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남양주시

남양주시, 복지사각지대 발굴강화를 위한 교육 실시

남양주시, 복지사각지대 발굴강화를 위한 교육 실시

Sep 30, 2022 | 기자

 

남양주시(시장 주광덕)는 지난 28일 읍·면·동 및 희망케어센터 복지사각지대 담당자 등 50여 명을 대상으로 복지사각지대발굴 매뉴얼 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수원 세모녀 사망’ 사건으로 다시 한번 이슈화된 복지사각지대발굴 시스템의 문제점을 분석하고 다시는 이러한 안타까운 일이 일어나지 않도록 연락두절 가구의 지원 방법을 구체화해 전달하는 데 중점을 뒀다. 또한, 위기이웃 발굴에 있어 공공기관의 한계점을 인정하고 민간기관 및 지역사회의 협조가 복지사각지대 발..

양주시, 공무직 및 기간제 근로자 안전보건교육 실시

양주시, 공무직 및 기간제 근로자 안전보건교육 실시

Sep 30, 2022 | 기자

 

양주시(시장 강수현)는 지난 28일 공원사업과 소속 녹지·공원·가로수 관리 업무를 담당하는 공무직 및 기간제 근로자 50여명을 대상으로 하반기 안전보건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안전보건교육은 중대재해처벌법 시행에 따라 근로 현장에서 발생할 수 있는 안전사고 및 중대재해 예방, 사고 발생 시 선제적 대응을 목적으로 추진됐다. 이날 교육에서는 ㈜산업안전컨설팅 박광남 기술부장이 안전모의 필요성 및 소화기 사용방법 등 안전한 작업을 위해 지켜야 할 현장 수칙에 대한 강의를 진행했..

남양주시, 사회복무요원 대상 장애인식개선 교육 실시

남양주시, 사회복무요원 대상 장애인식개선 교육 실시

Sep 29, 2022 | 기자

 

남양주시(시장 주광덕)는 지난 27일부터 28일까지 양일간 금곡동 RMEMEBER 1910에서 장애인복지시설에서 근무 중인 사회복무요원을 대상으로 ‘장애인에 대한 인식개선 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장애인복지시설에서 근무하며 누구보다 장애인과 밀접하게 접촉하고 있지만 관련 교육을 접할 기회가 없었던 사회복무요원 등 장애인복지시설 근무자를 위해 기획됐으며, 경기북부장애인권익옹호기관의 위촉강사인 이소나, 이옥제 협업강사를 초빙해 진행됐다. 이날 교육에 참석한 한..

‘사례로 배우는 주민자치회’  남양주시, 주민자치위원 대상 역량 강화 교육 실시

‘사례로 배우는 주민자치회’ 남양주시, 주민자치위원 대상 역량 강화 교육 실시

Sep 23, 2022 | 기자

 

남양주시(시장 주광덕)는 22일 정약용도서관에서 오는 2023년 주민자치회로 전환을 앞두고 있는 진접읍, 호평동, 다산1동 주민자치위원회 위원들을 대상으로 역량 강화 교육을 실시했다. 앞서 시는 지난 8월에도 주민이 공감할 수 있는 주민자치회로의 전환을 위해 진접읍, 호평동, 다산1동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주민자치회 주민 설명회’를 개최했다. 이날 교육에서는 ‘제19회 전국주민자치박람회’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한 안산시 사동 주민자치회 이영임 회장을 초빙해 사동 주민자치회의 ..

바르게살기운동 남양주시협의회 호평동위원회,  스마트폰 사용법 교육 실시

바르게살기운동 남양주시협의회 호평동위원회, 스마트폰 사용법 교육 실시

Sep 16, 2022 | 기자

 

바르게살기운동 남양주시협의회 호평동위원회(위원장 최형태)는 지난 15일 농업기술센터에서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스마트폰 사용법 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날 교육은 스마트폰 사용에 익숙하지 않은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카카오톡과 같은 스마트폰 앱 사용법과 사진 찍는 방법 등을 안내하며 휴대폰 사용에 친숙해지도록 돕고자 진행됐다. 최형태 위원장은 “스마트폰의 다양한 기능에도 불구하고 어르신들께서는 사용법을 몰라 기본적인 기능만 쓰시고 있는 실정이다.”라며 “어르신들이 스마트폰을 ..

주광덕 남양주시장,  학부모들과 교육 발전을 위한 소통 간담회 가져

주광덕 남양주시장, 학부모들과 교육 발전을 위한 소통 간담회 가져

Sep 16, 2022 | 기자

 

주광덕 남양주시장은 지난 15일 한국방송통신대학교 남양주학습관에서 남양주시 내 학부모 40여 명과 소통 간담회를 갖고, 지역 교육 발전을 위한 다양한 의견을 공유했다. 이번 간담회는 교육 현장 의견을 반영한 교육 정책 수립 및 추진을 위해 지난 2일 진행된 학교 방문 간담회에 이어 교육 공동체로서 학부모가 바라는 교육 정책에 대한 추가 의견을 수렴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주광덕 시장은 오찬 간담회에 참석해 학부모들에게 민선 8기 교육 분야 공약 사항과 그간의 추진 상황을..

양주시, 관내 감염취약시설 대상 감염병 예방교육 실시

양주시, 관내 감염취약시설 대상 감염병 예방교육 실시

Sep 15, 2022 | 기자

 

양주시(시장 강수현)는 지난 14일 코로나19 확산방지를 위해 관내 요양원 및 요양병원 등 130개소 감염취약시설 종사자를 대상으로 코로나19 감염 예방교육을 실시했다. 이날 교육에 134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감염취약시설의 바닥, 표면, 화장실 등 청소․소독, 담요 및 침대 시트와 베개 덮개 등 세탁방법, 재사용 도구 소독․건조, 폐기물 안전관리 특별대책 등 시설 전반에 대한 소독방법에 대한 교육을 진행했다. 이와 함께 가운, 마스크, 고글R..

남양주시 양정동,  가족과 이웃을 지키는 심폐소생술 응급처치 교육 실시

남양주시 양정동, 가족과 이웃을 지키는 심폐소생술 응급처치 교육 실시

Sep 14, 2022 | 기자

 

남양주시 양정동(동장 조성연)은 13일 양정동주민센터에서 통장협의회를 대상으로 ‘심폐소생술 및 응급처치 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교육내용은 응급처치 요령, 심폐소생술, 자동심장충격기 사용 방법 등 이론과 실습 교육을 병행했으며, 실제 응급상황 발생 시 당황하지 않고 초기 대응을 할 수 있도록 모든 교육생이 마네킹과 심장충격기를 이용해 실습에 참여했다. 이날 교육을 담당한 남양주소방서 송사랑 소방사는 “응급상황은 일상생활 속 언제 어디서나 발생할 수 있다. 골든타임인 4..

남양주시, ‘지역으로 찾아가는 부모교육’ 실시

남양주시, ‘지역으로 찾아가는 부모교육’ 실시

Sep 13, 2022 | 기자

 

남양주시(시장 주광덕)는 9월부터 11월까지 3개월간 관내 시민을 대상으로 포스트 코로나 시대 부모의 역할과 방향성을 주제로 ‘2022년 지역으로 찾아가는 부모교육’을 실시한다고 13일 밝혔다. 부모교육은 전문강사를 통해 양육정보를 제공하고 자녀의 마음을 이해할 수 있도록 돕는 교육으로, 특히 올해는 장기간 지속된 코로나19로 인해 대인관계, 학교 부적응, 우울, 자해 및 자살 충동, 인터넷·스마트폰 과사용 등 어려움을 호소하는 청소년과 부모가 함께 성장할 수 있도록 돕기 위..

남양주시 진접읍, 추석 명절 앞두고  ‘긴급복지 신고의무자 교육’실시

남양주시 진접읍, 추석 명절 앞두고 ‘긴급복지 신고의무자 교육’실시

Sep 09, 2022 | 기자

 

남양주시 진접오남행정복지센터(센터장 윤경배)는 추석 명절을 앞둔 8일 진접읍 이장들을 대상으로 위기가구 발굴과 지원을 위한 긴급복지 신고 의무자 교육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날 교육은 긴급복지지원법 제7조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2조의2에 따라 시행하는 법정 의무교육으로, 실직·질병 등으로 생계 곤란과 같은 위기 상황에 직면한 이웃을 발견할 시 신고하는 방법과 지원 내용 그리고 보호 절차 등의 내용으로 구성돼 진행됐다. 오미화 진접읍 이장협의회 수석 부회장은“이번 교육을 ..

양주시, 공직자 대상‘갑질근절 청렴교육’실시

양주시, 공직자 대상‘갑질근절 청렴교육’실시

Sep 08, 2022 | 기자

 

양주시(시장 강수현)는 지난 7일 시청 대회의실에서‘2022년 하반기 갑질근절 청렴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갑질 예방과 청렴도 향상을 위한 조직문화 개선, 직무수행의 공정성을 담보하기 위한 이해충돌 상황을 적정하게 관리․통제해 부패를 예방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교육에는 강수현 시장, 금철완 부시장, 5급 이상 간부공무원 및 신규, 승진 공무원 등이 참석했으며, 국민권익위원회 청렴연수원 정승호 전문 강사를 초빙해 강연을 펼쳤다. 강수현 시장은..

주광덕 남양주시장, 지역 교육 발전 위해 학교 현장 릴레이 방문

주광덕 남양주시장, 지역 교육 발전 위해 학교 현장 릴레이 방문

Sep 06, 2022 | 기자

 

주광덕 남양주시장은 지난 2일 교육 현장을 방문해 교직원, 운영위원 및 학부모들과 간담회를 갖고, 학교 관계자들과 해당 학교 교육 발전을 위한 다양한 의견을 공유했다. 이번 간담회는 주광덕 시장이 교육 현장의 의견을 직접 듣고 학생들에게 실질적으로 필요한 교육 정책을 수립할 수 있도록 주문함에 따라 추진됐으며, 남양주시는 민선 8기 교육 분야 공약 사항의 세부 계획 수립에 앞서 간담회에서 논의된 의견을 반영해 시 교육 정책에 대한 개선 방안을 마련할 계획이다. 이날 주 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