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남양주시

남양주시, ‘2023년 평생교육협의회’ 개최

남양주시, ‘2023년 평생교육협의회’ 개최

Aug 30, 2023 | Q기자

 

남양주시(시장 주광덕)는 29일 정약용도서관에서 주광덕 시장을 비롯한 위촉직 위원 8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3년 남양주시 평생교육협의회’ 1차 회의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협의회는 위원 임기 만료에 따라 새로 구성된 ▲협의회 위원 위촉장 수여 ▲부의장 선임 ▲평생학습 주요 현황보고 순으로 진행됐다. 남양주시 평생교육협의회는 당연직으로 남양주시장이 의장을 맡고 있으며, 시의원, 평생학습원장, 구리남양주교육지원청 관계 공무원, 장애인 평생교육 관계자, 관내 평생교육기관..

남양주시, 행복마을관리소 근로자 직무역량강화 교육 실시

남양주시, 행복마을관리소 근로자 직무역량강화 교육 실시

Aug 29, 2023 | Q편집부기자

 

남양주시(시장 주광덕)는 지난 28일 시청 여유당에서 행복마을관리소 기간제근로자 55명을 대상으로 자체 직무역량강화 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경기 행복마을관리소는 주거취약지역 주민들의 생활 불편 해소와 지역공동체 활성화를 위한 사업으로 다양한 분야의 질 높은 공공서비스 제공을 위한 소양이 요구된다. 이에 시는 전문 강사를 초빙하여 개인정보보호, 장애인식개선 등 법정의무교육과 친절 민원응대를 위한 소양 교육을 진행하였다. 또한 응급환자 발생 시 필요한 심폐소생술 교육이 진..

남양주시, 연극과 함께 하는 아동학대예방교육 시행

남양주시, 연극과 함께 하는 아동학대예방교육 시행

Aug 18, 2023 | Q편집부기자

 

남양주시(시장 주광덕)는 17일 정약용도서관 공연장에서 관내 보육시설 종사자, 관련 공무원 및 남양주시민 135명을 대상으로 아동학대예방교육을 시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아동학대를 다룬 연극 ‘눈 감고 돌아서면 그만’(예술공동체 단디) 관람, 외부 초빙 강사 서울동남권아동보호전문기관 관장의 강의 순으로 진행됐다. 이날 교육에서는 참석자들이 아동학대 문제의 경각심을 높일 수 있도록 일상에서 간과할 수 있는 아동학대 정황을 현장감 있게 보여주며 아동학대의 실제 사례를 공..

남양주시, 어린이 나눔 교육‘오늘부터 나눔 시장’시작

남양주시, 어린이 나눔 교육‘오늘부터 나눔 시장’시작

Aug 15, 2023 | Q기자

 

남양주시복지재단은 남양주시 기부자 명예의 전당에서 나눔문화 활성화를 위한 어린이 나눔 교육 ‘오늘부터 나눔시장’을 시작했다고 14일 밝혔다. ‘오늘부터 나눔시장’은 민선 8기 시민 시장 시대에 맞춰 남양주시민 모두가 나눔 시장이 될 수 있다는 의미로써 어린이집 및 유치원생을 대상으로 시정체험과 나눔 교육, 기부 체험으로 구성된 나눔 교육 프로그램이다. 호평동 소재 시립하임어린이집 원생 및 교사 3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된 이 날 교육은 재난상황실 등 시청사를 라운딩하..

남양주시 호평동 자원봉사단,  탄소중립을 위한 환경 교육 실시

남양주시 호평동 자원봉사단, 탄소중립을 위한 환경 교육 실시

Aug 04, 2023 | Q기자

 

남양주시 호평동 지역자원봉사단(단장 김묘숙)은 3일 호평평내행정복지센터 3층 다목적강당에서 봉사단 단원들과 찾아가는 환경교육을 실시했다. 이날 교육은 박희영 환경 강사를 초빙해‘함께 해요 탄소중립’이란 주제로 진행됐으며, 기후 위기에 따른 재난 상황 동영상을 시청한 후 탄소중립의 중요성, 지구 온도 상승을 미루기 위한 실천 방법에 대한 강의가 이어졌다. 김묘숙 단장은 “최근 중부지역이 폭우로 많은 피해를 입어 많은 봉사자가 복구에 도움의 손길을 주고 있다.”라며“더 많은 ..

남양주시,‘2023년 사회적경제 창업 경영 실무교육 과정’성료

남양주시,‘2023년 사회적경제 창업 경영 실무교육 과정’성료

Jul 31, 2023 | Q편집부기자

 

남양주시(시장 주광덕)는 지난 6월 20일부터 7월 28일까지 남양주시 사회적경제 지원센터에서 ‘2023 남양주시 사회적경제 창업 경영 실무교육 과정’을 성황리에 마쳤다고 31일 밝혔다. 사회적경제 창업 경영 실무교육은 사회적경제 분야 창업을 희망하는 법인설립을 준비 중인 팀 또는 단체, 사회적기업으로 전환하고자 하는 개인사업자 또는 법인사업자 등을 대상으로 진행됐으며, 유형별 멘토 방식과 함께 창업 트렌드의 이해, 비즈니스 모델개발 및 소셜미션을 정립하는 참여형 실무교육 과..

남양주시, 마을공동체 역량강화교육  ‘수다학교’2기 38명 마을활동가 양성

남양주시, 마을공동체 역량강화교육 ‘수다학교’2기 38명 마을활동가 양성

Jul 27, 2023 | Q기자

 

남양주시(시장 주광덕)는 26일 조안면사무소 대회의실에서 ‘2기 수다학교’(수요일에 다같이 소통하는 학교) 수료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수다학교’ 2기는 마을공동체의 이해와 마을이 창출하는 사회적 가치와 성과를 주제로 7월 5일부터 26일까지 매주 수요일 총 4회 진행됐으며, △마을공동체 이해도 향상 △마을의제 발굴 △셀프리더십 △우수 사례 탐방 등의 교육과정으로 구성됐다. 이날 수료식에 참석한 활동가들은 남양주시 내 마을공동체 사례탐방으로 조안면 마을공동체 사업 현장을..

남양주시, 고려대학교와 연계해 원예치유 교육 실시

남양주시, 고려대학교와 연계해 원예치유 교육 실시

Jul 25, 2023 | Q기자

 

남양주시(시장 주광덕)는 24일 고려대학교 덕소농장에서 남양주시농촌조경연구회(회장 김지호)를 대상으로 7월 과제교육을 실시했다. 이날 교육에는 남양주시농촌조경연구회 회원 35명이 참석해 50여 종의 허브류가 조성된 야외농장 및 온실을 견학했으며, 강의실에서는‘원예 치유의 현황과 전망’이라는 주제로 박천호 고려대학교 명예교수의 특강이 진행됐다. 김지호 농촌조경연구회장은 “가까이 위치함에도 선뜻 접하지 못했던 고대 농장에서 교육받을 수 있어 회원 모두에게 뜻깊은 시간이 됐다...

남양주시, 11억 8천만원 규모의 신입생 교복비 지원...  학부모 교육비 부담 경감에 기

남양주시, 11억 8천만원 규모의 신입생 교복비 지원... 학부모 교육비 부담 경감에 기

Jul 20, 2023 | Q기자

 

남양주시(시장 주광덕)는 올해 11억 8천만 원의 예산을 투입해 관내 중‧고등학교 신입생 총 1만 5천여 명을 대상으로 교복비를 지원한다고 19일 밝혔다. 시는 지난 2018년 하반기부터 매년 교복비 지원사업을 꾸준히 확대 운영하고 있으며, 올해에도 총 11억 8천만 원 규모의 예산을 편성해 지난 3월부터 7월까지 약 11억 5천만 원을 지원했다. 또한, 타 시‧도에서 오는 전학생에게도 중복 여부를 확인해 교복비를 지원하고 있으며, 시는 이번 교복비 ..

남양주시,‘신중년 취업역량강화 교육’참여자 모집

남양주시,‘신중년 취업역량강화 교육’참여자 모집

Jul 19, 2023 | Q편집부기자

 

남양주시(시장 주광덕)는 퇴직 후 재취업을 준비하는 중장년층을 대상으로‘신중년 취업역량강화 교육’을 오는 8월 9일, 10일 이틀간 운영한다. ‘신중년 취업역량강화 교육’은 재취업을 원하는 구직자 맞춤형으로 ▲평생직업의 탐색 및 경력설계 ▲퇴직자가 준비해야 할 제2의 인생 ▲경력을 살린 재취업 방향 및 면접 컨설팅 등 총 8시간으로 진행된다. 특히, 이번 교육은 재취업·창업 등 다양한 성공사례를 소개해 퇴직 후 취업 시장 재진입에 어려움을 겪는 구직자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

남양주시, ‘찾아가는 평생학습 디지털 교육’2기 성료

남양주시, ‘찾아가는 평생학습 디지털 교육’2기 성료

Jul 18, 2023 | Q편집부기자

 

남양주시(시장 주광덕)는 지난 13일과 14일 총 2회에 걸쳐 평내동 주민자치센터에서‘찾아가는 평생학습 디지털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남양주시 평생학습과에서 지난 4월 전체 읍·면·동을 대상으로 실시한 수요 조사를 통해 신청한 지역을 찾아가서 진행하는 교육으로, 양정동에 이어 2기 교육은 평내동에서 운영됐다. 이날 교육에는 평내동 주민자치위원 등 시민 20여 명이 참여했으며, 전종현 메인 강사와 보조강사 2명이 ‘디지털 세상에서 살아남기’를 주제로 시민들이 디지털..

남양주시 진건읍 행복마을관리소, 맞춤형 양성평등 교육 실시

남양주시 진건읍 행복마을관리소, 맞춤형 양성평등 교육 실시

Jul 17, 2023 | Q편집부기자

 

남양주시 진건읍 행복마을관리소(소장 허근무)는 지난 11일과 12일 양일에 걸쳐 나의 가정, 직장, 마을에 성인지적 감수성과 성평등적 관점을 도입하기 위한 양성평등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정혜경 한국양성평등교육진흥원 위촉 전문강사를 초청해 양성평등한 지역공동체를 위한 행복마을관리소의 역할, 행복마을관리소 근로자의 성역할 고정관념 및 직장문화 점검, 양성평등한 지역특색사업 발굴 및 수행 역량 강화 등 다양한 주제로 진행됐다. 교육에 참여한 행복마을관리소 근로자는 “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