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남양주시

남양주시, 창업을 꿈꾸는 청년들을 위해‘청년창업 미디어 교육’실시

남양주시, 창업을 꿈꾸는 청년들을 위해‘청년창업 미디어 교육’실시

Jul 14, 2023 | Q기자

 

남양주시(주광덕 시장)는 지난 6월 13일부터 7월 8일까지 4주간 경기시청자미디어센터에서 ‘청년창업 미디어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창업과 미디어를 접목한 실무교육으로, 초기 청년 창업자와 창업을 희망하는 청년 60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되었다. 교육 과정은 청년들의 수요가 가장 많았던 △홍보콘텐츠 만들기, △사업장 브이로그 촬영 및 편집법, △라이브커머스 활용법 등 3개의 강좌로 구성됐는데, 이론뿐만 아니라 실제 촬영 장비 및 편집 프로그램을 활용한 실습 강의로..

남양주시 진건읍 주민자치회, 양성평등 문화 확산을 위한 교육 실시

남양주시 진건읍 주민자치회, 양성평등 문화 확산을 위한 교육 실시

Jul 14, 2023 | Q기자

 

남양주시 진건읍 주민자치회(회장 김태완)는 지난 11일 주민자치위원을 대상으로 성인지적 관점을 기반으로 하는 지역사회 참여 및 양성평등한 지역사회 실현을 위한 "양성평등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2023 남양주시 양성평등기금 공모 사업에 선정돼 마련됐으며, 정혜경 한국양성평등교육진흥원 위촉 전문강사를 초청해 양성평등한 지역공동체를 위한 주민자치회의 역할, 주민자치위원의 성인지 감수성 이해 및 점검, 양성평등한 마을의제 발굴과 사업 제안 역량 강화 등 다양한 주제로 강연..

남양주시 퇴계원읍 주민자치위원회,  주민자치 활성화를 위한 교육 실시

남양주시 퇴계원읍 주민자치위원회, 주민자치 활성화를 위한 교육 실시

Jul 12, 2023 | Q기자

 

남양주시 퇴계원읍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한왕희)는 11일 주민자치 활성화 및 주민자치위원 역량 강화를 위한 교육을 진행했다. 이번 교육은 주민자치위원을 대상으로 주민자치위원의 다양한 역할과 기능에 대한 이해를 돕기 위해 마련됐으며, 위원들은 주민참여의 중요성 및 역할 등에 대해 학습하고, 실제 주민자치회 활성화 사례를 들으며 간접적으로 경험해보는 시간을 가졌다. 퇴계원읍 문흥기 읍장은 “주민자치위원의 역량강화는 지역사회 전체의 발전에 직결되는 중요한 과제라고 생각하며, 앞..

남양주시 호평동 생활개선회, GAP 교육 실시

남양주시 호평동 생활개선회, GAP 교육 실시

Jul 12, 2023 | Q기자

 

남양주시 호평동 생활개선회(회장 정현숙)는 11일 호평평내행정복지센터 2층 소회의실에서 회원 60여 명을 대상으로 GAP(농산물 우수관리 제도) 교육을 실시했다. 이날 교육은 (사)한국농식품미래연구원 정경구 강사를 초빙해 농산물 우수관리 인증 제도에 대한 이해와 GAP 농산물의 사례에 대한 강의로 진행됐다. 정현숙 회장은“호평동 생활개선회는 생활을 개선하는 단체로서 회원들이 농산물을 선택하는 기준에 대해 인지하길 바라며 이번 교육을 준비했다.”라며“ 지역주민들도 안전한 먹..

남양주시 평내동, ‘더 스마트한 세상으로 안내’  찾아가는 스마트폰 교육 실시

남양주시 평내동, ‘더 스마트한 세상으로 안내’ 찾아가는 스마트폰 교육 실시

Jul 12, 2023 | Q기자

 

남양주시 평내동주민센터(동장 이은경)는 대한노인회 남양주시지회 평내분회 (분회장 신영자)와 바르게살기운동 남양주시협의회 평내동 위원회(위원장 노진국)와 ‘찾아가는 스마트폰 교육’을 10일 대명 루첸아파트 경로당을 시작으로 총 6개소에서 실시한다고 11일 밝혔다. 교육은 관내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보이스피싱·문자 사기 피해 예방법, 스마트폰 기본 활용법, 통신비 절감 등 디지털 매체의 접근성 강화와 세대간 소통 활성화를 위해 휴대폰 기기를 직접 작동하면서 배우는 실용적인 내용으로..

남양주시, 2023년 찾아가는 공익직불 교육 실시

남양주시, 2023년 찾아가는 공익직불 교육 실시

Jul 11, 2023 | Q기자

 

남양주시(시장 주광덕)는 오는 7월 13일부터 8월 10일까지‘찾아가는 공익직불 교육’을 실시한다고 10일 밝혔다. ‘기본형 공익 직불금 사업’은 농업․농촌의 공익 기능 증진과 농업인의 소득 안정을 위해 일정 자격을 갖추고 준수 사항을 이행하는 농업인에게 직불금을 지급하는 제도다. 기본형 공익 직불금을 신청한 농업인 등은 오는 9월 30일까지 농업·농촌 공익 기능 증진 교육을 이수해야 하며, 미이수 시 직불금의 10%가 감액된다. 특히, 2023년도 신규신청..

남양주시 호평동 자원봉사단, 심폐소생술 교육 실시

남양주시 호평동 자원봉사단, 심폐소생술 교육 실시

Jul 07, 2023 | Q편집부기자

 

남양주시 호평동 지역자원봉사단(단장 김묘숙)은 지난 6일 호평평내행정복지센터 3층 다목적강당에서 봉사단 단원 20여 명과 심폐소생술 교육을 실시했다. 이날 교육은 남양주시 자원봉사센터의 단원이자 심폐소생술 단장으로 활동하고 있는 박순남 강사의 강의와 동영상 시청, 마네킹 심폐소생술 체험 순으로 진행됐다. 김묘숙 단장은 “봉사단원들이 일상생활에서 마주칠 수 있는 위급상황에서 심정지 환자의 골든타임인 4분 안에 인명을 구조할 수 있도록 이번 교육을 준비했다.”라며“지역 주민의..

주광덕 남양주시장 민선8기 2년차에도, 교육현장을 돌며  학부모 목소리 청취

주광덕 남양주시장 민선8기 2년차에도, 교육현장을 돌며 학부모 목소리 청취

Jul 06, 2023 | Q기자

 

남양주시(시장 주광덕)는 호평고등학교와 광동중학교를 방문해 교직원, 운영위원 및 학부모들과 간담회를 갖고, 지역 교육 발전을 위한 다양한 의견을 공유했다고 5일 밝혔다. 이날 주 시장은 △학교 시설 개선 △지역 인프라를 활용한 진로 탐색 프로그램 개설 △ 대입 전형 컨설팅 지원 등 다양한 교육 현안에 대해 교직원과 학부모의 건의사항을 경청하고, 교육 현장 관계자들과 다양한 의견을 공유하며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주 시장은 “학교 시설 개선이나 학생들의 안전 및 체험활동과..

남양주보건소 치매안심센터,  수동중학교 대상 치매 파트너 교육 실시

남양주보건소 치매안심센터, 수동중학교 대상 치매 파트너 교육 실시

Jul 05, 2023 | Q편집부기자

 

남양주 치매안심센터는 지난 4일 수동중학교 신입생 및 교직원을 대상으로 ‘당신이 있어 행복합니다.’를 주제로 치매파트너 교육을 진행했다. 치매 파트너는 치매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일상에서 치매 환자와 가족을 배려하는 따뜻한 동반자로, 초등학생 이상 누구나 치매파트너 교육을 수료하면 치매파트너가 될 수 있다. 이번 교육은 치매란 무엇인가, 치매환자 이해하기, 치매파트너 활동 등의 내용으로 구성됐으며, 참여 학생들이 치매 환자와 가족을 이해하고 응원하는 동반자로서 역할을 다..

남양주시수어통역센터,  2023년 노인·장애인 미디어 교육 수료식 개최

남양주시수어통역센터, 2023년 노인·장애인 미디어 교육 수료식 개최

Jun 29, 2023 | Q기자

 

남양주시수어통역센터(센터장 손정선)는 지난 27일 농아인 쉼터에서 경기시청자미디어센터(센터장 성경훈)가 지원하는 ‘2023년 노인, 장애인 미디어 교육’ 수료식을 개최했다. 경기시청자미디어센터는 매년 미디어 교육 참여기관 선정을 위한 공모를 진행하고 있으며, 지난 2020년부터 남양주시수어통역센터를 대상자로 선정해 청각장애인을 위한 미디어 교육 전문 강사를 파견하고 있다. 이번 ‘2023년 노인, 장애인 미디어 교육’은 노인, 장애인, 다문화가정, 북한이탈주민 등을 대상으로 ..

남양주시 별내동, 통장협의회 대상 심폐 소생술 응급 처치 교육 실시

남양주시 별내동, 통장협의회 대상 심폐 소생술 응급 처치 교육 실시

Jun 28, 2023 | Q편집부기자

 

남양주시 별내행정복지센터(센터장 박재영)는 지난 27일 별내동 주민자치센터 4층 대회의실에서 별내동 지역의 통장들을 대상으로 심폐 소생술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사회적으로 안전사고에 대한 경각심이 높아짐에 따라 주민들과 가깝게 지내며 교류가 잦은 통장들이 응급 상황 발생 시 대처할 수 있는 능력을 키워 주민들의 안전을 지키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교육에서는 경기도소방재난본부 전문 강사인 최덕민 강사가 심폐 소생술에 대한 이론 및 실습 등 긴급 구호 관련 교육을 진행..

남양주시 도서관 공무직근로자 교육 실시

남양주시 도서관 공무직근로자 교육 실시

Jun 28, 2023 | Q편집부기자

 

남양주시(시장 주광덕)는 지난 26일, 27일 양일간 다산동에 위치한 정약용도서관에서 도서관 소속 공무직근로자를 대상으로 ‘2023년도 남양주시 도서관 공무직근로자 교육’을 실시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교육은 공공도서관의 이해, 장애인 이용자 응대 방법, 감정을 담은 고객 서비스에 대한 내용으로 총 3부로 나눠 진행됐다. 교육을 진행한 도서관운영과 와부도서관팀 이은주 팀장은 30여 년간의 도서관 운영 경력을 바탕으로 직원들의 남양주시도서관의 현안 사항 및 공공도서관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