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남양주시

남양주시, 초·중등 진로교육‘THE캠퍼스레이스’  하반기 참가자 모집

남양주시, 초·중등 진로교육‘THE캠퍼스레이스’ 하반기 참가자 모집

Sep 26, 2023 | Q기자

 

남양주시(시장 주광덕)는 오는 10월 14일, 21일, 28일 3일간 지역 내 초·중학생의 진로 탐색 역량 강화를 위한 진로 교육 프로그램 ‘THE 대학캠퍼스 레이스’하반기 행사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앞서 상반기에 3차례 진행된‘THE캠퍼스레이스’는 학생들이 대학교를 방문해 또래 친구들과 함께(Together), 화합하고(Harmony), 즐기는(Enjoy) 체험 형태의 프로그램으로, 학생들은 학교별 재학생 멘토 선생님과 소그룹으로 멘토링을 진행하며, 팀별 미션 수행을 통해 ..

남양주시복지재단, 9월 어린이 나눔 교육  ‘오늘부터 나눔 시장’실시!

남양주시복지재단, 9월 어린이 나눔 교육 ‘오늘부터 나눔 시장’실시!

Sep 22, 2023 | Q편집부기자

 

남양주시복지재단(대표이사 심우만)은 지난 6일과 21일 양일에 걸쳐 나눔문화 확산을 위한 어린이 나눔 교육 프로그램 ‘오늘부터 나눔 시장’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 프로그램에는 ▲6일 시립다산자이폴라리스어린이집 ▲21일 시립자연&푸르지오어린이집 원생 및 관계자 총 80여 명이 참여했으며, 참여자들은 나눔에 대한 의미를 배우고 기부에 대한 긍정적인 인식을 함양하는 의미 있는 시간을 가졌다. 교육은 시청 재난상황실 견학, 시의회 본회의장 의사봉 체험, 어린이 나눔 교육 및 나눔..

남양주시, [The자람] 사업 참여 활성화를 위한  어린이집 교사 교육 실시

남양주시, [The자람] 사업 참여 활성화를 위한 어린이집 교사 교육 실시

Sep 22, 2023 | Q편집부기자

 

남양주시(시장 주광덕)는 [The자람] 사업의 참여를 활성화하기 위해 어린이집 교사를 대상으로 교육을 실시했다고 21일 밝혔다. 영유아발달지원 [The자람] 사업은 남양주시에 거주하고 있는 2019년생 유아를 대상으로 발달검사를 실시하고, 검사 결과를 기반으로 개인별 발달단계에 적합한 치료 및 놀이 콘텐츠를 제공하는 남양주시 보육 역점사업이다. 이번 교육은 보육 교직원의 편의를 위해 권역별 찾아가는 교육으로 운영됐으며, 지난 15일 다산지역 교육을 시작으로 화도, 진접, ..

주광덕 남양주시장, 교육 현장 방문 간담회 지속

주광덕 남양주시장, 교육 현장 방문 간담회 지속

Sep 19, 2023 | Q기자

 

주광덕 남양주시장은 18일 도곡초등학교와 평내고등학교에서 해당 학교 관계자 및 학부모들과 교육 현안에 대해 논의하기 위해 소통의 장을 마련했다. 이번 간담회는 학교의 현안 사항을 함께 공유하고 교육에 대한 학부모들의 의견을 청취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특히 간담회에 참석한 학교 관계자 및 학부모들은 시의 교육 발전을 위해 △학교 시설 개·보수 △교육 프로그램 개선 △학생 맞춤형 문화행사 추진 △안전한 통학로 조성 등을 건의했다. 주광덕 시장은 “남양주시는 어린이 테니스 아..

남양주소방서, 대국민 응급처치 집중 교육·홍보기간 운영

남양주소방서, 대국민 응급처치 집중 교육·홍보기간 운영

Sep 15, 2023 | Q기자

 

남양주소방서(서장 조창근)는 10월 31일까지 대국민 응급처치 집중 교육·홍보 기간을 운영한다고 전했다. 소방서에 따르면 21년 기준 4대 중증 환자(심정지·심혈관·뇌졸중·중증외상) 구급 이송 건수가 120,641건으로 예상치 못한 위급상황 발생 시 국민 누구나 응급처치를 실행할 수 있도록 ‘23년, 국민 참여형 응급처치 교육’을 강화한다고 밝혔다. 대국민 교육·홍보 주요내용으로는 ▲수요자 중심의 응급처치 교육과정 체계화 ▲대·내외적 119 응급처치 교육기반 구축 ▲온..

남양주시 서부희망케어센터,  ‘수다’부모교육 최종평가회 진행

남양주시 서부희망케어센터, ‘수다’부모교육 최종평가회 진행

Sep 11, 2023 | Q편집부기자

 

남양주시 사회복지관 서부희망케어센터(센터장 김기수)는 지난 7일 여성 한부모 역량강화 프로그램 ‘수다’부모교육 최종평가회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수다’는 가족기능강화사업의 일환으로 아이를 혼자 키우는 한부모 여성 가정의 생계, 자녀 양육 등 삶의 다양한 위기 상황을 해결하기 위해 주 양육권자의 역량 강화를 목적으로 기획됐다. 이번 프로그램은 지난 4월 6일 첫 만남을 시작으로 집단활동(감정코칭을 기반한 부모교육, 자녀돌봄, 자조모임)과 개별활동(가족별 외식지원, 한부모지원..

경기북부가정위탁지원센터,  남양주시 일반위탁부모(친인척) 보수교육 진행

경기북부가정위탁지원센터, 남양주시 일반위탁부모(친인척) 보수교육 진행

Sep 08, 2023 | Q편집부기자

 

남양주시(시장 주광덕)는 지난 5일 시청 영석홀에서 경기북부가정위탁지원센터(관장 이숙경)의 주관으로 일반위탁부모 보수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일반위탁부모(조부모, 민법에 의한 8촌 이내의 혈족)는 부모의 질병, 학대 등의 사유로 보호가 필요한 아동을 양육하고 있는 보호자로, 매년 5시간 이상의 보수교육을 필수로 이수해야 한다. 이날 교육은 가정위탁제도 및 서비스 안내를 시작으로 감정코칭 대화법과 웃음 치료를 통한 힐링 교육 순으로 진행됐다. 교육에 참여한 위탁부모 중..

남양주시 호평동 자원봉사단,  스마트폰 보이스피싱·스미싱 예방법 교육 실시

남양주시 호평동 자원봉사단, 스마트폰 보이스피싱·스미싱 예방법 교육 실시

Sep 08, 2023 | Q기자

 

남양주시 호평동 자원봉사단(단장 김묘숙)은 7일 호평평내행정복지센터 3층 다목적 강당에서 봉사단 단원들을 대상으로 보이스피싱 및 스미싱 예방법에 대한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스마트폰 이용이 익숙하지 않은 어르신을 대상으로 정기적으로 교육을 진행해 오고 있는 바르게살기협의회 호평동위원회(회장 최형태)의 협력을 통해 이뤄졌다. 이날 교육에서 단원들은 금융위원회에서 제작한‘의심하고 전화 끊고 확인하세요’라는 다양한 피해 사례 동영상을 시청했으며, 사건마다 경계해야 할 사..

남양주시, 『2023년 장애인 평생학습관계자 역량강화교육』실시

남양주시, 『2023년 장애인 평생학습관계자 역량강화교육』실시

Sep 08, 2023 | Q기자

 

남양주시(시장 주광덕)는 지난 4일부터 6일까지 총 3일에 걸쳐 정약용도서관과 별내동 소재 수목원에서 ‘2023년 장애인 평생학습관계자 역량강화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장애인 평생학습 관계자들에게 일에 대한 자부심을 고취하고, 효과적인 상호관계를 맺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마련됐으며, 관련기관 및 단체 관계자 20여 명이 참여했다. 먼저 1~2일 차 교육에서는 긍정 리더십 및 회복탄력성을 제고할 수 있는 방안을 모색해 보는 시간을 가졌으며, 3일 차에는 현장에..

남양주시 진건읍 주민자치회,  양성평등주간을 맞아 양성평등 교육 실시

남양주시 진건읍 주민자치회, 양성평등주간을 맞아 양성평등 교육 실시

Sep 06, 2023 | Q편집부기자

 

남양주시 진건읍 주민자치회(회장 김태완)는 2023년 양성평등주간을 맞아 지난 4일과 5일 사능초등학교 학생들을 대상으로 양성평등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2023년 남양주시 양성평등기금 공모 사업에 선정돼 진행됐으며, 초등학생의 양성평등 인식 향상과 성역할 고정관념의 변화를 위해 마련됐다. 저학년 대상으로는 초등학생 눈높이에 맞춘 흥미롭고 친숙한 내용을 담은 성인지적 관점의 인형극이 개최됐으며, 중학년과 고학년 대상으로는 있는 그대로 너와 나의 모습을 존중하며 양성..

남양주시 퇴계원읍 주민자치위원회,‘주민소통 리더십 역량강화 교육’실시

남양주시 퇴계원읍 주민자치위원회,‘주민소통 리더십 역량강화 교육’실시

Sep 05, 2023 | Q기자

 

퇴계원읍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한왕희)는 지난달 24일부터 30일까지, 총 3회에 걸쳐 관내 사회단체 회원 및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주민소통 리더십 역량 강화 교육’을 실시했다고 4일 밝혔다. 이번 교육은 경기도 주민자치위원회 제안사업으로 퇴계원읍의 발전을 주도할 마을의 리더를 찾고 주민소통을 통한 마을의제 발굴 및 계획 수립을 목표로 개최되었다. 한왕희 위원장은 "주민과의 소통은 지역사회 발전의 핵심적인 부분으로 앞으로도 지속적인 교육과 협력을 통해 지역 주민들..

남양주시의회, 부패방지 및 4대 폭력 예방교육 개최

남양주시의회, 부패방지 및 4대 폭력 예방교육 개최

Sep 05, 2023 | Q기자

 

남양주시의회(의장 김현택)는 지난 9월 1일(금) 조안면 정약용펀그라운드에서 시의원들을 대상으로 부패 방지 및 4대 폭력(성희롱, 성매매, 성폭력, 가정폭력)을 예방하기 위한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부패방지권익위법 시행령’및‘성폭력 방지 및 피해자 보호 등에 관한 법률’등에 따른 법정의무교육으로 시의회 청렴도를 제고하고 건강한 직장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추진됐다. 이날 교육을 맡은 농협중앙회 김주원 국장, 한국열린사이버대학교 문지윤 교수는 각각 △이해충돌방지법 개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