보건소, 학교감염병 예방교육

수원시 장안구보건소, 학교감염병 예방교육

Oct 16, 2023 | Q기자

 

수원시 장안구보건소가 지난 13일 시청 대강당에서 관내 초‧중‧고등학교 보건교사 100여 명을 대상으로 ‘학교감염병 예방교육’을 열었다. 이번 교육은 최근 신종 감염병의 해외 유입 등 각종 감염병 위험에서 학생들의 건강과 안전한 환경을 만들기 위해 진행됐다. 이재갑 한림대학교 강남성심병원 감염내과 교수가 ▲코로나19 바이러스의 유행 현황 ▲학생 감염병과 코로나19 이후 예측 ▲계절 인플루엔자, 결핵, 홍역 등 감염병 현황·관리방안 등을 강의했다. ..

수원시, 중대산업재해 예방 위해 관리감독자 안전보건교육

수원시, 중대산업재해 예방 위해 관리감독자 안전보건교육

Oct 13, 2023 | Q기자

 

수원시가 중대산업재해를 예방하고 안전한 근로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12일 시청 대강당에서 관리감독자를 대상으로 안전보건교육을 했다. 이날 교육에는 수원시 관리감독자(전 부서장, 현업업무 종사부서 팀장) 300여 명이 참석했다. 교육은 1부와 2부로 나눠 진행됐다. 1부는 대한법률구조공단 법률지원단장인 위승용 변호사가 ‘중대재해처벌법의 이해’를 주제로, 2부는 대한산업보건협회 경인지역본부 교육사업팀장인 강은주 강사가 ‘직무스트레스 예방 및 관리’를 주제로 교육했다. ..

수원시, 2023년 공직자 아동권리 및 아동학대 예방교육

수원시, 2023년 공직자 아동권리 및 아동학대 예방교육

Oct 11, 2023 | Q기자

 

수원시가 지난 10일 시청 중회의실에서 공직자 100여 명을 대상으로 ‘2023년 공직자 아동권리 및 아동학대예방 교육’을 열었다. 수원시는 폭력과 학대로부터 아동을 적극적으로 보호하고 아동의 안정적인 성장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교육을 진행했다. 이날 교육에서 방영숙 한국아동학대 예방협회 전문 강사는 ‘아동학대 예방 및 신고의무에 관한 법령’, ‘아동학대 발견 시 신고 방법’, ‘아동학대 의심 징후 확인 방법’, ‘아동의 권리’ 등을 교육했다. 수원시 관계자는 “아..

수원시, ‘신규농업인(귀농·귀촌) 교육’ 참가자 모집

수원시, ‘신규농업인(귀농·귀촌) 교육’ 참가자 모집

Oct 10, 2023 | Q기자

 

수원시농업기술센터가 ‘2023년 신규 농업인(귀농·귀촌) 교육(2기)’에 참가할 수강생 25명을 10월 12일까지 모집한다. 신규 농업인(귀농·귀촌) 교육은 수원시 신규 농업인을 대상으로 귀농·귀촌 정책, 귀농·귀촌 생활에 도움이 될 정보, 토양 관리 방법, 작물별 재배기술 등 알려주는 프로그램이다. 무료 교육이다. 분야별 전문 강사가 10월 24일부터 11월 16일까지 매주 화·목요일 8회에 걸쳐 교육한다. 교육은 오후 2시부터 5시까지 수원시농업기술센터 대강당과 농..

수원시 화학물질안전관리위원회, 정기회의·교육워크숍 개최

수원시 화학물질안전관리위원회, 정기회의·교육워크숍 개최

Sep 22, 2023 | Q기자

 

수원시 화학물질안전관리위원회가 21일 하이엔드 수원 연회장에서 화학사고 대응 업무 역량 강화를 위해 정기회의·교육워크숍을 열었다. 이번 정기회의·교육워크숍은 제4기 위원회를 구성하고 개최하는 첫 정기회의로, 위원들의 화학사고 대응 역량 강화를 위한 교육 워크숍을 추가로 진행했다. 이날 회의에는 수원시 관계자, 정승호 아주대 교수, 정연훈 전국민노총 수원용인오산화성지부 사무차장 등 제4기 위원 10명이 참석했다. 교육워크숍을 맡은 안성용 화학물질안전원 연구사는 ‘화..

수원시, 2023년 수원시 공직자 혁신 교육 개최

수원시, 2023년 수원시 공직자 혁신 교육 개최

Sep 20, 2023 | Q기자

 

수원시가 19일 시청 대강당에서 대면·비대면 병행 방식으로 ‘2023년 수원시 공직자 혁신 교육’을 열었다. 수원시 전 공직자를 대상으로 한 이날 교육에서 박태현 팀과리더이야기 대표는 ‘조직 변화를 만드는 액션 아이디어’를 주제로 ▲‘조직 변화와 혁신’ 무엇을 어떻게 바꿀 것인가 ▲부하직원들이 당신에게 알려주지 않는 진실 ▲언택트 시대, 협업이 승부처다 ▲‘팀십’ 뭉쳐야 산다! 팀으로 일하라! 등 내용을 강의했다. 수원시 관계자는 “조직의 긍정적인 변화를 촉진하고, 개..

수원시농업기술센터, 찾아가는 농산물우수관리(GAP) 기본교육

수원시농업기술센터, 찾아가는 농산물우수관리(GAP) 기본교육

Sep 20, 2023 | Q기자

 

수원시농업기술센터가 19일 관내 농업인을 대상으로 ‘농산물우수관리(GAP)’ 인증 제도 기본교육을 진행했다. 수원시농업기술센터는 고령으로 이동이 어려운 지역 채소 농업인들의 요청으로 수원로컬푸드직매장(상광교동)에서 찾아가는 GAP(Good Agriculture Practice) 교육을 열었다. 전문 강사가 ▲농산물우수관리 기준·인증제도, 정책 방향, 농약 안전 사용 ▲농산물우수관리 실천 요령 및 위해요소관리계획서 작성 요령 ▲농약 허용 물질 목록 관리제도(PLS)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