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남양주시

남양주시, 청년을 위한 SNS 콘텐츠 디자인 교육 성료

남양주시, 청년을 위한 SNS 콘텐츠 디자인 교육 성료

May 23, 2023 | Q기자

 

남양주시(주광덕 시장)는 지난 20일 경기시청자미디어센터에서 청년 20명을 대상으로 SNS 콘텐츠 디자인 교육을 실시했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SNS 콘텐츠 디자인 교육은 「청년 갓생살기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마련됐으며, 청년들의 학업이나 업무시간을 고려해 토요일 오후 1시부터 5시까지 총 4회차로 구성됐다. 이날 교육은 SNS를 통해 자신만의 개성을 표현하고자 하는 청년들의 니즈에 부합해 신청 초기부터 많은 인기를 끌었으며, 「세상에서 가장 쉬운 SNS 콘텐츠 디자인 ..

남양주시 진접푸른숲도서관, 경기디지털배움터 에듀버스와 함께하는 「알고보면 쉬운 키오스크 체

남양주시 진접푸른숲도서관, 경기디지털배움터 에듀버스와 함께하는 「알고보면 쉬운 키오스크 체

May 23, 2023 | Q기자

 

남양주시 진접푸른숲도서관은 지난 18일 경기 디지털배움터 에듀버스와 함께 「알고보면 쉬운 키오스크 체험 교육」을 운영했다. 이번 교육은 디지털 기기의 사용이 보편화됨에 따라 기기 활용이 익숙하지 않은 고령층 등 정보 취약계층의 디지털 정보 격차를 줄여 보다 적극적으로 다양한 정보에 접근하고 참여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자 기획됐다. 이날 교육에서는 실생활에 널리 퍼져있는 키오스크를 직접 체험해보며 사용 방법을 익힐 수 있는 체험형 교육이 진행돼 수강생들의 큰 호응을 받았다. ..

남양주풍양보건소 치매안심센터,  치매 파트너 교육 및 치매안심센터 홍보 캠페인 실시

남양주풍양보건소 치매안심센터, 치매 파트너 교육 및 치매안심센터 홍보 캠페인 실시

May 19, 2023 | Q기자

 

남양주풍양보건소 치매안심센터는 18일 장현간호학원(원장 정은혜) 치매 파트너 이수자를 대상으로 치매 파트너 플러스 교육을 실시하고, 치매안심센터 홍보 캠페인을 진행했다. ‘치매 파트너 플러스’는 치매 파트너가 치매 파트너 플러스 심화교육을 받고 치매 환자와 가족이 안심하고 생활할 수 있는 치매 친화적 사회문화 조성을 위해 적극적으로 봉사하는 사람을 뜻한다. 이날 교육생 30여 명은 교육 수강 후 치매 파트너 플러스로서 지역주민들을 직접 찾아다니며 열성적으로 치매안심센터 홍..

대한노인회 남양주시지회 진건읍분회, 키오스크 교육으로 자신감↑

대한노인회 남양주시지회 진건읍분회, 키오스크 교육으로 자신감↑

May 17, 2023 | Q기자

 

대한노인회 남양주시지회 진건읍분회(분회장 윤종한)는 16일 경기도 디지털배움터 ‘디지털 에듀버스’를 초청해 관내 경로당 회장들의 디지털 역량 강화 시간을 가졌다. 이번 교육은 대한노인회 남양주시지회 진건읍분회 사무실에서 진행됐으며, 진건읍 지역 내 38개소 경로당 회장 등 40여 명이 교육에 참여했다. 이날 교육에서 경로당 회원들은 키오스크 화면 앞에서 원하는 상품을 골라 보고, 주문과 결제를 차분히 연습해 보는 등 일상에서 많이 활용되고 있지만 사용법을 몰라 당황스러웠던..

남양주시, ‘찾아가는 평생학습 디지털 교육’ 1기 성료

남양주시, ‘찾아가는 평생학습 디지털 교육’ 1기 성료

May 16, 2023 | Q편집부기자

 

남양주시(시장 주광덕)는 지난 12일과 15일 총 2회에 걸쳐 양정동 주민센터 소회의실에서 양정동 주민자치위원 등 시민 2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찾아가는 평생학습 디지털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평생학습과에서 지난 4월 전체 읍·면·동을 대상으로 수요 조사를 실시해 신청한 읍·면·동을 찾아가서 진행하는 교육으로, 양정동에 이어 오는 7월 중 평내동에서 2기 교육이 운영될 예정이다. 이날 교육에서는 전종현 강사가 ‘디지털 세상에서 살아남기’를 주제로, 시민들이 디..

남양주시, 세외수입 담당자 직무역량 강화교육 실시

남양주시, 세외수입 담당자 직무역량 강화교육 실시

May 11, 2023 | Q기자

 

남양주시(시장 주광덕)는 지난 9일 정약용도서관에서 세외수입 담당자 70여 명을 대상으로 직무역량 강화교육을 실시했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교육은 세외수입 담당자들의 업무 이해도 향상 및 전문성 강화를 목적으로 마련됐으며, 시는 한국지역정보개발원 지방세외수입운영지원단에서 전문강사를 초빙해 세외수입 업무 전반에 대한 이해 및 시스템 사용과 관련된 실무이론에 중점을 두고 교육을 진행했다. 남양주시 김영미 징수과장은 “매년 규모가 커지는 세외수입 업무의 경우 관련 법령이 다양..

남양주시, ‘2023 학부모 대상 미래교육협력지구 사업 설명회’ 개최

남양주시, ‘2023 학부모 대상 미래교육협력지구 사업 설명회’ 개최

May 03, 2023 | Q편집부기자

 

남양주시(시장 주광덕)는 2일 경기시청자미디어센터에서 ‘2023 학부모 대상 미래교육협력지구 사업 설명회’를 개최하고, 초·중·고 학부모회 임원과 올해 남양주시 교육사업에 대해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번 사업 설명회에는 학부모회 교육역량 강화 사업의 선정교 학부모회 임원 89명, 학부모회 담당 교사 10명, 구리남양주교육지원청 장학사 등 100여 명이 함께 참석해 교육사업에 대한 뜨거운 관심을 보여줬다. 시는 학부모회 임원을 대상으로 자녀교육법, 학교 교육과정 및 교육..

아름다운 첫 걸음! 남양주시 다산1동  주민자치회 워크숍 개최 및 역량 강화 교육 실시

아름다운 첫 걸음! 남양주시 다산1동 주민자치회 워크숍 개최 및 역량 강화 교육 실시

May 02, 2023 | Q편집부기자

 

남양주시 다산행정복지센터(센터장 노정훈)는 지난달 28일 다산1동 주민자치회(회장 홍진우)에서 주민자치회 워크숍 및 역량 강화 교육을 실시했다고 2일 밝혔다. 이번 워크숍은 주민자치에 대한 이해도와 실질적인 추진 능력을 향상하기 위해 기획됐으며, 다산1동 주민자치회 위원 및 노정훈 다산행정복지센터장, 주민자치 업무담당자 등 25명이 참여했다. 지난 1월 새롭게 출범한 다산1동 주민자치회는 이번 역량 강화 교육을 통해 주민자치회가 나아가야 할 방향에 대해 심도 있게 고민했으..

(사)양주시자원봉사센터, 수요처 관리자 교육 ‘같이 가치 UP’ 운영

(사)양주시자원봉사센터, 수요처 관리자 교육 ‘같이 가치 UP’ 운영

Apr 28, 2023 | Q기자

 

(사)양주시자원봉사센터(센터장 김용훈)는 지난 25일 자원봉사센터 등록 수요처를 대상으로 관리자 교육 ‘같이 가치 UP’을 진행하며 관내 사회복지시설, 기관 관계자 200여명과 함께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고 전했다. 이날 교육은 센터와 수요처 간 네트워크 강화와 자원봉사활동의 효율적인 운영을 위해 2023년 양주시자원봉사센터 수요처 운영 계획 공유, 수요처 관리자의 자세와 역할 및 권한, 의무사항 및 자원봉사자 활동실적 관리, 개인정보보호 관리 등 실무에 필요한 정보를 중심..

남양주시복지재단, 관내 사회복지종사자 대상 건전한 노무환경 마련위한 노무컨설팅 교육 개최

남양주시복지재단, 관내 사회복지종사자 대상 건전한 노무환경 마련위한 노무컨설팅 교육 개최

Apr 28, 2023 | Q편집부기자

 

남양주시복지재단(대표이사 심우만)은 지난 27일 관내 사회복지시설 종사자 30명을 대상으로 체계적이고 올바른 인사관리를 위한 노무컨설팅 교육을 실시했다. 이날 교육에 초빙된 노무컨설팅 전문가 김정순 공인노무사(노무법인 천지 대표)는 구체적인 사례를 통해 노무 기초지식, 최신근로기준법, 보상 등 핵심내용을 폭넓고 심도 있게 교육했으며, 사회복지시설 현장의 고충에 대한 다양한 경험을 공유하며 다양한 노무 관련 문제에 대한 질의응답 시간을 가졌다. 참여자들은 “복잡한 법령에 대..

남양주시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신규위원 역량강화 교육」 실시

남양주시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신규위원 역량강화 교육」 실시

Apr 22, 2023 | Q기자

 

남양주시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공위원장 주광덕, 민간위원장 유병선)는 21일 다산행정복지센터 대회의실에서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신규위원 및 관계 공무원 등 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3년 신규위원 역량강화 교육」을 개최했다. 이날 교육은 ‘더 나은 협의체 위원이 되는 길을 묻다’라는 주제로 진행됐으며, 참석자들은 마을과복지연구소 한대권 상임이사의 ‘지역사회보장협의체의 기능’,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의 역할’에 대한 강연을 듣고 타 지역사회보장협의체의 우수사례를 공유하며 질..

남양주시, 특이민원 대응 경찰합동 모의훈련 및  응급처치 실습교육 실시

남양주시, 특이민원 대응 경찰합동 모의훈련 및 응급처치 실습교육 실시

Apr 14, 2023 | Q기자

 

남양주시(시장 주광덕)는 지난 12일 오전 시청 종합민원실에서 최근 증가하는 민원인의 폭언·폭행 등 위법 행위로부터 민원담당 공무원을 보호하기 위해 특이민원 대응 모의훈련을 실시했다. 이번 모의훈련은 휴대용 보호장비를 활용한 녹화(녹음) 실시, 비상벨 작동, 경찰 출동 및 민원인 진압의 과정으로 진행됐으며, 시는 오는 5월까지 지역 내 16개 읍·면·동 민원실 및 2개 출장소에서 특이민원 발생 상황에 대비한 상반기 모의훈련을 실시할 계획이다. 또한, 이날 오후에는 시청 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