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인천

인천시교육청 도성훈 인천광역시교육감,  전국시도교육감협의회 주관하며 시도 교육현안 논의

인천시교육청 도성훈 인천광역시교육감, 전국시도교육감협의회 주관하며 시도 교육현안 논의

Nov 24, 2023 | Q기자

 

도성훈 인천광역시교육감은 23일 송도센트럴파크호텔에서 제94회 전국시도교육감협의회를 주관하며 인천의 특색있는 교육정책을 공유하고, 각 시도에서 제안한 다양한 교육 현안에 대해 논의했다. 도성훈 교육감은 다양성과 포용성, 개방성의 도시 인천의 특성을 살린 ▶섬으로 가는 바다학교 ▶강화-섬-에코에듀투어 ▶백령도 판소리 특화지구 ▶강화 가곡‧동요 특화지구 ▶글로벌 진로과정 ▶글로벌 STEAM교육 ▶질문하고 상상하며 걷는 읽걷쓰 등 인천의 특색있는 교육정책을 설명했다. 참..

인천 연수구, ‘청년 중소기업 희망 종합패키지’ 참여청년 역량강화교육

인천 연수구, ‘청년 중소기업 희망 종합패키지’ 참여청년 역량강화교육

Nov 24, 2023 | Q기자

 

연수구(구청장 이재호)는 지난 17일 ‘청년 중소기업 희망 종합패키지’ 사업 참여청년을 대상으로 역량강화교육을 진횅했다. ‘청년 중소기업 희망 종합패키지’ 사업은 연수구 내 중소기업이 인천시 미취업청년을 채용 시 인건비를 지원해 중소기업의 인력난 해결에 도움을 주고, 채용 청년들에게 직무역량교육을 실시해 중소기업에서 안정적으로 일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사업이다. 이번 교육은 직장 내부 소통의 기술, 청년 비전 설계 등 실제 중소기업 재직 청년들이 근무 시 필요한 내용으로 ..

강화군노인복지관, 평생교육 프로그램    임원진 간담회 및 선배 시민교육 진행

강화군노인복지관, 평생교육 프로그램 임원진 간담회 및 선배 시민교육 진행

Nov 23, 2023 | Q기자

 

강화군노인복지관(관장 윤심)은 지난 21일 평생교육 프로그램 활성화를 위해 복지관 신관 강당에서 임원진 106명과 간담회를 가졌다. 이날 간담회는 55개 강좌의 회장 및 총무가 참석한 가운데 2023년 평생교육 프로그램 사업 보고 및 프로그램 발전방향을 논의하였으며 소양교육으로 전문 강사를 초빙해 선배 시민교육을 진행했다. 이번 간담회는 수강생 대표로 봉사하시는 임원진의 노고에 감사의 마음을 전달하고 기관과 수강생 간의 소통의 시간이 되었으며, 선배 시민교육을 통해 노인이..

인천 동구, 공무원 성인지 역량강화 교육 실시

인천 동구, 공무원 성인지 역량강화 교육 실시

Nov 23, 2023 | Q기자

 

인천 동구(구청장 김찬진)는 동구청소년수련관에서 동구 공직자들을 대상으로 성인지 역량 강화를 위한 뮤지컬 공연을 열었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구의 주요 정책에 성인지적 관점을 반영하고 양성평등의 조직 문화를 조성하기 위하여 마련됐다. 일반적으로 성인지 교육은 특성상 정형화된 강의형 교육에 그치고 있다. 하지만 뮤지컬‘오 마이 드림!’은 일반 틀에서 벗어난 성인지 교육으로 직원들이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효과성을 극대화하였다. 교육에 참석한 한 직원은 “공연 관람을 통..

인천 중구, 사회적경제 기업 역량 강화 나서‥종사자 대상 교육 성료

인천 중구, 사회적경제 기업 역량 강화 나서‥종사자 대상 교육 성료

Nov 17, 2023 | Q기자

 

인천 중구 사회적경제·마을공동체 지원센터(센터장 김지영)는 지난 7일과 14일 중구청 전산교육실에서 ‘중구 사회적경제 기업 역량 강화교육’을 성황리에 진행했다고 16일 밝혔다. 관내 사회적경제 분야 기업·기관의 역량을 강화, 사회적경제의 활성화와 지속가능성을 도모하는 이번 교육에는 관련 종사자 43명이 참여했다. 교육 참석자들은 사회적경제 기업 및 관련 기관의 원활한 국고보조금 지원사업 수행을 위한 국고보조금통합관리시스템인 ‘e나라도움시스템’의 사용법을 실습 위주로 배..

인천 동구, 탄소중립 환경교육 특강 실시

인천 동구, 탄소중립 환경교육 특강 실시

Nov 17, 2023 | Q기자

 

인천 동구(구청장 김찬진)는 전 직원이 환경보호에 동참하는 것을 장려하기 위한 ‘2023년 탄소중립 환경교육 특강’을 실시하였다고 밝혔다. 이번 특강은 지구 온난화가 가속화되면서 겪고 있는 기후 위기의 심각성을 알리기 위하여 마련됐다. 또 특강에는 구 직원들의 환경에 대한 관심을 높이고 환경직무 역량을 강화하는 내용도 담겼다. 세부 내용으로는 ▲기후변화의 원인과 대응 방안 ▲탄소중립 이해와 추진전략 ▲지속 가능한 발전을 위한 마을만들기 ▲환경을 생각하는 건강한 소비생활 등..

인천 서구 「공무원 및 아동시설 종사자 대상 아동권리교육」실시

인천 서구 「공무원 및 아동시설 종사자 대상 아동권리교육」실시

Nov 17, 2023 | Q기자

 

인천 서구(구청장 강범석)는 지난 14일과 15일 이틀에 걸쳐 서구청 대회의실에서 아동친화도시 실무추진단 담당 공무원 및 아동시설 종사자 등 500여명을 대상으로 아동권리 교육을 실시했다. 이날 교육을 통해 아동권리 인식 개선 및 실천을 도모하고 아동권리 감수성을 향상시킬 수 있었다. 이번 교육에는 국가인권위원회 인권교육 위촉 강사인 박미영, 손승백 강사를 초빙했다. 강의는 지역사회의 중요한 구성원인 아동의 인권과 아동친화도시, 유엔아동권리협약을 이해하는 시간으로 진행됐다..

인천 미추홀구, ‘2023년 온마을교육공동체 성과공유회’ 개최해

인천 미추홀구, ‘2023년 온마을교육공동체 성과공유회’ 개최해

Nov 16, 2023 | Q기자

 

인천 미추홀구(구청장 이영훈)는 15일 청소년수련관 강당에서 교육청 관계자, 온마을학교 운영자, 마을교육 활동가 등 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3년 온마을교육공동체 성과공유회’를 개최했다. 구는 이번 행사를 한 해 동안 진행한 온마을교육공동체 사업의 성과를 공유하고 즐기기 위해 마련했다. 참가자들은 성과공유회에서 청소년 지역사회 참여동아리 공연, 미추홀구 교육지원사업 보고, 마을교육공동체 우수사례 발표, 초청 강연, 작품 전시와 체험 등 마을교육공동체 간 교류하는 ..

강화군노인복지관, 실버디지털 기기활용 지도자 양성 교육 2기 실습

강화군노인복지관, 실버디지털 기기활용 지도자 양성 교육 2기 실습

Nov 15, 2023 | Q기자

 

강화군노인복지관(관장 윤심)이 디지털 기기에 익숙하지 않은 시니어를 위한 실버디지털 기기활용 지도자 양성 교육을 실시했다. 이에 2기 교육생 40명이 지난 7일과 14일에 걸쳐 현장실습을 진행했다. 은행, 식당, 무인가게 등 디지털을 이용하는 현장에서 사회복지사와 강사, 어르신들이 함께 실습 프로그램을 진행해 교육 이후에도 어르신들이 일상생활의 편리함을 누릴 수 있도록 했다. 실습에 참여한 어르신 한 분은 “강화군노인복지관의 배려로 평소에 엄두가 나지 않았던 디지털 기기를..

인천 계양구, 11월 ‘전 직원 심폐소생술 · 재난안전 교육’ 실시

인천 계양구, 11월 ‘전 직원 심폐소생술 · 재난안전 교육’ 실시

Nov 15, 2023 | Q기자

 

인천광역시 계양구(구청장 윤환)가 지난 10일 인천 국민안전체험관에서 11월 중 ‘전 직원 심폐소생술 · 재난안전 교육’을 추진했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행사 업무가 많은 지방자치단체의 특성상 직원들의 재난안전 대응능력을 함양하고자 지난 4월부터 인천 국민안전체험관에서 실시하고 있으며 12월까지 매월 1회 진행된다. 교육내용은 ▲심폐소생술 ▲자연 재난 ▲교통안전 등 총 3개의 주제로 운영된다. ‘심폐소생술’ 교육에서는 응급처치가 필요한 긴급상황이 발생 시 최초상황 인지자..

인천시 시립박물관, 유물해설 및 체험교육 자원봉사자 모집

인천시 시립박물관, 유물해설 및 체험교육 자원봉사자 모집

Nov 14, 2023 | Q기자

 

인천광역시 시립박물관은 오는 12월 3일까지 박물관에서 활동할 신규 자원봉사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번에 모집하는 분야는 유물해설사와 체험교사로 만 20세 이상 성인 남녀라면 누구나 신청이 가능하다. 유물해설사는 박물관을 방문하는 관람객을 대상으로 상설전시실과 야외전시실의 해설을 담당하며, 체험교사는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운영되는 체험프로그램 8개(길쌈, 고건축, 민화, 청동기, 탁본, 발굴, 전통인쇄, 도자기)의 교육 진행과 개발을 진행하게 된다. 접수 기간은 11월 13일부..

인천시의회 교육위, 시교육청 부실 사업, 미진한 자료 제출 질타

인천시의회 교육위, 시교육청 부실 사업, 미진한 자료 제출 질타

Nov 13, 2023 | Q기자

 

“수차례 지적했던 사항이 아직도 바뀌지 않았습니다.” 인천광역시의회 교육위원회(위원장 신충식)가 인천광역시교육청의 예산 집행의 적절성, 교육 사업의 효과성, 과도한 역점 사업 추진, 자료 제출 문제 등을 강력하게 질타했다. 인천시의회 교육위원회는 지난 10일 열린 ‘인천시의회 제291회 좽회’ 인천시교육청 본청 소관 행정사무감사에서 감사자료 및 의회 보고자료, 예산서 상의 사업명 상이 지적, 행사 홍보예산 중 유용한 기념품 제공 요구 등 예산의 효율적 추진 등에 대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