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인천

인천 미추홀구보건소, 2023년 심폐소생술 등 응급처치 교육 마무리해

인천 미추홀구보건소, 2023년 심폐소생술 등 응급처치 교육 마무리해

Dec 29, 2023 | Q기자

 

인천 미추홀구보건소(소장 차남희)는 28일 2023년 심폐소생술 등 응급처치 교육을 마무리했다고 밝혔다. 보건소는 지난 4월부터 심정지 등 응급상황 발생 시 신속하고 정확한 대처를 하기 위해 공무원, 자동심장충격기 관리책임자, 주민 등 668명을 대상으로 심폐소생술 등 응급처치 교육을 진행했다. 교육은 전문성과 실효성을 높이기 위해서 인하대병원과 연계하여 응급의학과 전문의, 간호사, 응급구조사 등 전문인력을 초빙해 교육생과 일대일 실습을 진행하는 등 실제 응급상황에서 응용..

강화군, 태국 빡끄렛군 방문…교육 및 문화교류 사업 강화

강화군, 태국 빡끄렛군 방문…교육 및 문화교류 사업 강화

Dec 27, 2023 | Q기자

 

강화군(군수 유천호)은 교류 대상 도시인 태국 빡끄렛군의 초청으로 지난 16일부터 21일까지 4박 6일간 교육 및 문화교류에 대한 사전 협의를 위해 태국을 방문했다. 유천호 군수를 단장으로 하는 강화군 대표단 8명은 빡끄렛군청에서 위차이 반사닥 군수 등 빡끄렛군 공무원들과 청소년 교육 및 문화교류, 민간 문화교류 협력 등을 주제로 간담회를 가졌다. 이들은 간담회를 통해 청소년 교육과 문화 부문의 교류를 추진하고 빠른 시일 내에 협약도 함께 추진키로 약속했다. 빡끄렛군은..

인천 계양구, 재난 대비 기능연속성 위해 직원 교육 및 모의훈련 실시

인천 계양구, 재난 대비 기능연속성 위해 직원 교육 및 모의훈련 실시

Dec 22, 2023 | Q기자

 

인천광역시 계양구(구청장 윤환)는 지난 19일 재난 발생 대비 기능연속성계획 숙지를 위해 필수 직원을 대상으로 교육과 모의훈련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화재·지진 등 재난 발생으로 구청사와 보건소 운영 중단 시 기관의 업무 연속성 확보를 위해 추진됐다. ‘기능연속성계획’은 화재, 지진, 감염병 등 재난 발생으로 업무공간 소실이나 행정인력 감소 등 상황에서 기관의 핵심 기능을 효율적으로 수행하기 위해 수립하는 계획으로, 계양구는 2021년 12월 해당 계획을 수립했..

강화군창업·일자리센터, 온라인 쇼핑몰 창업 교육 성황리 종료

강화군창업·일자리센터, 온라인 쇼핑몰 창업 교육 성황리 종료

Dec 19, 2023 | Q기자

 

강화군창업·일자리센터(센터장 윤정혁)가 온라인 쇼핑몰 창업 및 강화군 우수상품을 국내외 쇼핑몰에서 판매 지원하기 위한 ‘글로벌셀러 온라인쇼핑 교육 받고 창업하자’를 성황리에 마쳤다. 지난 9월 개강해 3개월간 13명의 수료생을 배출했으며, 수료생 전원이 창업하는 성과를 이뤘다. 교육은 스마트스토어 및 블로그마켓, 국내외오픈마켓 등 4개 과정으로 나눠 ▲각 오픈마켓의 이해 ▲시장별 분석 ▲입점 준비 ▲상품등록 실습 등 실질적인 수익 창출과 매출 증대를 위한 노하우를 전수했다..

인천 중구, 제22대 국회의원 선거 대비 공직자 공직선거법 교육

인천 중구, 제22대 국회의원 선거 대비 공직자 공직선거법 교육

Dec 12, 2023 | Q기자

 

인천시 중구(구청장 김정헌)는 지난 7~8일 제1청과 제2청으로 나눠 전 직원 대상 ‘제22대 국회의원선거 대비 공직자 공직선거법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공무원의 선거 중립 의무와 공직선거법의 제한 금지규정에 대한 명확한 이해를 통해 업무 중 발생할 수 있는 공직선거법 위반행위를 예방하고, 공정하고 투명한 선거 분위기를 조성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를 위해 인천광역시중구선거관리위원회 김형구 지도계장이 나서 제22대 국회의원 선거 기간별 제한‧금지행위 ..

인천 계양구노인복지관, 2023년 평생교육사업 종강식 ‘청춘드림(DREAM)’ 성료

인천 계양구노인복지관, 2023년 평생교육사업 종강식 ‘청춘드림(DREAM)’ 성료

Dec 12, 2023 | Q기자

 

인천시 계양구노인복지관(관장 고태성)가 지난 8일 2023년 평생교육사업 종강식 ‘청춘드림(DREAM)’ 축제를 성황리에 마무리했다. 이날 1부 기념식은 사물놀이 공연단의 식전 공연을 시작으로, 모범 강사와 수강생, 최고령자 수강생에 대한 시상, 활동 영상 시청 등 순으로 진행됐다. 2부 행사에서는 평생교육 프로그램 발표회가 진행돼 300여 명의 수강생들이 1년 동안 참여한 평생교육 활동을 함께 되돌아보고 마무리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날 행사에 참여한 한 어르신은 “복지관..

인천시, 아동학대 예방교육 강사 역량 강화해 시민의식 개선

인천시, 아동학대 예방교육 강사 역량 강화해 시민의식 개선

Dec 07, 2023 | Q기자

 

인천시가 아동이 안전한 도시 인천을 만들기 위해 아동학대 예방 교육 강화에 나선다. 인천광역시는 12월 7일 구월동 샤펠드미앙에서 아동학대 예방 교육 강사를 대상으로 역량 강화 보수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날 보수교육은 ‘아동학대 신고 및 사례관리 절차의 이해’를 주제로 아동보호전문기관 현장 전문가를 초빙해, 아동학대 대응 전 과정의 이해도를 높일 수 있게 했다. 또 강사들이 효율적으로 강의안을 만들고 효과적인 강사 교수법을 마련해 강의력을 향상시키는 시간도 마련됐다. 이날..

인천 계양구, SK에코플랜트와 함께 자원순환교육 캠페인 추진

인천 계양구, SK에코플랜트와 함께 자원순환교육 캠페인 추진

Dec 07, 2023 | Q기자

 

인천광역시 계양구(구청장 윤환)는 지난 5일 SK에코플랜트와 함께 당산초등학교 학생들을 대상으로 자원순환교육 캠페인을 추진했다고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앞서 4월 계양구와 SK에코플랜트가 ‘자원순환사회 조성을 위한 재활용 활성화 협력’ 업무협약 체결 이후 추진하고 있는 사회환원사업의 일환으로 진행됐다. 지난 7월 계양구 병방초등학교에서 진행된 캠페인에 이어 두 번째로 실시됐다. 이날 당산초등학교 2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자원순환의 필요성, 올바른 쓰레기 분리배출 방법, 페..

인천 동구, 재난대비 기능연속성계획 교육

인천 동구, 재난대비 기능연속성계획 교육

Dec 06, 2023 | Q기자

 

인천 동구(구청장 김찬진)는 최근 구 직원들의 위기 상황 대응 역량을 강화하기 위한 기능연속성계획 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기능연속성계획은 풍수해, 화재, 감염병 등 재난 발생 시 기관의 핵심 기능을 효율적으로 유지하고 행정서비스를 중단없이 제공하기 위해 ‘재난 및 안전관리 기본법’에 따라 수립하는 계획이다. 동구는 ▲우선순위 핵심기능 ▲소요자원 선정 ▲인력 및 대체 업무공간 확보방안 ▲비상조직체계 구성 ▲기능연속성 실행절차 등의 내용을 담은 자체 기능연속성계획을 수립·..

강화군, 올해 민방위 보충 교육 꼭 이수하세요!

강화군, 올해 민방위 보충 교육 꼭 이수하세요!

Nov 28, 2023 | Q기자

 

강화군(군수 유천호)이 오는 29일, 민방위 집합교육을 이수하지 못한 민방위 대원을 대상으로 2차 민방위 보충 교육을 시행한다. 이번 보충 교육은 1~2년 차 민방위 대원과 기술지원대 등을 대상으로, 최근 9·19 군사합의 파기 등 불안정한 정세 속 민방위 사태를 대비하기 위해 실시됐다. 교육은 전시·사변 또는 비상사태 시 민방위 대원의 임무와 역할, 응급처치 요령, 전기안전 분야 등을 중심으로 진행된다. 이번 보충 교육을 받지 못한 대원은 ‘국민재난안전포털’에서 다른..

강화군 내가면, 선제적 제설체계 구축 위한 교육 실시

강화군 내가면, 선제적 제설체계 구축 위한 교육 실시

Nov 25, 2023 | Q기자

 

강화군 내가면이 지난 23일 관내 폭설 시 신속한 제설작업을 통해 주민 통행 불편과 안전사고를 예방하고자 제설작업자에 대한 설해 대책 교육을 실시했다. 이에 적설량 3cm 내외 시부터 신속한 제설작업을 실시해 초기 대응하고, 갑작스러운 폭설 시에는 관계 기관과 협업해 비상 연락 체계를 구축키로 했다. 특히, 선제적 제설작업을 위해 6개 구간에 대해 12명이 비상 근무조를 편성했으며, 13개 구간 마을 진입로 및 마을 간 연결도로는 보급된 트랙터 부착용 제설기를 활용해 주민 불..

강화군노인복지관,  어르신들과 함께 생명지킴이 교육 실시

강화군노인복지관, 어르신들과 함께 생명지킴이 교육 실시

Nov 25, 2023 | Q기자

 

강화군노인복지관(관장 윤심)이 지난 22일 마음 건강 및 정서 지원 프로그램을 이용하는 복지관 이용 어르신 10명을 대상으로 생명지킴이 교육을 진행했다. 이날은 강화경찰서 남기철 강사님을 모시고 어르신들의 우울감 예방과 자살에 대한 올바른 인식, 생명지킴이의 역할 정보 및 자살 위험에 처한 대상자 발견 시 기관 연계 방법 등을 교육했다. 교육에는 한국형 표준 자살예방교육 프로그램인 ‘보고 듣고 말하기’을 활용했으며, ▲자살을 암시하는 신호를 파악하는 ‘보기’ ▲이들의 고통..