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남양주시

남양주시, 가족관계등록사무 담당 공무원 역량 강화 교육 실시

남양주시, 가족관계등록사무 담당 공무원 역량 강화 교육 실시

Jun 23, 2023 | Q기자

 

남양주시(시장 주광덕)는 22일 경기시청자미디어센터 AI교육장에서 가족관계등록사무 담당 공무원 19명을 대상으로 역량 강화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시민들이 만족할 수 있는 신속하고 정확한 민원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가족관계등록사무 담당 공무원 총 35명을 대상으로 2기에 걸쳐 진행된다. 이날 교육에서는 의정부지방법원 남양주지원 종합민원실 박용주 가족관계등록 전문관이 강사로 나서 가족관계등록사무의 기초적인 내용부터 출생 및 가족관계등록부 정정 등 담당자..

남양주시 진접읍, 어르신 맞춤형 ‘소방 안전 교육’ 실시

남양주시 진접읍, 어르신 맞춤형 ‘소방 안전 교육’ 실시

Jun 20, 2023 | Q기자

 

남양주시 진접오남행정복지센터(센터장 윤경배)는 지난 16일 대한노인회 남양주시지회 진접읍분회(분회장 이윤문)와 함께 진접읍 내 경로당 회장 72명을 대상으로 ‘소방 안전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화재 원인과 예방 방법, 소화기 사용 방법, 화재 발생 시 대피 요령 등 어르신들을 위한 맞춤형 교육으로 구성됐으며, 남양주소방서 재난예방과를 통해 이인숙 강사가 강의를 진행했다. 이날 교육에서 이인숙 강사는 화재 발생 시 초기 화재 진압과 대피가 중요하며, 재난 발생 시 ..

남양주지역자활센터, 자활사업 활성화를 위한 교육 실시

남양주지역자활센터, 자활사업 활성화를 위한 교육 실시

Jun 16, 2023 | Q기자

 

사회적협동조합 경기남양주지역자활센터(이사장 박영춘, 이하 남양주지역자활센터)는 15일부터 16일까지 2일간 자활사업 참여자와 센터 직원을 대상으로 자활사업의 활성화를 도모하기 위한 교육을 진행한다. 이번 교육은 농촌 체험, 팀 빌딩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심리·정서적 안정을 도모하고, 팀원 간 협업을 바탕으로 서로 어울리며 힐링할 수 있도록 ‘참여자 성장과 소통 과정’으로 마련됐다. 남양주지역자활센터는 지난 2019년 보건복지부의 ‘지역자활센터 유형다변화 시범사업’에 ..

남양주시, 2023년 문화관광해설사 역량 강화교육 실시

남양주시, 2023년 문화관광해설사 역량 강화교육 실시

Jun 13, 2023 | Q편집부기자

 

남양주시(시장 주광덕)는 지난 12일 경기시청자미디어센터 다목적홀에서 남양주시 문화관광해설사(회장 김완권) 27명을 대상으로 2023년 문화관광해설사 역량 강화교육을 개최했다. 남양주시 문화관광해설사는 현재 정약용유적지, 광릉, 사릉, 홍유릉 4개소에 19명이 배치돼 활동하고 있으며, 이번 교육은 문화관광해설사들의 해설역량 강화와 더불어 서비스 마인드 함양을 통해 남양주시를 방문하는 관광객들의 만족도를 높이고 관광문화 발전에 기여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행사는 해설지에 ..

남양주시, 민원 담당 공무원 직무 역량 강화 교육 실시

남양주시, 민원 담당 공무원 직무 역량 강화 교육 실시

Jun 10, 2023 | Q편집부기자

 

남양주시(시장 주광덕)는 지난 8일 민원 담당 공무원들을 대상으로 ‘2023년 민원 담당 공무원 역량 강화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민선 8기 시민시장시대에 걸맞은 민원 행정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민원 담당 공무원의 업무 이해도와 민원 응대 능력을 향상하고자 추진됐다. 이날 교육에서는 ‘고충 민원 처리 제도 및 대응 기법’을 주제로 국민권익위원회 이재인 전문위원이 조사관으로서 경험했던 실제 사례를 소개했다. 또한, 종합민원담당관에서는 민원 처리 절차와 유의 사..

남양주보건소 동부보건센터,  ‘생활터로 찾아가는 고혈압·당뇨 알람이 교육’ 실시

남양주보건소 동부보건센터, ‘생활터로 찾아가는 고혈압·당뇨 알람이 교육’ 실시

Jun 09, 2023 | Q편집부기자

 

남양주보건소 동부보건센터는 오는 11월까지 지역 내 경로당을 대상으로 ‘생활터로 찾아가는 고혈압·당뇨 알람이 교육’을 운영한다. 이번 교육은 평소 보건소 방문이 어려운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월 2회 직접 경로당을 방문해 만성 질환에 대한 이론, 영양, 운동 교육 및 혈압·혈당 측정, 1:1 건강 상담 등을 제공하는 프로그램으로, 어르신들의 자가 건강 관리 능력을 향상하기 위해 마련됐다. 또한, 남양주보건소 동부보건센터는 이번 교육과 연계해 구강 질환에 취약한 어르신들을 대상..

남양주시 청년정책위원회, 어르신을 위한 스마트 교육 진행

남양주시 청년정책위원회, 어르신을 위한 스마트 교육 진행

Jun 06, 2023 | Q기자

 

남양주시 청년정책위원회(공동위원장 서동현)와 청년 봉사회 와피(WARFY)는 지난 4일 지역 내 경로당을 직접 찾아가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키오스크 사용법에 대한 교육을 진행했다. 이번 교육은 비대면 서비스의 증가로 키오스크를 통해서만 주문이 가능한 식당들이 늘어남에 따라 디지털 환경에 익숙하지 않은 어르신들이 시대적 변화에 적응할 수 있도록 기초부터 알려 주는 스마트 교육으로 마련됐다. 이날 어르신들은 키오스크 사용법에 대한 설명을 자세히 듣고 어르신들이 자주 다니시는 경..

양주시, 공무원 대상 2023년 감사 교육 실시

양주시, 공무원 대상 2023년 감사 교육 실시

Jun 02, 2023 | Q기자

 

양주시(시장 강수현)는 지난 1일 시청 상황실에서 자체감사 대상 기관인 읍·면·동 및 직속 기관, 사업소의 회계 담당 공무원 등을 대상으로 ‘2023년 양주시 자체감사 반복 지적사항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최근 5년간 양주시의 자체감사 현황 및 주요 지적사항을 공유함으로써 유사사례 재발을 방지하고, 실무자 간 정보 공유를 통해 직무역량 향상을 도모하기 위해 마련됐다. 특히 회계·계약·보조금·주민등록 등 분야별 실제 감사사례와 함께 업무처리 시 고려해야 할 사항..

남양주시, 2023 사회적경제 창업 경영 실무교육 과정 참여자 모집

남양주시, 2023 사회적경제 창업 경영 실무교육 과정 참여자 모집

Jun 02, 2023 | Q편집부기자

 

남양주시(시장 주광덕)는 오는 6월 20일부터 7월 28일까지 남양주시 사회적경제 지원센터에서 ‘2023 남양주시 사회적경제 창업 경영 실무교육 과정’을 주 2회 총 10차시로 운영한다고 2일 밝혔다. 이번 교육은 사회적경제분야 창업을 희망하는 법인설립을 준비 중인 팀 또는 단체, 사회적기업으로 전환을 하고자 하는 개인사업자 또는 법인사업자 등을 대상으로 진행되며, 유형별 멘토 방식으로 창업 트렌드의 이해와 비즈니스 모델개발 및 소셜미션을 정립하는 체험 참여형으로 운영된다. ..

남양주시, 2023 「학교로 찾아가는 사회적경제 기초교육」 실시

남양주시, 2023 「학교로 찾아가는 사회적경제 기초교육」 실시

Jun 01, 2023 | Q편집부기자

 

남양주시(시장 주광덕)는 6월부터 10월까지 2023년 학교로 찾아가는 사회적경제 기초교육을 진행한다고 1일 밝혔다. ‘학교로 찾아가는 사회적경제 기초교육’은 학생들을 대상으로 사회적경제에 대한 이해를 도우며 사회적경제에 대한 인식을 확산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관내 중·고등학교를 대상으로 학생들의 신청을 받아 학생 약 800여 명을 모집했다. 시는 ‘보드게임으로 쉽고 재미있게 이해하는 교육’의 방법을 활용해 사회적경제의 개념 등 다양한 사례를 중심으로 교육을 진행해 수강생..

남양주시, 명예공중위생감시원 위촉 및 직무 교육 실시

남양주시, 명예공중위생감시원 위촉 및 직무 교육 실시

May 24, 2023 | Q편집부기자

 

남양주시(시장 주광덕)는 24일 시청 신흥홀에서 ‘2023년 명예공중위생감시원 위촉식’을 열고, 직무 교육을 실시했다. 시는 최근 지역 내 공중위생 업소의 수가 점차 증가함에 따라 명예공중위생감시원 6명을 추가로 위촉했으며, 명예공중위생감시원은 앞으로 2년의 임기 동안 공중위생 업종별 위생 수준 향상을 위해 △법령 위반 행위에 대한 신고 및 자료 제공 △공중위생 업소에 대한 서비스 평가 등의 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이날 위촉식에 이어 진행된 직무 교육에서는 공중위생 관리의..

남양주시, 2023년 드론 조종자 안전교육 실시

남양주시, 2023년 드론 조종자 안전교육 실시

May 24, 2023 | Q기자

 

남양주시(시장 주광덕)는 지난 16일부터 18일까지 총 3회에 걸쳐 남양주체육문화센터 내 교육장에서 드론 보유부서 및 공공분야 드론 도입 희망 부서의 공무원 41명을 대상으로 드론 조종자 안전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드론 조종자 안전교육은 앞서 사전교육을 통해 교육생 전원이 초경량 비행장치 무인멀티콥터(드론) 4종 수료증을 취득해 공공행정용으로 주로 활용되는 2㎏ 미만 드론 기체의 운용이 가능하게 됨에 따라 공공행정용 드론의 비행 안정성 확보와 체계적인 기체 관리를 위해 마련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